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69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2:01
    No. 1

    수인, 금속 주조법. 우선 철기 시대로 끌어 올리고 시작하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2:05
    No. 2

    하하..그렇군요..그런데 철기라는게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보니 제련이라 함은 구리~청동정도가 겨우 가능할것같네요 철기라는게 만들어지려면 아무래도.. 일단 공기나, 화력에대해서 인지할필요가 있을것같네요..

    여러분이 그곳에 가신다고 해도 가져가신 원리 이외의 것에 보통은 잘 아시지 못할것같았는데 철기에대해서 박식한분이 있으신가봅니다 ㅠ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4 최근찐빵
    작성일
    15.10.21 12:10
    No. 3

    솔직히 마법과 무공이없는 다면 농경법이 최고입니다만(인구가 최고입니다) 마법과 무공이있으니 둘중하나를 골라야겠죠
    오크와 수인은 무공 나머지는 마법을 선택할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2:34
    No. 4

    그렇군요... 일단 다른 종족들이 존재하니까 전투력의 증감이 우선이 되는 것같은 양상이네요 현재까지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7 마스터후
    작성일
    15.10.21 12:30
    No. 5

    지배자도 피지배자와 같은 모습인가요? 그렇다면 오크같은건 고르기가 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2:33
    No. 6

    오호...거기까지는 생각해보지않았습니다만, 그부분은 각자가 생각하는 개연성에 맞게 생각해주시면 감사할것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2 나구나
    작성일
    15.10.21 12:33
    No. 7

    고블린 농경이죠 농경으로 번식력 충족 식량난 극복으로 손재주 있는고블린으로 발명및 인해전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2:36
    No. 8

    아름다운 고블린들의 번영이 눈앞에 그려지는 듯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늦두더지
    작성일
    15.10.21 12:38
    No. 9

    현실세계에서 좌절과 실의끝에 목숨을 끊었다는데서 하차합니다. 그런사람이 제대로 된 인격이라고는 생각안합니다. 그냥 사고나 나서 죽었다는지 잠들었다가 눈떠보니 라던지 평범한것도 많은데 굳이 인성실패자가 주인공인 소설은 볼 이유가없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2:40
    No. 10

    그...그....그렇군요.....커다란 칼이 심장을 관통한 것같은 충격이 느껴지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3 늦두더지
    작성일
    15.10.21 12:43
    No. 11

    넷상이라서 어조가 전달안되니 오해하실까봐 한마디 더 쓸께요. 개인적인 관점으로서 rap님을 공격하려는 의도는 없어요. 상처받지는 말아주세요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2:45
    No. 12

    아뇨...저도 무언가 공격을 당했다고 느끼거나 그렇다기보다는 제가 연재하고 있는 소설의 도입부가 자살하는 주인공이나와서요... 그냥 찔렸던 것 뿐이라 하하하...괜찮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탄탄비
    작성일
    15.10.21 12:43
    No. 13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2:46
    No. 14

    고블린 팅커는 예나 지금이나 진리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3:32
    No. 15

    인간에 기초화학+원자론 정도면 좋을 것 같네요.

    인간이야 적응 만렙이라 그렇고(그리고 전투민족) 화학이랑 원자론을 알고 나면 제련술도 습득할 수 있겠고 폭발물도 만들 수 있겠죠. 또는 생화학 무기를 만들어서 전부 박멸하거나... 현대적인 무기를 빨리 만들 수도 있겠고 민간인을 병기화 하는게 가능해지겠죠.

    다른 분들은 제작된 아이템을 준다면 저는 아이템을 제작하는 제작툴과 사용법을 알려주는 거라고 할 수 있겠죠. 그보다도 처음부터 우위를 점하려면 일단 뭔가를 터뜨리고 시작해야...

