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85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08:46
    No. 1

    뜸사랑가셔서 뜸자리 놔달라고 해보세요
    무극보양뜸으로 오십견이랑 허리디스크도 좋아졌다더라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카페로열
    작성일
    12.08.20 09:02
    No. 2

    일단 팔을 들어올리는데 통증이 심하다면 병원을 되도록 빨리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오십견인지 아니면 회전근개 염증인지 확실하진 않지만 어느것이든 운동요법만으로 치료를 쉽게 할 수 있는게 아니죠...

    인대를 다치면 평생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제때 치료를 못하고 방치하게 되면 두고두고 고생하십니다...

    통증이 있으신지 얼마 되지 않고 그리 심하지는 않다 하시면(그리고 병원은 좀 꺼려진다) 일단 진통소염제를 복용하시면서 스트레칭으로 어깨쪽 근육과 인대를 강화해 나가시면 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09:26
    No. 3

    오십견이 어느정도 진행되었는지 병원에 가서 확인하고 그에 따른 치료를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가벼운 오십견이면 금방 낫지만 좀 진행된 경우는 치료에 오래 걸리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라휄
    작성일
    12.08.20 09:32
    No. 4

    근처에 뜸사랑 봉사실이 있다면 한번 가보세염 나쁘진 않습니당 ㅇ_ㅇ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09:36
    No. 5

    근데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뜸사랑 치료는 위법입니다.
    그게 무료로 하더라도 말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09:45
    No. 6

    뜸사랑을 추천하시는 분들은 무슨 생각이신지는 잘 모르겠지만 위법입니다.
    거기에서 뭘 하는 사람들은 피해자인 동시에 범죄자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사기꾼에게 속아서 수백만원씩 내고 무가치한 가짜 자격증을 받고 그게 진짜라고 믿는건지 알고도 남들을 속이는건지 불법의료행위를 하는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라휄
    작성일
    12.08.20 10:03
    No. 7

    운보님 이상한데 가셔서 피해라도 보셨나요? 제가 한의학 쪽을 공부해서 제대로 배워볼려고 뜸사랑에서 침좀 배웠습니다만 위법이라도 봉사 받는 사람이 피해 받는 것도 아니고 확실히 받아볼만 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추천한 거랍니다. 불법이라도 구당선생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는 곳이어서 앵간한 한의원 들보단 훨씬 낫기 때문에... 받는 입장에선 나쁘지 않다고 보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14
    No. 8

    불법이니까 불법이라고 하죠.
    국가에서 인정한 면허가 왜 있는지 모르시는건가요?
    면허는 치료를 할 수 있는 권리를 줌과 함꼐 그에 대한 책임도 져야되기 때문에 주는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14
    No. 9

    운보님 무허가이긴 하지만 사기라니요?
    처음부터 금전을 획득으로 하는 영업도 아니고
    봉사단체인데요?
    교육도 하지만 처음부터 돈벌이로 하는게 아니라고 하는데
    무슨 사기입니까?
    수백만원이라고 하는 교육비는, 거기서 구당선생의 노하우와
    뜸뜨는법, 침놓는법을 배우는 교육비일뿐,
    진료받는다고 돈내지는 않습니다.
    제대로 알고 말씀하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16
    No. 10

    그리고 무료 진료도 불법입니다만.
    그리고 교육 역시도 불법이고요.
    의대생들 의료봉사할때도 의사들 참관하에나 가능한데 그것도 아닌 사람들이 진료를 한다는게 잘못된거죠.
    불법을 권장한다는것 자체가 잘못된거 아닙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17
    No. 11

    윈드데빌님 지금 법적인 얘기를 하자는 것도 아니고
    무료이며 오십견을 치료하기 좋은 곳을 추천한 것이지
    불법, 적법을 얘기한게 아닙니다
    싫으시면 본인이 관심을 안가지면 될 것이지
    남의 글에 도움을 못줄망정 비난만 하는 모습은
    별로 좋지 않네요
    그리고 불법이면 신고를 하시든지요
    제가 알기로 무료봉사라서 신고를 해도 상관 없는 걸로 압니다
    그냥 신고하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0:19
    No. 12

