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74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4.02.11 00:19
    No. 1

    철권 같이 공간을 적게 소모하는 게임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베어문도넛
    작성일
    14.02.11 00:19
    No. 2

    저랑 같은 의견이군요 ㅎㅎ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21
    No. 3

    그것도 재밌겠지요 ㅋㅋ

    아니면 그 철권 비슷하지만 동물로 변하는.........그 뭐더라.......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 엘파인
    작성일
    14.02.11 01:39
    No. 4

    동물철권이리고 불리는 그게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베어문도넛
    작성일
    14.02.11 00:19
    No. 5

    fps가 횡행할 것 같군요
    만들기 쉽고 스릴도 즐길 수 있고
    현실처럼 넓은 공간 같으면 오류도 많고 통제할 정보량도 많고...
    신경쓸 점도 많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4.02.11 00:21
    No. 6

    역시 기술력이 ^^;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22
    No. 7

    그래서...........

    만약 MMORPG구현이 가등하다면.이지요 ㅠㅠ

    가상현실로 MMORPG를 구현하려면 기본적으로 잡아먹는 서버 용량이 얼마나 많을지.........

    생각만해도 아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8 글도둑
    작성일
    14.02.11 00:20
    No. 8

    정확하십니다.
    가상 체험의 궁극이라 할 수 있겠죠.

    그러나 마비노기의 다른 별명은. 알바노기. 게임을 하는데 왜 알바 일을 해야 하는지! 두둥!

    무엇보다 한국 게이머들은 전투를 사랑하는 민족이라서
    판타지 라이프는 부차적인 서비스가 될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22
    No. 9

    사이어인을 능가하는 전투민족............

    이름하야 한민족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통통배함장
    작성일
    14.02.11 00:24
    No. 10

    다들 왜 그 생각을 안하시나요. 다들 원하시는 게 있잖습니까... 알파벳 S로 시작하는 그것... (+_+)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25
    No. 11

    그시기..........그.......참 좋은데 말을 못하겠네 ^^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통통배함장
    작성일
    14.02.11 00:26
    No. 12

    soccer! 축구는 참 재미있는 스포츠죠 허헛...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28
    No. 13

    운동은 좋은거죠 허허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통통배함장
    작성일
    14.02.11 00:33
    No. 14

    칼로리하고 단백질 소모가 많잖아요 ㅎㅎ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35
    No. 15

    더불어 기분도 끝내주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2.11 00:33
    No. 16

    SADIST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3 理本
    작성일
    14.02.11 20:32
    No. 17

    SangSu Game 말씀하시는 겁니까? super Hip up training....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2.11 00:24
    No. 18

    몸 바뀌는 마법이 있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26
    No. 19

    더불어 얼굴이...........크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9 부정
    작성일
    14.02.11 00:26
    No. 20

    동급생!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27
    No. 21

    크......오프라인으로는 역시 MYS가 유행하겠군요..........

    특히 저희같이 ASKY 들에게는................ㅠ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엔띠
    작성일
    14.02.11 00:34
    No. 22

    러브데스 온라인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36
    No. 23

    헛........모르는 게임이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5 Scintill..
    작성일
    14.02.11 03:27
    No. 24

    그것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아저씨냄새
    작성일
    14.02.11 00:35
    No. 25

    으으 마비노기... 여캐로 알바뛰다가 근육녀로 만들었었던 추억이 새록새록

    하지만 스킬 시스템이 개선되지 않으면 힘들지 않을까요?
    마법 캐스팅하는것도 아닌데 윈드밀이나 여타 스킬들 전부 발동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36
    No. 26

    지금 시스템도 나름 괜찮다고 봅니다만....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0 아저씨냄새
    작성일
    14.02.11 00:39
    No. 27

    모니터앞에 앉아서 적을 바라보는것과 눈으로 직접 보는것에는 차이가 있으니, 바로바로 발동되지 않으면 답답하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지금 시스템이 나쁘다는 이야기가 아니었어요 ^^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41
    No. 28

    아......그런쪽이었군요 ㅎㅎ

    그런 미묘한 차이는 아마 다듬어서 넘어가지 않을까.....

