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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3

  • 작성자
    Lv.18 글도둑
    작성일
    13.12.11 10:45
    No. 1

    콘솔형으로는 불가능 하지만 웹 게임으로는 과거 몇개 있었습니다.

    일단 장기간형태의 게임으로 만들수 없는 부분은 바로 나라별로 싸운다는 것입니다.

    굳이 실제 나라로 안하고 세력별로 나눌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삼국지.

    그러나 맹점은 있죠. 몇명의 헤비 유저에 의해서 한 세력이 급격히 강력해 집니다.

    이럴경우 타 세력의 유저는 의욕이 떨어지죠.

    이야기가 최종으로 갔을때 다시 재편성을 한다면..

    이전까지 열심히 한 사람은 보상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즉 스토리 진행이 빨라야 하는 조건이 붙습니다.

    몇달을 열심히 했는데 다시 재편성~ 이라고 하면 기분이 좋을리가 없죠.

    단순히 몇시간 정도 라면 기꺼이 사람들이 참여 할 수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좌공
    작성일
    13.12.11 12:34
    No. 2

    문제점.
    1.국가선택 잘못해서 접는 경우가 발생하겠군요..
    2. 기본적으로 유저수가 많아야 한다. 적다면 길드전시스템보다 못하겠네요.
    3. 안전하게 성장하려면 초보존이 필수인데, 나라 수가 많으면 그만큼 필드도 크야하고
    필드 낭비가 심하겠군요.
    4. 3번을 부연하자면, 결국 시간이 지나면 2~3개 통일국가만 남게 되겠네요.
    그렇다면 나머지 국가의 초보존 필드 구축에 들어간 회사측 개발비용낭비는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페르딕스
    작성일
    13.12.11 17:11
    No. 3

    과거에 비슷한 온라인 게임을 조금 했었습니다.
    나름 괜찮았는데도, 오래 안하게 되더군요.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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