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20

  • 작성자
    Lv.42 괴인h
    작성일
    15.03.26 11:06
    No. 1

    이승만에 대해 알면 알수록 도대체 옹호할 구석이 하나가 없는 인간인데...

    일베 저놈들이 지멋대로 왜곡하는 자료로 역사 배우는 애들이 나이 먹으면 어후==...

    진짜 세상에 소위 '빨' 사람이 없어서 이승만을 빠나 싶네요. 내용 보니까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4 쏘르
    작성일
    15.03.26 11:25
    No. 2

    일본 일x충은 최소한 한국을 욕하죠
    한국 일x충은 같은 나라의 전라도를 욕합니다.
    국산이 더 악질입니다 ㅋㅋ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3 wnsdlwns..
    작성일
    15.03.26 12:04
    No. 3

    지역차별주의는 없어져야죠. 인종,이념,나라만으로 모자르는지... 조그마한 나라에서 뭔짓인지 모르겠네요. 이전에도 나누어져서 그런건 있었지만 요새 와서는 더 심화된 느낌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0 정주(丁柱)
    작성일
    15.03.26 11:59
    No. 4

    어느 나라를 가나, 정신병을 가진 사람들은 존재합니다.
    괜히 어떤 개인이 벌인 일이나, 개인들이 하는 일을 나라의 문제로 묶어서 논의되는 일은 지양되었으면 하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소신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3 wnsdlwns..
    작성일
    15.03.26 12:13
    No. 5

    개인의 문제가 커져 단체의 문제, 지역의 문제, 나라의 문제가 되는게 아닐까요? 이런 경향이 심해지고 단순히 사이버 공간상에서만이 아니고 밖으로 표출되니깐요.
    개인의 일탈로만 치부할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말씀하신거처럼 어느나라를 가든 존재하죠.그리고 어느 시대든 정신병을 가진 사람이라고 해야할까요? 있죠. 하지만 시대랑 기술이 발달로 많이 바뀌고 있잖아요. 한명의 제정신이 아닌 사람이 주위에만 뭐라고 하는걸 떠나서 이제는 인터넷 공간이라는 특수성에 따라 여러 제정신이 아닌 사람이 모여서 이상한 생각들을 정설이고 맞는 이야기 마냥 퍼뜨리니깐요. 그걸 잘 모르는 어린 아이들과 학생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문제니깐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4 쏘르
    작성일
    15.03.26 12:21
    No. 6

    일본이 그랬다가 극우들이 전부 거리로 다 뛰쳐나왔습니다.
    전범기 휘날리며 조선인들 모두 죽으라고 외치죠.

    일본을 반면교사 삼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근데 한국과 일본의 여당이 각자의 극우를 '올바른 보수'라고 생각 중이란 게 함정)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0 일잠일잠
    작성일
    15.03.26 13:30
    No. 7

    개인은 무슨 일베라는 커뮤니티가 개인인가요? 단체지
    아니 그전에 같은 행동을 하는 개인"들" = 단체 잖아요 무슨 소리하시는 겁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7 시마린
    작성일
    15.03.26 15:25
    No. 8

    이승만이 잘한거는 후세인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그 독재자라도 없었으면 나라가 망했습니다.
    그리고 반대편에 김일성이 있어서 이승만이 더 훌륭해보이는 효과도 무시할수 없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1 지나가는2
    작성일
    15.03.26 16:43
    No. 9

    이승만은 미국의 힘을 업은 게 컸지요. 하지만 부패가 워낙 심해서 결국 미국에서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고 할 정도였고, 결국 4.19에는 미국에서도 물러나라고 했으니까요. 소련-중국 공산화에 대응할 거점 세력을 키우려고 했는데 이승만은 너무 답이 없었던 거에요. 그리고 70년대까지 한국의 경제력이 북한보다 못 했다고 하니, 김일성과 비교해도 더 훌륭했다고 할 수는 없는 것 같네요. 단지 권력욕이 쩔었고 미국에서 공부해서 표면적으로나마 민주주의를 답습한 것일 뿐. 솔직히 반공도 공산화 되면 김일성에게 밀려나니까 죽어라고 반공을 부르짖은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친일파들 등용하고 나라 내에서 일으켰던 갖은 학살 사건을 보면 애국보다는 그냥 권력을 쥐는 생각밖에 없던 것 같더군요. 6.25때도 여차하면 일본으로 튀어서 임시정부를 이끌 계획도 있었다고 하는데, 일제강점기시 상해 임시정부와 관련한 이승만의 행적을 보면 그것도 오래 못가서 그냥 다 포기하고 미국에 귀화했을 법한 인물이라.
    어쨌든 이승만은 막 주권을 되찾은 나라에는 독과 같은 인물이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7 시마린
    작성일
    15.03.26 17:56
    No. 10

    이승만의 공은 외교력으로 미국끌어들임, 농지개혁으로 지주계급 타파한것, 교육정책정도.
    북한한테서 대한민국을 지킨것도 공이죠.
    뭐, 부정부패와 6.25양민학살, 보도연맹사건같은 경우도 크나큰 과겠죠.
    근데 김일성보다 더 훌륭하지 못했다? 김일성은 6.25를 일으킨 전쟁범죄자입니다.
    비교가 된다고 보십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1 지나가는2
    작성일
    15.03.26 18:34
    No. 11