    제가 피해를 봤다면 봤다고도 말할 수 있겠네요. 한의사니까요.
    의료행위라는건 사실 어차피 사람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약간의 공부로도 어느정도는 해낼 수 있습니다. 열나면 해열제주고 아프면 진통제를 주는것처럼요. 하지만 의료법이 있고 의료인을 국가에서 관리하는 이유는 그것이 그만한 책임을 반드시 동반해야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본인이나 가족이라면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만은 적어도 그 불법단체의 그런식의 생각이라면 이미 미용실에서 점빼고 야매로 쌍꺼풀하는게 아무 문제없는 세상이겠죠.
    공부하는것까지는 문제없고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하는 일이 어떤 일인지는 다시한번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어지간한 한의원보다 낫다는 근거없는 자신감은 뭐라 할말이 없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19
    No. 13

    불법적 행위를 추천하고 당당하니 어처구니가 없네요
    이런 말 듣기 싫으면 본인이 추천을 말아야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19
    No. 14

    추천한 이유는 야매라서 위험한 그런 요소가 없고
    치료효과는 어지간한 합법적인 한의원이나
    병원에서도 완치를 못했던 고질병들을 치료를 잘하기에
    추천한 것일뿐입니다
    교통사고나 긴급한 치료는 병원이 훨씬 낫지만
    고질병은 뜸사랑이 낫기에 추천한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0:20
    No. 15

    신고를 해도 상관 없다고 알고있다면 잘못알고계십니다. 돈을 받지 않아도 불법진료행위는 벌금이나 징역이 가능한 범죄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23
    No. 16

    윈드데빌님
    당신같은 분들은 아픈사람의 지푸라기라도 잡고자 하는
    심정을 몰라서 그렇습니다.
    진정 고질병이나 아픈 부위로 간절한 심정을 느껴본 적
    있습니까?
    병원에서 수천만원을 써도 완치고 안되고
    모든 희망이 사라지고 자포자기 심정일때
    누군가가 나타나서 병을 치료해준 경험이 없겠지요
    저는 그런 경험이 있습니다.
    병에 관해서는 님처럼 함부로 말씀해서는 안됩니다.
    당사자의 간절한 심정을 모르신다면요.
    어떤 웹툰을 봤습니다.
    불법장기이식인데, 시술을 받으면 아이를 살릴 수 있는
    부모의 심정을 다룬 것입니다.
    물론 불법이니 옳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그런 환자나 부모의 심정은 겪어보지 모릅니다.
    단순히 이익을 획득하는 내용이라면 저도 추천을 안했을겁니다.
    그러나 병에 관해서는 무조건 불법 적법이냐보다는
    때로는 당사자의 간절한 사정도 이해할 수 있어야하지 않겠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26
    No. 17

    그렇다고해서 불법을 추천하는 행위가 당당한건가요?
    그리고 이 글을 쓴 분이 그런 분이신가요?
    감정에 호소하더라도 불법을 불법일 뿐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28
    No. 18

    그리고 간절하게 원해서 불법적인 일을 했다면 그 이후 책임도 본인이 져야죠. 그걸 다른 사람한테 불법적인 것을 권하는게 당연한 건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29
    No. 19

    하다하다 안되서 그쪽으로 빠지는것도 아니고 그냥 막 질문하는 글에 바로 불법 추천 자체가 잘못된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0:31
    No. 20

    그리고 신고해보려면 신고하라는 말씀대로 저희는 합니다.
    어디에서 하시는지 알려주시면 친절하게 법의 도움을 받을 의향도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라휄
    작성일
    12.08.20 10:32
    No. 21

    삼두표님 아푸다고 하셔서 추천해드린 건데 논쟁이 되어버렸네요 ;; 보기 안 좋아서 댓글을 지울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병원 가기 전에 운동요법으로 치료를 하고 싶어하셔서 뜸치료도 괜찮을것 같아서 추천한거구요. 댓글로 논쟁을 만든 것 같아서 삼두표님께 죄송하네요 ㅠ.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34
    No. 22