    결론: 인간+화학=깡패국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3:33
    No. 16

    경우에 따라서는 마법이나 무공도 일반화시킬 수 있을수도...(인간의 국가에서는 개나소나 마법을 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4:08
    No. 17

    선사시대 수준 생활환경이라는데 화학과 원자론을 안다고 뭐가 가능하겠습니까. 기술발전에는 단계가 있고 기반시설이 없는 지식은 잡설에 불과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4:28
    No. 18

    선사시대 수준이라도 기본적인 화학 지식이 있으면 당장 만들 수 있는 것도 많습니다. 불을 인위적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하고(선사 당시에는 그런 거 안 됐었죠.) 처음부터 불을 쓸 줄 알면 엄청난 발전인 거죠. 화학이라고 무조건 난해한 건 아닌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A가B
    작성일
    15.10.21 15:24
    No. 19

    기초화학이랑 원자론 알기만하면 뭐합니까ㅋㅋ 그걸 만들어낼 능력이없는데. 님 말은 지금 대한민국의 한 국민이 정치를 배운뒤 혼자 나라를 바꾼다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ㅋㅋ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5:26
    No. 20

    개인적으로는 그렇습니다... 화학이란 것을 이해 하기위해서 필요한 기반 기술이라는 것이 있을 것인데, 그런것을 다 건너 뛰고 화학과 무엇을 익혔다- 그렇기에 이후의 기술들을 개발 할 수있다 라는것은, 개연성이 있을지 어떨지...

    모든 것에는 연관성이 있고, 기술은 한가지만 이루어진다고 해서, 그 다음단계로 진보 하긴 힘들다고 봅니다.

    앞에 한분이 철기시대로 바로 넘어간다고 말씀 하셨을때도 그렇고, 역시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만.

    간단한 예로서 우리가 로봇을 제조하는 방법을 압니다.

    그런데 우리는 철을 만들수도 없고, 그 기반이되는 회로따위를 만들기위한 세밀한 공법도 없습니다. 로봇이 움직이기위한 시스템을 주입해줄 컴퓨터도 없습니다.

    그럼 철을 제련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지요, 그런데 철이라는 것이 가장 흔한 금속이라고들 하지만, 그것을 쓸모있게 만드는 과정은 매우 험난할 것 같습니다. 일단 그것을 100~1000규모의 부락에서 규모를 열심히 늘려봤자 그 인구의 변동도 없는 상황에서 농경같은 것 조차 없는 그들은 식량의 자급 자족조차 힘들것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대규모 인력이 필요한 철광을 만든다...라는것은 조금 무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어찌어찌 철광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식량문제나 노동력 문제가 해결되어 철광에서 철광석을 캐냈습니다. 이제는 우리는 철광석을 녹여서 최대한 순수한 철을 뽑아낼 필요가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철을 녹일만한 화력이 없습니다. 가마를 만들고, 화력을 높여줄 방법등도 필요하겠네요. 그런 지식을 다 알고 계셨다고 해봅시다.

    이제 우린 지식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기술들이 필요합니다. 달궈진 철의 모양을 잡는법, 철을 올바르게 식히는법, 어떤때 얼마나 어디를 두드려야하는지...다알고 계신다고 해도 그것을 실제로 하면서 수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크게 3가지를 잡은것중 단 하나를 해결하는대에도 이런식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A가B
    작성일
    15.10.21 15:26
    No. 21

    기초화학을 안다한들 무기를 제련할 재료를 구하는것도 불가능하고 재료를 구한다한들 그것을 만들 기술과 장비들을 만드는법을 모르는데 무슨쓸모ㅋㅋㅋ 모든 기술에는 복합적인 요소가 들어있어서 다같이 발전해야 그때서야 기술이 발전하는거임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6:10
    No. 22

    아시는 지는 몰라도... 과학 중 가장 오래된 학문이 화학입니다;;;(불을 사용하는게 화학이죠) 저기 쓴 기초화학도 말이 화학이지 흔히 5원소설과 같은 원자, 혹은 원소에 대한 개념을 잡아주기 위한 용도고요.

    그런데 기초화학을 알아서 뭐하냐니... 굳이 따지자면 선사시대에 아무런 기술이 없는데 님의 말대로 기술이 있다 한들 뭐합니까? 그리고 기초화학은 그저 학문이잖아요? 게다가 기초화학을 안다고 하면 적어도 불을 인위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죠.

