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비평란

읽은 글에 대한 비평을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Comment ' 67

  • 작성자
    Lv.84 낭만두꺼비
    작성일
    13.03.27 00:31
    No. 1

    설마 머리를 모자쓰는데만 사용하지않는다면야 모를수가있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윤가람
    작성일
    13.03.27 01:09
    No. 2

    이것만 가지고는 표절이네 아니네 얘기하기가 어려운데요..
    요즘 나온 소설, 영화, 드라마가 한 두개인가요. 그 중 우연히 비슷한 장면이 한 개 정도 있을 수도 있는거죠. 정말 표절이면 스토리 라인이 어??? 싶을 정도로 비슷해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윤가람
    작성일
    13.03.27 01:12
    No. 3

    장르의 특성상 주인공의 가정이 재벌집인 경우도 왕왕 있고, 기연을 얻기 전의 주인공이 망나니로 묘사되는 경우는 왕왕 있는 것이니 그렇다 치고. 정말 비슷한 건 주인공이 여친 언니와 놀아났다는 부분 정도인데 그것 하나만 갖고는 글쎄요 ㅡ,.ㅡ?

    애로우라는 드라마를 보지는 않았지만 그런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자기 애인 언니와 놀아난 장면이 있다고 해서 장르소설이나 다른 드라마에서 그런 장면을 넣는 게 표절이라고 할 수 있을지는 상당히 의문스럽습니다. 그걸 가지고 머리가 장식이 아니면 모를 수가 없다고 하시는 윗분의 표현은 심히 유감스럽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2 namtar
    작성일
    13.03.28 01:19
    No. 4

    안 봤으면 보고 얘기하세요. 안 봤으면서 뭘 어떻게 판단한다는 겁니까? 되지도 않는 소리 마시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윤가람
    작성일
    13.03.28 10:32
    No. 5

    참... 요즘 문피아에 웃기지도 않는 분들 참 많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2 namtar
    작성일
    13.03.30 04:47
    No. 6

    '요즘 문피아에 웃기는 분'들을 본 적은 없지만 윤가람님처럼 모르는 사실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대충 되지도 않는 소리를 하는 분을 '요즘 문피아에 웃기는 분'이 아니라고 할 수 있을지는 상당히 의문스럽습니다.

    모르면 가만히 있던지, 솔직하게 물어보던지, 아니면 직접 좀 알아보던지. 그냥 손 가는 대로 생각나는 대로 해도 되는 얘기가 있고 아닌 얘기가 있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윤가람
    작성일
    13.03.31 07:31
    No. 7

    '이건 표절이다.' 주장하시는 분께서 주장하시는 글에서 제공한 근거가 부족하기에 그것만 보고는 표절이라고 보기 어렵다 라고 이야기한 것을 놓고 되도 않는 소리를 한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웃기지도 않는 소리가 아닌가 봅니다. 정말 유감스러운 작태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1 [탈퇴계정]
    작성일
    13.03.30 13:11
    No. 8

    이런사람이 글을 쓴다니 이러니 장르소설이란게 대접을 못받지
    생각이란걸 좀 하고 살면좋겟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윤가람
    작성일
    13.03.31 07:32
    No. 9

    그 말 똑같이 돌려드리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 없다고
    작성일
    13.05.08 21:47
    No. 10

    소설 쓴 본인인가? 쉴드 쳐줄려면 좀 알아보고 쳐라 배 두동간 난거 음모 엄마 범인 그 뒷 세력 이정도면 끝이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2 FAD
    작성일
    13.04.01 12:24
    No. 11

    백번동의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0 눈이오네
    작성일
    13.03.27 02:50
    No. 12

    윤가람님 시간 되시면 애로우시즌1 이걸 한번 보시고 고수기업경영기 이걸 한번 읽어 보세요
    그럼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0 눈이오네
    작성일
    13.03.27 03:07
    No. 13

