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추천

작품추천은 문피아의 작품만을 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 ' 94

  • 답글
    작성자
    Lv.96 念願客
    작성일
    19.05.25 12:51
    No. 61

    응 우리나라에도 라노벨 있는데요? 그거랑 비교하지 그래요?
    뇌피셜로 주장하는 건 본인이면서ㅋㅋㅋㅋㅋ
    그리고 장르소설이라고 핍진성이나 개연성 없으면 그게 투명드래곤과 다를 바가 있습니까?
    애초에 님 입으로 이 소설이 정통판타지라면서요? 흔하디 널린 양산형 퓨전판타지가 아닌데, 그걸 단순하게 일본라노벨이나 애니랑 비교해요?
    일본 라노벨에 관대한게 아니라 그만큼 일본 라노벨, 애니가 개판이고 장르소설, 그중에서도 정통판타지를 비교적으로 높게 치니 그런건데요?
    진짜 뇌피셜을 펼쳐도 거지같이 펼치시고 말을 해도 별 되도 않게 하시네요. 진짜 개꼰대 아니랄까봐 본인 뇌피셜 틀렸다고 지적받는건 이 악물고 무시하고 끝까지 논리있는 척 개소리하시네ㅎㅎ

    찬성: 5 | 반대: 2

  • 답글
    작성자
    Lv.46 세테리스
    작성일
    19.05.24 20:58
    No. 62

    ㄴ벽력님 저한테 역사적 지식을 뇌피셜로 썼다고 하셨잖습니까??
    답댓글 해주세요..
    적어도 자기가 싸지른 글에 책임은 지셔야죠. 서로마이후에 중앙집권 국가가 생겼다라든지 신분제가 확고했다든지 자기주장만 뇌피셜로 쓰셨잖습니까.
    제가 화나는 거는 님이 잘 아시지도 못하는 걸로 제 추천글의 근거가 뇌피셜이라든지 노예제가 언제 폐지됐다니 따위로 분탕질해서입니다.
    작가님이 분명 중세초기와 같이 왕이니 영주니 하는 것은 일대에서 가장 큰 세력일 뿐이다라고 설정 밝혔습니다. 제가 아는 중세초의 모습과 일치해서 중세초라는 점을 설정 설명 위해 추천글에 쓴 거구요. 사람들이 중세하면 가지는 인식이 대부분 11~13세기고 이 글은 그런 시대가 아니다라는 점을 밝히려 한 것 뿐입니다.
    그런데 벽력님은 잘 아시지도 못하는 가벼운 역사상식으로 뇌피셜이니 뭐니 운운하시고는 도망가버리시네요? 근거 밝히시거나 사과하세요. 이 댓글에서 뇌피셜로 말하는 사람 지적했으면서 본인이 그러시는거 아닙니까?
    마지막으로 등자, 로빈훗, 노예가 있었다느니 그런 얘기는 왜 하십니까? 지식 자랑하세요? 똑똑하신가요? 저도 자랑좀 해볼까요? 지금 현대 법체계는 영미법 대륙법이 있어요. 영미법은 관습법 위주로 그 근원이 게르만족 관습입니다. 대륙법은 로마 성문법 12표법에 역사직 근간이 있죠.
    유럽역사에서 게르만족 문화가 끼친 영향이 생각보다 큽니다. 신분제도도 무슨 로마나 게르만이나 똑같다라고 말하는데 참 기가찹니다. 완전 다른 문화에요ㅋㅋㅋㅋ아는 척 하시기전에 확실한 지 쏘쓰가 어딘지 밝히세요. 님이 아는 지식이 다 인것 같습니까

    찬성: 3 | 반대: 2

  • 답글
    작성자
    Lv.82 霹靂
    작성일
    19.05.25 02:10
    No. 63

    님 댓글에 글만 봐도 중세 초기가 생각나신다고 해서 댓글을 단겁니다.
    하나하나 반박을 해주기도 귀찮네요. 뇌피셜로 자존심 열심히 세우고 사세요.
    전 현실에서 열심히 살겠습니다.

    찬성: 1 | 반대: 3

  • 답글
    작성자
    Lv.17 아마나아
    작성일
    19.05.25 09:57
    No. 64

    또 이러시네 이분....

    찬성: 2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0 푸바오
    작성일
    19.05.26 14:07
    No. 65

    이야 이 인간은 어디든 빠지는 법이 없누. 항상 반대 많이 달린 댓글 보면 닉 있음ㅋㅋ

    찬성: 2 | 반대: 0

  • 작성자
    Lv.79 박카스500
    작성일
    19.05.24 19:04
    No. 66

    반말부분만 넘겨라 그것만 넘어가면 재밋음 추천글보고4시까 잠안잣다

    찬성: 2 | 반대: 3

  • 작성자
    Lv.90 타락한
    작성일
    19.05.24 20:09
    No. 67

    중세초기관에 양심이니 정의라는 명예이니.

    하는 가치관이 있다고 생각하는 아해들은 이런 글 못읽습니다


    대저 인간이 양심이라는 가치관을 정립한게 불과 2백년도 안됩니다

    찬성: 1 | 반대: 13

  • 작성자
    Lv.90 타락한
    작성일
    19.05.24 20:21
    No. 68

    존나 웃긴 트롤들 많네 ㅋㅋㅋㅋ 인간의.가장오래된 직업 3개가ㅡ성직자 창녀 살인자다

    반말? 한국 말고 반말이라는 개념있는 언어가 몇개나 되나?

