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51

  • 작성자
    Lv.1 몽a
    작성일
    05.08.15 22:55
    No. 1

    얼굴이 드러나면..초상권침해였나뭐시긴가 아니었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05.08.15 22:58
    No. 2

    [수정을 가한 재탕입니다.]
    솔직히 광복절과 코스날 날자가 겹치는데 어쩔수 없죠.
    그렇다고 한번 일정 잡아 놨는데 바꾸면 피해가 많을 태고.
    코스 날이라 들떠 광복절이라는거 잊어먹고 저짓거리 하고 있을 태니
    이해합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체로 왜 일본 만화 코스프레 하게 됬는지 생각해봅시다.
    어른들의 만화,게임 등에 대한 편협한 시선과
    무조건 공부만 해라면서 만화,게임등의 비주류 취미생활을 방해하는 등,
    우리 대한민국 사회가 애초부터 미친 겁니다.
    책을 빌려 읽어라 가르치는 것과
    만화 스캔본, 와레즈 등이 판치지 않았다면
    게임제작사 만화가들이 조금이라도 살아났을 수 도있구요,
    그리고 여성부나 국회의원들이 먹는 뇌물 절반만 만화,애니,게임에 투자하고 만화 스캔본 와레즈등을 철저하게 단속하면 광복절에 우리나라 만화 코스가 성행하겠죠. 그러면 과연 광복에 코스한다고 욕먹을까요?
    정신 머리 좀 빠졌다고 인터넷에서 막 매도당하는 것 보면
    속에서 천불이 올라오네요.
    무조건 욕하는 사람을 보면 차나리 희준군의 노래를 듣고 싶어집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독자
    작성일
    05.08.15 22:59
    No. 3

    첫 사진.. 오늘 찍은거 확실한겁니까?
    진짜 확실해요?
    좀 확인도 안 된 사실 가지고 비방 하지 맙시다..
    저 사진 출처가 어딥니까?
    블러그에서 퍼온거면 그 블러그 주소 좀 가르쳐 주세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9 no*****
    작성일
    05.08.15 23:04
    No. 4

    일단 저는 코믹 같은것에 관심없어서 사진의 진위 여부는 모르겠군요. 그런데 밑에 두장은 오늘 올라온것 아닌가요? 어차피 일본옷 설치면 욕해준다라는 글을 쓴거라 안입으면 상관 없는 거겠죠.

    인펠님, 그런데 게임, 만화 등의 시각은 전 세계 대부분이 동일합니다. 애들것이란 걸요. --; 그나마 미국, 일본 다음으로 우리나라가 좀 나을 뿐이죠. 애니 산업도 일본, 미국 제외하면 우리나라는 선진국인 편입니다. 약간은 현실을 한번 생각해 보시는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8 올드루키
    작성일
    05.08.15 23:07
    No. 5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지만... 이건 아니라는 생각만 듭니다.

    다른 곳에서 한바탕 달리고 왔더니 피곤해서 더 할말은 없지만서두..

    아무리 개인도 중요하고, 자유도 중요하지만... 삼류무협에서도 도의라는 말을 쓰는데, 그 도의도 모른다면 어르신들께 요즘것들은 이라는 말을 들어도 싸다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대한민국이 미쳐가는 것은 과연 윗분이 말씀하신 이유때문인지... 그렇게 미쳤기 때문에 여러가지 생각들이 불거져 나오는지... 뭐가 먼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감정적으로 대한다면...

