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란

리뷰



생존가로 각성하다!

작성자
Lv.22 文pia동이
작성
17.08.09 15:00
조회
504

생존가로 각성하다!

판타지, 현대판타지 생존가로 각성하다! 탬인

나 하나 죽는다고 변하지 않을 것만 같던 세상.
자살을 결심한 날 세상이 변했다.

키워드  

현대판타지, 각성, 이계, 생존가


현대판타지 소설 중에서 각성자라고 하면 검사, 마법사, 혹은 네크로멘서 등 우리가 가질 수 없는 능력을 얻는 자들을 상상한다. 하지만 평소 상상하던 단순한 능력이 아닌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능력을 각성한다면? 그리고 이 능력이 각성자들의 생명마저 좌지우지 하게 된다면? 「생존가로 각성하다!」는 우리가 평소 알지 못했던 각성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고 있다.  


절망 끝에 다시 얻은 기회 

차민호는 평생 큰 욕심 부리지 않고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말을 믿으며 남들과 같이 평범한 삶을 살고 싶었다. 하지만 불행은 그를 놓아주지 않았다. 결국 그는 불행의 끈을 끊기 위해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한다. 그런데 세상은 그를 순순히 놓아주지 않았다. 자살을 결심하는 순간, 세상이 변했기 때문. 차민호는 자신이 알던 세계와 동떨어진 곳에 도착한 것을 알게 된다. 그가 알던 지식과 권위, 재력, 지연이 전혀 통하지 않는 세상. 그는 자신의 생존 능력과 함께 비상식적인 게이트 속에서 살아가야만 한다.  


생명을 책임진다 

동떨어진 세계관에 도착했을 때, 생존가로 각성한 그는 생존에 관련한 능력을 발현하게 된다. 그의 능력은 기묘한 게이트 안에서 더 빛을 발했다. 주입된 지식이 아닌 철저한 분석과 과감함 그리고 인터페이스의 보정으로 점점 진화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게이트를 정복할 때마다 군인 같은 비각성자를 비롯한 웬만한 힘을 지니고 있는 각성자들의 생존마저 보장해주기 시작한다. 나 하나 죽는다고 변하지 않을 것만 같던 세상. 그런데 갑자기 모든 게 바뀌었다. 각성자의 인생을 살게 된 차민호의 점점 진화된 능력이 더욱 궁금해지는 순간이다.  


뷰 포인트

「생존가로 각성하다!」는 게이트가 발발하고 각양각색의 각성자들이 등장하는 비현실 같은 세상 속에서 오로지 생존가라는 다소 평범한 능력(?)으로 자신의 생존 보장은 물론 비각성자들의 생존과 탐지, 전지, 전투 등을 보장해야 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매력적인 작품이다. 새로운 각성을 맛보고 싶다면 비현실과 현실이 절묘하게 어우러진「생존가로 각성하다!」가 정답이다.  


글: 채연수 (편집팀)

yeonsoo4349@munpia.com 


Comment ' 0

  • 글 설정에 의해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신고 사유를 적어주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