    확실히 몸으로 겪는것과 모니터 너머로 보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0 아저씨냄새
    작성일
    14.02.11 00:42
    No. 29

    물론 시스템이 좋고 나쁜것과는 별개로 저는 답답했지만요;;

    댓글 수정기능이 없어서 약간불편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8 레이그란샤
    작성일
    14.02.11 01:15
    No. 30

    에 그러넫 다이나믹패치인가 이후로 마비노기도 즉시 시전 쿨타임으로 바뀌지않았나요. 마법만 벨런스상 이유로 차지형식이 남아있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0 아저씨냄새
    작성일
    14.02.11 01:21
    No. 31

    안한지 하도 오래되서 패치가 있었는줄은 몰랐습니다.
    에고공, 이렇게 늙어가는구나.(응?)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7 bujoker
    작성일
    14.02.11 00:41
    No. 32

    달빛조각사같은 판타지는ㄱ가상현실기술이 나왔다 햐오...
    스토리짜랴 버그없애랴 거대한 세계만들고 최적화하고
    기타 등등... 할게 많다보니
    aos fps 나 스포츠 같은 한정된 맵에서 하는 것들이 먼저 나올것 같네요
    (근데 내가 그걸 죽기전에 할수 있을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43
    No. 33

    기본적으로는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그것도 위에서 말씀하신것처럼 철권같은 대전게임이 먼저 나오겠죠.........

    아무래도 온라인으로 가면 서버에 필요한게 많아지고 차지하는 용량도 커지니.

    근데 진짜 죽기전에 할 수 있을까요........ㅠ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아저씨냄새
    작성일
    14.02.11 00:41
    No. 34

    얼마전에 ㄷㅋ소울 1회차를 돌고난 직후라, 요게 가상현실게임으로 나오면 으어어어....
    전 그저 한낱 인간에 불과할 뿐이지 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44
    No. 35

    그렇게 따지면 플스 비타중에 소울 세크리파이스............ 암울하기 그지없는 세계관에 마법사는 마법을 쓰면 쓸수록 미쳐가는........ 으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3 엄청느림
    작성일
    14.02.11 00:41
    No. 36

    .....(므흣)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46
    No. 37

    ヾ(*´∀`*)ノ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3 엄청느림
    작성일
    14.02.11 01:24
    No. 38

    ヾ(*´∀`*)ノヾ(*´∀`*)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4 hellwind
    작성일
    14.02.11 00:44
    No. 39

    가상현실게임이 나온다라...
    절대 게임이 먼저 나오진 않겠지요.
    군에서 fps, 전략시뮬레이션 워게임 등등을 거쳐서 사회로 나오겠죠.
    아마 그 기술 상용화 되고 나서 한 10년정도는 사회적응하느라고 게임은 엄두도 못 낼 듯한데.
    사무직에겐 출근이란 단어가, 학생에겐 등교란 단어가 지금과는 다른 의미일테니까요.
    사회가 짧은 시간 동안 엄청난 변화할텐데 그걸 격을 세대가 왠지 불쌍하다는 생각이 드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47
    No. 40

    크.... 그야말로 세계의 대격변이겠죠.

    하지만 죽기전에 한번이라도 해보고싶은 욕망이........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0:52
    No. 41

    그나저나 만약에 가상현실 게임이 나오면 우리나라 여성부는 또 난리를 치겠군요...........

    크.......................보이지 않아도 보이는구나(?)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베어문도넛
    작성일
    14.02.11 01:01
    No. 42

    NPC의 인권도 지켜줘야 합니다!!!
    미성년 NPC가 야한 복장을 하면 아청법!!!
    여성 NPC교복 혹은 제복(세일러복은 군복이라죠)을 입고 있으면 아청법!!!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1:04
    No. 43

    거기에 게임에서 몬스터를 잡는건 애들 정서발달에 크나큰 영향을 미치므로................

