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34

  • 작성자
    Personacon 엔띠
    작성일
    14.02.10 19:59
    No. 1

    애초에 게임판타지에 나오는 게임 중에서 현실적으로 상업성 있는 게임이 없습니다.
    그런 게임은 어디가 운영하던 게임 자체 시스템이 글러먹어서 빠른 속도로 망합니다.
    게임소설 잘 쓰려면 필력 이전에, 시스템부터 제대로 만들어야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0 20:31
    No. 2

    간츠같은 경우인 현실+게임이거나
    그 일본 게임소설같은 게임인데 죽으면 인생종결식같은
    내용 재밌게봤어요
    그리고 전 무협지를 볼때 느낀거처럼
    갑자라던지.. 그런거 보다는
    필력으로 강함을 피력하는 그런 내공을 가진분들이
    겜소설에도 있으면 정말 재밌게 볼거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0 20:37
    No. 3

    엔띠님 말대로 소설속 게임이 소설의 설명대로
    인기를 끌 수 있나..라면 대부분 노에 가깝죠
    게임소설내 게임이 리니지시절 포멧을 못벗어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엄청난 테크날리지로 만든 게임이 정작
    내용은 옛날방식 혹은 다운그레이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별가別歌
    작성일
    14.02.10 20:25
    No. 4

    설명부는 보통 지루해서 스킵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그게 수치면 더욱.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0 20:33
    No. 5

    게임내 시스템 및 세계관을
    초반부 흥미부분과 버무려야한다는
    고급 기술이 필요할거같네요
    별가님 말대로 그런 부분은 스킵이되곤 하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0 아저씨냄새
    작성일
    14.02.10 23:36
    No. 6

    스킵하지 않고 승차와 함께 하차하는 경우도.... 본편 조회수가 안올라요 ㅠ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1 02:52
    No. 7

    겜판스러운 초반진행이후에
    납득이 가는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성장이 관건이겠군요
    말로는 쉽지만
    이 과정을 여태까지 잘 버무려준 작품이
    국내에는 많이 없는거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8 글도둑
    작성일
    14.02.10 20:47
    No. 8

    대부분의 겜판과 다른 겜판 같아요. 라는 댓글을 본적이 있네요.
    왜 그럴까 하고 생각을 해보니, 저는 액션을 중시해서 썼습니다만, 대부분의 겜판은 평면 게임입니다.
    가상 게임인데도 액션형이 아니라 평면형태의 게임으로 진행 되는 부분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예를 들어서 스킬만 사용했다 하면 전부 다 맞고, 회피와 방어가 취약한 부분이 평면형태의 게임이죠. 회피와 막기가 확률로만 존재 하는데, 그나마의 확률 방어 시스템도 없는셈 치다보니 그저 화력 중심이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0 20:58
    No. 9

    글도둑님 말처럼
    게임소설인데 게임적인 부분, 즉 스텟과 확률부분이
    크게 와닫지않는 경우가 많아요

    레벨업해서
    스텟을 찍는거에서 고민하는부분이 없고
    몇퍼센트의 확률 확률 이러지만
    그 확률이 소설내에서 기분내키는대로
    적용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큐빅샌드
    작성일
    14.02.10 20:52
    No. 10

    간단하게 말해서 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룰은 노력에 따른 보상입니다. 게임에 많은 노력과 시간, 혹은 자본을 투자할 수록 이에 맞는 보상이 제공되죠. 그런데 대부분의 겜판소처럼 특정 유저가 히든 피스를 통해서건 꼼수를 통해서건 짧은 시간 누구보다 빠르게 난 남들과는 다르게 게임을 지배할 수 있다면 그 게임은 그냥 망한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0 21:03
    No. 11

    히든퀘스트 남발류 소설을 보면 항상 느끼는게
    주인공 이후에 유저는 게임을 어떻게 진행하나 이네요
    퀘스트가 난도질되어버리고
    운영진은 주인공위주로 이벤트 열고
    Npc도 주인공위주로 질질끌려가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0 水月猫
    작성일
    14.02.10 23:37
    No. 12

    저도 공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3 엉클벤젠
    작성일
    14.02.10 21:10
    No. 13

    매우 조심스럽고 밍구스럽지만 제 글 한 번 읽어봐주세요~ 현재 1권 정도 분량이 준비되어 있고 연재는12회 밖에 안됐지만 위에 나열해주신 부분은 피해가고 있지않나 자평해봅니다. 필력은 엉망이지만 평가 부탁드립니다. 많이 보신분 같아서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0 21:14
    No. 14

    전 겜소설이라면 마다하지않죠!
    읽어보고올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4 몽연
    작성일
    14.02.10 21:16
    No. 15

    흠, 내 게임 소설은 어떤 종류일까나?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0 21:38
    No. 16

    읽어볼게요 몽연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Greed한
    작성일
    14.02.10 21:23
    No. 17

    음..사실 겜소설은 머리비우고보는편이라..그렇게 기준을 높게두지않지만...별로 재밌게 읽었다하는 건 별로 없네요..달조정도나 될려나...위드는 노가다를 열심히하니..강하다는데 두말없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0 21:37
    No. 18

