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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4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8.04.20 22:25
    No. 1

    마지막에 3줄 요약되어 있었군요.

    찬성: 2 | 반대: 0

  • 작성자
    Lv.55 흰색코트
    작성일
    18.04.20 22:42
    No. 2

    아무거나 봐도 재미있던 새내기들은 자라 고인물이 될 테고.
    고인물이 된 이들은 2~3년 내로 흔타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 참신한 설정과 전개를 찾아 헤맬 텐데.
    그렇다면 아무리 새내기가 많이 유입된다 해도, 그 위에 중첩되어 쌓여있는 고인물 독자의 수가 훨씬 많아야 하는 것 아닌가요?
    아니면 '고인물', 그러니까 참신한 소설을 찾아 헤매게 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이 더 많나? 아니, 그렇다 해도 3년이면 비슷비슷한 소설은 꺼리게 될텐데...그게 제 생각으론 당연히 진행되어야 하는 일인데...이상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4 편곤
    작성일
    18.04.20 23:04
    No. 3

    고인물은 사회생활하고 돈을 벌면서 게임, 연애 등으로 여가생활이 바뀌는 사람이 많아지고, 새내기가 더 많은 것은 인지상정이죠.
    그리고 흔판, 양판이라고 해도 3~4년 단위로 트렌드가 변해 왔습니다. 무협은 일단 재끼더라도, 판타지만 보면, 최초 정통판타지 이후, 드래곤 유희가 트렌드가 되었다가, 무협에서 판타지 넘어가고 소드마스터라며 양학하는게 트렌드가 되었다가, 게임판타지가 트렌드가 되었다가, 현실과 게임이 구분이 없어지는 레이드물이 트렌드가 되었다, 직업물이 트렌드가 되었다가, 재벌물이 트렌드가 되었죠. 지금은 헌터물, 직업물, 재벌물이 판을 치고 있지요. 아마 새로운 장르가 개척되면 앞에 것중 한두개는 슬슬 죽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가상화폐
    작성일
    18.04.20 23:41
    No. 4

    흠... 어렵네요.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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