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저마다 다 다른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회귀했을때의 기억에 포인트가 있지 않나 싶어요. 어떤 능력을 배우기 위한 기억.. 그리고 회귀를 기준으로 하여 미래에서 과거의 시점까지의 기억.. 기억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가에 따라서 주인공이 달라지는 모습들이 재미있게 봤습니다. (철저한 저 한사람의 관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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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에 과거에 대해서 아.. 그때 이러이러하게 했어야했는데... 라는 생각을 하는데, 그걸 그때로 되돌아가서 바꿀수있다는게 메리트가 아닌가 싶네요.
영화 나비효과나 데자뷰는 잼있죠.
사람이면 가질 수 밖에 없는 후회의 순간을 다시 고쳐쓸 수 있다는 것이, 독자들의 공감을 사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가끔씩...
회귀물이 인기였을때.. 회귀하고. 그뒤로는 일반적인 무협이나 판타지.. 회귀를 왜했지? 라는 의문이 드는. 회귀물이 인기니 회귀는 해야겠고. 복선이라 그런건 귀찮고... 그래서 도입부만 회귀.. 나머진 그냥 보통물인게 많아서 ㅎㅎ.
회귀를했을때 주인공이 생각해둔 미래가 꼬이는것이 참 재미있더라고요
나이먹어가면서 과거에 후회가 많은 사람 일 수록 더 좋아하다가... 점점 더 나이먹어가면서... 어차피 과거란 과거다... 하면서 말도 안되는 불가능 한 것! 이라며 잘 안보게 되는게 회기물이 아닐까.. 과감히 추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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