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란

리뷰



몬스터 시대에 나 혼자 S급

작성자
Personacon 文pia선비
작성
18.12.26 11:12
조회
5,651

몬스터 시대에 나 혼자 S급

현대판타지, 판타지 몬스터 시대에 나 혼자 S급 진우서

새로 얻은 기회!
이번엔 반드시 최강이 될 것이다.

키워드

부성애, 생존, 과거 회귀, 재난, 권선징악

 

모든 음식이 전부 숙성한다고 맛있어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잘 만든 숙성된 장맛처럼 진우서 작가의 몬스터 시대에 나 혼자 S은 고심한 보람이 있는 글이라 할 수 있다. 작가가 오랫동안 고심했던 만큼 이야기는 더 깊어졌고, 풍성해 졌다.

 

이민후

절망의 날, 대격변이 일어났고 세상의 질서는 무너졌다. 몬스터들의 침공 앞에 스스로 능력을 개화할 기회를 놓쳤던 이민후는 가족을 지키지 못했다. 아니 지키고자 했지만 강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럴 수 없었다. 그리고 죽는 순간까지 사랑하는 아내와 딸 유나를 끝내 지키지 못했음에 한탄했다. 그런 그에게 생긴 기회, 과거 회귀. 모든 것의 시발점이 되었던 그 날, 그때. 첫 단추를 이번에는 제대로 꿰기 위해 이민후는 회귀를 했음에도 기다렸다. 그리고 또 찾아온 각성의 순간, 인간성이 상실한 시대를 막아서기 위해, 가족의 미래를 위해 지금을 놓지 않으려 노력한다. 그렇게 아버지는, 가장은 강자가 되었다.

 

남자는 나약했지만, 아버지는 강하다.

이 글은 과거를 회귀한 한 딸의 아버지이자 한 가정의 가장인 이민후가 주인공이다. 하지만 그 혼자 모든 것을 다 하지 않는다. 대환란의 시대, 상실한 사회 시스템 앞에 미래를 위해 싸운 수많은 인간 군상들을 작가는 때론 담담하게, 때론 격렬하게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 한 개인인 나약하나 한 사회가 강함을 보여주기도 하고, 남자는 약하지만, 아버지는 언제든 강해질 수 있음을 보여주기도 한다. 가족, 그 두 글자에 담긴 무게가 느껴지는 글이다. 몬스터를 잡고 사람들을 규합하고 이를 통해 안전한 울타리를 만들어내는 일련의 과정들은 재난에 대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물론 다소 묵직할 수 있는 주제를 작가는 노련하게 각성이라는 소재를 통해, 레벨업을 하고 강해지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부담스럽지 않게 잘 그려내고 있다. 그것이 강자가 되어가는 가장의 발걸음을 더욱 기대하게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뷰 포인트

어떤 이는 재난물에서 가족들이 고군분투하며 생을 이어가는 모습에 대해 불편해할지 모른다. 하지만 여전히 대다수 재난 영화에서 다루고 있는 것은 재난 속 가족의 이야기다. 그것은 최악의 순간, 가족의 이야기가 가진 특유의 힘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몬스터 시대에 나 혼자 S급은 생존을 위해, 가족을 위해 몬스터들과 싸우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기존의 비슷한 장르와 달리 가족에 더 무게를 둔, 어쩌면 정말 대격변이 일어났다면 생겼을 법한 이야기, 영웅의 이야기가 아니다. 바로 우리의 이야기일 수 있는 이야기다. 그렇기에 그 치열함의 끝이 궁금해진다.



: 양미숙(편집팀)

newheaven4@munpia.com


Comment ' 3

  • 작성자
    Lv.47 사과나무새
    작성일
    19.01.03 03:01
    No. 1

    작가가 일을안합니다 그흔한 공지조차없네요 독자들 배려하면 좋을텐대 어떠한 공지나 말도없이 21일째 연중입니다 글은 재밌지만 이런 배려없는 행동은 지양햇으면 하내요 짦 막하나마 공지하나 올려만주셔도 좋을텐대 그련 작은 배려도없으시네요 이 작가분은

    찬성: 6 | 반대: 1

  • 작성자
    Lv.35 itemmanb..
    작성일
    19.03.13 17:34
    No. 2

    접는가보네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53 Rome
    작성일
    19.03.21 08:55
    No. 3

    원래 이 작가 자기에게 좀 안좋은 얘기하면 악플이라고 신고하는 등 신경질적으로 반응하더군요
    유료작가 중 이런 사람 첨 봤음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