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니메이션사에서 라바로 대박친 회사만해도 빚이 100억대 이상이어서요. 그리고 실제로 애니 제작자체가 막대한 돈이 들고요. 그래서 일본쪽에서 일상물에 학원물 위주로 제작하는게 다 그놈의 돈떄문입니다.
창의력이고 뭐고간에 자금력이 있어야한다는거입니다.
아이들 애니라고 해서 무시할수없는게 충분히 매력적으로 만들어가고 있어요.
https://youtu.be/f0dlQkpUgks 소피루비 엔딩곡이에요.
https://youtu.be/kyrs8FbA2f0 라바
https://youtu.be/xlfVjtlg5nw 여우비
https://youtu.be/FlwV3scCgAM 레이디버그의 3d버전이 아닌데 중요한거 한국 프랑스합작에다 한국기업에 디즈니까지 망라해서 제작하는데 100억이상들어갔어요. 영화판까지 만들고요. 말그대로 애니는 돈을 쏟아부어야한다는걸 보여줘요.
터닝메카드 또봇 등등 완구쪽도 어마어마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https://youtu.be/PN8uerZj63M 요구르팅 게임오프닝인데 창의력 없다면 이런거 못만들어요.
https://youtu.be/Qt2rWErqabk 고스트 메신저입니다. 1억5천들여서 제작했는데 1억5천 본전겨우찾아다고하네요. 김치워리어가 욕먹는게 비슷한 돈들여는데 그렇게 나왔다고 욕해요.
한국애니가 창의력 약한게 아니고 투자하고 제대로된 시나리오로 제작하면 얼마든지 할수있어요. 그리고 현재 만들수있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로맨스 판타지쪽이고요. 무협부터 시작해서 제작할수있는 여건은 충분해요. 기술력 창의력 죄다 갖추고있어요. 문제는 돈이라는것입니다.
영화만해도 100억단위로 제작하는데 실패하는작품도 많은데 애니라고 그렇게 못할이유가 없어요. 그렇게 망하거나 하면서 그안에서 대작이 나오는거고요.
근대 원더플데이즈에다 뭐 이전의 극장판 애니가 죄다 망해서 투자가 안될뿐이라는거죠.
현재 마당을 나온 암닭부터 시작해서 돈이 된다면 투자자 끌어모을수있다는거고요. 그걸 보여주는게 바로 레이디버그고요. 레이디버그만해도 100억이상의 자본을 모아서 시작했으니까요.
한국의 애니메이션쪽은 다시 시작하는 상황입니다. 유아 아동용 애니 이거 만드는 이유는 일본이나 우리랑 똑같아요. 돈이되니까요. 그리고 그 돈이 되어야만 성인쪽도 그리고 서서히 애니제작을 하는거고요.
이 완구산업이 중요한게 피규어든 뭐든 돈이 될만할거 찍어낼수있는 원천기술이라는것입니다.
로봇쪽만해도 이런 변신기믹부터 시작해서 디자인까지 전부 산업설계라고해야하나 이런 기술이 축적되어야하고요.
이게 하나하나 쌓이다보면 일본처럼 할수있다는것입니다. 이미 음악이나 이런거 충분히 만들수있고요.
일본쪽은 한국보다 더해요. 이제 사양산업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고요.
한국은 할수있는데 자금력이 워낙 약하니까 못하는것입니다. 애니메이션회사들 자금력이 생각보다 약해요.
그래서 제작을 못해요. 정말 힘들고 어렵지만 그래도 서서히 바뀌어가고있어요.
Commen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