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17

  • 작성자
    Personacon 한자락
    작성일
    16.05.02 01:23
    No. 1

    사이트명은 공개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페퍼솔트
    작성일
    16.05.02 01:34
    No. 2

    아 그렇군요. 지금 수정했습니다. ㅎ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3 Holyman
    작성일
    16.05.02 01:31
    No. 3

    티토렌트에 가면 바이두인가 중국쪽꺼로 알음알음 공유하는거같던데.. 돈주고 보는 입장에선 분통터짐.. 이번에 이벤트로 감시요원 뽑는다고 하던데 실질적으로 효과가 있을지 의문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묘엽
    작성일
    16.05.02 01:45
    No. 4

    음, 시장이 망한건 그것보단 더 거시적인 이유가 있다고 믿긴 하지만 저런건 분명 화가나는 일이죠. 이건 개인적으로 소비자보다 공급자를 잡아내는게 더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초공급자에 대한 천문학적인 비용전가가 가능해진다면 확실히 줄어들거라고 보는데 으음, 이게 과연 요즘 기술로 찾아내기 어려운건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7 wwwnnn
    작성일
    16.05.02 10:24
    No. 5

    저런게 영향이 없다고는 못해도.. 일단 우리나라가 책을 사보는게 아니라 빌려보는 문화인게 크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6 힘내라
    작성일
    16.05.02 10:29
    No. 6

    불법 다운로드가 영향이 있겠지만, 더 큰거는 '도서대여점' 입니다.
    책은 빌려 보는거라는 영향을 지대하게 미친게 대여점 입니다.

    다운로드는 대여점 이후의 후속타 정도 밖에 안되요.

    1. 사회적 인식
    2. 대여점
    3. 불법다운로드

    이런순이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3 Holyman
    작성일
    16.05.03 00:25
    No. 7

    근데 요즘 대여점 있나요.. 저희동네 근처에는 다 망한지 오래라 희귀동물격인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8 글도둑
    작성일
    16.05.02 15:18
    No. 8

    불법 다운로드가 영향을 미친것은 맞지만, 그게 결정적인 요소라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가장 큰 원인이요?

    만화와 소설을 대체 할 컨텐츠가 많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밀린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메켄로
    작성일
    16.05.02 16:11
    No. 9

    불법다운로드, 복제가 제대로 말아먹은 분야가 또 하나 있죠.

    과거 국산 패키지 게임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묘엽
    작성일
    16.05.02 18:06
    No. 10

    아니 그 부분이야말로 진짜 국산 패키지 쪽의 퀄리티가 가장 큰 문제였다고 생각하는지라...... 사실 손노리나 소맥등의 판매량을 보면 그렇게 이야기하기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5.02 19:50
    No. 11

    굳이 따지자면 그 부분은 오히려 장르소설이... 당시에는 해외게임과 국산게임은 눈에 확 띌만큼 퀄리티가 차이나던 것도 아닙니다. 다만, 콜옵 같은 게 나온 이후로... 아무튼 그때 당시에는 적어도 컨셉이나 분위기가 비슷한 게임은 거의 없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5.02 19:51
    No. 12

    그리고 국산 패키지가 몰락한 이유는
    복돌+'게임은 사서할 가치가 없다'는 사회의 인식
    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2 하이텐
    작성일
    16.05.02 23:04
    No. 13

    무료라는 인식, 싸게 빌려 보면 된다는 인식이 높아지면 어떤 컨텐츠 산업이든 망할 수밖에요. 컨텐츠의 품질과는 관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품질이 문제이면 그 특정 작품만 망합니다. 시장 전체가 망하는 것은 단순히 품질의 문제로는 볼 수 없습니다. 소설 시장이 이렇게 된 것은 대여점과 불법다운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대여점이었을 거라 생각하구요.
    게임이든, 음악이든, 소설이든 어떤 컨텐츠든 적합한 돈을 내고 봐야 한다는 의식이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불법다운을 완전히 막을 수 없어도, 불법다운이 범죄라는 의식이 생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죠.
    우리가 법으로 아무리 규칙을 강조해도 이 세상에 범죄자가 나타나는 건 막을 수가 없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이 불법다운은 잘못된 거구나 라고 개념은 잡을 수 있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4 달의나라
    작성일
    16.05.03 10:56
    No. 14

    요즘은 그래도 대여점 줄고 유료화 되서 다행인것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2 알의생각
    작성일
    16.05.03 14:04
    No. 15

    음악이 멜론같은 사이트를 통해 수익구조가 나오는 만큼, 머지 않은 시간에 장르문학도 그리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문피아가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 분명하죠. 그런의미로 문피아에 5만원 골드결제했는데... 정작 소설을 읽지 않기에 댓글주시는 분들께 쬐금씩 응원하기로 짤짤이 보내고 있습니다. ㅎㅎ

    어쨌든 유료작가님들 화이팅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6 최경열
    작성일
    16.05.03 15:04
    No. 16

    공유 좋아하는 인간들 문제가 많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5.04 15:57
    No. 17

    그런 만화 사이트 한달 광고 수익이 어마어마하던데.,.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