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32

  • 작성자
    Personacon 움빠
    작성일
    10.04.01 23:43
    No. 1

    헐! 청춘불패가!!!!!!!!!!!!!!!!!!!!
    효민아!!!ㅜㅠㅠㅠ
    순규야!!!!!!!!ㅁㅇㄴㅇ류ㅜㅜㅜㅜ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4 Dainz
    작성일
    10.04.01 23:48
    No. 2

    그렇다고 예능을 결방한다는것은 전형적인 독재정권의 잔재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운영雲影
    작성일
    10.04.01 23:49
    No. 3

    독재정권의 잔재라고 보기에는 힘들지 않을까요?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서 대동단결하자는건데 말입니다. 비록 개인의 자유가 보장되는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다지만, 사회의 기본은 '우리'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0.04.01 23:57
    No. 4

    취지는 좋지만 그 선택을 강요한다는 건 웃기는 일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천기룡
    작성일
    10.04.01 23:59
    No. 5

    굳이 예능을 결방해야 되나 싶습니다.
    예능한다고 누군가 다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4 Dainz
    작성일
    10.04.02 00:02
    No. 6

    운영님//독재정권의 잔재 맞습니다.
    아무리 경건하고, 취지가 좋더라도 방송3사가 아무런 외압없이 모든 예능을 결방결정했을까요?
    국민들에게 물어봤습니까?
    사실 평양감사도 제 싫으면 그만이라고했습니다.
    침몰사고가 가슴아픈일이긴 하지만, 강제로 국민의 시청권리를 뺏아간다는것은 독재정권에서나 가능한 일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7 아자씨
    작성일
    10.04.02 00:06
    No. 7

    선택을 강요하면 안되죠 ㅎ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운영雲影
    작성일
    10.04.02 00:06
    No. 8

    Dainz님// 제가 부족해서 그럽니다만은, 3방송사가 동시에 에능프로그램을 결방하는 사실이 현재 진실로써, 확인된 정보로써 제공되었나요? 그렇다면 저 또한 독재정권의 잔재라는 말씀에 빈말없이 공감하겠습니다.
    하지만 Dainz님께서 추론하신 정보이시다면, 독재정권의 잔재라고 확정단계로 저에게 말씀하시는것은 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4 Dainz
    작성일
    10.04.02 00:11
    No. 9

    운영님//<a href=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003311753043&sec_id=540101&pt=nv
    target=_blank>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003311753043&sec_id=540101&pt=nv
    </a>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운영雲影
    작성일
    10.04.02 00:16
    No. 10

    Dainz님// 죄송하지만,;; 저 기사의 어느 부분에 주목하면 되는겁니까? 못찾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57 아자씨
    작성일
    10.04.02 00:20
    No. 11

    제목부터 뜨네욤 4일까지 예능 결방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9 부정
    작성일
    10.04.02 00:21
    No. 12

    결방을 외압과 결부시키는 것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운영雲影
    작성일
    10.04.02 00:22
    No. 13

    아니 그러니까 말입니다. 저 기사 부분의 어디에 대체 외압에 대한 부분이 언급되는냐? 그것에 대해서 묻는겁니다. ;;;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9 no*****
    작성일
    10.04.02 00:24
    No. 14

    운영님 그건 좀 아닌듯 하네요. 정말 외압에 의해서 결방이 된 것이면
    외압 때문이라고 기사가 뜰리가 있을까요? 언론중 가장 세력이 큰
    방송사가 넘어갈 정도인데 일개 신문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운영雲影
    작성일
    10.04.02 00:27
    No. 15

    noodles님// 헐........제가 확정된 정보가 있냐고 물었는데, 그건 좀 아닌듯 하네요 라고 말씀하시면;; 결방을 외압과 연관 짓는것은 괜찮고, 제가 외압에 대한 확정된 정보를 요구하는것은, 그건좀 아니라니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9 no*****
    작성일
    10.04.02 00:31
    No. 16

    제가 부족해서 그럽니다만은, 3방송사가 동시에 에능프로그램을 결방하는 사실이 현재 진실로써, 확인된 정보로써 제공되었나요? 그렇다면 저 또한 독재정권의 잔재라는 말씀에 빈말없이 공감하겠습니다.


    ---------- 운영님이 쓰신 글이고 위에서는 그렇게 명확하게 선을 그어 주시진 않으셨던 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라휄
    작성일
    10.04.02 00:33
    No. 17

    안타깝고 슬픈일이나 몇일동안 결방하는건 좀 아니죠. 너무 오래간다 싶고 좀 기분나쁩니다-_-; 오락프로로 스트레스 푸는게 생활의 활력소인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운영雲影
    작성일
    10.04.02 00:34
    No. 18

    noodles님// 죄송하지만 무슨 말씀을 하시는건지 재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9 no*****
    작성일
    10.04.02 00:39
    No. 19

    독재정권의 잔재라고 보기에는 힘들지 않을까요?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서 대동단결하자는건데 말입니다. 비록 개인의 자유가 보장되는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다지만, 사회의 기본은 '우리'입니다.

