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
- Lv.9 소봉
- 10.03.25 21:06
- No. 1
-
- Lv.4 테시우스
- 10.03.25 21:18
- No. 2
-
- Lv.9 소봉
- 10.03.25 21:41
- No. 3
간단감상.
전투신 묘사시 너무 로그를 그대로 재현하려고 한거 같네요.
펌블이나 시전실패, 명중굴림 내성굴림 같은걸 다 묘사하려고 하면 당연히 글로 적었을때 어색해지죠. 전체적인 흐름을 유지하면서 묘사장면의 적절한 가감이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의뢰>>해결이 기본적인 TR구성이기는 한데 너무 의뢰부분이 축약되고 모험부분만 부각되다보니 패턴반복으로 다소 지루해지는 감이 있음. TR적으로도 같은 의뢰>>해결 패턴이라도 중간중간 그 인과관계나 사연을 넣어주면 플레이할때 좀더 스토리에 이입이 잘될거 같습니다.
리플레이 로그 자체를 가급적 원형 그대로 살리고 싶다면 천일모험기처럼 모험 외부(플레이어)의 이야기를 넣으면서 메타픽션적인 재미를 살리는것도 괜찮겠고요. -
- Lv.73 One한
- 10.03.25 23:30
- No. 4
-
- 찹쌀떡투투
- 10.03.26 01:03
- No. 5
Commen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