    예를 들어 불을 지필 때 제련하지 않은 특정 광물이나 석탄을 사용하면 쉽게 불을 만들 수 있다는 것 정도 말입니다. 이런 게 기술이 필요하나요? 게다가 현대 기초화학이 있다면 다른 문명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인위적으로 불을 만드는 것 자체를 가장 처음으로 하는데...

    그리고 파인만 이었나? 암튼 유명한 과학자가 지구가 선사시대 수준으로 돌아가게 됐을 때 단 한가지 학문밖에 보존할 수 없다면 '모든 물질은 원자로 되어 있다'라는 말을 남길 거라는 이야기를 한 적 있으니 할말 다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9:55
    No. 23

    선사시대 수준에서 불을 인위적으로 만드는데 필요한건 비비면 열이 난다는 경험 정도입니다. 혹은 단단한 것들을 부딪혔을 때 불똥이 튄다는 관찰이고요. 석탄 등이 불을 떼는데 도움이 된다는건 석탄을 안정적으로 채굴할 수 있을 때나 의미가 있는 사실입니다. 인류 최초의 발견 중 하나가 불인데 그것까지 화학이라고 우긴다면 할 말이 없고요. (제가 볼 때 고대인들에게 불은 오히려 물리학의 영역 같군요.)
    더불어 파인만이 인류가 멸망하고, 완전히 문명을 다시 시작할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시대에 단 하나의 지식을 남긴다면 세상이 원자로 구성되어있다는 말을 남기겠다는 말은 그것만 있으면 초고속 문명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원자론이 차후 수많은 과학이론의 토대가 되는, 과학의 역사에서 세계관을 뒤바꾸는 중요한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진짜로 원시인에게 도움이 된다는 말이 아니라 그만큼 과학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이론이라고 봐야 맞습니다. 까놓고 말해서 세상이 원자로 되어있다고 알아봤자 현미경도 없어서 세포도 못 보는 원시인들에게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9:57
    No. 24

    아, 덧붙여서 5원소설은 과학이 아니라 자연철학의 영역입니다. 기초화학과 원자론을 전해서 발달을 추구하겠다는 분이 5원소설은 대체 왜(...)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21:23
    No. 25

    네, 그겁니다. 제가 기초화학이나 원자론을 거론한 것도 원자론이 다른 과학이론의 토대가 되는 것이기 때문이죠. 알고 계시겠지만, 인류가 원자론까지 오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던 것으로 압니다. 그럼 지식을 전수해줄 때 원자론과 기초화학을 전수한다면 다른 문명보단 빠르게 발전할 것 같거든요. 그런데 다른 분들에게는 의미 전달이 잘 안 되는 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21:24
    No. 26

    그리고 제5원소설은 그냥 언급한 겁니다. 원자론의 개념을 전수하는 걸 빗댄 거랄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21:37
    No. 27

    글쎄요... 물론 수천년기 단위로 본다면 꽤 발전이 있겠지만 원자론도 화학도 인류 역사 전체로 본다면 극후반기에나 유용할 개념이라서요. 활을 쏘니 마니 하는 수준의 초고대에서 원자론이 유의미해지는 문명수준에 도달하는건 최소한 수천년이 지나고 나서입니다. 그래서 전 그래비틴 님이 이 글의 질문과 좀 핀트가 안 맞는 답을 하신거라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3 패스트
    작성일
    15.10.21 22:14
    No. 28

    미적분 가지고 가서 이 안에 사칙연산을 비롯해 방정식부터 다 있으니까 된다, 배워라. 뭐 이런 급인 거 같은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5 orMyo
    작성일
    15.10.21 13:55
    No. 29

    고블린.
    단기 생존이 급하다면 활, 중기적인 시간을 벌 수 있는 환경이라면 농경, 장기적인 여유가 보장되면 글과 종이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4:10
    No. 30

    단언컨데, 고블린은 가장 완벽한 종족입니다....하하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4:03
    No. 31

