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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작성자
Lv.8 비상몽
작성
18.05.17 14:39
조회
189

1. 작전타임을 독자에게 노출시키면

누가 똑똑한지, 누가 전략을 주도하는지, 누가 반대하는지, 누가 결정하는지, 작중 지리배경, 군사력 우위 등을 자연스럽게 알려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고


2. 작전타임 노출 없이 바로 전투 장면에 들어가면

독자가 예상하지 못했던 전략으로 반전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네요.


작가님들은 어떤 방법을 주로 사용하시나요?

근데 저는 뭔가 2번은 너무 캐릭터들이 근거 없이 강해보이는 느낌이 들어 엎치락 뒤치락하며 의사결정되는 과정을 노출시키는 편이 좋은데 다음 장면이 예측가능하다는 점에서 재미가 반감되는 것 같기도 하구요. 물론 전투란 것이 변수가 항상 있기 때문에 예측가능한 전략 안에서도 돌발상황을 만들어낼 순 있겠죠.


Comment ' 9

  • 작성자
    Personacon 가을선
    작성일
    18.05.17 14:49
    No. 1

    1로 여러가지를 노출시킨 다음, 그게 뒤집어지는 상황을 보여주면 좋지 않을까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53 墨歌
    작성일
    18.05.17 14:50
    No. 2

    영화나 드라마처럼 연출이나 구성의 문제라고 보이네요.
    상황에 맞춰서 표현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만 쓸게 아니라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38 아메노스
    작성일
    18.05.17 17:42
    No. 3

    1번유....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19 세돌스리가
    작성일
    18.05.17 18:21
    No. 4

    야구같은건 2위주지만....
    배틀이면 아무래도...ㄹㅇ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25 도깨비꾼
    작성일
    18.05.17 19:49
    No. 5

    전쟁이 예상대로 진행되는건 교전후 10초까지라고... 윗분 말씀대로 열심히 전략을 짰는데 판이 엎어지면 주인공이 "젠장" 하는 장면이 재밌을 것 같아요.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비상몽
    작성일
    18.05.17 21:36
    No. 6

    교전 후 10초ㅋㅋㅋㅋㅋ..... 눈물나는 얘기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8 이서간
    작성일
    18.05.17 20:26
    No. 7

    저도 墨歌님 말처럼 포커스를 어디에 두냐에 따라 연출을 바꿔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비상몽님 말씀대로 캐릭터에 중점을 두려면 1번을 전략 자체에 중점을 두려면 2번을!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47 후RU
    작성일
    18.05.17 20:36
    No. 8

    등장인물 간의 대화를 맛스럽게 표현한다면 1번.
    좀 부족하다면 2번.
    어중간하면 1+2.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6 rayfire0..
    작성일
    18.05.17 23:50
    No. 9

    나열하는 수준을 넘어 긴장감이나 생동감을 살리실 수 있다면 1번을, 그게 아니라면 2번을 추천드립니다.

    찬성: 1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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