    포털 검색창에 뜸사랑이라고 치시면 관련된 설명이 나옵니다.
    삼두표님을 위해서 소개한 것이지만
    운보님이 관련종사자이신 듯한데
    운보님의 권리또한 보장되어야 하는 것이니
    운보님을 위해서도 알려드리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0:34
    No. 23

    그리고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하자면 카페로열님의 말씀대로 하셔도 되시고 한의원에 가서 치료받으셔도 됩니다. 병원이나 한의원에 빨리 가셔서 치료받으시는게 더 빨리 회복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머나먼고향
    작성일
    12.08.20 10:35
    No. 24

    5년전에 오십견이 왔었는데 오십견전문 한의원에 가서 봉침도 맞고 여러 치료를 해도 잘 낫지가 않았습니다.두달정도 꾸준히 다니고 운동하면 보통 거의다 낫는다고는 했습니다.결국 보름정도 다니다가 두달간 다니는것두 번거럽고 지겨워 하든때 주위에서 운동을 하라더군요.
    철봉 매달리기,곤봉돌리기를 한달만 하루 30분씩 하면 낫는다고 장담하길레 했더니한달만에 싹~~~낫더군요.
    근대 나았다고 운동 그만두거나 하면 다른팔에도 오십견이 올 확률이 아주 높다대요.
    그이야기 듣고도 게을러서 운동 그만 뒀더니 1년정도 후에 오른팔에 또 왔어요 오십견이 ㅎㅎㅎ 또 곤봉 돌리고 철봉 매달려서 나았습니다.
    오십견은 한번와서 나으면 다시는 안오죠 그팔에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1 에이급
    작성일
    12.08.20 10:35
    No. 25

    뜸사람이 뭔지도 모르는 제 삼자의 입장에서 보기엔... (윗분들 말 들어보면 뭐 무료로 뜸 놔주는 곳 같습니다만...)
    제가 보기엔 그냥 윈드데빌님이 딴지거는 모습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수백만원의 교육비가 뭐 어떻다고 하고, 불법이라고 하고, 하시는데...
    그게 시술받는 환자도 불법입니까?
    교육비도, 불법도, 그 한의사만 해당되는거 아닙니까?
    환자 입장에서는 무료에다가 불법도 아닌 것 같은데 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36
    No. 26

    윈드데빌님 저는 가장 증상에 가장 빠른효과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한겁니다.
    병원에 수천만원을 쓰고
    한의원에서 반년동안 아무런 차도도 못느꼈지만
    불법시술에서 바로 효과를 받기 때문이에요.
    불법 추천한 것이 윈드데빌님께 안좋게 보이리라는 것도 압니다.
    관련종사자들의 권리또한 보장되어야하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36
    No. 27

    기억(記憶)님//뜸사랑은 한의사가 아니고 무면허 시술자입니다 -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38
    No. 28

    그리고 뜸사랑은 그 무면허 시술자한테 몇백 내고 수업을 듣는거죠. 이 역시 불법입니다. 그래서 경찰에 신고가 가능하죠.
    이게 딴지입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40
    No. 29

    그리고 뜸사랑이 무면허시술자가 된건
    체계에서 밀린것이라기보다는 밥그릇싸움에서 돈싸움에 밀린
    결과입니다.
    국회에서 경희대 한의대측과 뜸사랑측이 같이 한자리씩 차지하고
    국회의원들에게 진료를 받으라고 동시에 열었던 적이 있었죠
    그런데 대부분 뜸사랑쪽에서 시술을 받았습니다.
    일반인이 아닌 국회의원들이 말이죠
    그런데도 정식으로 채택이 못된건
    한의사들의 머니파워가 더 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분들 중국한의사자격증은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앞으로 한중FTA체결되면 합법화될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1 에이급
    작성일
    12.08.20 10:41
    No. 30

    위에 분 말씀은 무료시술이라는데 몇백만원을 내는겁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0:41
    No. 31

    난데없이 토론마당같이 된것같아 삼두표님께 죄송하기도 하네요.