    제가 부족해서 그럽니다만은, 3방송사가 동시에 에능프로그램을 결방하는 사실이 현재 진실로써, 확인된 정보로써 제공되었나요? 그렇다면 저 또한 독재정권의 잔재라는 말씀에 빈말없이 공감하겠습니다.
    하지만 Dainz님께서 추론하신 정보이시다면, 독재정권의 잔재라고 확정단계로 저에게 말씀하시는것은 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 기사링크가 나오기 전 운영님의 댓글은 이것 밖에 없고, 애초에 운영님은
    윗 댓글 상으로는 결방의 확인만을 요청했었지, 외압의 사실여부를 알아야 겠다고 하신 적이 없습니다.


    3방송사가 동시에 에능프로그램을 결방하는 사실이 현재 진실로써, 확인된 정보로써 제공되었나요?

    ---------- 이 부분은 운영님 생각대로 외압의 확인 여부를 묻기 보다는 예능결방 의 사실 확인으로 이해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되는군요.

    결국은 운영님은 기사확인 이 된후 의견을 더하셨으면서 위에서 이미 말한 것 처럼 의견을 전개하고 계신 것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운영雲影
    작성일
    10.04.02 00:41
    No. 20

    아아, 확인을 해보니 정말 그렇군요. 제가 덧글을 쓰다보니 가장 중요한 내용을 빼먹고 작성한듯 합니다. 실수입니다. 본래 말하고자 하던 내용은 외압적으로 3사를 결방시켰다라는 정보 요청이였습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0.04.02 00:57
    No. 21

    참 답답한소리 하시네요

    예전에 말실수해서 방송하차한 개그맨이며
    닮아서 외압받고 방송내려간 탤런트들
    증거 대라면 어디 전화수신확인서라도 증거로 대야되나요

    그런건 이미 비보도처리-이동x씨가 참 좋아하는-나
    방송국 윗선에 지시하지 그걸 증거로 남기겠습니까
    대놓고 외압이라고 표시날정도면 무능력도 그런 무능력이 없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 말나오고 그러는거 아니겠습니까
    전두환닮아서 내려간 모 탤런트,
    말실수로 내려간 수많은 개그맨들
    나중엔 다 방송하차 외압있었다고 말하잖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운영雲影
    작성일
    10.04.02 01:20
    No. 22

    삼절수사님// 호오, 그래서 세상 모든 사가 그렇게 보이나요?
    감추어진 진실이 있다고해서, 현재 있는 사실도 감추어진 진실로 보이시나요? 제가 언제 Dainz님의 말이 잘못되었다고 주장을 했나요? 추측정보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진실이기에, 그걸 믿고 안 믿고는 제가 어찌할 바는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분명 Dainz님에게 그건 '독재정권'의 잔재라는 소리를 들었으며, 개인의 추측정보를 진실로써 강요당했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제가 그 정보가 진실인지 여부를 확인할 권리가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이 답답하신지요? 감추어진 진실을 파악하지 못하는 제 아둔한 머리가 답답하십니까? 아니면 삼절수사님께서 생각하시는 진실에 공감하지 못하는 제 의견이 답답하신겁니까?

    한번쯤 생각하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삼절수사님.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44 괴인h
    작성일
    10.04.02 01:22
    No. 23

    요새 학생들이... 과연 보도지침서와 그것에 관련된 보도지침 사건을 얼마나 알런지는 모릅니다.
    그러나 같은 계열 인물들이라 그런지 이미 한번 써먹었던 수법...
    고기도 먹어본 놈이 잘 먹는다고... 이미 공공연합니다. 언론 장악이 80% 이상 안료되었다는 것은.
    심지어 공식석상에서 비슷한 요지의 발언도 했는데요.
    저들이 입에 올리는 민주<-- 와 우리가 교과서에서 배운 민주<-- 는 동음이의어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괴인h
    작성일
    10.04.02 01:25
    No. 24

