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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10

  • 작성자
    Personacon 교공
    작성일
    13.10.13 20:22
    No. 1

    체격으로 하는 운동 말고는 그래도 우리나라가 대부분 잘 하는 느낌이 듭니다.
    굳이 태클 걸려고 하면 많이 걸리겠지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9 스톤부르크
    작성일
    13.10.13 20:25
    No. 2

    GTA 5 발매 때의 반응을 보면 비디오게임 쪽도 한국에서 지분을 상당히 넓힌 것 같더군요. 국산으로 만드는건 거의 없지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3.10.13 20:26
    No. 3

    그건... 돈이...
    뭔가 처참하네요.
    게임회사라면 그닥 오고 싶어하는 환경이 아니긴 하겠죠 =3=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아즈가로
    작성일
    13.10.13 20:32
    No. 4

    내 와 네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틀리는군요... 많이 어려운 맞춤법 같진 않은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3.10.13 20:40
    No. 5

    위치가 틀리기 쉬운 곳이어서 그런게 아닐까합니다.
    붙어있으니...
    오타도, 자신마저 이해 못하는 것이 있으니까요.
    '안녕하세요.'를 쓰려했는데 전혀 다른 것이 써진 기억도....
    다 쓰고 다시 한 번 봤을 때 깨달았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6 세류하
    작성일
    13.10.14 04:59
    No. 6

    그래도 현재와 현제를 혼동한다는 건 조금 문제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엔띠
    작성일
    13.10.13 20:42
    No. 7

    이 도표, 수업시간에 본 기억이 나는군요.
    근데 말이죠.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어요.
    인구 차이요.
    우리나라 전 인구가 온라인 게임하고, 미국인 7-8명 중 1명만 온라인게임해도 게임 인구는 비슷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9 홀로나는새
    작성일
    13.10.13 20:52
    No. 8

    https://game.donga.com/68133/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 비중은 최신 자료 기준으로 8,6% 입니다.
    그나마 최근 급성장 해서 저정도 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9 홀로나는새
    작성일
    13.10.13 20:54
    No. 9

    아주 최신은 아니고 11년입니다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3 지나가는2
    작성일
    13.10.13 22:40
    No. 10

    그냥 먼저 시작하고 빨리 적응했을 뿐이지, 얼마 안 있으면 다른 나라에 따라 잡히리라 봅니다. 특히 국제대회 같은 것들이 규모와 인지도가 커지면 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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