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토론마당

각종 토론을 위한 곳. 상대에 대한 예의를 지키는 것외에 의제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Comment ' 84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3:20
    No. 1

    이젠 국민투표도 인정하지 않겠지.........
    아니 무시하겠지....

    국민투표는 없는 걸로 생각하겠지....................
    그래야,,,, 박정희를 독재자로 매도할 수 있으니,,,,,,,,,,,,

    아무리 우겨도 진리는 승리한다...
    왜냐????????????????
    역사에 기록되어 전해지기 때문이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3:22
    No. 2

    그래서 독재로 기록되고 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3:24
    No. 3

    이야기하시는 것은 투표만 하면 민주주의다 라는 것과 다를 바가 없죠.
    그리고 그건 북한과 우리나라와 같다는 주장으로 볼 수도 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3:37
    No. 4

    진짜 못 알아 듣네....

    먼저 토론하기 앞서 민주주의 선거와 공산인민민주주의 선거의 차이점을 공부하고....
    다음엔 민주투표가 뭔지 공부해.....

    왜 선거의 4대원칙이 만들어 졌는 지도 공부하고...

    그리고 토론에 나서..........

    똥,,,,,,,,,,,,된장,,,,,,,,,,,,,,,,,,, 구별도 못하면서 ,,,,,,,,,,,,,,,,,,,,

    똥,,,,,,,,,,,,,,,된장...............언급을 한다는 게 웃기지 않아??????????????????,,,,,,,,,,,,,,,,,,,,,,,,,,

    나같으면 부끄럽고 수치스러워 ,,, 더 이상 되지도 않는 반박 되풀이 하지 않을 거야....

    마지막으로 "박정희"가 독재자로 기록된 공인된 역사책 제시해봐.............
    그려면 네 주장에 인정해 주지.....................

    그 어떤 공인된 역사책에도,,,,,,,,,,,,,,,,,,
    박정희가 독재자로 기록된 공인된 역사책은 보지 못했거던...................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3:47
    No. 5

    국민의 투표만 중요하다면 선거의 4원칙 역시 무시 가능하죠.
    이야기하시는 것이 절차, 원칙을 무시한 선거였음을 무시하고 있다는 것을 왜 모르시는지 모르겠네요.
    원칙, 절차를 무시한 투표로 인한 결과.
    그게 북한의 투표와 어떤 차이가 있다는 것인가요?
    같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3:56
    No. 6

    공인된 역사서의 기준의 무엇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4:44
    No. 7

    적안왕......................

    처음이자 마지막의 내호의다.........

    선거의 4대원칙이 왜 만들어젔다고 생각해.................
    제발 생각 좀 하고 살어............................

    북한의 인민선거가 왜 민주법률로 인정 받지 못할까??????????????????
    생각해 봤어????????????????????

    민주와 비민주, 독재의 차이가 뭐라고 생각해?????????????
    생각해 봤어???????????????????????

    한 마디로 그 정답은 국민투표야....
    선거의 4대원칙을 지킨 투표는 정당한 민주법률로 인정받고.....................

    선거의 4대원칙을 지키지 않는 투표는 민주법률로 인정받지 못하지......
    공산법률이 여기에 해당돼..............................

    또한 민주국가라 해도,,,,,,,,,,,,,,,,,,
    선거의 4대원칙을 어긴 법률은 부정되고,,,,,,,,,,,
    민주법류로 인정 받지도 못하지....

    그래서 중요한 거야
    선거의 4대원칙이....................................

    투표의 정당성을 인정받는 기준이 되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4:52
    No. 8

    절차적 정당성과 해당 투표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제공되어 그게 국민의 진정한 의지로 되어야지, 그런 것을 무시하면 투표의 정당성이 없죠.
    sunpawor21님의 방식대로면 긴급한 상황에 의해 국민의 단합을 위하여라고 하면 sunpawor21님이 이야기하는 국회해산과 다를 바 없는 행위 아닙니까?
    호의를 이야기하기전에 스스로 무엇을 이야기하시는지 생각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4:49
    No. 9

    공인된 역사서..................가 뭐냐고???????????????...................

    쉽게 이야기해 교과서지,,,,,,,,,,,,,,,,,
    또한 역사학계에서 공식으로 인정한 저서 , 논술, 논문, 기타...자료....등등도 포함되지.............

    잘 찾아봐........................
    그리고 나서 주장해............................