    하지만 불법행위를 하면서 이렇게 당당한걸 보면 솔직히 제 입장에선 어이없습니다. 뭐 어쩌겠습니까 당당하신건 당당하신거죠.

    뜸사랑에 대한 신고는 이미 꾸준히 하고 있다고 알고있었는데 아니었던 모양이군요. 불법이 아니라고 알고계신걸 보니 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42
    No. 32

    뜸사랑측에서 교육을 하는데 몇백씩 하는것은
    무료봉사를 하려고 해도 장소임대료가 필요하고
    쑥뜸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교육이 상시로 열리는 것도 아니고
    일년에 한 두번정도 열리는데 그게 봉사운영비로 쓰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0:43
    No. 33

    몇백만원은 그 과정을 배우는데 드는 돈이라고 알고있습니다.

    그 불법진료는 뭐 무료로 하는곳도 있고 수만원을 받는곳도 있다고 들었으니 뭐 알아서 받고 있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43
    No. 34

    기억(記憶)님//잘 읽어보셨나요?
    배우는데 들어가는게 돈이고 시술은 무료라고요.
    근데 무료시술조차 불법적 행위인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43
    No. 35

    기억님 무료시술에는 돈을 안냅니다.
    수백만원씩 내는건 뜸사랑에서 키우는 한의사 이수과정비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44
    No. 36

    뜸사랑에서 한의사 키운다고 하지 맙시다.
    한의사 기분 나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0:45
    No. 37

    뜸사랑이 밀린게 파워게임에서 밀려서라고 생각하셨다면 오히려 그게 착각입니다. 이미 침구사가 법적으로 모두 제도권 내로 편입된 상태에서 사기꾼 한명이 침구사를 부활시키겠다면서 야매를 양성한 것이죠.
    국회의원들이 그쪽을 선택했다고 한다면 그건 평소에 국회 내부에 로비를 하고있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제대로 처리 못하는 한의사라는게 좀 부끄럽기는 하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1 에이급
    작성일
    12.08.20 10:46
    No. 38

    결국 결론은 환자,소비자의 선택 문제일 뿐이네요.
    뜸사랑이 한의학측에는 불법이건 뭐건,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료로 뜸 놔주는 곳 이상,이하도 아닌 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47
    No. 39

    기억(記憶)님//ㅋㅋㅋ 그래서 불법이라고 문제는 없다고요?
    정말 불법에도 당당한 사람들이 많네요. 아니면 물타기인가요?
    한의학에서 불법이 아니라 법적으로 불법인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48
    No. 40

    한의사라고 해서 죄송합니다.
    그런데 교육과정이 있는것도 남을 치료하라고 가르치는 것보다는
    자기몸 자기가족 건강 알아서 관리하라고 가르쳐주는
    의미가 더 강합니다.
    병원에서 불치병 고질병 진료비는 엄청나게 깨지죠..
    배워봐야 돈이 안되나, 자기 몸관리는 할 수 있기 때문에
    배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배우는 사람들 대부분 멀쩡한 사람이라기보다는
    고질병들을 앓았던 사람들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1 에이급
    작성일
    12.08.20 10:49
    No. 41

    앞서 말했듯이 전 한의학도 모르고, 뜸사랑도 모릅니다.
    그냥 제가 아는건 소비자가 뭘하든 소비자 선택에 달려있다고 생각되네요 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4 하렌티
    작성일
    12.08.20 10:50
    No. 42