    저 사람들이 제 눈앞에서 크로캅과 효도르와 최홍만과 최무배선수에게 다구리를 맞아도 안 도와주고, 최무배선수 옆에 붙어서 함께 다굴이를 놓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Misian
    작성일
    05.08.15 23:09
    No. 6

    일단 첫 사진은 아는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초상권 침해가 문제가 된다면 지워야겠지요.
    그리고 일단 우리나라에서 `애니메이션`하면,

    일단 초등학생용 만화라는 인식이 강한 편입니다.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은 거의 대부분이 초등학교 저학년층을 겨냥한 만화 뿐이라 우리나라 만화를 보는 분은 별로 없지요 아마.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Misian
    작성일
    05.08.15 23:11
    No. 7

    3//그리고 저 사진이 아니더라도 기모노 비슷한 코스프레는 꽤 많더군요.
    특히나 이누야사[이누야샤?]나 나루토등.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독자
    작성일
    05.08.15 23:31
    No. 8

    6,7// 당연히 초상권 침해가 되죠!!
    좋은 의도도 아니고 욕하려고 올린 사진인데.. 당연히 초상권 침해입니다..
    삭제하세요..

    그리고 님이 직접 가서 보신겁니까?
    오늘 기모노 입고 온거 보셨어요?
    아니면 그 아는 홈페이지에서 사진만 보고 오늘! 입었다고 생각하시는건가요?
    진짜 첫 사진 오늘 찍은거 확실합니까?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Misian
    작성일
    05.08.15 23:35
    No. 9

    일단 기모노스타일은 친구가 코믹가서 봤다고 하니 확실합니다.
    [그녀석 절대로 거짓말은 안하는 녀석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Misian
    작성일
    05.08.15 23:36
    No. 10

    첫사진은 그저 떠도는 사진이었구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25 현(炫)
    작성일
    05.08.15 23:41
    No. 11

    흠...
    코스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15일날 한게 아니니 너무 뭐라고 하지 마라"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개인적 의견이죠.)
    아무리 광복절 당일이 아니였다고 해도,
    광복절이 다가오는 시점에서.
    기모노 코스를 했다는 사실이죠.
    뭐, 저도 코스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뭐라고 할 말은 없습니다만..
    이번 서코에서만큼은 자제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한번 해 보네요... 하하;;
    뭐, 태클 걸고 싶으신 것 있으면 쪽지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독자
    작성일
    05.08.15 23:48
    No. 12

    10//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을 왜 여기다가 올린겁니까?
    그것도 비방을 목적으로.. 그것도 얼굴 공개하면서..
    전혀 출처 확인 안된거잖아요..
    저 사진이 작년에 찍은건지, 오늘 찍은건지 아세요?
    저 사진이 작년에 찍은걸로 밝혀지면 어쩔겁니까?
    '아.. 내가 실수했네.. 그럴수도 있지..'
    '나만 그런것도 아닌데 뭐.. 다들 그렇다고 하니까 순진한 내가 믿었는데 그게 뭐 잘못이나? 첨에 거짓말로 올린 사람이 잘못이지?'
    이런겁니까?
    좀 이런 짓! 좀 하지 마세요..
    올리고 싶으면 사실 확인하고 올려야지 이게 무슨 짓!입니까?
    첫 사진 삭제하세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41 nightmar..
    작성일
    05.08.15 23:51
    No. 13

    12독자// 지나치게 흥분 하신거 아닌가요?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ㅡ ㅡ;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no*****
    작성일
    05.08.15 23:53
    No. 14

    얼굴 공개는 독자님의 말씀이 맞는것 같습니다. 광복절날 했다더라도 그냥 욕먹을만한 짓일 뿐이니까요. 성폭행 신상을 공개하느냐 마느냐 토론 하는 상황이니 얼굴을 가리지 않은 것은 본문 쓰신분의 확실한 잘못이라고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月光無影
    작성일
    05.08.15 23:53
    No. 15

    농담이 아니라.. 만약 저게 오늘 한 것이 아니라면
    전혀 욕먹을 짓이 아니지만
    오늘 찍힌 일인데두
    저게 욕먹을 짓이냐라고 물어보면
    개념이 박힌건지 물어보고 싶군요..
    중, 고등학교에서 역사 안배웠나요?
    서대문형무소 3번만 진지하게 갔다와보시죠
    그딴 소리가 나오는지..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41 nightmar..
    작성일
    05.08.15 23:55
    No. 16

