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33

  • 작성자
    Lv.65 天劉
    작성일
    10.06.27 14:10
    No. 1

    요즘 정세가 요상하게 돌아간 탓인듯하군요. 다시 땡겨질 지도 모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문룡[文龍]
    작성일
    10.06.27 14:11
    No. 2

    ??? 작전권이 뭐에용?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0.06.27 14:13
    No. 3

    흠 전쟁시 군사지휘를 한국구인이하는것이 아니라
    미군에게있습니다
    지금 그게 우리나라 사항임 그걸 14년에가져 오는걸로 했는데
    우리위대하신카가께서 이걸 7년후로 밀어다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수리秀利
    작성일
    10.06.27 14:18
    No. 4

    긴장 완화가 되면 다시 땡기겠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6 월광[月光]
    작성일
    10.06.27 14:18
    No. 5

    아니 뭐 그런 걸 7년이나 미루나요?
    미루더라도 몇 개월, 1년 하면서 상황을 보고 적절할 때 싹 다시 가져와야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0.06.27 14:22
    No. 6

    땡겨올일은 절대 없을것니다
    작전권이 빨리 넘어와야 우리가 미국눈치안보고 총알 한발이라도 만들건대
    군대에서 사격연습을하면서 탄피를 하나라도 읽어버리면 날리나는이유가
    미국이 우리나라 총알 한발이라도 관섭을 하기때문입니다
    1분 1초 라도 빨리 회수해야하는것을 7년뒤로 미루다니 하참나
    답답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5 天劉
    작성일
    10.06.27 14:25
    No. 7

    총알 한발도 간섭한다는 건 과장이군요. 사실 요즘 탄피회수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예전에 일어났던 잦은 사건사고와 횡령때문이지 미군이 총알 한발에도 간섭해서라는 건 좀... -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8 레니우스K
    작성일
    10.06.27 14:26
    No. 8

    하지만 통제를 받는 건 사실입니다.
    대대 규모의 ATT 같은 훈련마저 한미사령부의 허가가 떨어져야 한다고 하더군요.
    한 마디로 미국 식민지나 다름없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0.06.27 14:28
    No. 9

    아뇨 미국은 우리나라 총알 얼마나 있는지 다압니다
    총알 생산량 군인수 총기수 등등 지금은 김영삼 꼴통 아져시가 그나마
    한가지 잘한것이 평시 작전권인가를 가져와서 그렇지
    아마 지금도 통재 받고 있는갈로 알고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수리秀利
    작성일
    10.06.27 14:30
    No. 10

    전작권은 미국한테 있는데
    당장 북한 쳐들어가자고 하는 가스통 할아버지들은
    그 사실을 알고나 그러는 건지 -_-;;;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67 임창규
    작성일
    10.06.27 14:33
    No. 11

    모르니까 대담한 거죠.
    현실을 안다면 그런 짓 못 합니다.
    어린아이고 늙은 사람이고 알지도 못하면서 난동만 부리는 사람은 정말 존중해주고 싶지 않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正力
    작성일
    10.06.27 14:37
    No. 12

    가출마녀 님//
    현직군인간부로서 총탄 한발 간섭한다는건...
    그저 웃음밖에 안 나옴.

    레니우스K 님//
    대대규모 ATT 훈련은, 주기적으로 하는 전투력측정이기때문에
    결재를 그쪽에서 하는 것 뿐이지...허가를 받는 다는건...
    좀 어폐가 있네요.
    [우리 이날 여기서 이거한다. 근데 결재권이 너희쪽에 있으니 도장이나 찍어줘.] 같은 느낌이랄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0.06.27 14:42
    No. 13

    正力님
    흠 제가 제대한지가 약 12년정도 흘러습니다
    그때 간부들과 이야기하다보면 그럼 말이 심심찬게 나와습니다
    실질적으로 특히 영삼이 아져씨가 평시 작전권을 가져오기전에는
    분명 총알한발도 간섭받았다고 들어습니다
    글세요 요즘은 모르겠군요 하지만 제가 군생활할때는 간부들이
    미국은 우방이 아니다 그렇다고 적군도아니다라고 하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正力
    작성일
    10.06.27 14:42
    No. 14

    가출마녀 님//

    병력확충같은 경우에는 각군 참모총장 결재까지만 득하면 되고..
    예를 들어 소대총원이 4명인데 5명으로 늘리고 싶으면 육군참모총장의 결재가 필요합니다만..