    워워 다들 진정~~ 어차피 결론 안날 내용이니 이쯤에서 그만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십견에 좋은 안마법이 있는데요. 허벅지 앞쪽을 주무르는 방법입니다. 보통 오십견으로 아픈 어깨 반대쪽 부분에 있는 허벅지 앞부분을 주무르면 고통이 좀 가신다고하네요. 즉 왼쪽 어깨가 아프면 오른쪽 허벅지 앞부분을 주무르시면 됩니다. 단 적당히 살살눌르면 효과없습니다. 눌러서 악소리 나올정도로 통증이 나오는 강도가 효과있습니다.
    보통 안마를 잘안하는 일반인들의 경우 안마의 세기를 모르는데요. 보통 통증이 심할수록 좋습니다. 즉 허벅지 주무를때 본인이 악소리나고 진저리 칠 정도의 아픔이 온다면 그정도 세기가 맞습니다.
    물론 해당부위가 문제가 없다면 세개 힘을준다고해도 통증은 없습니다.
    이 내용은 통쾌법이라는 안마책에서 나온 부분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50
    No. 43

    한의사한테 뜸치료 해봐야 얼마 하지도 않습니다.
    아니면 대도시에선 별로 없지만 보건소나 지소에 있는 한의사한테 치료 받으면 침에 뜸에 부항까지 다 해도 1100원밖에 안해요.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꽤 많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0:50
    No. 44

    그리고 뜸사랑에서 치료받는 사람들은 대부분 가난한 사람들입니다.
    정식 병원에서는 치료받을 돈이 없는 사람들이
    찾아가는 곳입니다.
    사실 한의원이랑은 고객층이 다릅니다
    한의원의 주고객은 한약을 사가는 돈있는 사람들이구요
    뜸사랑 고객은 아픈데 돈없는 사람들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0:55
    No. 45

    그냥 무료니까 가는 사람들도 많겠죠.
    있는 사람들이 더하다고 보건소가 워낙 싸니까 롤스로이드 몰고와서 약타가는 사람들이 있다는데 -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0:56
    No. 46

    정말 병원에 갈 1000원이 없는 분이라면 국가에서 무료로 진료받을수 있게 해드립니다. 뭔가 착각을 많이하고계신것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1:00
    No. 47

    운보님 정말 병원비가 1000원이라고 생각하세요?
    고질병들이?
    대체 어떻게 생각하면 일반 병원비와 약값이 1000원이라고
    생각할수가 있죠?
    보건소를 말한다면
    그건 대체로 큰병을 고칠 수 있는 곳은 아니라고 생각이
    먼저 들지 않나요?
    돈없는 사람들도 무료로 병원에서 수술받고 입원할수 있고
    약받을 수 있었다면 사람들이 뜸사랑같은데를 안가죠..
    그리고 여기서 돈없는 사람들은 문자그대로
    1000원도 없는 사람이 아니라
    고질병을 전문으로 다루는 양의병원에서 진료비 수술비와 약값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말하는거에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1:02
    No. 48

    그리고 암수술 같은 걸 받을 돈이 없는 사람들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1:04
    No. 49

    뜸사랑에서 할수있는걸 한의원에서 못한다고 자신하는 그 엄청난 오만함에 경의를 표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1:04
    No. 50

    뜸사랑은 그냥 소 뒷걸음에 쥐잡는거죠.
    무료에 어차피 불법이라 해보고 안되면 아무거다 막하다보니 어쩌다 걸린 케이스들이 많고요.
    그러고보니 면허가 있으면 그렇게 할 순 없으니 좀 힘들겠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1:09
    No. 51

    운보님이랑은 대화가 안통하는군요
    한의원에서 못한다고 하는게 아니라
    막대한 돈이 들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한의원에서도 할 수는 있겠지만
    한의대에서 비전은 안가르쳐주잖아요
    일반적인 진료법만 가르치는데
    대부분의 한의원에서는 약을 쓰라고 권유를 하죠
    제가 갔던 한의원에서도 침은 살짝 자극하는 정도의 효과에
    불과하지 약을써야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200만원정도 약값에 쓰면 효과를 볼 거라는 소릴 하더군요
    이런것이 서민들에게 부담스럽다는겁니다.
    그리고 접근성도 불편해서 보통 사람들 뜸사랑에 안갑니다.
    어지간해서는 알지도 못하구요 뜸사랑 아는 사람들은
    정말 병원 한의원 다 동원해도 낫지 못한 사람들이
    알음알음해서 찾아갑니다.
    한 지역에 한곳 그것도 일주일에 하루,그것도 몇시간밖에
    운영 안하는 곳에 얼마나 사람들 박터지겠습니까
    한 동네에 한의원 병원 다 있는데 그것도 넘쳐나는데
    그 귀찮음을 무릅쓰고 왜 가겠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솔리온
    작성일
    12.08.20 11:14
    No. 52