    물론 얼굴을 공개 한것은 잘못된 점이고, 출처가 불확실한 자료를 올렸다는 것도 잘못된 점입니다.
    하.지.만. 독자님 밑에 글에서도 그렇고 너무 지나치게 흥분하신것 같은대요...
    솔직히 너무 일방적인 입장 아니십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no*****
    작성일
    05.08.15 23:56
    No. 17

    그런데 위에도 썼지만 만화나 애니메이션은 메이져로 보면 애들것 이란인식이 대세입니다. 거기서 유일하게 예외인것이 일본이죠. 미국도 만화나 애니 산업 자체는 발전했지만 애들것이란 인식은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소수의 매니아들만 일본 성인용에 열광할 뿐이죠. 그리고 미국 , 일본을 제외한다면 우리나라도 애니나 게임은 세계5위권 안에는 확실하게 듭니다. 옆에 일본이나 미국 게임, 애니만 보니 초라해질 뿐이죠.

    어른들도 나름대로 용쓰고 있습니다.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poker fa..
    작성일
    05.08.15 23:58
    No. 18

    글쎄요... 우선 출처를 확인해보고 날짜등을 감안하고 과연 저기에 나온 분들의 연령대나 의도등을 알아보고 비난을 하는 것이 옳지 않나 싶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月光無影
    작성일
    05.08.15 23:59
    No. 19

    너무 흥분했나 싶지만..
    오늘이 아니라면 전혀 비난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이 특별한 날이니 민감하게 반응한거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그리고킹콩
    작성일
    05.08.16 00:01
    No. 20

    고무림은 모두 한 동도가 아닌가요?
    조금만 서로 이해해주고, 배려해주면
    되는건데,

    감정싸움으로 번지지 않았으면 좋겠군요.
    여긴 무협이 좋아서 모인 고무판이지, 서로 깍아내리는 싸움판이 아니잖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란닝구
    작성일
    05.08.16 00:03
    No. 21

    개인적인 요청으로 Misian 님이 자료를 삭제해 주셨으면 합니다ㅠ
    댓글이 점점 더 많이 달릴 것만 같아요 ..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poker fa..
    작성일
    05.08.16 00:06
    No. 22

    혹시 MISIAN 님 아뒤가 일본의 여자가수 MISIA에서 따오신 것이 아닐런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졸음
    작성일
    05.08.16 00:22
    No. 23

    좀만 돌아다니면 오늘 서코에서 코스한걸 볼수있습니다.
    가관이더군요 기모노인지 유카타인지 일본식 옷에
    태극기 두르고 있고 .. 게다인가 일본전통신발 판매하고 있고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군요
    개념은 다들 어디 팔아먹었는지........
    개천절에도 서코한다는데 그때는 더 가관이겠죠
    광복절에 이정도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독자
    작성일
    05.08.16 00:23
    No. 24

    제가 지나치게 흥분한다고요?
    흥분한 것 맞습니다만, 전혀 지나치지는 않습니다..
    맘 같아서는 욕 한바가지 하고 싶네요..

    저 사진이.. 작년에 찍은건데..
    저 사진속의 한명과 사이가 안 좋은 어떤 인간이 앙심을 품고
    퍼트린 사진일수도 있지 않아요?
    안 그렇다는 보장 있어요?
    나중에 그렇게 밝혀지면 누가 책임질겁니까?

    제가 보기에 Misian님이 저 사진속의 애들보다 십만배는 더 잘못하고 있는겁니다..
    아무 근거도 없이, 전혀 신빙성 없는 어느 인터넷에서 사진 퍼와서는
    사람 비방하는 Misian님은 무슨 생각입니까?

    이건 진짜 잘못된 인터넷 문화입니다..
    익명이고, 어짜피 잡힐것도 아니고, 내 일도 아니고,
    내가 먼저 구라 친것도 아니니까 이런 짓이 가능한 겁니다..