    음..무기확충은 확실히 잘 모르겠네요.

    근데 전시작전권이 미군에 있는 이상 군수물자 현황파악이라는 명목으로 어쨌든지 다 알고 있기는 할것 같네요.
    하지만 생산에 통제받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장갑차나 탱크좀 더 만들거나 미사일이나 헬기같은거 수입좀 더 한다고 미군쪽에서 허락받는다는 기록도 서류도 없기에..
    제가 아는 범위는 국방부 결재까지인데

    국방부에서 또 미군으로 서류가 날아가는지는 일개 군인으로서 잘 모르겠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9 부정
    작성일
    10.06.27 14:48
    No. 15

    대신 전쟁났을 때 미국은 발을 뺄 수 없죠. 장단점이 다 있는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正力
    작성일
    10.06.27 14:48
    No. 16

    우방도 아니고 적군도 아닌건 맞습니다.
    대외적인 외교할때는 영원한 우방이다 이렇게 선전 하긴하는데..
    그거야 지금 연합하고 그러니까 그런거지..

    뭐, 군대에서 정신교육이니 그런거 많이 하고는 있는데
    요즘 20대 사람들은 머리가 많이 자라서..
    스스로 잘 판단합니다.

    뭐, 제가 해군이고 가끔 제 1,2 연평해전에서 팔다리 날아가시고 의족, 의수다신 분들이 [북한은 현존하는 가장 큰 적이다!]라고 말하면...솔직히 아니라고 생각하기가 조금 애매해지긴 하던데.
    미군은 현시적인 연합일뿐, 아군도 우방도 아니지요.
    각국은 각국의 국익을 최우선으로 움직여야 하니까요.
    영원한 동맹같은건 없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0.06.27 14:49
    No. 17

    正力님
    지금 군인이시고 간부라고 하시니까
    만약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나면 총지휘는 연합에서 하는것은 당연히아실거고 그우두머리가 미국애들인것도 아실거라 밉습니다
    우리나라최고 국군 통치권자가 대통령이여야하는데 명목상은 대통령인데 연합합창? 맞나 기억이 가물하내 하여튼 이지위에 않아있는 분이 실질적으로 지휘를 하죠
    아그리고 간부시니까 한반도 전쟁 발발시 시물레이션도 잘아시곘죠
    자세한 내용은 보안이라 말은 못하겠고 간부시니까 우리보다더 피부로 느끼시라 믿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正力
    작성일
    10.06.27 14:51
    No. 18

    여기다 이런거 썼다고 감찰에서 전화오면 [오 마이 숄더]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군인은 개인의견을 발언하지 못하게 되어있음.
    개인의견이 군의 정세나 분위기로 판단되는 경우가 많기에..

    뭐, 헌법에 한다리 빼고 있는게 전쟁법과 군법이니..
    별로 할말은 없지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0.06.27 14:52
    No. 19

    안정합니다
    군인특히 간부들은 말한마디 글한자 조심해서 적으셔야죠
    그만하죠 솔직히 쪼매 겁이나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正力
    작성일
    10.06.27 14:58
    No. 20

    피부로 느껴지는 발언 하나 하자면...
    미군빠지면...
    저희나라 자주국방은 됩니다.
    근데 북한이 전쟁을 할수없도록 견제하는 건 약간 힘이 들지도 모릅니다.
    뭐..싸워서 이길수는 있겠지만...
    싸우지 않을 환경을 조성하기엔 무력이 좀 많이 부족하거든요.
    억제력이 안 생기다는 겁니다.

    전쟁은 하지 않는게 가장 좋은겁니다.
    군부대는 전쟁을 한다면 이기는 것을 목적으로 있는거지
    전쟁을 하기위해 있는건 아닙니다.
    그럼으로 강력한 화력을 바탕으로 다른 나라의 침입을 미연에 방지하는 전쟁 억제력이 바로 군의 1차적인 목적인데...

    쉽게 말해 애초에 공격하겠다는 생각이 안 들만큼의 혹은 공격하면 나도 무사하지 못하겠다란 강력한 빠와를 갖추는 거지요.