    근거 없는 뜬소문,,,,,, "카더라통신" 은 유언비어, 흑색선전에 불과해, 중상모략에도 들어 가겠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4:53
    No. 10

    그러니까 지금까지 찾아보시지도 않았다는 거네요.
    기사 내용으로 충분해 보이네요.
    http://www.studynews.net/2016/10/14/%EC%97%AD%EC%82%AC%EA%B5%AD%EC%A0%95%EA%B5%90%EA%B3%BC%EC%84%9C%EC%97%90-%EB%B0%95%EC%A0%95%ED%9D%AC-%EB%8F%85%EC%9E%AC-%EC%A0%95%EA%B6%8C-%EB%AF%B8%ED%99%94-%EA%B0%80%EB%8A%A5/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5:01
    No. 11

    기사 맨 밑에 있는 [표3]의 6차, 7차 교육과정 교과서 내용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380424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5:16
    No. 12

    넌 멍청이니???????????????????????????..
    국어 독해도 안되니????????????????????????

    엄연히 독제체제를 언급했지,,,, 박정희가 독재자로고 언급한 사실이 어디 있어?????????????

    많은 학자들이 "유신헌법"은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한다는 정도로 언급해................
    즉 다분히 독재법과 비슷하다는 뉘앙스로 지적하지................

    하지만 , 그 어디에도 박정희가 독재자라고 언급한 사실은 없네..............

    그런데 독재자라니?????????????????????...............
    여기 어디에 독재자란 언급이 있어?????????????

    그리고 언급한 사람도 역사학자가 아니라 그냥 정치인이네............
    넌 정치인이 역사학자로 보이니??????????????????????

    이것이 마지막 내 호의다...............
    더 이상 바보 같은 질문 하지 마라..........

    너를 상대하다간 ,,,, 내 수준마저 떨어지겠다.....
    나는 상식이 있는 인간과 토론하고 싶은 거지...............
    상식이 통하지 않는 인간과 토론하고 싶은 생각은 조금도 없어..................

    끝으로 그래서 박정희는 유신헌법 실시한 후, 국민들에게 충분히 공부하고 숙지할 수 있게 2년 여간의 기간을 줬어...............

    그간 격어보고 스스로 판단하라고!!!!!!!!!!!!!!!!!!!!!!...................알겠어???????????????
    김영삼이가 열심히 국민들을 상대로 유신헌법의 위험성을 알려줬어..................

    목이 빠져 나갈 만큼........................................
    쉴 새 없이 유신헌법을 맹비난햇어...............독재법이라고!!!!!!!!!!!...........알겠어?????????

    그리고 박정희는 국민들에게 선택하도록 했어.......................

    유신헌법을 반대하면, 유신헌법은 물론,,,아예 대통령직에서 물러날 생각도 있다고.......

    그런데도 국민들은 김영삼의 호소를 무시하고...................
    박정희의 손을 들어줬어.............................

    그래서 김영삼은 더 이상 트집을 잡지 못했는데......

    그런데 뭘, 무시하고 정당성이 없어???????????????????

    난 사람과 토론하고 싶은 거지................
    개나 원숭이 같은 동물과 토론하고 싶진 않아.......................


    너도 그렇게 생각하지...................
    우리 서로 사람일 때 토론하자........................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5:24
    No. 13

    체육관선거와 흑백투표가 뭐가 다를까요?
    박정희가 독재한 것을 인정하는 것을 왜 이렇게 힘들어하는지 모르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4:03
    No. 14

    체육관 선거와 흑백투표를 동일시 하는 거야?????????????????

    정말 상식이 의심스러운 사람이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5:28
    No. 15

    긴급조치에 대해서는 왜 무시하시는지도 모르겠고요.
    긴급조치에 의해 토론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상황이었는데, 충분히 공부할 시간을 준 것이라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4:07
    No. 16

    1972년 유신헌법 선포, 실시
    1974년 긴급조치 발동 전, 많은 토론과 비판이 성행했지...........

    그래서 박정희는 긴급조치를 발동했지.............

    왜 공부도 못했고, 토론도 못 했다고 생각해?????????????
    적안왕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5:31
    No. 17

    긴급조치 제 1호
    ① 대한민국 헌법을 부정, 반대, 왜곡 또는 비방하는 일체의 행위를 금한다.
    이 항목 하나로 국민의 유신 헌법에 대한 토론을 막을 수 있죠.
    유신헌법에 대한 부정, 반대 의견을 내지도 못하는 상황, 그런 상황에서 무슨 제대로 된 정보 전달이 된다는 겁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5:29
    No. 18

    그렇게 말해도 못 알아듣네...