    제발 이런 짓 좀 하지 마세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란닝구
    작성일
    05.08.16 00:31
    No. 25

    독자님.. 말씀은 다 좋으신데 말입니다 .
    짓 이라는 표현은 잘못되신 것 같습니다 .
    서로가 보이지 않는다고 어투가 흐트러 지는 것 역시 잘못된 인터넷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4 한지니
    작성일
    05.08.16 00:32
    No. 26

    저런거 보고 욕하기전에
    우리는 얼마나 광복60주년을 뜻깊게 보냈나
    반성해봅시다...
    젠장 나는 뭐한거야 OTL....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독자
    작성일
    05.08.16 00:38
    No. 27

    근데 이거 운영자가 좀 지우면 안되나?
    이런건 알아서 운영자가 지워야지.. 어쩌자는건지..
    내가 경고 먹을 각오하고 여기다가 욕 한바가지 써야 지워질까..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6 곤륜신선
    작성일
    05.08.16 00:39
    No. 28

    음... 너무한데...
    생각은 있는건가.. 뭐, 별로 욕까지는 아닌데..
    요새 댓글보고 있으면 화가 나더 군요.
    우리나라한테 치욕을 안겨준 나라를 사랑해서 카페를 만들고
    댓글 쓰는것 보면.. 정말. 우리나라가 당한 고통을 조금 이나마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광복절은 그 고통에서 벗어난 날을
    축하한 것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곤륜신선
    작성일
    05.08.16 00:40
    No. 29

    독자님.. 님부터 올바른 인터넷 문화가 필요합니다.
    결국은 독자님이 먼저 흥분하고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독자
    작성일
    05.08.16 00:51
    No. 30

    곤륜신선님//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저해하는 사람은 저 사진 올린 Misian님이죠.. 어떻게 아무 근거 없는 사진을 올린 Misian님보다 제가 더 문제라고 하시는 겁니까? 제가 지금 일본 찬양하고 있습니까?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독자
    작성일
    05.08.16 00:57
    No. 31

    솔직히 전 이 글을 보고 화내지 않는 사람들이 더 이해가 안되요..
    저런 근거없는 사진을, 그것도 얼굴이 들어나는 사진을 맘대로 유포하는데 화가 안 나세요?
    자신이 나중에 당할수도 있다는 생각은 안 들어요?
    살면서 오해 받아본적 없어요?
    이상한 소문 돌아서 상처 받아본적 없어요?
    지금까지 없다고 계속 없나요?
    음해하는 소문이 돌때..
    제일 처음 거짓말을 퍼트린 사람보다..
    그걸 아무 생각없이 믿고, 사실인것처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사람이 더 나쁜겁니다..
    사실 확인하고 퍼트려야지, '누가 그랬더라'라는 소문만으로 사실인것 처럼 퍼트리는 사람들..
    진짜 생각없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게 살면 안되는겁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흐린구름
    작성일
    05.08.16 00:59
    No. 32

    2/ 일본문화라고 미워하는게 아니라 광복절에 일본만화 코스프레을 해야 하느냐 하는것이죠.

    365일중에 광복절날에 코스프레을 할려고 하는 태도 자체가 미친짓이죠.
    뭐, 독자님의 말대로 광복절에 했다고 하는것은 확인도 되지 않은 사실이고 ..현재로 보면 거의 유언비어이지만.. 만약, 했다고 가정한다면 욕먹어도 싸지요.

    일년중에 휴일이 광복절 하나면 모르지요. 그리고 일년중에 일요일이 없다면 모르지요. 아니잖습니까? 하고 많은 휴일중에 광복절에 맞추어서 코스프레을 할려고 하는 자체가 개념없이 살고 싶다고 말하는것과 같죠.

    무조건 욕하는것과 욕먹을 이유가 있는것과는 다르죠.

