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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8

  • 작성자
    Personacon 엔띠
    작성일
    14.10.26 17:52
    No. 1

    만화가 시나리오작가와 작화가로 나뉘는 이유죠.
    게임도 기획자와 프로그래머가 따로 있듯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 잉여킹
    작성일
    14.10.26 17:53
    No. 2

    당연히 후자겠지요?
    스토리가 재밌으면 문장은 별로 따지지도 않습니다.
    심지어 귀여니 같은 경우 요즘 보면 욕은 먹었지만 스토리는 좋았다면서
    인정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물론 상업적으로도 크게 성공했고요.
    반면 아무리 문장을 잘 쓰더라도 재미가 없으면 팔리지도 않고
    언급하는 사람도 없는 시체나 다름 없는 글이 됩니다.
    이야기가 재밌으면 대부분의 독자들은 문장같은건 안 따집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8 나카브
    작성일
    14.10.26 17:53
    No. 3

    전자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더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발상은 좋은데 필력이 말아먹는 소설을 몇 봐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글쟁이전
    작성일
    14.10.26 17:56
    No. 4

    필력과 스토리 이 두 가지에 고민하는 거에 대해서 현 장르 시장 작가님들에게 물어보고 싶은 질문이었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이별선물
    작성일
    14.10.26 18:10
    No. 5

    제가 보기에도 전자가 훨씬 많을거라 보이네요.
    무협이든 현대 판타지든 기본 구성은 대체로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시나리오 보단 그 이야기를 풀어가는...
    표현하는 문장력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2 7ㅏ
    작성일
    14.10.26 18:12
    No. 6

    며칠전 소재냐 필력이냐 질문에 반응이 뜨거웠더랬죠.
    대부분 필력에 손을 드시더군요. 저도 공감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4.10.26 19:20
    No. 7

    독자로서 느끼는 점은 그냥 시나리오가 받쳐주는 표현력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시나리오가 없어도 표현으로 땜빵(임기응변?)하여 진행해 갈수는 있지만, 시나리오가 빵빵(탄탄)한데에도 표현이 안되서 작품이 '바다 이야기를 산속에서 하는 느낌'을 받을때는 정말............

    저는 표현력에 한표 선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2 서하루
    작성일
    14.10.26 20:16
    No. 8

    전자의 경우는 시나리오만 빨리는 경우도 생기죠. (...)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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