    우린 도대체 할 수 있는게 뭐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4 hellwind
    작성일
    14.02.11 12:33
    No. 44

    당연히 여성부가 난리가 날겁니다.
    가상현실기술의 핵심은 뇌파를 읽고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는 기술인데, 당장 이 기술이 상용화 될 정도면 전차, 전투기 등 기계제어를 하는 모든 무기들의 운용체계가 바뀌게 되고, 멀티제어가 남성보다 상대적으로 뛰어난 여자들이 유리합니다.
    즉, 전차만해도 차체제어하면서 포탄쏘고 수다떠는게 가능하다는 얘기지요.
    효율적 국방비 절감을 위해 여자를 징병제로 군대에 입대를....
    (남자는 알보병으로나 전락할듯...ㅜㅜ)
    사회생활하랴 군대가랴 애도 낳아야되고 여자들이 바빠지겠네요.
    (남녀의 역활이 바뀌는것 아닐까요? 여자가 군대가면 남자들은 집에서 애보고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체셔냐옹
    작성일
    14.02.11 01:09
    No. 45

    가상현실게임이 나와도 아마 '전투'의 개념이 들어간 게임은 상당히 제한적일 겁니다. 제 생각에는 가상 성매매 산업이 가장 먼저 발달할 것 같군요. 그 다음은 아마 관광, 여행쪽으로. 현실에서는 체험하기 힘든 공간을 가상에서 체험하는 식으로요. 현대인은 피와 전투 등에 면역이 마이너스로 치달을 정도로 약하니까(그것도 제대로 경찰이 제어하는 국가에서의 얘기지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玄雲
    작성일
    14.02.11 01:13
    No. 46

    저는 오히려 전투쪽이 크게 부각될거라 생각하는게.

    기본적으로 인간이 갖고있는 폭력성을 마음껏 드러내도 아무런 제약이 없어지죠.

    현실처럼 기물이 파손된다거나 아니면 사람이나 생명이 다친다거나 할 일이 없으니까요.

    물론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가 된다면 얘기는 달라지지만 가상현실에서의 폭력은 매우 많은 지지를 받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평화주의자들도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이 지닌 폭력성을 부정할 수는 없잖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2 이월생
    작성일
    14.02.11 01:39
    No. 47

    미연시? 꿈에서만 볼수 있었던 여친님을 가상현실로 영접할수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엘파인
    작성일
    14.02.11 01:41
    No. 48

    흠 전 나왓으면 좋갯으나 나오지않기를 빔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5 쿠바
    작성일
    14.02.11 02:56
    No. 49

    나와도 소설처럼 리얼한 게임이 될려면 오랜 시간이 걸릴듯...
    게다가 기기도 크고 값도 비싸서 옛날의 컴퓨터가 초기 나왔을 때와 같은 상황이 되지 않을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1 02:59
    No. 50

    현실시간 1시간- 게임내시간 3시간 등등의
    시간차이를 이용한 한국내의 주입식교육 특화의 장
    기업내에서의 직원들의 활용 등등
    안좋은 쪽으로 흘러가지않을까라는 무서운 상상을 해봅니다
    (군대를 이런식으로 제대한다고 생각해보면...)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3 理本
    작성일
    14.02.11 20:34
    No. 51

    실제로 대장장장 지그 보면 그런 유사한 내용이 나와있죠. 1:3 시간 절감을 이용해 게임 내에도 학원이 만들어 지거나 스캔한 요약본을 본다거나... (티쳐스 같은 학생계도(?)모임도 생길 것이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진짜냐
    작성일
    14.02.11 03:05
    No. 52