    그리고 독자님의 말대로 최소한 이런 일들은 퍼오는것도 중요하지만..그것보다 우선되는것은 사실확인입니다. 그리고 .. 얼굴을 등장시키는것은 해서는 안됩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21 CReal
    작성일
    05.08.16 01:17
    No. 33

    불편하게 바라보는 시선이 있으니 뭐 자제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독자님
    님이 한 페이지 전 글에 달아놓으신 리플입니다

    ㅋㅋㅋ 디게 웃기네..
    광복절에만 갑자기 애국자가 많아 진다니까..ㅋㅋㅋ

    이런식으로 사는 것도 썩 좋아보이진 않네요
    남의 잘못을 탓하기 전에 본인의 모습도 좀 돌아보시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그라츠트
    작성일
    05.08.16 01:43
    No. 34

    윗분 말씀도 그렇고
    독자님 너무 흥분하시는건 일본을 심하게 좋아해서인거 같습니다만?
    괜히 불필요한 오해 사지 마시고 진정하시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파라솔
    작성일
    05.08.16 01:51
    No. 35

    화만 내면 나쁜놈이 되는군요.
    원인은 다른데 있는데 말이죠.
    여기 분들 보면 마치 초등학교 선생을 보는 것 같아요.
    둘다 잘못했으니까 일단 사과해.
    자 악수
    화를 내는 원인은 저 초상권침해가 문제이며 잘못을 한건 글쓴이죠.
    요구를 한게 욕을 먹네요.
    진정 시키기 이전에 글을 지워야 하는게 아닌지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독자
    작성일
    05.08.16 01:54
    No. 36

    33// 제 모습을 돌아보니.. 저도 잘못하고 있네요.. 그래서요?
    제가 똑바로 못하니 남이 잘못해도 걍 있어라?

    34// 오해 하세요.. 제 글을 읽고 일본을 좋아해서 하는 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전 신경 안써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05.08.16 02:29
    No. 37

    제가 들은 바로는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사업은 별로라고 들었습니다만,
    투자도 적다고 들었습니다.
    티비에서 하는 만화중 우리나라 만화는 그저
    법으로 몇 시간은 만화 방영이라는게 정해져있어서
    시간때우기용으로 만드는 걸로 알고요.

    그리고 다른나라는 알바가 아닙니다.
    본론은 우리나랍니다.
    다른 나라랑 비교할게 아니고 우리나라가 이렇기 때문에
    일본 코스를 하는 것이다라고 말하는 것이지
    우리나라나 다른 나라 사정이나 같다 뭐 이런건 아니죠.

    사실 광복절이니 뭐니 이것도 저기 섬나라랑 우리나라랑
    사이가 상당히 안 좋아서 그런 거니 국민감정도 한몫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오찡어
    작성일
    05.08.16 02:52
    No. 38

    독자님 아무리 좋은 말이라도 그 말투나 어감,느낌에 따라 종종 그 뜻이 퇴색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화를 내지 않으셔도 좋게 말씀하시면 해결될 일에 흥분하시니 댓글 보는 입장에 약간 눈살이 찌프려지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므훗
    작성일
    05.08.16 02:58
    No. 39

    글을 올린 목적만 본다면 다들 나쁘지 않은데...

    말투가 강압적이고 감정적이라 말한 목적을 서로
    흐리게 만드네요.

    남을 지적하는것도 옳지만 그게 강압적이거나 감정적이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게 하고
    그건 결국 자신의 말한 본 목적마져 흐리게 하니.
    좋게 말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분명 모자이크 안하고 사진을 올린거는 잘못됐고요.

    코스프레를 하게 된 이유가, 볼게 일본 만화 애니 밖에 없으니
    어쩔수 없다. 코스프레를 무조건 욕만 하지 말자.

    이 말도 옳습니다.

    하지만 우리를 이렇게 숨 쉴수 있게 해준 조상님들을 기리는
    날에는 자제하자.

    이 말도 옳고요.

    서로 결국 말한 목적, 의도가 나쁜게 아닌데...
    말투가 강압적이고 감정적이나 보니
    말한 본래 의도를 흐리면서

    서로 기분을 상하면서 복수가 복수를 낳듯이
    나쁜 감정들이 돌면서 악화시키는 기분이네요.