    엄밀히 말하자면 강하다는 오크가 얼마나 강한지, 똑똑하다는 고블린은 얼마나 똑똑한지가 전제되지 않으면 무의미한 가정입니다. 특히 마법이나 무공은 익힐 수 있는 자질이 평균 몇 퍼센트 확률로 등장하며 이로 인한 평균적인 능력의 증가율을 알아야 가능한 선택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4:06
    No. 32

    저런거 생각 안 하고 그냥 취향대로 한다면 전 고블린으로 활 쏩니다. 도구도 잘 만든다고 하니 이런저런 동물들 사냥하면서 더 좋은 활도 개발할거고 화살도 개량할거고 번식도 잘 한다고 하니 아주 괜찮을듯. 욕심을 좀 부리자면 기마술도 가르쳐서 고블린 궁기병대로 먼저 번식고자인 엘프들부터 노예로 만들겠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4:12
    No. 33

    제 생각과 달리 고블린이 은근히 많군요...?? 이게 그런데, 위에 언급됬듯이 여러분과 같은 상황에 처한 사람들이 많다는점도 고려해보셔도 좋을것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9:46
    No. 34

    사실 고블린이 귀여우니까요. 녹색 도비 같은 애들이 막 고블고블(?) 거리면서 절 섬기면 재밌을 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1 홍시는감
    작성일
    15.10.21 15:03
    No. 35

    취룡님의 월드메이커 생각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5:26
    No. 36

    네, 저도 참 재밌게 읽었지요, 이 예시는 취룡님의 월드메이커를 생각하면서 만든 거기도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1 우룡(牛龍)
    작성일
    15.10.21 15:18
    No. 37

    엘프-글과 종이
    사실 역사적으로 봐도 무력이 약해 침략당했다 하더라도 뛰어난 두뇌와 지식을 지니면 내부에서부터 갉아먹을 수 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5:27
    No. 38

    그리스의 경우를 떠올리게 하는 말씀이시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A가B
    작성일
    15.10.21 15:20
    No. 39

    위에분들 바보같네요 일단 전제가 절망과 실의 끝에 자살한거면 겁나게 후회넘치는 삶을 살았다는거잖슴? 그럼 생에 미련은 없을거고 열심히 살고싶은 의욕따윈없을테니 엘프,활,화살 골라서 도피생활하며 하렘라이프즐기다 짧고 굵게가는게 최고죠. 자살한새끼가 누가 시킨다고 열심히 살겠음? 걍 엘프미녀사이에서 즐기다 다시 뒤지는게 최고bb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5:28
    No. 40

    햐.....입을 다물수없게 하는 주옥같은 말씀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A가B
    작성일
    15.10.21 15:32
    No. 41

    이게 바로 인생의 지혜입니다 하하하(농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이통천
    작성일
    15.10.21 15:54
    No. 42

    갠 적으로 환생이면 기초및 핵심인 문자와 초보적 무기 농경 위생은 기본인듯 고로 제련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9 이통천
    작성일
    15.10.21 15:59
    No. 43

    첨가 잘 알고 동질감있는 인간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7:10
    No. 44

    음... 그렇군요... 그런데 이게 생각외로 크게, 어떤 종족이나 어떤 기술이 앞서지않고 생각들이 많이 다르시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천둥구름
    작성일
    15.10.21 16:36
    No. 45

    고블린이면 제련법 엘프면 마법 아니면 무공 오크도 무공 축사
    인간 농경
    엘프 아니면 오크 수인족 이 그나마 낫네요
    압도적 무력으로 다른종족 노예화시키면 술술이겠는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1 로봇타자기
    작성일
    15.10.21 16:45
    No. 46

    상대 종족과의 거리를 아는 게 젤 중요하죠.. 알 수 없는 문제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7:13
    No. 47