    유치원생도 알 만큼 쉽게 얘기해 주지...

    흑백투표.................공개투표..................민주투표로 인정 못 받음....
    고로 비 민주투표....

    체육관선거....선거의 4대원칙을 지킨 민주선거,,,,,,,,,미국의 간선제와 같음..............
    미국도 선거인단에 의한 투표로 간선제를 실행함........................

    O,K????????????.................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5:35
    No. 19

    형식만을 지킨다고 민주적인 것이 아니죠.
    그렇다면 어째서 독재 체제라고 할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5:34
    No. 20

    그래서 다시 한 번 국민찬반 투표를 했잖아..................

    1972년 유신헌법 ...............국민의 절대적 지지로 인정, 선포...
    1975년 유신헌법 중간평가..................국민의 찬성, 지지로 유신헌법 정당성 인정

    박정희는 유신헌법 실시한 후, 국민들에게 충분히 공부하고 숙지할 수 있게 2년 여간의 기간을 줬어...............

    그간 격어보고 스스로 판단하라고!!!!!!!!!!!!!!!!!!!!!!...................알겠어???????????????
    김영삼이가 열심히 국민들을 상대로 유신헌법의 위험성을 알려줬어..................

    목이 빠져 나갈 만큼........................................
    쉴 새 없이 유신헌법을 맹비난햇어...............독재법이라고!!!!!!!!!!!...........알겠어?????????

    그리고 박정희는 국민들에게 선택하도록 했어.......................

    유신헌법을 반대하면, 유신헌법은 물론,,,아예 대통령직에서 물러날 생각도 있다고.......

    그런데도 국민들은 김영삼의 호소를 무시하고...................
    박정희의 손을 들어줬어.............................

    그래서 김영삼은 더 이상 트집을 잡지 못했는데......

    그런데 뭘, 무시하고 정당성이 없어???????????????????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5:36
    No. 21

    토론조차 하지 못하게 하는 상황이 정당한 상황인가?
    반대 의견을 내지도 못하는 상황인데, 어떤 토론이 제대로 지켜질 것인가?
    그런 식으로 하면 북한도 국민에게 선택하도록 했죠.
    sunpawor21님의 논리대로면 북한의 투표는 정당성이 있는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5:42
    No. 22

    긴급조치가 끝난 상태에서 유신헌법이 실시되고,,,,,그 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김영삼이 유신헌법의 부당성과 위험성을 강조.............

    (즉 독재법이면, 국민들이 계속 지지, 찬성하면,,,,,,,,, 박정희는 싱가포르의 이광요처럼 장기독재자가 될 것이라고,,,,,,!!!!!!!!!!!!!!!)

    그리고 박정희는 1975년 긴급조치가 없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국민들에게 선택하게 했어..........................

    유신헌법을 국민투표로 반대하면, 유신헌법은 물론,,,아예 대통령직에서 물러날 생각도 있다고.......

    그런데도 국민들은 김영삼의 호소를 무시하고...................
    박정희의 손을 들어줬어.............................

    그래서 김영삼은 더 이상 트집을 잡지 못했는데......

    그런데 뭘, 무시하고 정당성이 없어???????????????????
    긴급조치는 언제 끝났는데................... 계속 긴급조치야................

    넌 박정희 통치 내내 긴급조치인 줄 알았어????????????????//
    이제 더 이상의 호의는 없어...........................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5:45
    No. 23

    긴급조치가 언제 시작되었는데 끝나는 걸 언급하십니까?
    박정희 생전에 있던 역사적 사실 자체를 무시하시는 겁니까?
    대한민국의 역사적 사실을 무시하는게 호의라니, 정말 무서운 분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4:12
    No. 24

    당연히 1972년 유신헌법이 선포되었으므로 , 그 앞전에 내린 국가긴급권 조치가 끝난 상태였지..

    그리고 그 국가긴급권이 바로 유신헌법에 긴급조치로 명분화 되었지



    그 후 1974년 긴급조치가 발포되기 전까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김영삼은 유신헌법의 부당성과 위혐성을 목이 쉬도록 부르짖었지....

    심지어 미국정부를 향해 "한국 박정희정권"을 타도해 주길 요쳥했지...

