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25

  • 작성자
    Lv.15 Gaster
    작성일
    13.06.27 21:55
    No. 1

    내가 윗글보다 더 늦게 작성했는데 밑에 있네 헐 ㅡㅡ;;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3.06.27 21:56
    No. 2

    저도 순간 놀랐어요 @.@;;;
    요즘 문피아가 불안정한 모습을 많이 보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3.06.27 21:56
    No. 3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0812&docId=165397521&qb=7Iud7J6QIOyXreyekA==&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RNw2MF5Y7vhssuhBRAwssssssu4-200584&sid=Ucw0dXJvLBUAAARYZ28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3.06.27 21:58
    No. 4

    봐도 설명해보라면 못하겠어요 @>@;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5 Gaster
    작성일
    13.06.27 22:02
    No. 5

    네. 이해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살라군
    작성일
    13.06.27 21:58
    No. 6

    민감하고 자세히 알고있지 못해서 언급이 조심스럽습니다만, 아청법의 취지에는 동의 합니다만 방식에는 이해할수가 없네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국내 사이트에서 저작권 및 아청법으로 번역에 대한 제재가 심해저서 일본 사이트에서 번역작업을 하거나 자료를 올리는 분들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그 중에 한 곳이 모에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5 Gaster
    작성일
    13.06.27 22:02
    No. 7

    모에칸에서 활동하는 역,식자들이 한국에서 살아서 경창에 잡혔다네요. 저도 실제 피해 미성년자를 보호하자는 취지에는 동의하지만 그 법의 시행범위를 어디까지나 현실에 존재하는 미성년자에 한해서 보호해야한다고 봅니다.
    2D캐릭터를 보호한다고 경찰인력이 동원되는 것은 세금낭비뿐만 아니라 표현의 자유도 침해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정주(丁柱)
    작성일
    13.06.27 22:04
    No. 8

    아마 망가라는 것에는 여러가지가 있을겁니다.
    그중 모에칸이라는 사람? 팀이 주로 다루는 것이 아동이 등장하는 동인지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5 Gaster
    작성일
    13.06.27 22:11
    No. 9

    아니 왜 실제하는 사람도 아닌데 왜 처벌하는지 이해불가. 차라리 강간범 형량을 높이던가 하면 좋을텐데요. 실제 존재하는 여아 17차례 성폭행한 사람과 그림으로 이루어진 동인지 역,식자 형량이 같다면 누가 동의하겠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정주(丁柱)
    작성일
    13.06.27 22:15
    No. 10

    취지상으로는...
    한명의 강간범/소아성애자 보다는
    강간범과 소아성애자가 되도록 유도하는 저작물에 더 큰 잘못이 있다.
    이런 뜻이겠죠...
    전 사실 다른건 몰라도...
    이 법이 실행되고나서 이후로도 그런 쪽에 대한 번역이 이루어져 배포가 되었다면 모를까...
    그 전에 이미 번역되고 배포된 것을 처벌하는, 즉 소급해서 적용(법이 있지 않았던 시절의 잘못을 법을 만든 뒤 적용)하는것은 아니길 바랍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3.06.27 22:15
    No. 11

    현재는 경찰측이 공갈 치고 있는 부분도 있다봐요.
    가능한 많은 이를 역으려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아옳옳옳옳
    작성일
    13.06.27 22:56
    No. 12

    아동이라기보다는 주로 고등학생정도 위주였던거 같은데... 저는 아동물은 관심 없어서 안받았지만 가끔씩 아동 나오는 것도 올리셨던걸로 기억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3.06.27 22:14
    No. 13

    모에칸 관련 정보가 정리되어 있네요.
    http://blog.naver.com/zxz1346?Redirect=Log&logNo=100190749317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정주(丁柱)
    작성일
    13.06.27 22:16
    No. 14

    여하튼...
    생각지도 못했던 일인것 만은 사실이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올드뉴비
    작성일
    13.06.27 22:23
    No. 15

    확실히 좀 이상하긴 하네요. 직접 강간한 사람과 저작물 번역한 사람의 형량이 같다는건 뭔가 좀 부조리해 보이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아나키즘
    작성일
    13.06.27 22:26
    No. 16

    아직 확정된 것 없습니다. 5년 징역 이상의 처벌을 받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많고, 개인적인 생각도 그렇구요.

    아청법 11조 1항의 내용의 취지는 아동/청소년 음란물 제작자에게 5년이상의 징역형을 처한다는 것인데, 저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적용범위를 어떻게 보는냐가 관건인데,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을 가지고 단정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잘못됬다고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아나키즘
    작성일
    13.06.27 22:33
    No. 17

    판결이 난 것도, 하다 못해 검사가 구형한 사실도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식의 잘못된 정보전달은 위험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7 아옳옳옳옳
    작성일
    13.06.27 22:49
    No. 18

    어떡하죠.... 얼마전에 모에칸님꺼 다운받았는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아옳옳옳옳
    작성일
    13.06.27 22:57
    No. 19

    아 참고로 역자는 번역자고 식자는 만화원본을 편집해서 대사를 한국말로 바꾸는 일을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3 [탈퇴계정]
    작성일
    13.06.27 22:55
    No. 20

    솔직히 듣는 것만 생각한다면 한국 법은 문제가 많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2 덕귀
    작성일
    13.06.28 00:50
    No. 21

    진짜 잡아가야 할 놈들은 안 잡아가고 어믄 놈만 잡아가니.. ㅉㅉ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무명선생
    작성일
    13.06.28 01:21
    No. 22

    한국 학생이 외국에 노트북을 가지고 갔는데, 거기에 로리망가가 있어서 바로 신고당했고, 경찰이 출동한 사건이 기억나네요.
    한국법만 이런다고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6 다운타운
    작성일
    13.06.28 05:31
    No. 23

    캐나다에 아청법있다가 없어진걸로 알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아동포르노 제작수출국가중 하나라 법이 쎈거구요.
    한국학생걸렸다는건 금시초문인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별작
    작성일
    13.06.28 13:37
    No. 24

    둘의 형량이 같다는 건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강간범이 몇 배 많은 형량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9 심루
    작성일
    13.06.28 18:46
    No. 25

    정말 문제 많아 보이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