퀵바


감상

추천에 관련된 감상을 쓰는 곳입니다.



Comment ' 7

  • 작성자
    Lv.1 소오
    작성일
    03.02.18 00:36
    No. 1

    휴............

    작가가 받을 상처는 생각해 보셨습니까?

    비평의 자유가 있다고는 하지만 버젓이 감상이라는 서두를 다시고...

    좀.. 아니 너무 심한 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문득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소오
    작성일
    03.02.18 00:37
    No. 2

    덧 하나 더 답니다.


    공수분리를 전혀 읽지 않은 저같은 독자가 이런 감상평을 본다면

    어째서 재미가 없고 손이 가지 않고 왜 내용이 뻔한지 이유를 들어주지

    않으시기 때문에 공감가지 않을듯 싶군요. 이 글...

    감상 아닌가요? -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이정수A
    작성일
    03.02.18 01:46
    No. 3

    글쎄요. 저는 이유는 다 설명되었다고 봅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은
    그저 재미있다. 라고 추천하는 글에는
    왜 재미있느냐라는 물음의 답글이 적혀지지 않는 반면에,
    그저 재미없다. 라고 말하는 글에는
    왜 재미없느냐라는 답글이 적히는군요.

    단순한 감상이므로 너무 이유를 따지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금강
    작성일
    03.02.18 02:03
    No. 4

    저도 이정수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앞부부만 읽어본 저로서는 뭐라고 말씀드리기 그렇습니다만.
    독자가 작가가 상처받기를 겁내는건 좀 이상하지요.
    재미없다, 있다.....
    내돈 10원이라도 아깝다고 할 수 있는건 독자의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작가는...
    머리를 싸매고 고민하게 되겠지요.
    견디지 못하면 도태되어야 할테구요.
    감상은 감상으로 올라와야 합니다.
    너무 말을 가리라고 하면 감상을 올리지 못하게 됩니다.
    칭찬은 하고 비난은 하지말라고 하면 곤란하겠지요.
    독자가 시원찮게 평을 하면 다른 독자도 그 글에는 공감하지 않을 겁니다.
    정말 악의로서 쓴 글이 아닌 다음에야
    감상란은 마음대로 글을 쓸 분위기가 되어야 제대로 감상란이 자리잡게 됩니다.
    상처받기가 겁나면 글을 쓰지 말아야겠지요.
    아니면 왜 재미없느냐고 독자와 싸우던지...
    어떤 잘된 글도... 100%의 독자에게 모두 만족을 주기는 힘듭니다.
    60%이상이면 성공의 시작이라고 봐야겠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0 흑저사랑
    작성일
    03.02.18 12:21
    No. 5

    저도 음... 아무 하자 없는 감상글이고 오히려 담담히 솔직한 글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수염님께는 미안하지만.. 설정 자체부터 무리였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__) 근데.. 점수라니...ㅡㅡ 컥..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아자자
    작성일
    03.02.18 13:25
    No. 6

    수염낭자 상처 받았겟네요..^^;
    이정수님 개인적으로 평가한 점수까지 밝힐 필요는...ㅡㅡ;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무협조아
    작성일
    03.02.18 17:15
    No. 7

    근데...동천이랑 비슷했다구요?
    어라....난 동천 재밌게 보는데...
    가볍고 유쾌한 재미가 있는데...이런....그렇담 그 소설을 함 봐야하나?

    찬성: 0 | 반대: 0 삭제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