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20

  • 작성자
    Lv.66 지나가는1
    작성일
    18.07.09 18:14
    No. 1

    공감합니다

    찬성: 11 | 반대: 4

  • 작성자
    Lv.17 Koolaid
    작성일
    18.07.09 18:28
    No. 2

    이제 그만 하시는 게 어떤가요? 정담에서 반박 먹고 글 지우시기까지 했는데 굳이 아무리 좋은 말 써도 이제는 이런 글이 그냥 사건의 본질만 지운 채 불만 번지게 하는 글이 됐습니다 게다가 그냥 껴맞춰서 문피아 욕하고 공평하게 쓰는 거? 대추님이 전에 쓴 글이랑 맥락이 180도 다른데 님 글이야 말로 공감이 되겠습니까?
    자중하시고 놔두면 처리될 일입니다 결과가 나오고 다시 왈가왈부 해도 안 늦습니다

    찬성: 12 | 반대: 17

  • 답글
    작성자
    Lv.78 대추토마토
    작성일
    18.07.09 18:36
    No. 3

    반박을 먹고 글을 지웠다...
    논란이 이는 것같아 내린 글이 그렇게 해석이 되어가는게 짜증이 났지만 참았습니다.
    끝까지 가겠다는 당사자와 그에 편승하는 사람들만 계속 떠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할말 하겠습니다.
    맥락이 다르다고 느끼셨다면 할말 없겠네요. 전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새로 올라온 많은 게시물에서 매번 본 것 같네요. 그것도 매우 공격적인 댓글을 다셨던 것 같습니다. 글을 쓴 이유 중에 한분이시기도 합니다.

    찬성: 12 | 반대: 11

  • 답글
    작성자
    Lv.17 Koolaid
    작성일
    18.07.09 18:39
    No. 4

    이유 중 하나라. 지금 이 댓글을 제외하고 제 말 어디가 그렇게 틀렸고 누구 하나만 편애해서 쓴 게 있나요?

    찬성: 4 | 반대: 16

  • 답글
    작성자
    Lv.99 시원한파스
    작성일
    18.07.09 19:46
    No. 5

    결과가 나왔는데도 지금 당사자가 추한짓을 계속 하고 있는데요...
    어차피 그 분 귓속에는 뭔가가 꽉틀어막혀 다른말이 들리지 않는 모양입니다만 그래도 잘못된건 잘못된거라고 계속 상기시켜줘야 엉뚱한 사람이 안 헷갈리지 않겠습니까

    찬성: 9 | 반대: 7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8.07.09 20:56
    No. 6

    엄밀하게 말해서 결과는 안 나왔죠. 이중계정 사용 직원은 민사처벌에 적용할 수 있는 일을 저질렀고 그것에 대한 처벌은 안 받았으며 그로 인해 발생한 피해를 문피아에서 보상하지 않았는데요? 이건 법적으로 빠져나갈 수 있는 게 아닌데요.
    그리고 직원이 처벌받은 항목은 이중계정 '사용'으로, 이중계정을 사용함으로서 저지른 일에 대해서는 처벌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2차적 문제도 처벌했다면 그것도 명시해야 하는데 명시하지 않았죠. 즉, 이번 이중계정에 대한 처벌은 민사처벌 항목도 포함했다는 주장을 증명할 수 없습니다.

    찬성: 6 | 반대: 6

  • 작성자
    Lv.44 신유(愼惟)
    작성일
    18.07.09 19:26
    No. 7

    대추토마토님이 깊은 고심끝에 글을 작성하신 것 같네요.....
    다른 관점에서 이사건을 세심하게 봐주신 것 같아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대추토마토님의 건필을 응원합니다.

    찬성: 6 | 반대: 9

  • 작성자
    Lv.35 일민2
    작성일
    18.07.09 20:06
    No. 8

    경찰 일 개인이 잘못을 저지르면 온 경찰이 욕 태백이로 먹슴다.
    심지어 청장이 나와서 사죄할 수도 있슴다.

    예. 그렇네요. 님처럼 '개인이 한 일'가지고 뭐라하는 사람들이 잘못되었네요.
    님같은 분만 계시다면 울나라에서 조직 수장하기 참 좋을텐데 말임다.

    찬성: 7 | 반대: 8

  • 답글
    작성자
    Lv.45 이블라인
    작성일
    18.07.09 20:33
    No. 9

    조금 비유가 안 맞는거 같아요!

    찬성: 5 | 반대: 5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8.07.09 20:58
    No. 10

    맞습니다... 왜냐하면 결찰과 직원 모두 중립을 유지해야하기 때문이죠. 물론, 직원이 막말하지 않았다면 직원 잘못은 크게 없었겠지만 현실은 뭐...

    찬성: 1 | 반대: 4

  • 답글
    작성자
    Lv.99 시원한파스
    작성일
    18.07.10 08:10
    No. 11

    네. 확실히 개인이 한 일가지고 조직 전체를 일반화시켜 욕하는 게 잘하는 일은 아니죠

    찬성: 1 | 반대: 2

  • 작성자
    Lv.35 일민2
    작성일
    18.07.09 20:18
    No. 12

    지난 7월 6일 공모(?)에 5만 골드 당선되셨다는 글이 정담에 올라와 있네요.
    님 축하 드립니다.