    헐... 글 내용에 비해서 댓글이 유난히 많다 했더니 이렇게 됐군요;; 삼두표님 세계의왕 쓰셔야 하는데 오십견이 왠말입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1:16
    No. 53

    근데 삼두표님이 천존님이 말씀한 그 경우에 해당되는 분인가요?
    결국 불법에 효과는 알수도 없고 오히려 거기에 시술받고 보건소 온 환자들 보면 화상입고 가관이 아니더군요. 소 뒷걸음으로 좋아진 환자들이 있을 수 있지만 그 이상으로 부작용으로 보건소 오는 환자들 꽤 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1:17
    No. 54

    네. 불법행위 열심히 하십시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퍼블릭
    작성일
    12.08.20 11:21
    No. 55

    이거 웃긴거 아십니까? 지금이야 법이 바뀌었지만 한의원에서 물리치료하는 거 아시죠? 그거도 다 불법이었습니다. 지금이야 법이 바뀌어서 몇몇 가지는 하지만 말이죠. 3학점 듣고 물리치료를 한다는 게 말이 됩니까??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1:22
    No. 56

    윈드데빌님
    저 위의 댓글에서 이미 밝혔듯이 병원이나 한의원은
    누가 소개를 안해줘도 알수 있는 방법이구요
    뜸사랑은 고질병엔 효과가 좋다고 생각하고, 그리고
    대부분은 모르기때문에 알려준것입니다.

    뜸사랑에서도 못고칠수 있겠죠
    보건소에서도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게 아니잖아요
    그냥 제 생각은 환자의 입장에서는 여러 방법을 많이 알고
    있으면 이경우 저경우 다 써보고 안될때 좌절할 것이 아니라
    또 다른 방법도 시도해볼 수 있기 때문에 소개해준것 일뿐입니다.
    그리고 아마 대부분은 소개해줘도 신경도 안쓸겁니다.
    아마 제가 추천했어도 신경도 안썼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논란이 됐기 때문에 더 호기심이 생길
    가능성이 더 클 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무한반사
    작성일
    12.08.20 11:29
    No. 57

    옌날 유럽의 의료행위는 이발소에서 이루어졌었습니다. 시술은 간단합니다. 무조건 피를 뽑는 것이었지요. 체질과 병증에 따라서 분명히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은 말도 못했지요. 좋아진 사람도 분명히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밥그릇싸움 밥그릇싸움 하시는데 의료인이 많은 보수를 받는것은 분명히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박봉에 시달리는 저질의료를 받고 싶으신것은 아니겠지요. 외국으로 빠져나간 의학박사가 몇만명이라고 하더군요. 어차피 국경은 이제 큰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의료서비스는 그래도 굉장히 저렴하고 좋은 편입니다. 이상황에서 거위의 배를 갈라봤자 별로 장기적으로 좋은일은 아닐것입니다. 모든 의료행위가 면허없이 자유로이 행해지는 세상을 원하시나요? 결과는 잘 모르겠지만 그렇다면 참여해서 바꾸세요. 불법다운로드 욕하시지요? 그냥 무료로 받으면 되는 좋은세상 아닙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1:36
    No. 58

