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은 글에 대한 비평을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1권후반부분을 정말 힘겹게 넘기고 2권은 절대 안 보리라 다짐한 작품이군요. 가상현실게임으로 마법을 쉽게 익힌다는 설정이라 게임이 보조가 될 수밖에 없는데 현실+판타지+게임이라니 초보작가분이 너무 무리하신 듯...
히로인이 너무 뜬금없이 생기더니 민폐캐릭이더군요. 히로인 친구들은 더 민폐캐릭이구요. 사귀는 걸 비밀로 해주겠다며 주인공의 골수까지 빨아먹을 기세의 그녀들... 응? 왜 비밀로 해야하지??? 내용전개에 너무 무리수가 많고 초찌질남이 남주라 포기할 수밖에... 무던한 저도 성질나더군요. 1권후반 정말 왜 읽었는지 후회가 됩니다.
장르 많이 읽으면 이정도는 예상 해야 됨..
패턴 1
주인공은 현대에서 생활을 하다가 우연히 어떤 사람을 도우려다가
차사고 나서 이계 영혼 진입 또는 이계 어떤 소년의 몸으로 영혼만 감
패턴 2
주인공은 가난하고 찌질 한데 자살을 했음 그 후 이계 영혼 진입
또는 이계 어떤 소년의 몸으로 영혼만 감
이계 진입후 패턴
패턴 1
이계로 가면 떡하니 호기심 많은 드래곤이 마중 나와 있음
각종, 무술, 마법, 아공간 가방 보물 받고 세상 출도
패턴 2
과거에는 좋았지만 다 무너져 가는 귀족가의 소영주로 환생
- 이 경우 영지 부활이 주요 스토리
또는 무술, 마법 명문가의 소영주로 환생
- 이 경우 보통 흑마법사와 같은 악의 무리를 쳐부숨
영지 부활의 패턴
패턴 1
보통 현대의 기술을 이용할려고 한다. 그러나 기술자가 없다
이때 등장하는 만능 해결사 드워프..
드워프 꼬셔서 현대 물건 만들어서 판다.. 두둥 영지 발전 성공
드워프 꼬셔서 첨단 무기 만든다.. 두둥.. 영지 발전 성공
과거 회귀물 판타지의 패턴
보통 시작할때 나이먹어서 나라 말아 먹거나. 영지 말아 먹거나
비참하게 죽는다.. 아 억울해 과거로 갔으면...
과거 10살 이전 무렵으로 돌아온다.. 이후 미래의 일을 알아서
남들 모르게 재빨리 던전 탐색 보물 획득,
무공 또는 마법 획득 패턴으로 간다.
대부분 판타지 공유 패턴
아카데미 생활 빠지지 않는다.. 일단 아카데미 생활이 않나오는
판타지는 별로 없다.
신분을 속이고 용병 활동 한다..
보통 용병 활동 않하는 판타지는 드물다..
최근 판타지 중 일부 군대 패턴
군대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군대 판타지 소설 패턴이
등장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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