    크루즈 여행중 침몰하는 과정도 같네요
    애로우시즌: 크루즈에 있는 침대방에서 여친언니와 분홍빛장면 연출하는 과정중에 크루즈 침몰
    위소설도 똑같은 장면에서 크루즈 침몰
    살아나서 구명보트에 탄 사람3명 주인공, 주인공父,승무원1명
    식량이 모잘라서 아버지가 아들을 살으라며 품속의 총을꺼내 승무원을 죽이고 본인도 스스로 총쏴서
    자살하는 장면도 같네요
    틀린건 애로우시즌은 주인공이 무인도로 가는거고 이 소설은 이계로 넘어가네요
    주인공이 돌아왔을대 모친이 재혼한것도 같고 여동생 있는설정도 같은데
    다만 여동생 부분과 모친 재혼한 남자의 설정만 약간 각색 했군요
    글고 주인공 母가 크루즈 침몰하도록 사주한것도 같고
    이정도 설정도 의심할수 없다라고 하면 할말이 없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윤가람
    작성일
    13.03.27 03:11
    No. 14

    그렇다면....... 눈이 오네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표절이라고 할 수밖에 없겠군요..
    흠.. ㅡㅡ;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2 취준
    작성일
    13.03.27 04:59
    No. 15

    ............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용세곤
    작성일
    13.04.03 13:01
    No. 16

    제 생각에도 이런 표절의심글에는 읽어 본 독자가 댓글 달면 확실하게 끝날텐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4 hellwind
    작성일
    13.04.16 17:01
    No. 17

    제가 에로우도 14편까지 보고 책도 대여해서 읽어봤는데, 표절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4 독안룡76
    작성일
    13.03.27 02:35
    No. 18

    평범한 장르의 특징+앤 언니와 놀아난 앤+크루즈 여행+아버지 죽음+언니의죽음+몇년 후 복귀
    위 과정이 두작품 다 동일 한지. 동일하다면 문제제기 할 만 한 사안 이죠.

    부자집 아들(일반)*앤 언니와 놀아남(비일반)*크루즈여행(비일반)*여행 중 아버지 사망(비일반)*언니사망(비일반)*몇년 후 복귀(일반)

    위 부분이 모두 동일하게 전개 되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적어 주셔야 합니다. 표절은 작가에가 표절은 정말 무겁고 무거운 죄라 이걸 문제 제기 하시는 분도 좀 더 구체적이고 확실한 결과물을 보여줘야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5 김말
    작성일
    13.03.27 02:47
    No. 19

    아예 문장구성까지 똑같은게 아닌이상, 저런 정황증거는 문피아에서 대개 표절로 보지 않습니다.
    솔직히 나이트인블랙 표절논란보다 훨씬 온건한 수준임 저정도면. 나이트인블랙도 바람의검심이랑 비슷하긴 하지만 표절은 아니라는 의견이 대세였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5 김말
    작성일
    13.03.27 02:55
    No. 20

    글 적고보니 '제가 나이트인블랙은 바람의검심 표절이다' 라고 쓴 늬앙스라서 첨부합니다만, 저도 나이트인블랙이 표절이라는건 아니고, 그냥 바람의 검심 추억편을 본사람중 유의미한 비율의 사람들이 추억편과 비슷함을 느꼈다 라는 수준일 뿐이라는 얘깁니다.

    위의 글의 내용만 보면 쓴 가지수는 많아도 클리셰로서 범용성은 나이트인 블랙의 경우보다 훨씬 광범위하고요. 주인공이 먼치킨이 되어 하렘을 차린다는 클리셰가 범용성이 100이고, 1인전승의 스승의 반대를 뿌리치고 세상으로 나가 이상을 쫒으나 권력쟁탈의 도구로서 쓰여진다는 범용성이 10이라면, 이건 한 50정도는 되겠군요. 하나하나는 어디서나 볼만한 얘기들이라는거죠. 뭐 이런게 모이고 모이면 그 작품의 표절, 비슷하다는 인식이 생기고 개인의 기준에 따라서는 표절이라고 말할수도 있지만, 그게 법적인 잣대로 가면 표절이 아니다라고 간다는거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0 눈이오네
    작성일
    13.03.27 03:09
    No. 21