    불법다운로드랑 같나요?
    이러면 제가 뜸사랑 종사자처럼 보이겠지만 전 단지
    무극보양뜸시술을 받은 사람인데요
    뜸사랑의 무극보양뜸은 한의원에서 가르쳐주는것도 아니구요
    독자적으로 침구사쪽에서 발전시켜온 고유의 법입니다.
    다만 한약사가 한국전쟁이후 침구사의 시술권까지 흡수한거지요
    현재의 한의사들의 뜸시술과 뜸사랑의 뜸시술은 전혀다른방법이니
    한의사들의 뜸시술법을 무료로 베푸는게 아닙니다
    불법다운로드는 저작권자의 작품을 무료로 훔쳐서 베포하는 것이구요
    뜸사랑은 자기들이 계발해온 자기들의 기술을 시술하는겁니다.
    뭐 비유를 하자면
    합법적인 게임과 불법게임이라고 비유는 할 수 있겠군요
    불법게임이 재미를 추구하는점에서 합법게임과 같다고
    그들의 지적재산을 훔쳐온건 아니듯이요
    다만 선정성,이런점에서 불법적인 것이듯이요
    음..이것도 비유가 이상하려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白雨
    작성일
    12.08.20 11:38
    No. 59

    정담은 무슨 콜로세움이 열릴까 기대하는 맛으로 보는군요 역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1:39
    No. 60

    흠..무협지에서 정파 사파로 비유하면 적절하겠네요..
    한의사들은 정파구요
    뜸사랑은 사파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1:45
    No. 61

    정말 자기들이 개발한거라고 착각하지 마세요. 옛날부터 다 있던겁니다.

    가족이나 본인에게 쓰는것까지는 저희도 뭐라고 안합니다.

    봉사를 한다는 명목으로 불법의료행위를 대놓고 하니 문제가 생기는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무한반사
    작성일
    12.08.20 11:46
    No. 62

    그거 굉장히 위험한 발상입니다. 저는 면허가 있지만 만약 이제 내가 의료발전을 위해서 새로운 의학을 만들겠답시고 무면허자가 무료시술을 하면서 새로운 의료방법을 만들어간다? 돈없다고 마루타취급당하면 되나요? 의료법 굉장히 엄밀한 법입니다. 판타지세상에서 던젼파고 부글부글 끓는 가마솥...장면이 스쳐지나가네요. 효과가 있느니 쓰면 된다? 입덪 치료제로 수많은 신생아가 팔다리가 없이 태어난 적도 있습니다. 수많은 실험을 거쳐서 나오는 약도 그정도인데... 의료산업에 퍼부어지는 돈이 전혀 쓰잘데 없이 쓰이고 있는것이 아닙니다. 규제도 있어야 할만하니까 그토록 많은것이구요. 한의사라는 제도는 현대에 들어와서 생겼으니 존중해 줄 필요가 없다? 뭐 이런 논지이신것 같은데요. 한숨이 나오네요. 난립하는 민간요법속에 우리의 의학은 스러져가고 양방병원만 남게 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1:53
    No. 63

    기초생활수급자라면 의료보호대상자라서 진료비가 아예 안듭니다. 부담갈게 없죠.

    애당초 이런걸로 싸우는것이 말이 안되는겁니다. 야매가 이렇게 당당한거 자체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1:53
    No. 64

    무한반사님
    사실 한의사들의 경쟁상대는 양의사들이지 뜸사랑시술자가 아닙니다.
    한의사들의 주치료방법은 한약과 침이구요 뜸은 보조 아닌가요
    뜸사랑은 뜸이 주이고 침은 보조입니다.
    한번 뜸자리만 놔주고 집에서 혼자 뜸뜨라고 하는거지
    매일 놔주는것도 아닙니다.
    설령 뜸사랑의 침이 효과가 크다고해도 가끔가다 맞는 정도로는 별효과못봅니다.
    차라리 한의원에서 침을 자주맞는게 훨씬 효과가 크죠
    한의학이 스러져가는건 최근에 건강식품이 워낙 많이 나오는데다가
    한약이 중국산 저질재료로 약을 썼다는 뉴스가 몇번씩 나왔다는점에서
    환자들의 신뢰하락이 원인이구요
    거기다 양의 병원 치료법이 훨씬 신뢰가 가기 때문이지
    뜸사랑같은 불법시술단체때문이 아닙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2.08.20 11:54
    No. 65