    19금 게임이 부흥을 탈 것 같은데. 예 게임속 사이버머니로 도박도 할 수 있고 카드게임 무협온라인이면 마작이나...
    성인업소도 갈테꼬요. 그리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어서... 감각구현만 잘하면 사이버머니가 현머리보다 더욱 메니트 있을 수록
    누구나 공평하게 출발해서 경쟁할 수 있으니... 본인의 능력과 운을 시험하기에는 적당 할지도...
    ㅋ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 시카고촌놈
    작성일
    14.02.11 03:08
    No. 53

    그러다가 점점 기계내속 가상현실에 사람들을 더 치중하게 되어서
    매트릭스화가 된다는 생각을 해보니 조금 소름이 끼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진짜냐
    작성일
    14.02.11 05:31
    No. 54

    그럴 일은 없을 겁니다. 으하하하하.
    인간의 뇌는 그리 단순하지도 단단하지도 않기 때문이죠.
    낄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4 루시펠13
    작성일
    14.02.11 03:16
    No. 55

    오프라인에서는 사이버 s**게임이 가장 유행할듯 하고, 온라인으로는 대전게임이겠지요.

    기술력이 문제이지만 게임소설에서 처럼 NPC 수도없이 나오고 npc들이 개성도 있고, 방대한 맵을 가지고 있는 rpg형게임은 온라인으로는 도대체 얼마나 많은 정보량이 오고가야 하는지 감당이 안될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엔띠
    작성일
    14.02.11 07:56
    No. 56

    npc의 성격 정도야 지금의 기술로도 그리 큰 용량 잡아먹지 않고 거의 무한대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성격을 대충 10가지로 잡아놓고,
    첫 번째 성격의 경우 : 착하다/악하다
    두 번째 성격의 경우 : 탐욕스럽다/그렇지 않다
    등등으로 다 잡은 후에, 모든 경우의 수를 설정하면 됩니다.
    고작 20개 성격 설정으로 성격이 다른 2^10 = 1024개의 성격이 나옵니다.
    한 200가지만 잡아놓으면 백만 가지의 다른 성격이 나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방장
    작성일
    14.02.11 04:23
    No. 57

    일단 코쿤 같은데는 안들어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루플
    작성일
    14.02.11 08:42
    No. 58

    지금 외국에서 fps로 만들어지고있는걸로압니다만...
    물론 소설속에 나오는것만큼 그런건아니구요 고글에 모션인식인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Cainless
    작성일
    14.02.11 09:35
    No. 59

    저는 아실지 모르겠지만, '미르의 전설'이라는 게임 형식으로 나오면 어떨까 싶습니다.
    동양형 RPG인데 가상현실로 나와서 조금만 보정을 해주면 괜찮지 않을까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4 SbarH
    작성일
    14.02.11 11:58
    No. 60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k7n5kRRHDpw
    현재 기술로도 일반인이 이정돈 가능한가보더군요....성능과 만족에비해선 아직 돈X랄 이지만
    여튼 기술적인 문제를 빼놓고 원하는것이라면야 다른분들이 말하신 S로 시작하는 그것(....?)과 스카이림, 마비노기정도가 흥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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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글
    작성자
    Lv.74 hellwind
    작성일
    14.02.11 12:09
    No. 61

    이 동영상은 가상현실이라기 보단 마우스나 키보드를 고글과 발판으로 대체한거임.
    얼마전 일본에서 뇌파를 읽어 기계를 제어하는 기술이 나왔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음.
    아직 실험중인걸로 알고있는데, 이정도가 현제 수준이지 않을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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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Personacon 통통배함장
    작성일
    14.02.11 13:02
    No. 62

    뇌파를 읽는 게 생각처럼 쉬운 게 아닙니다. 신경학자들은 수천년은 걸릴 거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뇌파가 별로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지 않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이게 다 뇌파의 그 많은 데이터를 조금도 해석 못하는 기술의 제한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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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77 우울한날
    작성일
    14.02.11 17:50
    No. 63