    네 알겠습니다
    언제 시간 되시면 애로우시즌1과 고수기업경영기 1권을 읽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5 김말
    작성일
    13.03.27 03:13
    No. 22

    뭐 저도 '법적으로 대응해도 역관광 시킬수 있을정도로 표절인게 명확할 경우에만 표절 주장해라' 라는게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만, 일단 본문글이 사실이라고 하면 표절이라고 개인적으로 충분히 여길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일반적인 감상이 아니라, 이런저런 반발이나 작가본인이 태클(여기 자주 그래요)걸수있는이상 그냥 조용히 넘어가는게 낫다는거죠. 말그대로 난 작가가 법적대응해도 받아주겠다는 각오아니라면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5 김말
    작성일
    13.03.27 03:23
    No. 23

    참고로 제가 문피아를 눈팅하면서 표절시비가 표절로 인정된건 진짜 문장하나 토씨하나 안틀리게 베낀거, 혹은 작가가 스스로 인정한것. 이 2가지 경우 외에는 보지 못했습니다. 비평란에서 질풍신뢰 한번 검색해보세요. 저정도로 엄청난 양의 자료로 표절의혹을 제기해도 결국에는 법적대응이니 표절이라고 확정할순 없다느니, 표절의혹제기했으면 책임을 지라느니 뭐 그런얘기 나옵니다. 독자가 표절의혹제기를 할수도 있고, 작가는 그 의혹제기에 대해서 법적대응을 할수도 있겠죠. 저도 독자가 무조건 이런 무거운 책임을 진 사람만이 표절의혹을 제기할수있는건가? 싶지만, 법적대응하는것도 작가의 권리니만큼 독자도 최악의 상황을 염두에 두고 표절제시를 해야겠죠. 뭐 여하튼 그런관점으로 볼떄 이 글은 '법적대응' 까지 갔을때 표절로 인정될정도는 아니라는 얘기였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5 김말
    작성일
    13.03.27 03:45
    No. 24

    그냥 단순히 얘기하자면 포기한겁니다. 법적인 조건으로까지가면 너무나도 까다롭고, 만약 진짜 이건 100% 법정까지가도 표절이라고 해도 누가 그 귀찮은 과정을 감수하겠습니까? 그럴만한 가치있는 시장도, 작품도 아닌데요. 메이저한것도 아니고, 표절작품아니라도 클리셰범벅 쓰레기투성인판에 그냥 니들이 표절을 하든~안하든~ 그게 작가가 우연히 비슷하게 쓴거든~의도된거든~ 그냥 신경안쓰고 사는거지요. 니들은 맘대로 해라 난 걍 안 읽는다. 요런마인드가 정신건강에 좋죠. 어차피 여기서 아무리 소리질러봐야 표절이라고 인정될리도 없고 말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0 눈이오네
    작성일
    13.03.27 03:12
    No. 25

    댓글 다시는 분들에게 참고로 말씀드려보고 싶은건
    이왕이면 설정이똑같다고 말한 애로우시즌1과 고수기업경영기1권을 읽어 보시고 의견을 남겨 주셧으면
    조금더 생각하시기가 편하실것 같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4 독안룡76
    작성일
    13.03.27 03:36
    No. 26

    도입부가 저 정도로 일치하다면. 솔직히 충분히 의심 할 만 하죠.
    다만 소설 속의 일치점을 비교 해 가면서 좀 더 본문에 적어 주셨음 더 좋았을 거라 생각 합니다.

    저도 책 함 읽어 봐야 겠내요. 애로우도 다시 봐 보고.

