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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v.12 백단영
작성
14.12.29 16:51
조회
2,107

게임 판타지입니다. 12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이제 15~7화정도 분량을 썼는데요.


시리어스한 분위기로 끌어나가고 있는데 아무리 해도 1챕터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내용 자체는 계속 진지하고 무겁습니다만, 제가 센스가 없어서 그런지 유머와는 거리가 멉니다.


도입부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마음 가는대로 썼는데...그러고 나니 평이해서 그다지 매력적이지가 않네요...재미가 있다 없다보다는 그냥 평범합니다.


2나 3챕터에서는 나름 정성들여 써서 클라이막스라던가 사건개요가 흥미를 끌 요소들이 많은데요. 1챕터는 몇 번을 봐도 뜬금포로 시작해서 설명위주에 생존 위주라 읽다보면 지루해집니다.


1챕터 등장인물이 주인공 하나 뿐이라는것도 영향을 끼치고 있는것 같구요. 주인공이 성장하면서 생존을 위해 가치관이 바껴나가는 걸 그리는 중인데 그 첫 개연성이 1챕터부터 이어지고 있어서 이걸 위해 그냥 놔둬야 할지, 아니면 생략하거나 줄여야 할지...


이것 때문에 아무것도 손에 잡히질 않네요. 꾸준히 쓰다보면 만족할 수 있겠지만 당장 31일까지 수정을 해야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Comment ' 4

  • 작성자
    Lv.40 자전(紫電)
    작성일
    15.11.22 13:08
    No. 1

    지나가다 우연히 보고 개인적 생각 적어봅니다.

    1. 소재가 좋습니다. 무인도 생존기는 꾸준한 소재로 흥미를 끌기 아주 좋습니다.

    2. 제목이 안 좋습니다. 일단 너무 깁니다. 작품의 장르를 제목에 적는건 좋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무협지 일권무적', '판타지 잃어버린 아이들' 이런 제목은 주목도가 떨어집니다. 더 좋은 제목을 생각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3. 프롤로그가 차이고 자고 끝이더군요. 제가 소개글을 미리 읽어서 무인도글인지 알았지, 보통 소개글 없이 프롤부터 읽는 분은 이 글만보고 무인도물이라고 알 수 없을겁니다.
    깨어나보니 무인도였다 정도 추가하는 게 어떨까요? 그러나 이걸 추가해도 평범한 무인도물 프롤입니다. 좀 더 욕심을 내자면 작품의 개성을 나타낼 무언가를 추가했으면 합니다.
    참고로 다른 무인도물인 다음웹툰의 '아담'이란 작품은 비행기의 추락이 프롤로그 내용이었으며 작품의 개성으로 그림을 참조한 추락시 대처방법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글연습으로 끝낼 게 아니라 독자들의 큰 호응을 노린다면 작가님만의 독특한 무인도물 개성을 포함하는 건 어떨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0 자전(紫電)
    작성일
    15.11.22 13:27
    No. 2

    4, 튜토리얼1에서 "닥치라고 씨발" 대사 이후부터 주인공 독백이 너무 깁니다. 아마 상당수 독자는 주르륵 스크롤을 내릴거라 예상합니다.
    과감히 생략하고 특별히 장면 변환 (이걸 말합니다 : # # # #) 없이
    우리엘과 대화 형식으로 이어지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솔직히 그 아래 대화도 너무 설명형식이더군요. 욕심을 부리면 여기에도 무언가 작가님의 개성이나 유머가 섞이길 바랍니다. 대충 생각나는 게 있지만 그건 저의 개성이라 작가님이 따라하기보다 스스로 개발하는 게 낫을 듯 해 적지 않겠습니다.

    5. 튜토리얼2 인터페이스 설명이 생각이상으로 깔끔해서 놀랐습니다. 아마 이런 깔끔함이 작가님의 개성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6. 그 이후 주르르 6화 정도 읽었습니다. 작가님 말씀처럼 등장인물이 주인공 + 설명조의 우리엘 뿐이라 내용이 지루합니다. 작가님은 초반 설정을 나열하고 또 무인도에 떨어진 주인공의 심리 묘사에 집중하신 것 같은데 그건 여러 재미 요소의 한가지로 둬야지 너무 그것만 집중투자하는 경향이 보입니다. 분명한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0 자전(紫電)
    작성일
    15.11.22 13:35
    No. 3

    전체적인 감상은 저를 포함해 많은 작가들이 실수하는 프롤로그를 포함한

    1. 초반부에 너무 많은 설명을 넣어 내용을 지루하게 하는 게 문제입니다.
    2. 그리고 그 설명에 지쳐 초반부에 주목할 스토리의 부재입니다.

    ----------

    일단 주르르 감상을 나열해 봤습니다 작가님이 보시고 입맛따라 놔둘건 놔두고 맞겠다 싶은 것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작가님의 좋은 작품활동 기원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구름여우
    작성일
    16.04.30 19:43
    No. 4

    저는 읽어보지 않았지만 조언드리건데, 우선 글쓰는데 가장 어려운 건 마지막 위기 발생 및 해소, 그리고 도입부의 사건 발생 부분입니다.
    제일 좋은 건 주인공 앞에서 선택을 해야만 하는 상황들을 계속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영화 베테랑을 보죠. 진급을 앞둔 서도철은 한 기업에서 벌어진 자살사건과 마주합니다. 여기에 개입하면 진급에 영향을 줄 것이 뻔했고 결국 서장에게 불려가 사건에서 손을 때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서도철은 자신의 신념에 맞게 사건에 개입합니다. 이 과정에서만 두 번의 선택을 했습니다. 사건에 계속 개입하겠다고 하는 것이었죠. 이건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할 수 없는 선택들입니다.
    이해 되시나요? 선택지를 두고 주인공이기에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을 선택하도록 이야기를 써가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쓰다보면 도입부는 괜찮아질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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