    그래서 박정희는 긴급조치를 내렸는데....
    계속해서 "유신헌법은 독재법" 이고 "유신헌법을 지지 찬성하면" 박정희는 싱가포르의 이광요처럼 장기 집권자가 되어 독재자가 될 것" 이라고 쉬지 않고 주장했지....

    그래서 1975년 박정희는 유신헌법 중가평가를 국민투표로 평가 받겠다고 국민투표를 시행했지............

    이제 이해가 되니....??????????????
    적안왕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5:46
    No. 25

    사실 자체도 무시하고, 이야기하고 싶은 것만을 이야기하려는 자세가 참 인상 깊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5:50
    No. 26

    토론도 못하고, 반대의견도 못낸다고?????????????????................

    왜 김영삼을 비롯한 소위 진보, 민주인사들이 한 마디의 토론도 , 반대의견을 못냈다고 지금 주장하는거니???????????????????

    국민들이 토론도 못하고, 반대의견도 못내게 박정희가 폭력적으로 강압했다고 주장하는 거니???????.............

    그래서 지켜본 국내기자는 물론, 외신기자들이 그것을 보도하지 않고 못 본체 무시했다고 생각하는 거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5:54
    No. 27

    넌 긴급조치가 언제 시작했어 언제 끝났는 지 알고 하는 소리야........

    진짜 무식하면 후안무치하다고 하더니 진짜 후안무치 하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6:35
    No. 28

    언제부터인지 적어보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6:43
    No. 29

    넌 바보지?????????????
    니기 언급했으니 그 기간을 당연히 니가 제시해서 니 발언이 정당성을 입증해야지....

    넌 그럼 언제 시작했어, 언제 끝났는지 모르면서 긴급조치 때문에 유신헌법에 대한 토론과 반대의견도 못냈다고 주장하는 거야.....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6:45
    No. 30

    74년부터, 80년까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6:46
    No. 31

    재투표가 75년이니 기간이 겹치는데, sunpawor21님이 아시는 기간은 언제부터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헤벤져스·X
    작성일
    18.08.02 16:55
    No. 32

    sunpawor 인지 뭐시기 하는 비겁한 늙은놈아.. 독재를 옹호하건 민주주의를 혐오하건간에 그건 니 생각이고 엄연히 독재에다 쿠데타로 정의된 역사사건을 민주주의로 니멋대로 정의내리지 마라.. 존나 미개한 행동이고 일종의 반달리즘이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0 선비홍빈
    작성일
    18.08.02 19:51
    No. 33

    내가 보기엔 늙은 놈도 아님. 내가 늙은 놈인데 내 친구중에 저런 놈은 없음. 이건 골통수준을 아득히 벗어난 인간임. 지가 먼저 토론마당에 도매하곤 그나마 댓글 몇 개에 응대는 하길래 토론은 아나보다 했는데 가져다대는 논리가 전혀 없음. 참고로 늙어서 미안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의 하나인데 너무 욕만 하지 말고 조금은 이해도 해 주길 바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7:01
    No. 34

    개는 상대하지 않습니다...
    동물과도 토론하지 않습니다............

    상식이 없는 사람과도 토론하지 않습니다
    오직 상식이 있는 사람만이 토론할 수 있지요...

    그리고 나는 근거 없는 뜬소문, "카더라 방송" 을 마치 진리처럼 떠드는 사람은 상대하지 않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7:16
    No. 35

    sunpawor21님, 그래서 긴급조치 기간이 언제인지 기억나셨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0 선비홍빈
    작성일
    18.08.02 19:54
    No. 36

    카더라가 아니라 난 겪어 봤다니깐? 그리고 동물들이 노는 이 곳에 넌 뭐하러 왔냐? 상식이라... 참 상식적인 사람이네. 엄청나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헤벤져스·X
    작성일
    18.08.02 17:01
    No. 37

    니가 독재를 옹호하려면 그에 맞는 논리전개를 풀어나가면 그만인데 왜 엄연한 독재행위를 민주주의라고 슬그머니 재정의 내리는데? 이게 문제가 아닌거같아? 노망났냐?
    니가 다른사람보고 정당성 입증하라느니 거의 논문수준으로 요구하는데 니가하는 행동이 내로남불인건 망령된 뇌로는 파악 못하나보지?
    니가먼저 올바르게 정의된 단어로 글을써라 니멋대로 정의된 단어를 남발하는 개짓거리 하지 말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7:15
    No. 38

    그래서 박정희는 1975년 국민들에게 선택하게 했어..........................

