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란

리뷰



본의 아니게 히든 클래스

작성자
Personacon 文pia돌쇠
작성
17.01.17 12:07
조회
1,768

본의 아니게 히든클래스(종료230126)

현대판타지, 게임 본의 아니게 히든클래스(종료230126) 푸른얼

2030년 3월, 이실I.S.Y.L(I save your life)컴퍼니, 세계 최초의 가상현실게임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에볼루션(evolution) 전 세계 동시 출시.

-믿을 수 없다. 이건 불가능한 일이다.
: 세계 최고의 뇌의학자, 지미 스미스.
-있을 수 없는 일이다. 현대 과학으론 불가능한 일이다.
: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 지미 볼튼.
-외계인의 침략이다. 인류의 한계를 한참 뛰어넘은 기술이다.‘
: 당시 세계최고 게임업체 불주(bull zoo) C.E.O 마크 암스트롱.

지구에 무형의 폭탄이 떨어지며 세상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키워드

현대판타지, 게임, 히든 클래스


게임 판타지 소설의 큰 매력을 하나 꼽자면 바로 주인공의 성장이 수치를 통해 한 눈에 보인다는 점이다. 특히 겉보기에는 보잘 것 없어 보이는 직업이나 무기의 숨겨진 능력을 발견하여 누구보다도 강해지는 순간, 이 장르에서 느낄 수 있는 카타르시스는 더 커진다. 그리고 이런 매력을 잘 살린 정통 게임 판타지 소설이 바로 「본의 아니게 히든 클래스」다. 


자유를 지향하는 워로드 

이 작품은 작중 게임 랭킹 1위인 주인공 워로드가 자신이 속한 길드에서 탈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어째서 랭킹 1위가 길드에서 탈퇴한 걸까? 그 이유는 워로드가 자유로운 게임 플레이를 지향하기 때문이다. 세계 최고의 기업들에게서 들어온 스폰서 제의도 거절할 정도면 그의 성향은 분명했다. 그런데 이런 그의 성격은 다른 길드원들과 충돌만 만들 뿐이었다. 결국 워로드는 길드 탈퇴뿐만이 아니라 척살령까지 걸려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해지고 하는 수 없이 새로운 직업으로 전직하여 자신을 배반한 길드원들에게 복수하기로 마음먹는다.


식칼 하나로 싸운다!

전직을 하면서 워로드의 레벨과 스텟이 모두 초기화가 된 워로드. 하지만 세계 랭킹 1위가 되기 까지 쌓아왔던 모든 게 사라진 것은 아니었다. 현금 50억에 달하는 게임 머니와, 명성, 전문기술 등이 그에게 그대로 남아있었다. 거기에 숨겨진 직업인 ‘신검술사’가 된 그는 누구보다도 강해질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채 다시 태어난 것과 같았다. 여기서 신검술사는 패널티가 거의 없는 히든 클래스. 워로드는 검과 함께 수명을 함께 한다는 신검술사 직업에 가장 적합한 식칼을 선택하고 보다 강력한 잠재력을 갖는다. 식칼은 내구도 무한이라는 점에서 아주 매력적인 무기였다. 이어지는 게임 플레이 속에서 워로드는 직업의 새로운 강점들을 하나하나 찾아나가며 점점 강해진다.


뷰 포인트

워로드가 선택한 직업, 신검술사의 특징 중 하나인 ‘폭주’는 hp가 0에 다달했을 시, 모든 전투 능력치가 2배에 달하게되는 어마어마한 능력이다. 세계 랭킹 1위에 달할 정도로 강한 힘을 가졌던 그가 이 특성을 제대로 활용하였을 때, 어떤 강렬한 플레이를 보여줄지 한시도 긴장을 놓칠 수 없는  작품이다. 


글 : 윤정은(편집팀)

[email protected]



Comment ' 0

  • 글 설정에 의해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