    유교탈레반이 애들 여럿망치네

    오히려 초반 살인 이나 칼을 쥐어 생명을 베고 싶어하는 충동이나 잘쓴글 맞습니다

    애초에 지금의 살인하지말라 약자를 갈취하지말라 같은 가치관이 인류에 장착된지
    200년도 안됐는데 그걸 진리라거 ㅋㅋㅋㅋ

    찬성: 2 | 반대: 17

  • 답글
    작성자
    Lv.99 베르튜아스
    작성일
    19.05.25 20:40
    No. 69

    다른건 그럴수 있다고 보는데, 반말 이야기는 타락한님이 잘못생각하신 겁니다.
    애초에 반말 논란이 안 일게 하려했으면 처음부터 쭉 존대말을 쓰던지 반말을 쓰던지 했어야지요. 서양에 존댓말이란 개념이 없으니까요. 물론 서양에도 존대하는 어투나 숙어표현이 있기는 하지만요. 그런데 작품에서 반말을 안하다가 한거는 작가가 분명히 의도를 가지고 쓴 것이 분명하고 그것이 비평 받는 거는 당연한 일인 겁니다.
    제 말은 그게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작품에 지적하고 저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말할 만 하다는 거죠. 물론 그걸 가지고 하차한다 뭐한다 하는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만, 유교탈레반 어쩌고는 그냥 소설 읽는 사람의 소양에서 벗어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건, 읽기 싫으면 꺼져 읽고 싶은 사람 읽으니까 이 마인드잖아요. 그건 님 생각이구요, 다른 사람들도 각자 의견이 있어서 제시한건데 굳이 그걸 커버 치실 필요성은 없어보이네요.
    다만 이 글이 어떤 점에서 재밌고 어떤 점에서 그걸 커버할 만큼 다른 독자들에게 어필이 되는지를 말했으면 더 공감되지 않았을까요?

    찬성: 6 | 반대: 0

  • 작성자
    Lv.90 타락한
    작성일
    19.05.24 20:25
    No. 70

    작가도 작중에서 여러영지를.통합해서 왕이라 칭하는 영주도 있고 독립영지에.대해 잘 설명해놨는데

    굳이 이걸 ㅋㅋ 몇세기 설정이 맞다 틀리다 ㅋㅋㅋ

    그럴거면 십자군 전쟁 전기를 읽어라 이걸 읽지말고

    진짜 어처구니 없네 바보들인가? 작가의 세계관이 역사 터임슬립물도 아닌데 왜 저런 글로 분탕을 치냐

    찬성: 3 | 반대: 18

  • 작성자
    Lv.87 Quinvirt
    작성일
    19.05.24 23:16
    No. 71

    장르 문학이 장르라는 클리셰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데
    이 전형적인 클리셰를 비틀거나 다르게 이야기를 진행해 나가고 싶으면
    작가가 아주 조심스럽게 설득력 있게 글을 통해서 제시해야 하는거에요.

    그리고 서양이라고 해도 신분제가 있고 존대가 없는거지
    신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단어, 문장 형식이 모두 있는건데
    이걸 자기 뇌피셜로 서양 말이라고 아무렇게나 말해도 될거라고
    생각하는 것도 아주 이상한 판단입니다.

    찬성: 20 | 반대: 1

  • 작성자
    Lv.49 두왕관
    작성일
    19.05.25 00:14
    No. 72

    그들에게이해를바라지마라.
    틀딱들에겐 자기생각에반하는존재는 전부 악이니깐.

    단순히 글재밋게읽엇어요하는 댓글에 반대10개씩쳐박고가는 ㅋㅋ 증말 역겹네여. 지생각과다르면 다 나쁜거지 암 그렇지.
    586꼰데쉨덜 마인드오진다증말

    찬성: 1 | 반대: 4

  • 작성자
    Lv.99 Friday
    작성일
    19.05.25 04:04
    No. 73

    개인적으로 무료분 정도는 한번 읽어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반말이나 여자 부분도 취향에 거슬리는 점은 있어도 캐릭터와 소설의 개연성을 깨는 부분은 아니었다고 생각하구요.

    찬성: 1 | 반대: 7

  • 작성자
    Lv.75 뚠뚠한고냥
    작성일
    19.05.25 09:39
    No. 74

    글이 잘나가긴 하나보다 분탕이 이렇게 많은거보니 꼭 보는게 나을듯

    찬성: 1 | 반대: 11

  • 답글
    작성자
    Lv.96 念願客
    작성일
    19.05.25 12:37
    No. 75

    정당한 비판이 많은데 그걸 모두 분탕이라고 보는 님은 도대체..?

    찬성: 11 | 반대: 3

  • 작성자
    Lv.99 아그룬타
    작성일
    19.05.25 11:06
    No. 76
  • 작성자
    Lv.55 tart
    작성일
    19.05.25 14:15
    No. 77

    필력은 나쁘지 않은데.. 요즘은 거슬리는 거 하나 있음 신경쓰여서 못 읽겠음.

    찬성: 3 | 반대: 0

  • 작성자
    Lv.99 파라솔
    작성일
    19.05.25 15:49
    No. 78

    까내리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열심히 읽고 독후감 쓰는걸 보니 재미는 있나봐요 보러감돠

    찬성: 3 | 반대: 7

  • 작성자
    Lv.69 떙글이
    작성일
    19.05.25 17:37
    No. 79

    지금보고있지만 솔직히 초반부 이해잘안가요 왜 그런글을올렸는지 안타깝죠 중반넘어가서는 확실히 볼만해졌는데... 그거수정안되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4 사먁티791
    작성일
    19.05.25 18:06
    No. 80

    아따 엄격하신 분들이 무쟈게 많으시네요.
    프로 비판러들이라 해야 하나..
    작가님 그만큼 관심 받고 있는거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쓰고 싶은대로 쓰세요!

    찬성: 3 | 반대: 1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