    뇌파인식 말고 동작감지기 형식의 가상현실게임 만화도 있었는데 현실적이던것 같네요
    원형 기계안에서 기계장치에 전신을 부착하고 사용자의 움직임에 맞춰서 기계들이 돌아가서 기계중심에 떠있는 상태로 움직임에 제한 없도록 만들어놨더군요. 인간의 신체반경에 맞춘 기계안에서움직임을 따라 기계가 계속 돌아가니 걸릴일도 없고 뇌파감지가아닌 동작감지니 현길로도 충분하다고 보이더군요.. 문제는 기계비용이겠지만요... 크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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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65 에시오
    작성일
    14.02.11 18:34
    No. 64

    저도 마비노기 같은 쪽이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음... 어떤 게임이든 가상이라면 관건은 npc 자유도라고 생각합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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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99 무상상인
    작성일
    14.02.11 18:36
    No. 65

    가상현실에서 디아블로나 와우가 된다면 좋을 듯하군요. 혹은 레인보우 식스나 조심스럽게 유성작가님의 아x나 남xx작가님의 달x xx사를 해보고 싶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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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Personacon 시두김태은
    작성일
    14.02.11 19:22
    No. 66

    가상현실게임에 렉이 걸리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슬며시 해봅니다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무상상인
    작성일
    14.02.11 19:26
    No. 67

    가상현실게임에 렉이 걸리면 다들 뇌사상태 되는건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7 우울한날
    작성일
    14.02.11 19:35
    No. 68

    뇌파를 읽는 기계가 게임이 멈춘다고 뇌를 어떻게 하는건 아니죠. 기계에 뇌를 직접연결안하는이상 랙이걸리면 몸이 안움직이거나 눈앞이 안보일분(게임상에서) 심각해진다해도 튕기는게 다겠죠. 머리에 콘셉터를 연결하거나 SAO소설처럼 기계에 무슨장치를 안하는이상 죽거나 이상하게될 확율은 없을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구운달
    작성일
    14.02.11 20:17
    No. 69

    이외로 공포게임이 흥할지도 모릅니다!!! 가상현실로 공포게임을 채험하면 간이 큰 사람도 지릴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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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52 K.S
    작성일
    14.02.11 21:18
    No. 70

    마비노기..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4.02.11 21:29
    No. 71

    흠,,,흥미롭군요,,,가상현실이라.....가까운세월안쪽에서는 뇌에 전극을 박아넣고
    거기서 나오는 신호를 어떻게 분석해내느냐...? 일겁니다...
    데이터 용량이나 전송속도,컴 처리속도는 지금도 가능할겁니다...5세대 슈퍼컴이 개발중이니까요
    대갈통에 빵꾸를 안내고 뇌파를 분석하느냐,,빵꾸내서 분석하느냐가 상용화의 분기점일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S%% 게임보다는 RPG가 땡깁니다.. ㅎㅎ 나오기는 FPS가 빠르겠죠.
    와와 가 나왔으면 좋겠는데,,,ㅎㅎㅎ,, 나오면 노옴 아줌마로 누구 똥꼬를 찌를까나?ㅎㅎ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통통배함장
    작성일
    14.02.11 22:44
    No. 72

    요즘 슈퍼컴으로 어림도 없습니다. 우리 뇌가 처리하는 정보량은 슈퍼컴보다 100만배는 더 많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4 SbarH
    작성일
    14.02.12 12:56
    No. 73

    그러고보면 형사가제트에서 가제트가 오작동이 많은 이유가 그게 뇌파인식해서 작동하는건데 뇌파가 서로 비슷한게 많아서 제대로 인식을 못해서 그렇다고 누가 그러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4 SbarH
    작성일
    14.02.12 12:58
    No. 74

    더 상상해보면 '맛'에 대해선 음....그럼 사람들이 배를 채우는게 아니라 맛있는걸 먹으러 외식하러 갈 일이 줄어들테니 음식점들이 강력히 항의해서 가상현실에서 맛은 현실과 100%동일하지못하게 강제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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