    근데 은근히 요즘 미드나 만화에서 대 놓고 차용 하는 장르 소설들 좀 많이 보게 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2 취준
    작성일
    13.03.27 05:09
    No. 27

    눈이오네님 리플 보니까 충분히 의혹을 제기할 만 하긴 하네요....
    다만 독안룡님의 말씀처럼 비교해서 적어주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윤가람님 리플에 리리플 다신 것도 함께 간단히 정리하셔서....
    밥 차려 줬더니 떠먹여 달라고 하는 게 아니라, 본문만으로는 아리까리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티그리드
    작성일
    13.03.27 06:33
    No. 28

    표절은 진짜 민감한 문제이긴 하지요. 일단 본문으로만 보면 충분히 유사해 보이기는 하는군요. 작가나 출판사에서 해명 비슷한거라도 들어봤으면 좋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고독한항해
    작성일
    13.03.27 07:19
    No. 29

    충분히 표절이라 생각되어집니다. 작가의 양심이 의심스럽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 잉여킹
    작성일
    13.03.27 07:38
    No. 30

    미드 애로우를 보다가 "주인공이 영웅질 하지 않고 기업질 하면 더 재밌겠는데?"하는 생각으로 초반부분 가져다 쓴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특히 빼도 박도 못하다 싶은게, 수첩을 주는것 까지 왜 똑같은지... 애로우야 그 수첩이 원흉이니까 중요해서 가지고 다닌다 쳐도 이 소설에서는 마치 죽을 걸 알기라도 했다는 듯이 수첩을 주는데... 이것까지 너무 디테일하게 똑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용세곤
    작성일
    13.03.27 08:18
    No. 31

    맞아요 고수기업경영기는 어제 나온 따끈한 신간이니 읽어보고 댓글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4 淸流河
    작성일
    13.03.27 09:14
    No. 32

    지금 언급된 것만 해도 우연의 일치로 비슷하다고 생각하기엔 좀........ 무리수가 있어보이는데 굳이 읽고싶진 않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 잉여킹
    작성일
    13.03.27 10:34
    No. 33

    원작은 미드가 아닌 DC코믹스입니다. 원제는 '그린 애로우'라고, 꽤 옛날에 나온 만화죠. 슈퍼맨 배트맨하고 같이 저스티스 리그에 속해있기도 합니다. 슈퍼맨 이야기인 미드 스몰빌에도 나오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7 관측
    작성일
    13.03.27 11:20
    No. 34

    애로우 측에선 관심도 없을거에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3 슈크림빵이
    작성일
    13.03.28 10:08
    No. 35

    마블에서 얼마나 민감한데요. 알기만 한다면 장난 아닐건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풍훈탑
    작성일
    13.03.28 12:32
    No. 36

    마블은 - 호크아이 / DC코믹스 - 그린애로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금원
    작성일
    13.03.27 11:31
    No. 37

    이바닥이 뭐 작가라는 소리를 들을만한 사람이 극히 드물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3 슈크림빵이
    작성일
    13.03.27 13:07
    No. 38

    애로우 잼나게 보는 미드인데.. 미드 원본이 코믹인건 다들 아는 사실일거고..
    글쓴님 말대로 소설속에 저장면이 있다면.. 정말 똑같네요.
    여친이 언니와 아버지와 크루즈.. 거기에 침몰.. 거기에 아버지의 살인과 자살. 그리고 수첩..
    이정도면 심하긴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墨歌
    작성일
    13.03.28 07:05
    No. 39

    영어가 되시면 문피아에 올리실게 아니라 자료화면 몇 장과 함께 영문으로 DC에 보내주세요. 그 쪽은 저작권에 민감한 회사니까 글쓴 분께서 욕 볼 것 없이 영혼까지 탈탈 털어주실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수라염제
    작성일
    13.03.28 09:56
    No. 40

    이 글을 보니 갑자기 생각난건데 몇년전의 제국 무산전기가 미드 Rome에서 내용이나 에피소드면에서 유사해서 표절 시비 일어났었는데 당시 뭐 납득할만한 해명은 아니지만 논란이 되자 문피아 운영진에서 어쩔수 없이 언급자체를 금지했고 좀 다른케이스지만 고뭐시기의 유산 작품논란처럼 또 논란되면 작가 항의로 언급금지 된것처럼 그런방향으로 흘러갈것 같아 내심 걱정되는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풍훈탑
    작성일
    13.03.28 12:33
    No. 41