    전쟁이야 당연히 김일성 탓이지만, 어차피 그런 게 김일성 독단으로 한 것도 아니고 소련의 입김이 있었던 거잖아요. 제 말은 전쟁 후 나라를 복구한 과정을 봤을 때, 같이 전쟁을 겪었고 같이 황폐화가 되었는데 미국의 전폭적인 도움을 받았음에도 북한보다 한참 발전이 더뎠던 한국을 보면 이승만의 무능력을 볼 수 있단 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1 지나가는2
    작성일
    15.03.26 18:49
    No. 12

    그리고 북한한테서 대한민국을 지킨 건 솔직히 미군과 유엔군이지 이승만이 아니에요. 이승만이 제대로 했다면 휴전 협상 때 한국이 협상국 대표의 하나로 나왔겠지만, 오히려 배제되었잖아요. 전쟁 초기에도 서울 시민들에게 안전하다고 방송했지만 자기는 벌써 후방으로 도망쳤고, 그러다가 다리를 부순다고 피난민들을 폭격했고, 몇달 후 서울 수복 후에 돌아와서는 서울에 남았던 시민들을 공산당 부역자라며 탄압했던 인간이잖아요. 북한한테서 대한민국을 지킨 공이 조금이라도 있더라도 자국민을 농락하고 학살한 죄가 훨씬 거대해서 언급할 가치조차 없어 보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Susie
    작성일
    15.03.27 04:16
    No. 13

    농지개혁으로 지주계급을 타파한 것이 이승만의 공이 될 줄이야. 이승만 집권 시기에 농지개혁이 이루어지면, 그건 이승만 공인가요? 정부가 들어선 후 계속해서 농지개혁을 하자는 목소리가 나왔지만 이승만은 지주계급에게 유리하게 이끌기 위한 답안을 고수하면서 계속 그것을 늦췄죠. 그러다가 6.25 발발하기 직전에서야 겨우 농지개혁이 이루어졌는데요.. 만약 6.25 발발할때까지 이루어지지 못했다면 어땠을지..;; 그리고 그나마 이루어진 농지개혁도 사실상 농민보다는 지주계급에게 유리한 개혁이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Susie
    작성일
    15.03.27 04:33
    No. 14

    그리고 외교력으로 미국을 끌어들였다는 것도 동의할 수가 없네요. 이승만이 미국을 딱히 끌여들이지 않았어도 미국은 일본과의 전쟁에서 승리를 하고 '점령군'으로써 우리나라에 들어옵니다. 이게 이승만이 미국을 끌여들인 결과인가요? 이승만이 미국을 끌어들이지 않았어도 원래 들어올 거였단 겁니다. 오히려 이승만은 일제시대때 한국이 일본의 식민지배를 받는 것이 좋다는 식으로 미국에서 얘기하고 다녔죠. (미국과 일본의 전쟁이 시작되어 미국과 일본의 사이가 틀어지자마자 절실한 독립운동가가 되었지만 말이죠.)
    그리고 우리나라는 미국의 신탁통치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 일제식민지배를 받았던 민족정서상 신탁통치라는 말에 굉장히 민감했던 시민들이 반탁운동을 벌이기도 했지만, 이를 가장 반대했던 사람 중 한 명이 이승만입니다. 굉장히 친미적인 노선을 걷던 그가 반탁을 원했던 건 그의 권력욕때문이겠죠. 여하튼 우리나라는 정부가 세워지기 전에 신탁통치가 아닌 미군정에 의해서 지배... 받았다고 할 수 있고, 또 그로인해 친일파 청산은 꿈도 못꾸게 되었죠. 그리고 후에 한번의 기회가 더 있었지만 이승만이 손수 그 기회를 산산조각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Susie
    작성일
    15.03.27 04:45
    No. 15

    아니 그리고 ㅋㅋ 반대편에 김일성이 있어서 이승만이 더 훌륭해보이는 효과도 무시할 수 없다니... 이게 말인가요, 방구인가요.. 이에 대한 리댓으로 이승만이 김일성보다 더 훌륭하지 못했다라는 말은 쓰지도 않았는데.. 뜬금없이 그런식으로 리댓을 다는 걸 보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얘도 나쁜데 쟤는 더 나쁘다.. 이게 바로 물타기 아닌가요? 둘 다 나쁜놈인거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4 쏘르
    작성일
    15.03.27 10:43
    No. 16

    스스로 못났다고 시인하는 꼴이죠.
    잘 났다고 말은 하고 싶은데 그러자니 최악의 경우랑 비교할 수밖에 없는 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3 백수마적
    작성일
    15.03.26 18:09
    No. 17

    이승만이 있어서 망국을 면했다는건 동의하기 어려운 가정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2 괴인h
    작성일
    15.03.26 19:18
    No. 18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논리네요 정말...

    이래서 나라의 해악이자 사회의 암이란 거죠 그 사이트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구멍난위장
    작성일
    15.03.26 18:18
    No. 19

    "이승만 놈이 있었음에도 대한민국을 빨갱이들에게서 지킬 수 있었다"가 정확한 표현같습니다.

    국민방위군을 모집하면서 보급 계획을 안세우고 똘마니들이 그나마 나온 보금품을 다 빼돌려서 파악된 것만해도 9만명이 사망한 개삽질을 해서 북괴 김일성이를 위해 헌신했죠.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066895&cid=40942&categoryId=31778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6 아칵
    작성일
    15.03.27 09:34
    No. 20

    독일에서의 역사교육이 참 충격적이던데.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