    정치에 조금만 관심이 있어도 전 정부에서 왜~ 조중동과 전쟁을 했는지. 기자실 패쇄 이야기가 왜 나왔는지, 선거 전을 앞두고 딴나라당의 인물들과 조중동의 인물들이 단체 회합을 가지면서 서로가 한배를 탔는데 잘 부탁 한다 운운하는지... 거기서 동아일보 여기자인지를 술먹고 더듬어서 기자 성추행 어쩌고 기사 떴던 모 국회의원 사건이 왜 난건지.
    그리고 거기서 성추행도 중요한거지만 선거전에 왜 언론과 정당이 만나 회합과 야합중이었는지는 아무도 지적안하고 성추행 문제만 떠들다가 어느 순간 슬쩍 내려갔는지 등등... 이루 셀수도 없는 것들을 알겁니다.
    언론이 통제당한 증거있냐고요? 직접 찾아보시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no*****
    작성일
    10.04.02 01:28
    No. 25

    개인적으로는 예능결방은 외압이 내려온 건 아닌듯합니다.
    그냥 이미 제압된 언론에서 알아서 꼬리치는 것이 아닐까 싶구요.
    그거 결방한다고 정권에서 중요한 문제인 지방선거에서 득이 생기는
    것도 아닐테니까요. 차라리 군부대 의혹이나 북한과의 연관성 같은
    음모론이나 키워서 불안감 조성하는게 지대지.....

    어쨌든, 이미 이번 정권에서는 청와대 언론조절 관련 문건이
    유출된 전적이 있긴 합니다.

    엠비씨는 바로 얼마전까지 그 문제로 시끄러웠었죠. 요즘은 좀 조용해진 건지 다들 입다문건지 모르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괴인h
    작성일
    10.04.02 01:31
    No. 26

    그렇죠 1년도 안된 일이죠. 신보도지침 사건이라고 해야하나 그걸?
    연쇄살인범때 뽀록났었죠. 강호순이...
    알아서 긴 건지. 자숙하라고 외압 들어온건지는 모르지만, 절대로 무관하지는 않을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Want투비
    작성일
    10.04.02 05:27
    No. 27

    전에 노 대통령님 서거하셨을 당시 예능 결방했을 때는 이런 말 없었는데 말이죠...
    결방이 옳냐 그르냐를 떠나서, 나라에 봉사하신 장병 수십의 죽음이 과연 대통령의 죽음과 비교했을 때 별 거 아닌 일인가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역사학자
    작성일
    10.04.02 10:30
    No. 28

    근데요...왜 사람들은 방송 3사는 외압에 조작이 엄청 난다고 하는데 왜 인터넷 신문은 조작이나 외압이 없다고 생각할까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0.04.02 10:59
    No. 29

    운영/
    눈에 보이는게 전부가 아니지요.
    모르시면 찾아보시던가요.
    제가 답답한건 옛날엔 그랬어도 지금은 아니겠지하면서
    지금도 그럴거라는 말에 증거대보라고 따지는 운영님입니다.

    제가 생각을 한번 더 해보기보다는
    운영님이 예전에 그런 모습들을 찾아보는게 빠를듯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4 Dainz
    작성일
    10.04.02 12:01
    No. 30

    이건뭐;;;;;
    순진한건지 세상물정 잘 모르시는건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0.04.02 12:16
    No. 31

    신임사장이 출근할때 막아서서 출근저지에 성공, 사장이 머리숙여 90도로 절하며 당신들 조건을 들어줄것이다라 했다고 알고 있는데, 이런 막강한 파워맨들이 그런 사소한 외압에 흔들릴지 참 의문이네요.
    왜 이런 외압에 굴복해서 결방을 하는지 , 시청자들의 볼 권리를
    끝까지 지켜주시지 그러셨나... 참 안타깝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운영雲影
    작성일
    10.04.02 13:57
    No. 32

    단순히 무언가 추측을 할만한 정보가 제공된것도 아니고, 그냥 제공된 정보는 3사에서 자발적으로 예능프로그램 결방을 결정했다라는 문장뿐, 거기에서 음모론이 나올만한 최소한의 근거을 부탁드리니까.

    과거에 있던 외압정치를 보고 이 사건을 판단해라. 그런말 하나뿐.
    이번 천안함 사건이 국민적으로 많은 이슈가 된만큼 외압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3사에서 자발적으로 결방을 했을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높게 잡은게 제 의견인데 이게 순진한건지 세상물정 모르는건지?

    지금 기사에서 나온 말과, 밝혀진 정보는 '3사에서 자발적으로 했다.'라는 소스뿐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저는 3사에서 외압적으로 했다기 보다는 외압적으로 밀어붙여도 천안함 사건 빨리 묻히길 바라는 이명박 정부가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서 이득이 없을것 같다라고 판단을 했고,

    그래서 저 3사가 자발적으로 하지 않았겠나? 라는 생각을 했을뿐이죠.
    다른 의견을 가졌다는 것만으로, 음모론에 동의하지 않았다라는 말만으로 이렇게까지 순진하다 세상물정 모르는놈 취급받기는 처음이네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