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21

  • 작성자
    Lv.15 감감소
    작성일
    13.05.31 19:30
    No. 1

    사람을 때리는 것도, 죽이는 것도, 재물을 훔치는 것도, 모두 실정법 위반입니다. 하지만 소설에는 종종 나오더군요.
    달콤한 사랑 이야기만 한다면 모를까 무협, 판타지, 퓨전 등등에서 위법 사항에 대한 기술을 모두 금지시킨다면 작가들이 글 쓰기가 피곤해지겠죠. 하물며 일반 소설에서도 위법한 사안에 대해 다루는 것을 볼 때도 많은데 말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5 안양산형
    작성일
    13.05.31 19:30
    No. 2

    살인 강간 사기 협박 등등도 금지하고 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공작의구애
    작성일
    13.05.31 19:34
    No. 3

    그럼 고딩들이니까 끽연하고 당구장가고 피방가지, 건전하게 도서관이라도 가덥니까 소수 공부벌레들 빼고요

    당연히 흡연이 권장 사항은 아니거니와 좋은 현상도 아니지만 현실에서 버젓이 일어나는 일을 없던 것 처럼 하면서 글을 쓰는 것도 상당히 이상하다고 봅니다

    신세계나 조폭마누라를 봤다고 그걸 본 사람이 조폭이 되지 않건만 그놈의 담배는 왜 영상메체나 텍스트 매체를 그리 잡고 넘어지는지 이해가 영 가질 않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무상상인
    작성일
    13.05.31 19:34
    No. 4

    일단 현실을 보시고 말씀하세요. 요즘 초딩도 흡연합니다. 어처구니 없는 현실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공작의구애
    작성일
    13.05.31 19:36
    No. 5

    미성년자들의 범법은 가정과 학교의 교육과 관리의 미숙함을 따져야지

    소설이나영화가 부추긴다며 매도하는 것이 바람직한 주장이리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9 관측
    작성일
    13.05.31 19:38
    No. 6

    문제 삼는 자체가 이상해보입니다. 그런거 따질려면 소설을 읽으면 안되죠. 도덕책을 읽어야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환상인물
    작성일
    13.05.31 19:50
    No. 7

    제 소설에서는 고블린이 대마 피는데... 이거 실정법에 위배되는건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작은불꽃
    작성일
    13.05.31 19:52
    No. 8

    네. 그 고블린 나이가 몇살입니까? ㅡ,,ㅡ;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0 환상인물
    작성일
    13.05.31 20:05
    No. 9

    그 고블린 나이는 아직 미상입니다. 대마는 한국에서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작은불꽃
    작성일
    13.05.31 19:51
    No. 10

    소설이 잘못된 행동(범죄, 비윤리 등)을 권장하는 것만 아니라면 상관없다고 보여집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아크릴만두
    작성일
    13.05.31 20:04
    No. 11

    주인공이 사사로이 범죄집단을 소탕한다던가 하는것도 모두 위법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3.05.31 20:27
    No. 12

    월야환담을 보시면 놀라시겠군요 (...)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0 요하네
    작성일
    13.05.31 23:24
    No. 13

    ㅁㅇ 및 ㅅㅅ

    게다가 한세건은 이미



    여기까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정주(丁柱)
    작성일
    13.05.31 20:37
    No. 14

    이상한 글은... 이상하니까 안보게 되더군요...
    그런 면에서 현대판타지 쪽 글들이 위에서 말하신 소위 말하는 막장이나 과도한 설정 범죄에 대한 무감각한 접근이 매우 많습니다. 총기를 쉽게 사용하지 않나(미국도 아닌데) 반사회적인 색갈을 보이지 않나...
    여하튼 그런 글은 젊은 친구들의 반항심과 사회에대한 적개심을 노리고 또한 그런 글을 쓰는 작가 본인도 그러한 감상으로 글을 쓰는 것이니... 뭐 논란의 소지는 있겠으나 그런 글이 취향에 맞지 않으면 안보면 되는 것이고요...
    그렇다고 그런 글을 창작하는 사람들을 뭐라고 하는 것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런것은 창작의 자유에 해당하는 내용이니까요...
    내용 이상하면 안보면 되죠.

    이런걸 소비자선택이론...응?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보는독자
    작성일
    13.05.31 20:47
    No. 15

    아마도 중3때부터 만화책을 그것도 무협을 보았으니 저도 살인마의 교육을 받은셈 치겠습니다.
    그 후에 어떤 사고나 사건을 벌인적 없습니다.

    미성년자가 사건 사고를 유발하는 것은 자신의 주관이 없이 그저 호기심에, 궁금증에 또는 이것이 범죄다.. 죄의식 없이 .. 등등의 이유 입니다.
    어떤 매체나 소설 영화등을 탓하는 것은.. 그냥 핑계일 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보는독자
    작성일
    13.05.31 20:50
    No. 16

    아 물론 영상이나 소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하여 배우고 범죄를 실행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런 실정법 위반 사례들을 즐기는 문화에서 찾아서 "모방 범죄"를 저지른다면 본문에 적극 추천 하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4 몽l중l몽
    작성일
    13.05.31 20:52
    No. 17

    어 저는 문제 삼는거자체가 문제인것같습니다..

    아포칼립스류 소설은 행복한세상을 만들어가야할 당위성을 저해하는거라 쓰면 안되는걸지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용세곤
    작성일
    13.05.31 21:18
    No. 18

    예 초딩도 흡연 중인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 아르노메스
    작성일
    13.05.31 21:28
    No. 19

    흡연이 나오는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죠. 흡연을 마구 찬미하고 예찬하면 혹 문제가 될까 싶지만요. 심지어 그런 경우라도, 인물 중 누군가가 흡연 예찬론인 경우와, 작가 자신이 흡연을 예찬하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을 테고 말입니다. 인물이 흡연 예찬론자인 정도는, 그냥 그 인물의 개성이라고 볼 수 있으므로, 또 역시 문제가 되지 않겠죠.

    근데, 궁극적으로 그렇게 흡연 예찬을 펼친 경우라도, 실정법 위반으로 작가를 잡아 쳐넣거나 하는 것은 불가하지 않을까 합니다. 바람직하지 못한 것을 부추겼다고 대중으로부터 비판을 당할지언정 말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7 아옳옳옳옳
    작성일
    13.05.31 22:03
    No. 20

    대체 이게 뭔 말인지... 만약 소설에서 권장하는 식으로 말한다 하더라도 우리가 작가를 욕할순 있어도 그걸 금지시키는건 안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3.05.31 22:41
    No. 21

    고딩들...차원이동해서 사람이건 드래곤이건 몬스터건 대량학살하는데 이게 무슨 문제임;;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