    결론만 말하자면...
    미군빠진다고 전쟁일어나면 지지는 않는데..
    미군이 빠지면 전쟁이 일어날 확률이 늘어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7 임창규
    작성일
    10.06.27 14:59
    No. 21

    미군 빠지면 국방비 더 들지 않나요.
    지금 예산 어딘가에 퍼붓는 상황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7 임창규
    작성일
    10.06.27 15:00
    No. 22

    일단 지금 당장 우리나라랑 전쟁 일으켜서 우리나라 멸망 시킬 계획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正力
    작성일
    10.06.27 15:03
    No. 23

    배 한척당 2조하는 해군으로서...국방예산 얘기나오면 그저 눈물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류상무상
    작성일
    10.06.27 15:03
    No. 24

    正力님
    진짜 직업군인이시라면 발언은 자제 좀 ^^
    해서 득될거 하나 없어요 ;;
    미군 빠지면 전쟁날 확률이 늘어난다고 하셨는데
    솔직히 잘 모르겟넹요.
    남과 북이 전쟁하려면 미국과 중국(소련)의 허락이 있어야 하는데
    중국은 몰라도 미국은 지금 전쟁할 형편이 안되거든요 (상황은 바뀔수도 있지만요)
    천안함 문제로 남과 북에서 헛소리 할때 우스웠지만
    확률로 따지니 아리송해지네요 ^^
    어쨌든 자나깨나 몸조심 ^^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비영운
    작성일
    10.06.27 15:12
    No. 25

    말씀드리지만, 미루는게 좋은겁니다. 자주국방......허울만 좋은겁니다.

    북한이 두려워하는게 미국이고, 작전권이 미국에게 있으면 미국은 발을 빼지 못합니다. 미국은 오히려 우리나라에게 작전권을 넘기길 바라죠. 실제로 넘겨주려고 한답니다. 근데 우리나라에서는 그걸 거부하죠.

    근데 국민들은 자주 국방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미국에게서 작전권을 가져와야합니다!!!!!!!


    우왕ㅋ굳ㅋ 어서 너님들 가져가요라고 말합니다.


    미국은 어떻게든 주려고 하고 있고, 우리나라는 어떻게든 미루려고 하고 있고, 왜 그런지 이유를 생각해보면 답이 참 쉽게 나오는데 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비영운
    작성일
    10.06.27 15:14
    No. 26

    미국은 어떻게든 빨리 넘기려고 하고, 국가랑 대통령은 국가의 이익을 위해서 어떻게든 미룰려고 하는데


    사람들은 미국편을 들어주고 있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6 正力
    작성일
    10.06.27 15:14
    No. 27

    뭐...미군의 형편이고 중국의 허락이고 자시고..
    군인이
    [아~지금은 전쟁일어날 시기는 아니구나~]
    하면...안되거든요.
    뭐, 제 사정이고 제 입장이긴하지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幻首
    작성일
    10.06.27 15:15
    No. 28

    전작권 회수하고 미군 철수는 전혀 다른 개념인데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42 범버꾸
    작성일
    10.06.27 15:18
    No. 29

    작전권 가져와도 미국이 발을 뺄것같지는 않은데요.
    미국이 작전권 넘기려고 하지도 않는것 같고요..진짜로 넘길 생각이라면 저렇게 연장 안 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正力
    작성일
    10.06.27 15:19
    No. 30

    다른 개념이긴한데..
    전시작전권이 미군에 있으면 미군 철수못함.
    없으면 평시나 전시나..아무때나 [우린 빠짐 ㅋ]
    하고 미국으로 가도 욕말고는 할게 없음.
    자국민의 피해를 줄이겠다고 언플해대면 답없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正力
    작성일
    10.06.27 15:22
    No. 31

    여기서 마지막으로 한마디.

    전시작전권 2021년이 아니라 2015년으로 3년 조금 더 연기했다는데.
    뭐가 맞는 겁니까?
    저는 15년으로 알고 있었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강찬强璨
    작성일
    10.06.27 15:35
    No. 32

    자주국방 좋죠.

    근데 그거 하려고 돈 내놓으라고 하면 아무도 안 내놓을 사람들이 요새 사람들이죠.

    세금 올리면 정부 원망이나 하고 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0.06.27 17:54
    No. 33

    사실적인 측면에서
    우리나라의 무기 수입이나 생산에 제제를 받는건 맞습니다.
    왜 예전 나이키 미사일이라던지 제공권의 넓이측에서
    방어적수준으로만 국한적으로 수입 생산하는걸로 알고있어용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