    찬성: 5 | 반대: 2

  • 작성자
    Personacon 별빛한조각
    작성일
    18.07.09 20:50
    No. 13

    직원을 부품 취급한다며 지적하시더니
    그 다음은 사람이 하는것처럼 하지말고 메뉴얼에 철저한 기계처럼 하라 하시는군요.

    위에 편승 이야길 하시는데,
    그 논리면 문피아 옹호하는분중에 또 다른 직원이 있을지 없을지 누가 압니까?
    문피아 옹호 해서 그 이익에 편승하는 댓글 다는 '사용자'가 있을지 없을지 누가 아냐구요.

    그런 신용에 관한 문제기 때문에 강력 대처한겁니다.
    앞으로 그런 일이 없게끔 불이익을 줘서, 그 신용을 회복하겠다는.

    저도 이번 피해자가 하는 행동패턴이 좋아보이진 않지만
    아닌건 아닌거고 해야하는건 해야하는거라고 생각해서 맞다고 느끼는바를 남기고있는데
    편승 소리 들으니 참 기분 드럽네요. 비추 엄청 박히면서 이익 볼게 뭐가 있다고 ㅋㅋ

    그런 이분법에 본인조차 자유롭지 않으실텐데 말입니다.

    찬성: 12 | 반대: 2

  • 작성자
    Lv.6 PolarAli..
    작성일
    18.07.09 23:12
    No. 14

    사실관계 왜곡이 참... 돈요구라.. 전 공개적으로 골드 언급했습니다. 직원도 아니라면 왜 일케 문피아 쉴드를 치는지, 그것도 이렇게 열심히... 문피아는 님 같은 분들 덕에 행복하겠네요.
    전 관점이 좀 다르지만 님 같은 열정으로 끝까지 가보겠습니다.

    찬성: 1 | 반대: 15

  • 답글
    작성자
    Lv.6 PolarAli..
    작성일
    18.07.09 23:15
    No. 15

    게다가 저보고 갑이라는데서 x알을 딱 칩니다. 하하하. 사람이 아무리 아파도 개랑 돼지도 구분 못해서... 그렇게 아프시면 이런 쉴드글은 그만 파세요.

    찬성: 2 | 반대: 14

  • 답글
    작성자
    Lv.78 대추토마토
    작성일
    18.07.09 23:49
    No. 16

    하나만 묻고 싶네요. 어차피 다른 모든 것들에 대해선 대화가 되지 않을 듯 하니.
    해당 직원에게 미안한 마음은 전혀 없습니까?
    직원이기 때문에 발언권조차 없이 사측의 징계의결을 기다리고 따라야만 하는 직원에게 생길 도의적인 감정 말예요.
    얼마나 큰 정신적 피해를 받으셨는지 감히 짐작이 되지 않네요.
    신뢰한 문피아에 대한 배신감도 아닌 것 같고.
    피해는 핑계일 뿐이지 않습니까?...
    살기 힘든 세상이라지만 세상 너무 혼자 살지 마세요. 대체 뭐가 남는다고...

    찬성: 8 | 반대: 8

  • 답글
    작성자
    Lv.6 PolarAli..
    작성일
    18.07.10 07:49
    No. 17

    직원 지인이세요?? 전 아직도 그 직원과 문피아가 어처구니 없고 괘씸하네요. 아무리 사람이 자기 일 아니라고 당한 사람한테 측은한 마음 없냐니... 정말 많이 아프신가 보네요. 장말 남의 일에 왜 이렇게까지 나서는 겁니까??

    찬성: 3 | 반대: 9

  • 작성자
    Personacon 피리휘리
    작성일
    18.07.09 23:26
    No. 18

    그러게요 . 그직원분도 그러지 말았어야했는데 그죠? 그런데요... 2중계정에 당하신분이 나라면 어땟을까요? 그렇게 상대방을 위해서 그래그래 그정도쯤은 넘어가지 라고 했을까요? 누구도 모르는 일이죠? 어디까지나 상대적인겁니다. 입장바꿔 생각해보란 좋은 말들이 있습니다. 근데 왜 한쪽입장만을 놓고 말씀하실까요? 그리고 그걸 왜 본인기준에 놓고 자의적으로 해석할까요? 또 그걸 왜 제3자인분들이 판단하고 재단하고 결론 내리고 비난하시는지? 나였으면 그렇게 안한다는 말은 본인이.아니기때문에 그렇죠..

    찬성: 8 | 반대: 0

  • 작성자
    Lv.44 신유(愼惟)
    작성일
    18.07.11 08:30
    No. 19

    대추토마토님 힘내세요!!!
    인신공격성 댓글들을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찬성: 1 | 반대: 3

  • 작성자
    Lv.55 흰색코트
    작성일
    18.07.11 15:59
    No. 20

    우와 길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