    아...맞는 말씀이시네요, 그에따라 취할수있는 전략이 바뀔테니깐요? 음 각자 상대가 어느쪽에있는 지 어렴풋이 알수있고, 거리는 원형으로 산을기준으로 둘러쌓듯이 임의로 각 종족들이 배정된다고 해보죠. 그상태에서 양쪽 상대의 시작지점까지 서로 300km 정도 떨어져있는 것으로 해두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1 로봇타자기
    작성일
    15.10.21 18:22
    No. 48

    그럼 활화살 엘프 고른 다음에 시작하자마자 엘프끌고 순회공연 다니면서 전부 잡아죽여야죠. 인간보다 육체 성능이 뛰어날테니 행군도 빠를 테고, 하루 50kn 행군이 가능하면 6일 정도 이동후 하루쉬고 학살 이동 학살 반복하면 두세 달이면 다 죽일 수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1 라라.
    작성일
    15.10.21 16:59
    No. 49

    자살해서 패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7:13
    No. 50

    그...렇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고지라가
    작성일
    15.10.21 17:01
    No. 51

    당연히 엘프죠. 위에 다른종족 고르셨던 분들 죄다 하극상이나 반역으로 죽습니다. =ㅅ=v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7:13
    No. 52

    뭐...아예 멸종시켜도 되는부분이니깐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21 17:14
    No. 53

    고블린과 글과 종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1 17:19
    No. 54

    고블린은 사랑입니다...! 글과 종이라...나름 똑똑한 축에 속하는 고블린이니 글과 종이를 가지게 되면 재밌어지겠군요...그러고보니 고블린이 체계적인 언어를 가진 소설을 못본것 같네요...제가 채용해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6 루온이어
    작성일
    15.10.21 17:22
    No. 55

    고블린에 축사요 고블린으로 짐승형몬스터나수인(늑대나말)을 길들여서 기동력을 채운다면 고블린은 절때 멸종하진 않습니다 그러고나서 서로 싸우고지친 종족으로 처들어가 정복 그종족의 문물을 흡수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2 18:09
    No. 56

    세상의 첫걸음은 고블린으로부터 딛여졌다고해도 과언이아니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tirsak
    작성일
    15.10.21 18:10
    No. 57

    2-1 // 1-2가 정석적이긴하네요 ㅋㅋ
    저는 2-6을 택하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유통기한
    작성일
    15.10.21 18:28
    No. 58

    저는 (2)엘프를 선택해서 (9)전설적인 방중술을 가지고가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5 하영민
    작성일
    15.10.21 19:58
    No. 59

    3-1 수인족 + 활
    인간보다는 기본 전투력이 뛰어날 거라는 생각과 더불어 비교적 많은 개체수, 멍청하지 않은 지능.
    다른 종족에도 지도자가 있을 거라고 가정한 뒤,
    초반 공격에서 만만한 적을 선택하고 적이 가진 기술을 약탈하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1 [플래터]
    작성일
    15.10.21 20:53
    No. 60

    저라면 고블린과 제련법! 병장기, 락픽, 쇠갈고리를 만들어서 적진의 보물을 약탈하고 쏜살 같이 도망칠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아야가사
    작성일
    15.10.21 21:24
    No. 61

    수인과 제련을 선택합니다.
    그 뒤 고블린과 인간을 납치해서 노예로 부려 인구를 늘립니다
    세계정복 ㄱㄱㅅ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HaPum
    작성일
    15.10.21 21:58
    No. 62

    단기전이라면 오크가 진리죠 오크 활
    중장기전이면 농경 인간이나 고블린
    장기적으론 마법가지고 고블린가져가곘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3 레몬마왕
    작성일
    15.10.21 23:09
    No. 63