    게임소설이 이전보다 조금씩 나아지고 있긴해요
    유저들만으로 내용이 진행되던 한국판 겜소설이
    이제는 npc의 비중도 높아졌고
    겜판타지라는 개념도 도입해서
    이게 게임인지 판타지인지 이도저도 아니게되는
    과도기적인 그런 시기인거같기도 하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엔띠
    작성일
    14.02.10 21:45
    No. 19

    해주신 설명만으로 보면 조금씩 나아지는게 아니라 아예 급속도로 퇴행 중 아닌가요 ;;;;;;;;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1 02:46
    No. 20

    제 생각으로 예전 게임소설은 훨씬 단순했다고
    생각되는데 근래에 들어서는 나름 변화를
    추이하고 있다는 점에서 발전이라는 단어를
    썼네요 ... 물론 재미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찾기힘들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2.10 22:02
    No. 21

    저는 가상 현실 게임이 나왔을때 그게 사람들의 심리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그리면 나름 참신하지 않을까 합니다. 대신 기존 게임판타지와는 다른 길을 걷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0 아저씨냄새
    작성일
    14.02.10 23:14
    No. 22

    예전에 그런 만화가 있었는데, 게임 접속 종료시에 아주 잠시간 지지직~ 거리는 화면을 띄어주는데 거기에 메시지를 숨겨놔서 암시를 건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뭔가 이것저것 뒤섞여서 제대로 기억을 못하겠는데, 처음엔 '로그아웃'과 자살을 문제삼았던것 같네요.

    길은 다르겠지만 재밌는 글이 나올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2.10 23:46
    No. 23

    아니면 컨텐츠로 승부하는 방법도 있죠. 제가 자주 얘기하는 과거에 다루었던 몸이 바뀌는 마법이라던가 유혹 마법이라던가 그런 가상현실에서만 느낄 수 있는 요소들과 인물의 심리를 결합해도 가능합니다. 게임판타지도 소재가 무한한이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1 02:48
    No. 24

    기존 겜판이 단점만 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막연히 컨셉을 전부 바꾸는거보다
    게임 본연의 시스템에 디테일과 사실성을
    부여하면 어떨까싶어요

    시간과 내공이 많이 드는 작업이죠
    장르를 떠나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4.02.10 22:10
    No. 25

    저도 차기작으로 게임 판타지 쓸 생각입니다. 근데 이게 구상만으로도 단점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다른 것을 떠나서 게임 판타지는 쓰려면 필력이 좋아야 그 단점들을 커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샤이닝 로드(이건 결말만 빼면 다 좋은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1 02:50
    No. 26

    게임소설이나 게임판타지소설은
    가볍게 쓰고 읽는다라는게
    현재 우리나라의 겜소설 인식이 아닌가싶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아저씨냄새
    작성일
    14.02.10 23:08
    No. 27

    제가 현재 시도중이긴 한데 필력이... 크흑.

    일단 주인공을 한명으로 한정하지 않아서 단편집 비슷한 느낌이 될것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0 아저씨냄새
    작성일
    14.02.10 23:23
    No. 28

    거기다 요즘 애니로도 한창 방영중인 일본의 모- 소설때문에 기죽기까지 ㅠㅠ
    직접 읽어보지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그래도 신경쓰이네요.

    무엇보다 본인이 온라인게임을 제대로 해본적이 없어 레이드니 딜이니, 어그로니 하는걸 제대로 모릅니다;;
    공대장이란 표현도 생소하고....
    아직은 그렇게까지 사용할 필요가 없는 표현들이지만, 이후 고렙던전 진행이라거나 대형 이벤트로 벌일 시나리오에서는 사용될 것들인데... 망했어요 ㅜ.ㅜ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1 02:54
    No. 29

    옆나라 일본의 게임소설들을 보면
    디테일과 설정에
    참 감탄이 나오더군요
    우리도 할 수 있다고 봐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3 Azurea
    작성일
    14.02.11 02:10
    No. 30

    게임판타지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일반적인 사회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기형적인 사회를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점 같습니다. 그런 점을 극대화까지는 아니어도, " 로그 아웃=죽음 " 이라는 소재를 통해, 어느 정도 언급하는 소설도 있습니다.
    단순한 캐릭터의 강함보다, 그런 것들에 대해서 촛점을 맞춘 글이 있다면, 몇 번이고 읽을만한 작품이 되지 않을까...생각해봅니다.

    어쨋거나 저는 글자 하나 써보지 않은 사람이라서...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1 02:57
    No. 31

    로그아웃=죽음 이라는 소재도 괜찮죠
    가상현실이지만 가상현실이 아닌...
    일본내에서는 자주 등장하는 패턴이고
    또 상업적으로 많이 성공했더군요
    일본쪽이 게임소설에 좀 더 진지하게
    접근을 해서 여러부분에서 우리쪽이 부족한 부분이
    많지않나 싶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올비
    작성일
    14.02.11 03:22
    No. 32

    전 왕돈까스님의 '엑스터시'를 최근에 본 게임소설중 최고로 꼽고 싶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1 03:30
    No. 33

    추천감사합니다 올비님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1 03:42
    No. 34

    확실히 초반 흡입력 그리고 깔끔한 전개가 인상적이네요
    게임에 들어가기 앞서 이런식으로의 상황설명 및 캐릭터 그려내시는게
    참 좋아요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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