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19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04.16 16:49
    No. 1

    ? 응? 왜 의문을 가지시죠 ?
    저희도 작은 방 천정과 벽이 물기가 생겨서 윗 집에 말 하니 100% 위층 책임이라고 윗집이 보일러 자기 돈으로 고치고 저희 집 도배 새로하는 것에 대한 책임을 100% 지어서 집 전체는 좀 안쓰러워서 작은 방과 거실은 새로 도배하고 윗집이 돈 냈는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1 카이젠
    작성일
    15.04.16 16:59
    No. 2

    아직 원인을 정확히 못 찾아서요. 정말 윗집인지, 아니면 윗윗집인지...

    어디서 세는지 못 찾았나봐요

    마음이 답답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1 카이젠
    작성일
    15.04.16 17:00
    No. 3

    윗집의 온냉수 배관에선 이상이 없다던데.... 가스 배관쪽을 의심하던데 안그럼 땅을 다 파야하는지도 궁금하고, 이런 분야에 대해선 잘 몰라서 답답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04.16 17:16
    No. 4

    "온냉수 배관이 이상이 없으면 딴데 이상이 있겠지 찾아오세요
    천정에서 새는데 저희 집을 조사할건 아니잖아요"

    라고 하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미깜
    작성일
    15.04.16 17:00
    No. 5

    윗층 100%입니다.. 다만 공용배관의 경우는 관리사무소에서 수리비를 댑니다..
    윗분 말씀대로 도배나.. 장판 등 수리 필요한 부분까지 윗층 책임인데..
    사실 배째라고 나오면..
    소액재판이라도 해야죠 모..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1 카이젠
    작성일
    15.04.16 17:00
    No. 6

    그리고 물이 새면서 천장의 벽도 조금씩 갈라져서 틈이 생겼어요. 거기서 물이 새어나오구요.

    정말 미칠 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04.16 17:14
    No. 7

    기술자는 기술자가 잘 압니다.
    왔다갔다는 분이 모르시는건 경험 부족이나 측정장비가 없어서 일거 같습니다.
    비파괴 초음파 기기 처럼 보일러 쪽 일 하는 분들 관리소에서 시공도 찾아 보면(안 봐도 전문가는 평수랑 보일러 회사 보면 바로 알 겁니다) 배관 배선 경로 보일거고 시맨트 안 까고 안에 배관에 파손 있는지 측정하는 기기나 보일러 쪽에서 압력 계산해 보는 기계 가지고 층정 다 될 겁니다.
    왔다 가셨다는 기술자 분에게
    귀하의 집에 대한 설명을 바탕으로 판단가능할 만한 업자나 회사 소개 시켜달라고 하심 될거 같습니다.
    .
    그리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04.16 17:15
    No. 8

    그리고 천장에 물 세면 본인 책임이 아니니 본인이 진상 조사를 할 일이 아닙니다.
    윗집이 인정을 하면 윗집이 수리를 하는거고
    윗집이 내 집이란 증거있냐? 그 윗 집일 수도 있다 라고 주장한다면 그 사람이 증명해야 합니다.
    관리소장하고 선례 잘 찾아서 윗집을 이번 사태의 주체로 끌어 들이세요
    왜 본인이 고생하세요 잘 못 도 없으시면서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1 카이젠
    작성일
    15.04.16 17:46
    No. 9

    갸냐댜랴님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답변 정말 많이 도움 됐어요. 고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8 대추토마토
    작성일
    15.04.16 17:20
    No. 10

    100% 위층 책임입니다. 어떠한경우에도 무조건 말이죠.
    저희 아파트도 23년됐고, 따라서 그런 누수하자가 많이 발생해서 잘 압니다. 동 전체가 거의 다 한번씩은 공사를 했으니까요.
    물 새면 윗집 찾아가서 우리집 물 샌다 ! 공사해라 ! 하면 기사 불러서 공사 해야됩니다.
    딴소리하면 관리소장 끼고 공사하고 비용청구해도 되구요.

    걱정마세요 100% 윗집책임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1 카이젠
    작성일
    15.04.16 17:47
    No. 11

    고맙습니다. 휴 1층 살아서 다행이네요. 정말 고마워요 ㅠ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管産
    작성일
    15.04.16 17:00
    No. 12

    천장에 물 새면 100% 윗집 주인이 책임지지 않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1 카이젠
    작성일
    15.04.16 17:48
    No. 13

    네 그렇다네요. 오늘 너무 걱정을 해서 속이 다 쓰리더라구요...

    다른 일도 많은데, 자꾸만 힘든 일이 터져서 정말 가슴이 아플 정도였어요.

    제 주먹으로 가슴을 꾹꾹 누르고 막 그랬습니다 ㅎㅎ

    다들 고맙습니다. 복 받으실 거에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키나발루
    작성일
    15.04.16 20:07
    No. 14

    어쩌면 윗집 목욕탕 욕조 부근이거나 변기 부근일 수도 있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1 카이젠
    작성일
    15.04.16 20:36
    No. 15

    네 조언 감사드립니다. 내일 확인해 봐야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5.04.16 23:20
    No. 16

    일단 관리소 가셔서 문의 하세요 그리고 아파트 물세는 전문시공업체있습니다
    무결님 사시는 아파트만 전문적으로 수라하느업체있는데 관리소에알아보면 바로알려주실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8 CHWOO
    작성일
    15.04.17 03:11
    No. 17

    다른경우도 있어요
    우리집 같은 경우 부엌쪽에 천장이 그랬는데 윗집의심을 하고 업체 불러서 윗집 갔는데 거기 싱크대는 이상이 없었디른..ㅡㅡ
    15 년 정도 지난 이파트인데 알고보니 건물 외벽에 크랙이 생겨서 비오고 할때 물이 샌 거더군요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9 우유용용
    작성일
    15.04.18 00:04
    No. 18

    100% 윗집은 아닙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0 일잠일잠
    작성일
    15.04.20 23:14
    No. 19

    와 잘 알지도 못하면서 그냥 말씀하시는 분들 많네요 자기일 아니면 그만이라는 건가...
    윗집책임일 확률이 높지만 그래도 막나가시면 위험합니다. 윗집이 협조안해주면 님이 고생하시니까 좋게 좋게 말해서 일처리하는 게 좋아요
    윗집이 내 집이란 증거있냐? 그 윗 집일 수도 있다 라고 주장한다면 그 사람이 증명해야 합니다. 라고하시는 분이 위에 있는데 이거 헛소리에요. 윗집에서 나몰라라하면 결국 아랫집에서 증명해야합니다 이거 때문에 꼴치 아파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요. 진짜 알지도 못하면서 말씀하시는 분들 많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