    그때는 작가님이 어느정도 네임벨류가 있어서 화제가 되었는데..이건 화제도 안될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2 북북이
    작성일
    13.03.28 22:39
    No. 42

    읽어본사람이 표절이라고 느끼면 표절인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솔리온
    작성일
    13.03.29 21:12
    No. 43

    미드는 보고있지만 책은 아직못봐서 말을 아끼고 있었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눈이오네님이 이렇게 글을 쓸만하더군요... 참... 차라리 식상하다고 까일망정 저렇게 대놓고 표절이라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0 눈이오네
    작성일
    13.03.30 16:58
    No. 44

    솔리온님 두개다 보셧군요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닐수도 있을수 있겟지만
    장르소설을 좋아하는 제가 보기엔 글쓴이님께서 본인이 아닌 동료분들을 생각 하셧으면
    이렇게 장르 시장을 외면하게 하는 일은 안하셧을거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요즘 보면 가뜩이나 시장이 점점 외면 되어 지고 있는 느낌인데....
    그냥 갑갑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묘로링
    작성일
    13.03.30 19:47
    No. 45

    표절 관련 이야기를 자세하게 적어야하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는데, 눈이오네님 자신을 위해서 그렇게 적어두는게 좋습니다. 이전에 문피아에서 표절시비글에 출판사의 대응이 있었는데, 확인후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하겠다는 입장을 보인 사례가 있습니다. 유념해주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0 눈이오네
    작성일
    13.03.31 03:28
    No. 46

    제목을 잘 읽어주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1 암혼
    작성일
    13.04.02 16:10
    No. 47

    둘다 안본 작품이지만 대놓고 표절이란 문구를 써놓았으니 작가가 강경책으로 나오면 입장이 난처한건 눈이오네님입니다. 표절이란 문구를 대놓고 쓰시려면 말 그대로 대놓고 비교하는 자료를 가져와야죠. 비평란에서 표절이라고 올라온 앞의 글들을 검색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0 눈이오네
    작성일
    13.04.02 17:37
    No. 48

    암혼님 이왕이면 둘다 보시고 의견을 남겨주셧으면 감사하고요
    그리고 제목을 물음표로 마무리한 의미는 아실거라 믿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7 새벽의금성
    작성일
    13.04.04 03:52
    No. 49

    누네띠네 님 저분은 그냥 걱정되서 댓글 붙인거같아요.. 표절아닌지 맞는지 여부를 따지는게 아니라
    넘 흥분하지 마시구요. ㅎㅎ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0 눈이오네
    작성일
    13.04.04 12:59
    No. 50

    흥분할일은없는것 같습니다 흥분하지도 않앗구요
    위에 두분도 걱정 되는 마음에 글을 남기신건 아는데
    이왕이면 제목의 의미를 조금만 생각하고 남겨주셧더라면 좋앗을거라는 의미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묘로링
    작성일
    13.04.11 06:59
    No. 51

    지금 확인했는데, 본문 내용과 제목을 합치면 의문을 제기한 수준이 아니라 표절이라 확신을 하셨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0 눈이오네
    작성일
    13.04.11 23:13
    No. 52

    이해력을 좀더 넓게 보시는게 좋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듬직이
    작성일
    13.03.31 23:09
    No. 53

    저도 오늘 고수기업 경영기를 보았습니다.
    미드 애로우도 본 입장에서 읽으면서 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크루즈 여행으로 표류해서 이계로 넘어가는 설정이야 많이 볼 수 있으니까 넘어가더라도
    여자친구 언니랑 바람났던 점이랑, 아버지가 자살하는 장면, 수첩 건네주는 장면은 좀 심하더군요