    제 생각으로는 확실하게 하려면 인간 + 제련으로 가야 이길 수 있겠네요. 일단 선사시대라 하면 언어가 없고 체계적인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여기서 인간 외의 다른 종족을 선택해봤자 할 수 있는 일은 싸움이나 본진 플레이 두가지 밖에 없습니다. 근데 문제는 나만이 아니라 나와 똑같은 상황에 처한 다른 이들도 있다는 점입니다. 최종적으로 하나의 종족만이 살아남아야 하고 모두가 적인 상황에서 이끄는 이들의 충성심만 보고 살아남으려면 일단 자신이 아는 일을 해야합니다. 우선 인간은 자신이 가장 잘 아는 종족이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평원에서 물이 가까운 곳에 목책을 두르고 외부의 적습을 대비합니다. 충성심을 이용해서 각자의 역할을 나눠주고 분업화 시킵니다. 예를들면 야생동물을 잡아오는 조와 과일을 모으는 조, 주거문제를 해결하는 조와 제련술을 가다듬는 조, 싸움을 연습하는 조로 나눕니다. 그리고 자신이 아는 언어를 조금씩 인간들에게 전파하면서 농경과 목축을 시도하고 지역 순찰을 통해 다른 종족의 상황들을 파악합니다. 인간의 장점인 인구 수와 균형잡인 능력을 활용합니다. 그 생활에 적응이 되면 규칙을 만들고 질서를 가르쳐서 분란을 줄이고 각각의 능력을 전문화 시킵니다. 이런식으로 완전한 심시티를 구축시킵니다. 남은 것은 영역을 확장시키고 기술을 발전시키며 각 종족의 세력을 파악하고 전략으로 단번에 기습을 걸어서 죽이고 노예화하는 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방가코바
    작성일
    15.10.21 23:23
    No. 64

    난 인간에 활...딱히 이유도 없이 외양이 차이나는 종족을 선택하는건 말도 안 되고...사람은 친숙한걸 찾기 마련이죠. 가장 잘 알기도하고...전해줄 스킬중에 가장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강해지면서 오랫동안 써먹을 수 있어보이는건 활 같습니다. 괜히 최종병기라는 말이 붙었던게 아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2 18:06
    No. 65

    어...활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강해질수...있던 무기였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현한아
    작성일
    15.10.21 23:25
    No. 66

    '나'가 전생이 어떤 사람이었고 뭘 했었냐에 달렸겠지만, 농경이나 축사 제련법 조선술 활과 화살 이런건.. 선택 안해도 전생의 지식 수준으로 커버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더군다나 농경같은 경우는 태어날 땅이 어떤지 알고 선택해야겠죠, 사막환경에 떨어졌는데 선택한게 농경이면 대략난감이고ㅋㅋ

    개인적으로는 고블린-조선 을 선택해서 신대륙을 찾겠습니다...ㅋㅋㅋㅋ

    저 떠나고 나면 알아서 다들 치고박고 하면서 알아서 수는 줄어 들테고..
    번식력 높은 고블린이니 신대륙이든 섬이든 여러개의 터를 만들어서 몰살에 대한 보험을 들어 놓고, 고블린 수를 늘리고 훈련시키고 고블린의 손재주로 무기를 만들면서 알아서 숫자 좀 줄어들기 기다렸다가 막판에 군대 이끌고 가서 쓸어버리죠.
    물론 나 말고 조선 선택한 사람이 있다면 골치 깨나 썪히겠지만.. 마법이나 무공에 쓸릴 가능성이 있지만..ㅎㅎㅎ그나저나 베르나르베르베르 '신'이 떠오르네요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앞방꼬맹이
    작성일
    15.10.22 18:05
    No. 67

    고블린에 조선은 정말 처음봅니다... 문피아 외에 다른 소설 사이트에도 올려보았는데..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1 우라사이
    작성일
    15.10.23 13:07
    No. 68

    인간 제련법 하겠습니다. 오크를 최종적으로 처리 초기에 물량으로 엘프 및 고블린 척살. 아무리 능력 좋고 손재주 좋아도 물량앞에는 장사 없습니다. 그 후에 제련법으로 방어구
    무기구 만들고 수인족 척살 그후 오크 척살요. 아무리 생각해도 맨손이나 석기로 잡는다는건 물량으로도 가망이 없으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0 뭘로할까
    작성일
    15.10.25 19:00
    No. 69

    엘프,마법 마법으로 인공수정은 안될까요? 마법이란게 작가가 설정하기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수 밖에 없는거라서 될듯한데...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