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란

리뷰



오픈마켓으로 성공하라!

작성자
Lv.39 文pia깨비
작성
18.01.16 10:00
조회
820

오픈마켓으로 성공하라!

현대판타지, 일반소설 오픈마켓으로 성공하라! 무정호

노 회귀, 노 이능력, 리얼 오픈마켓 생존 투쟁기

이 글에 나오는 판매 방법을 절대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큰일납니다.
저는 불법판매 및 현행법에 어긋나는 것을 추천하거나 알려주는 그런 글을 적는 것이 아니라,
제가 어제 꾼 꿈을 글로 적은 것입니다. 오해없으시길 다시한번 강조 드립니다.

존경하는 판사님, 검사님, 그리고 친애하는 독자님!
저는 평소에 허언증이 있으며, 거짓말을 잘하고, 꿈에서 본것을 현실처럼 꾸며서 이야기 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이글에 나오는 모든 판매 방법은 다 허구와 거짓말이며, 제가 꿈을 꾸며 적는 글이오니, 실제와 동일시 하는 오해가 없으셨으면 합니다.

키워드
재벌, 사업, 거상


성공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점점 높아지기 때문일까? 재벌을 주인공으로 하는 작품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이다. 아무래도 재벌이 되기 위해선 경제의 흐름을 잘 읽어낼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재벌물들은 대부분 회귀물의 요소를 띄고 있는 편이기도 하다. 재벌물의 주인공들은 미리 알고 있는 정보들을 토대로 성공한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소설은 조금 다르다. <오픈마켓으로 성공하라!>는 NO 회귀, NO 이능을 표방하고 있다. 오로지 순수하게 자신의 힘만으로 성공한 사업가가 되는 이야기, 과연 어떤 내용일까?


사업의 길
<오픈 마켓으로 성공하라!>의 주인공인 인공은 실업계 고등학교 출신으로, 대학에 들어가지 않고 바로 군대에 가는 길을 선택한다. 엘리트주의와 학벌주의가 판치는 대한민국에선 성공하고는 왠지 거리가 멀어 보일 것 같은 선택이지만, 그는 군대에서 자신의 삶의 방향을 틀어줄 지일이란 이름의 동료를 만난다. 지일과 함께 짝퉁을 파는 것을 시작으로 인공은 처음으로 사업의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는데….


NO 회귀, NO 이능
인공이 야생과도 같은 사업의 세계에서 살아남은 방식은 회귀를 통해 미리 미래의 정보를 알기 때문도 아니며, 특별한 이능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도 아니다. 이 소설은 너무도 철저하게 현실적인 방향으로 나아간다. 뿐만 아니라 ‘오픈마켓’이라는 다소 생소해 보이는 소재를 가지고도 사업에 관련된 굉장히 세밀하고 전문적인 배경지식을 보여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에 대해 아는 게 하나도 없더라도 작품을 읽는 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을 것이다.
현실적인 전개대로 마냥 순탄하지만은 않은 인공의 사업! 인생에 굴곡에 있듯이 그의 사업은 여러 더러운 국면도 맞이하고, 또 고난도 겪으면서 정상을 향해 우뚝 서기 시작한다.


뷰 포인트
군대 동료인 지일과 함께 ‘정직한’이란 이름의 지일의 삼촌의 오픈마켓 사업에 함께 참여하게 되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그러나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짝퉁을 팔게 되는 인공. 초반부부터 왠지 위험해 보이는, 본의 아니게 합법하고는 거리가 먼 길로 들어서버린 사업가로서 그들이 어떻게 이야기를 전개해 나갈지 무척이나 궁금해진다.
마냥 순탄치만은 않아 보이는 그는 과연 세계를 누비는 거상으로 큰 성공을 누릴 수 있을까?



글 : 윤태리(편집팀)
[email protected]


Comment ' 0

  • 글 설정에 의해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