    유신헌법을 국민투표로 반대하면, 유신헌법은 물론,,,아예 대통령직에서 물러날 생각도 있다고.......

    그런데도 국민들은 김영삼의 호소를 무시하고...................
    박정희의 손을 들어줬어.............................

    그래서 김영삼은 더 이상 트집을 잡지 못했는데......

    이게 진실이야.............

    국민들에 의해 지지, 찬성, 신임을 받은 박정희,, 그리고 유신헌법...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7:18
    No. 39

    긴급조치에 대한 내용이 없네요?
    뭐, 독재자가 독재자 행위를 하는게 당연하다 생각해서 긴급조치가 아무 상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시지만요.
    독재자가 북한이랑 같은 수준의 행위를 하는 것도 납득 못할 것은 아니죠.
    sunpawor21님도 박정희를 독재자로 생각하고 계시다는 것은 잘 알겠습니다.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2 17:22
    No. 40

    만약 박정희를 독재자로 매도하려면 유신헌법에 대한 중간평가 국민투표를 부정해야 하는데....................

    부정할 수 없거던.....................

    그래서 역사학자,정치학자 들이 박정희를 독재자로 단언하지 못하는 거지.....
    다만 유신헌법의 위험성에 관해서만 언급할 뿐이고.......

    독재자로 주장하는 넘들은 하나 같이 ...........................사실은 인지하지 못하는 상식 없는 사람들이지.................

    그리고 난 그런 상식 없는 사람들과의 토론은 피하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7:34
    No. 41

    그러게요.
    독재자가 아니라고 하는 분들 왜 하나같이 인지부조화를 격는지 알 수 없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7:34
    No. 42

    그래서 그 상식으로 긴급조치가 몇년도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7:35
    No. 43

    사실을 인지 못한다 하셨으니 제가 말한 기간이 아닌 기간을 대시겠네요.
    그럼, 사실을 인지하시는 분이 이야기하는 긴급조치 기간은 언제일까요?
    두구두구두구두구!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9:16
    No. 44

    년도를 틀렸네요.
    그런데, 그 틀린 년도를 지적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0 선비홍빈
    작성일
    18.08.02 19:57
    No. 45

    그냥 신경끄세요. 유신년도도 모르면서 찬양하는 자입니다. 적안왕님은 문피아의 소금같은 존재인데 오물이 묻을까 두렵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9:32
    No. 46

    아신다면 오늘이 가기 전에 댓글을 다실 수 있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0 선비홍빈
    작성일
    18.08.02 19:43
    No. 47

    내 글에는 답을 안 하네. 그 자체가 불법이고 관선이라고!!! 형식이 본질을 침해하면 그게 과연 제대로 된 것인가? 남이 나를 이해해주긿 바라는 것에만 몰입해 있는 것까진 좋다고!!! 그 선거 겪어는 봤나? 난 중 3때 봤는데 그땐 그냥 다 그러니 그런줄만 알았다니깐? 그런데 지금와서 보니 그게 다 거짓말이고 불법이란 말이다!

    당신이 대통이라 치자고. 그래서 오로지 국민을 위한 - 물론 그건 이의가 있을 수 있지만 - 정책을 펴는데 결고가 아니라 과정부터가 본질을 위배하는 경우, 그게 성공할 정책인지 아니면 성공한들 의미가 있는지 묻는거야. 난 박통이 잘 한 면도 있다는 건 인정한다. 그런데 모든 공을 희생한 국민들보다는 그 당시 집권자였던 그의 공으로만 돌리는 자체가 못마땅하고 그를 우상시하는 당신들의 논리가 너무나 터무니없다는 얘길 하는거야, 그런 논리면 동기야 어쨌든 일제가 산업발전도 가져왔으니 우리는 일본을 좋아하고 고마워해야 하겠네?