    미드 애로우에선 돌아와서 여자친구를 잊지 못하는 것으로 나오는데
    고수기업경영기는 돌아와서 여자친구를 사랑하는 것처럼 전개하다가 새로운 여자친구 만나는 것으로 전개하는 장면은 정말 일관성도 없고 무슨 생각으로 글을 쓰신건지 이해하기 어렵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2 FAD
    작성일
    13.04.01 12:27
    No. 54

    댓글들 보면 우리나라 음반시장이나 장르시장이나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전고
    작성일
    13.04.02 10:43
    No. 55

    장르 소설은 곧 끝이 보이는거 같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제갈미미
    작성일
    13.04.11 23:06
    No. 56

    윗댓글보니 작가라는 분이 옹호하는 글도 남겼네요.
    장르시장에서 이런 표절불감증은 정말 불치병같이 보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SMAP
    작성일
    13.04.14 12:32
    No. 57

    법적 표절은 아닐지 몰라도 두개 다 본사람은 너무 배꼈네하는 생각이 들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9 월향
    작성일
    13.04.28 00:28
    No. 58

    문득 애로우가 생각난건 저 혼자만이 아니였나봐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창공수호자
    작성일
    13.04.28 23:14
    No. 59

    프롤로그를 완전 통으로 표절해서...... 이건 뭐 표절이란 거 의심의 여지가 없네요. 반납.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6 玄夜.
    작성일
    13.05.01 21:26
    No. 60

    두개 다 본 입장으로써 표절의심이 드는 것은 사실이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없다고
    작성일
    13.05.08 21:55
    No. 61

    다크 애로우랑 초음파 쓰는애만 나옴 딱이겠네 아주 그냥 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없다고
    작성일
    13.05.08 21:58
    No. 62

    배껴도 들킬걸 배끼냐 미국 만화책 사서 배껴쓰면 돼잖아 돈이 쪼달리냐

    작가는 토렌트로 구할수 없는걸로 쳐라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sbkk
    작성일
    13.05.21 00:58
    No. 63

    애로우 보고 왔는데... 정말 이건 너무 비슷한데요 .... 와... 진짜 어이없음 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6 쿠쿠링
    작성일
    13.08.15 12:56
    No. 64

    전 원래 애로우를 먼저 보고 나서 책을 지금 읽고있는데요 혹시나해서 인터넷 검색하니 바로 나오네요;; 지금 몇 장 넘기자 마자 너무 유사해서.....저만 애로우를 생각한게 아니었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REDPIA
    작성일
    13.08.20 02:14
    No. 65

    저는 에로우 먼저봤었음, 그리고 이 책 2-30페이지도 못넘기고 덮음ㅋㅋㅋ 말이 필요없이 표절임, 몇명이 어라? 이러는 정도가 아니라, 에로우 본 분들 100이면 100 표절이라고 주장할 만큼 심각하게 따왔음. 드라마 영상을 글로 표현한것이 이 책 프롤로그임. 어떻게 얼굴에 철판깔고 남의 작품을 따오는 건지, 설정이라던가 이런거 좀 따올 수 있다고 쳐도 이건 그냥 양판소 쓰고싶은데 프롤로그를 어떻게 할까? 마침 에로우를 봤겠다, 귀찮으니 이거 그냥 써야겠닼ㅋ지들이 뭐어쩔껀뎈ㅋㅋ이런식으로 쓴걸로밖에 안보임. 독자를 우롱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로우 안보신 분들 꼭 보시길 바람. 판소 무협이 재밌으면 됐지? 라는 사상을 가진 사람이지만 이건 도저히 못봐주겠더라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5 호수속으로
    작성일
    13.08.24 01:19
    No. 66

    미드 에로우 + 고수 기업경영기 둘다 봄.
    이건 빼도 박도 못하는 100% 표절.
    초등학교만 나와도 표절이 먼지 알 수준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6 푸쉬
    작성일
    13.11.03 12:52
    No. 67

    난 고수기업 경영기를 어디서 봤는디 또 내가 빌려 보는줄 알았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