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란

리뷰



10서클 대마법사의 귀환

작성자
Personacon 文pia선비
작성
18.12.04 09:27
조회
808

10서클 대마법사의 귀환

현대판타지, 퓨전 10서클 대마법사의 귀환 카이젠

이계에서 귀환했다.
그런데 지구에 괴수는 없었다.

키워드

귀환, 마법, 먼치킨

 

이계에서 고생하다가 다시 돌아오는 주인공이 나오는 작품들을 통칭하여 귀환자물 혹은 귀환물이라고 한다. 보통 현대로 귀환을 해도 이계의 괴수 혹은 재난이 현대에서도 똑같이 벌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것이 가장 간단하게 돌아온 주인공이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10서클 대마법사의 귀환의 주인공, 이준혁이 돌아왔을 때 세상은 평온하며 아무 문제도 없었다. 과연 그는 어떻게 현대에 자리매김하여 가족들을 부양할 수 있을까?

 

10서클 대마법사

이준혁은 이세계 데모스 행성에서 최초로 10서클의 경지를 이룩한 대마법사이다. 그는 막강한 힘으로 부활한 마신 아르고스를 태워 죽이고 대륙에 평화를 가져온다. 그리고 그에게 약속된 부와 명예를 뒤로하고, 가족을 다시 보기 위해 이준혁은 귀환을 선택한다.

 

()의 인생 청산

돌아온 한국. 감동의 가족상봉도 잠시, 이준혁은 아버지는 몸져눕고 어머니는 노점을 나가며 빚을 갚기 위해 아등바등하고 있다는 팍팍한 현실에 직면한다. 하지만 걱정은 없다. 그에겐 10서클이라는 초월적인 경지가 아직 그대로 유지되고 있고, 주머니 속 아공간에는 이계에서 챙겨온 수많은 재화가 있으니까! 어디 한 번 한국도 접수해보실까?

 

뷰 포인트

말 그대로 뭐든지 할 수 있는 10서클 마도의 힘으로, 이준혁 앞의 장애물이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가족을 위해선 못할 것도 없다. 순식간에 세상을 바꿔나가며 더 높은 곳으로 향하는 귀환물 특유의 정서가 무척 잘 살아 있는 작품이다. 대리만족성 면에선 그야말로 최고.

 

 

: 김태현(편집팀)

kthh22@munpia.com


Comment '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