    우기는 것도 좋고 고집고 좋다고. 우리나라 헌재에서도 유신은 불법이라고 국가가 배상책임이 있다고 판단했고 다른 어는 나라도 그의 재임시절의 발전은 부러워해도 그 개인을 높게 보진 않아. 차리리 조갑제의 책을 읽어. 그러면 그가 얼마나 정권장악의 명분을 위해서 미국에 수그렸는지 답이 나온다. 토론마당인데 토론 뜻은 아는거야? 지금 반박하는 사람들의 글이 객관적인 사실로 인정된건데 그걸 더 권위있는 증거자료나 논리도 가져오지 못한채로 나만 옳다고 하는 행위. 이걸 우리는 독선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박통의 그 행위의 명분이 "정계가 혼란스러운데 내가 아니면 누가 지키랴"였다고!!! 이 정도 하면 개나 소도 알아 들었겠다. 젠장.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0 선비홍빈
    작성일
    18.08.02 19:48
    No. 48

    그리고 그네가 대통 되자마자 타임지 표지에 뭐가 뜬지 알아? 독재자의 딸. 그걸 이 땅의 공부 잘 하고 의식있는 기자들은 권력자의 딸로 번역해서 소개했다가 망신을 당한게 얼마 전이지.
    외국에선 독재자라고 명확히 안 한다고? 거짓말은 그걸 진실로 알아듣는 사람들 앞에서 해, 정말 네 글을 보고 댓글 단 내가 후회스럽고 이런 글 애들이 보고 배울까 두렵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2 19:50
    No. 49

    저분은 사실은 안보는 분이니까요.
    일시적이라도 즐기는 경지(?)에 도달해야 합니다.
    사람마다 상식이 다른데, 저분의 상식은 제 상식과 다른 모양입니다.
    그런데 교과서에서 북한의 통치자들을 독재자라고 하던가요?
    안했다면 저분 논리대로면 그것도 독재가 아닐텐데 말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0:07
    No. 50

    만약 박정희를 독재자로 매도하려면 유신헌법에 대한 중간평가 국민투표를 부정해야 하는데....................

    부정할 수 없거던.....................

    그래서 역사학자,정치학자 들이 박정희를 독재자로 단언하지 못하는 거지.....
    다만 유신헌법의 위험성에 관해서만 언급할 뿐이고.......

    독재자로 주장하는 넘들은 하나 같이 ...........................사실은 인지하지 못하는 상식 없는 사람들이지.................

    그리고 난 그런 상식 없는 사람들과의 토론은 피하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0:25
    No. 51

    결국 긴급조치가 언제부터 언제인지 모른다는거네요.
    그런데 위에서는 왜 언제인지 아는 듯 말하신 것인지 알 수 없네요.
    어째서 그런 상식이 없는 행위를 왜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지금도 사실을 왜면하시고 계시네요.
    역사학자, 정치학자들이 박정희를 독재자로 단언하지 못한다고 하시는데, 그럼 그런 주장을 하는 이들의 서적이나 논문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것들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0:39
    No. 52

    이야기하신대로 역사학자, 정치학자가 박정희를 독재자로 단언하지 못한다면 박근혜때 국정교과서 편찬 관련 사태는 어떻게 된 것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0:39
    No. 53

    이야기하신대로 역사학자, 정치학자가 박정희를 독재자로 단언하지 못한다면 박근혜때 국정교과서 편찬 관련 사태는 어떻게 된 것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0:14
    No. 54

    왜 박정희의 독재를 찬성, 지지해준 중간평가를 빼먹지????????????

    한 번 매도,,,비난 해봐.....................
    왜 매도 비난 못해????????????????????????

    박정희를 독재자로 매도, 비난하려면................................

    그를 뽑아주고,,,,,,,,,,,,,,,,,,,
    찬성,,,,,,,,,,,,,,,,,,,,,,,,,,,,,,,,,,
    지지해준,,,,,,,,,,,,,,,,,,,,,,,,,,,,,,,,,,,
    한국 국민들을 욕해..............................

    니 이웃, 니 친적, 니 형제들을 먼저 욕해...................................

    박정희는 엄연히............................
    한국국민들이 ...................................
    정당하게 대통령에 뽑아줘서.....................
    대통령 한 죄 밖에 없으니까...............

    알았듣게니...........................
    적안왕,,,,,,,,,,,,,,,,,,,은빛821.........................선비홍빈........................
    건우베어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0:33
    No. 55

    516쿠데타 이후 사람들이 선거를 통해 그를 선출했고, 이후 그는 독재자가 되었습니다.
    민주주의는 만능이 아닙니다.
    민주주의도 실수를 합니다.
    실수를 인정하고 개선해 나가야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0:39
    No. 56

    그러니까 박정희를 독재자로 비난하지 못하는 거야............
    알았듣겠니????????????................적안왕.............................

    박정희를 부정하는 것은 .................그를 뽑아준 한국 국민들을 부정하는 것과 똑 같은 거야....................