    같은 고무판 가족인데 다들 냉수 한사발 마시고
    좋아하는 게임이나 소설을 읽으면서 푸세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므훗
    작성일
    05.08.16 03:09
    No. 40

    위에 제가 올린 댓글 논리적으로 따져본다면 각자 읽으면서 틀린점도 있겠죠. 하지만 제가 이런 글을 올린 의도를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서로 감정 상한 상태에서 뭐라고 말을 해봤자. 결국 소귀에 경읽기가 되잖아요.(어차피 누가 참된지 알 사람은 알테고요)이럴 바에는 잠시 기분전환 삼아서 다른걸 하는게 소모전을 하는거 보다는 낫지 않을까해서 댓글을 남겨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Misian
    작성일
    05.08.16 03:15
    No. 41

    22//절대로 아닙니다..=_=;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6 빨간피터
    작성일
    05.08.16 04:54
    No. 42

    흐음.. 리플이 너무 많네요. 광복절이 다가오는 시기에.. 아무래도 기모노, 유카타, 사무라이 복장을 입는 것은 자제해야겠지요. 사회 공동체 일원이라면 어느 정도 사회 분위기라는 것도 감안해줘야 할테니까요.
    코스하지 말라는 말이 아니라.
    그리고 특히나 광복절날 코스했다면 그렇고요..
    특히 이번에는 60주년이라고 신경이 특히나 예민해져있잖아요.

    뭐, 지났으니 예민해져있었잖아요? 라고 해야하나요.
    평소에 코믹할 때 일본 만화에 잠식되어 버린 우리 나라 만화 시장에서
    그 정도야 이해할 수 있지만... 광복절날에는 우리 나라 캐릭도 하고.
    혹은 광복절을 기념할 만한 것을 올려야 겠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곤륜신선
    작성일
    05.08.16 11:23
    No. 43

    독자님 웃기군요. ㅋㅋ
    지금도 먼저 흥분하고 있잖습니까...
    상황을 계속 감정적으로 몰고 가는건 독자님입니다.
    제가 한 말도 없는 말을 추리하시다니 굉장합니다.
    그리고 사진들 중 하나는 인터넷 신문에도 올랐던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Misian
    작성일
    05.08.16 11:43
    No. 44

    아무래도 독자님은 연합뉴스같은데 나왔던 사진을 올려야 만족하실듯.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6 곤륜신선
    작성일
    05.08.16 11:44
    No. 45

    44/ ㅋㅋ 맞을듯.. 웃대는 없어져야 겠네요.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Misian
    작성일
    05.08.16 12:34
    No. 46

    45//DC도 마찬가지..하하;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독자
    작성일
    05.08.16 15:42
    No. 47

    Misian님// 결국 지우셨네요.. 참 잘했어요~^o^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쿠쿠리
    작성일
    05.08.16 16:10
    No. 48

    독자님. 독자님이 하신 말씀 맞습니다. 초상권 침해, 큰 문제입니다.
    하지만 독자님이 써놓으신 리플 천천히 한번 읽어보세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舞英™
    작성일
    05.08.16 18:12
    No. 49

    자제하자고 했는데도 결국 나오는군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79 BeKaeRo
    작성일
    05.08.16 18:29
    No. 50

    다들 흥분하시었네요 *-_-* 코스는 코스고 광복은 광복아닙니까 ...
    코스가 우리나라 정통행사도 아니고 ... 그냥 자그마한 행사인데 .. 왜들 이렇게 -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미우
    작성일
    05.08.16 22:40
    No. 51

    우선은 코믹행사 개최한 주최측을 욕해야 하지 않나요?
    왜 하필 그때 개최한 건지-_-
    바보가 아닌 이상 광복절이 아닌지 모를리 없잡습니까?
    그런데 보면 코스한 애들 욕하는 글은 있어도 코믹행사를 하필이면
    광복절에 개최하도록 한 주최측을 욕하는 글은 없더군요.-_-;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