    그 대신 비판하지.......................
    잘못된 유신헌법을.....................

    그래서 박정희 대신 유신헌법이 잘못되었다로 ....................
    맹비난하는 거야.....................................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0:40
    No. 57

    아니죠.
    선거로 뽑은 이가 독재자가 될 수 있습니다.
    히틀러도 선거로 뽑힌 것을 잊으셨나보네요?
    이런, 히틀러도 부정하지 않으시는 건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0:42
    No. 58

    끝으로 박정희의 독재는 좋은 독재로 끝마쳐 다행이라고 생각해...............
    만약 그가 사심을 품고 나라를 망쳤다면 얼마나 한국이 불행하겠나...................

    다행히, 한국의 선진 근대화를 이루었으니..............
    박정희의 공은 그 누구도 부정하지 못하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0:44
    No. 59

    그렇죠.
    민주주의를 후퇴하고, 정적을 암살하려하고, 반대 세력을 위헌적 법으로 탄압하는 등....
    정말이지 독재자의 모범적인 행위를 했죠.
    박정희의 공은 있습니다.
    다만 과 역시 명확하죠. 그리고 sunpawor21님은 과를 보지 않고 계시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0:46
    No. 60

    이런....................
    너도 내 발제글을 안 읽었구냐..................

    히틀러가 욕 들어 먹는 이유는 ................
    독재자 라서 욕 들어 먹는 것이 아니라........................

    전쟁을 일으키고,,,, 유태인을 핍박했기 때문인 데.....................
    그래서 살인마로 욕들어 먹지.............

    독재자로 욕들어 먹었다고................????????????????
    아직도 모르고 있었어????????????????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0:48
    No. 61

    민주주의에서도 얼마든지 독재자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이죠.
    히틀러도 독재자라고 했지, 그가 욕을 먹는 이유를 적지 않았죠.
    망상이 아닌 사실을 보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0:53
    No. 62

    정적 암살은 인정하지 못함.....하지 않았으니까..........

    독재자의 모법적인 행위를 시민주권론으로 찬성, 지지해 줬지....
    그래서 합법적인 민주독재자가 되었지....

    이걸 공산독재와 동일하게 생각하는 놈들은.......................
    똥,,,,,,,,,,,,,,된장,,,,,,,,,,,,,,,,,구별 못하는 놈들과 똑 같은 거야...................

    그 까닭에 그 누구도 박정희를 독재자로 단언할 수 없었지............

    왜냐고....................

    국민들이 지지, 찬성해준 지도자,,,대통령이기 때문이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0:59
    No. 63

    고 김대중 전 대통령 납치사건은 안보이시나 보네요.
    긴급조치에 의한 유신헌법 반대세력 탄압도 안보이시고요.
    합법적인 민주독재자 하시는데, 위헌적 계엄, 위헌적 절차에 의한 국민 투표 진행하신건 안보이시나보네요.
    정말 무엇을 보고 계신지 알 수 없지만 사실을 너무 피하지 마세요.
    망상 속에 살면 이후 사실을 받아 들이기 너무 힘들어집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4:00
    No. 64

    넌 바보니????????????
    내 발제글을 읽어 보고 지금 반박하는 거니???
    김대중 그누구인가와 검찰조서에 로 본 김대중 그는 누구인게 에서 김대중 납치사건을 언급했는데.............

    그리고 긴급조치에 의한 유신헌법반대 탄압...........
    실정법 위반은 당연히 처벌 받아 마땅하고....

    잘못된 법이 있다면 고쳐야 마땅하지.....

    법대로 처벌한 사람을 원망할 순 없지....
    안그래...............적안와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0:57
    No. 65

    진짜 말귀 못 알아 듣네......

    세게가 히틀러를 욕하는 것은 독재자라서 욕(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살인마 라서 욕(비난)하는 것이다.......................................

    히틀러가 진짜 독재자라면................
    독재자로 욕 먹지....................
    대신 살인마로 욕먹지 않는다는 뜻이야...................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1:00
    No. 66

    히틀러가 독재자라는거지, 어떤 사유로 욕 먹는가는 sunpawor21님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누구하고 이야기 하고 계신건가요?
    sunpawor21님 스스로와 이야기하고 계신건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1:06
    No. 67

    넌 누구와 이야기하고 있니??????????
    니 스스로 와 이야기 하고 있니??????????

    히틀러가 독재자라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1:07
    No. 68

    히틀러도 독재자가 아니라고 이야기하시는 군요.
    sunpawor21님의 독재자는 북쪽의 3명을 제외하고 누가 있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1:22
    No. 69

    아프리카의 이디아민,,,,,,,,,,공산주의의 스탈린, 모택동,,,

    민주선거로 뽑히지 않고, 무력쿠테다로 집권한 대통령, 공산인민선거의 지도자등을 말하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1:25
    No. 70

    그럼 로바트 무가베도 독재자가 아니라고 생각하시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1:25
    No. 71

    로버트 무가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1:49
    No. 72

    말귀를 못 알아듣는 거니??????????????/
    말했잖아................................

    민주선거로 뽑히지 않고, 무력쿠테다로 집권한 대통령, 공산인민선거의 지도자등을 말하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1:55
    No. 73

    유신이후의 박정희는 민주집중제에 해당되죠.
    스탈린 역시 민주집중제의 변형이기에 박정희는 역시 독재자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1:57
    No. 74

    그냥 똥과 된장이 겉보기엔 같아 보이니 ...............
    같은 것이라고 우겨.............................

    내 보기엔 너 수준이 딱 그만큼으로 보이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1:58
    No. 75

    아래는 스탈린의 민주집중제인데, 이건 sunpawor21님이 토론마당에서 이야기하시는 것과 일치합니다.
    sunpawor21님은 민주집중제를 민주주의로 착각하고 계신 듯 합니다.

    1. 모든 교육 기관과 선거 기관은 혁명적 당의 명령을 따라야 한다.
    2. 당의 규율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하부 기관과 자치체는 최고지도기관의 방침을 전달해야 한다.
    3. 당 규율을 엄격하게 유지하고 국론 통일을 위해 소수 의견은 반영되지 않는다.
    4. 공산당 내 하부 기관은 상부 기관의 명령에 무조건으로 복종해야 한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2:04
    No. 76

    http://square.munpia.com/boDebate/search/comment:1:%ED%88%AC%ED%91%9C/page/1/beSrl/862523/boView/viewComments/window-mode/true
    ====
    시민주권론은 국회나 헌법보다 우선 순위에 있습니다
    즉 시민주권론은 국회나 헌법보다 상위 법률이란 뜻입니다...

    다시 풀이하면 국회나 헌법이란 하위법률보다 ,,,,,
    시민주권론이란 상위 법률이 우선권을 가진다는 뜻 입니다...

    즉 국회나 헌법을 위배할지라도 상위 법률인 시민주권론이 긍정하고, 인정한다면,,
    합법적인 민주법이라는 사실입니다...
    ======
    이야기하시는 건 이와 같이 민주주의가 아닌 민주집중제의 형태에 더 가깝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2:38
    No. 77

    내가 민주집중제에 관한 자료를 올렸으니 직접 비교해 보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2:43
    No. 78

    sunpawor21님이 민주주의로 생각하는 것과 유사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2:59
    No. 79

    설마 유사와 같음을 구별할 줄 모르는 사람은 아니겠지...
    적안왕..............................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3:05
    No. 80

    민주집중제에 더 유사하죠.
    더 가깝다는게 무엇인지 모르시는 건 아닌지 우려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3:18
    No. 81

    더 가깝다와 같다의 차이가 뭔지 설마 모르고 있는 건 아니겠지?????????????/
    적안왕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3:20
    No. 82

    정말 모르시는군요.
    놀랍네요.
    sunpawor21님의 기준으로는 로버트 무가네 역시 독재자가 아닌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8.08.03 03:31
    No. 83

    GG.
    독재자의 범위가 왜 이렇게 협소하신지 궁금하지만, 무가베도 독재자라고 안하실테니 그 호기심은 접는게 저에게 좋겠죠.
    sunpawor21님의 발제글에는 더 이상 참여 하지 않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sunpawor..
    작성일
    18.08.03 03:44
    No. 84

    넌 너가 추론하고 그걸로 결말을 짓고..............
    너 혼자 장구치고 , 북치고 혼자 놀고 있네....

    그리곤 그걸 반박이라고 내세우네...

    나에게 너의 그 주관적 견해가 그냥 웃기는 일일 뿐이야....
    전혀 설득력이 없어....

    안했는 말도 했다고 우기는 사람에게 무슨 토론이 되겠어?????????????...........
    그렇지 ,,,,,,,,,,,,,적안왕아.............................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