    1달 정도 전에 부당이득 챙겨서 고소된거 나왔고,
    얼마 있으면 사라질 단체일텐데 싸우실 필요 없을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1:54
    No. 66

    삼절수사님 구당김남수 논쟁과흡사한게 아니라 그대로입니다.
    왜냐하면 뜸사랑이 구당 김남수옹의 제자들이기때문이지요
    뜸사랑은 구당김남수의 치료법을 익힌 제자들의 만든 단체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2 비월류운
    작성일
    12.08.20 11:56
    No. 67

    기본적으로 법이란 것의 이해가 어떻게 되신 건지 의심스럽네요...
    당당히 소비자의 권리가 필요에 따라 법을 무시하는 것이라는 말은 정말 한국의 적절한 시민으로써 할 말인지 경악스럽네요
    공짜로 해주니까 내 편의를 위해서 위법을 마음대로 저지르겠다?
    그게 불법다운로드랑 얼마나 다른 건가요?
    실제로 사람들이 흔히 자신의 편의를 위해 그런 식으로 행동한다고 해서 그게 올바른 행동이라는 말은 아닐 텐데...
    게다가 위법 행위 저지르라고 권유하는 것도 엄밀히 따지고 말해서 위법 아닌가요? 범죄를 권유하거나 가담한 행위니까요.

    삼두표님, 재생부터 시작해서 오랫동안 님의 작품을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얼른 쾌차하셔서 좋은 작품 보여주세요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무한반사
    작성일
    12.08.20 11:57
    No. 68

    무료봉사라고요? 천만의 말씀입니다. 다음과 네이버 무료로 검색할 수 있지요. 하지만 수익이 발생합니다. 뜸사랑같은경우는 책을 파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의대나 의대의 의료봉사와는 다릅니다. 의료봉사는 원래 돈이 들어가는 일이지 돈을 버는일이 아닙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2.08.20 11:58
    No. 69

    운보님
    제가 볼때 이 다툼의 시작은
    추천이 적정하지 않은 방법을 먼저 추천했고
    -정말 질문하는분이 이것저것 다 해보셨는데 안되서 추천한게 아니라
    그런 추천을 다른분들이 불법이라고 지적하신 와중에 일어난거지,
    애초에 대답하신분이 정당성을 이유로 추천하신건 아닌것같습니다.
    과격하게 먼저 대답하신분을 몰고 간건 나중에 위법 불법 말씀하신분들이 정당성을 말씀하신거지 거기서 굽히지 않았다고 당당 말씀하시는건 좀 아닌것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2:00
    No. 70

    비월류운님
    그런일이 있어서야 안되겠지만
    혹시 본인이나 본인가족이 큰병에 걸렸는데도
    막대한 돈이 깨짐에도 병원에 의지하고 싶은데
    병원에서 손을 놓는 상황이 되더라도
    같은 생각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2.08.20 12:01
    No. 71

    뭐 어차피 치료란게 지금 아픈것도 아픈거지만
    후유증까지 고려해야기에 뜸사랑보단 일반적 치료가 우선인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릴렉스들 하시구요..
    주위에 뜸사랑이란게 흔한것같으니 이런 추천도 나오는것 아니겠습니까..저야 한번도 본적은 없지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2 비월류운
    작성일
    12.08.20 12:05
    No. 72

    천존스윗해님
    어머니가 유방암으로 돌아가시고 아버지는 현재 뇌경색으로 수술 후 재활병원에서 치료 중이십니다.
    현재 기초생활수급자이고 별 문제 없이 살고 있습니다.
    법적인 상황을 찾아보면 얼마든지 흔든 사람들을 구제해 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적법하게 충분히 할 수 있는데 굳이 불법에 기대야 하나요???
    같은 생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2 삼두표
    작성일
    12.08.20 12:12
    No. 73

    아니, 갑자기 왠 논쟁이....-_-
    논쟁은 그만 두시고요. 아무튼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2:12
    No. 74

    그렇군요 죄송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2 비월류운
    작성일
    12.08.20 12:16
    No. 75

    저도 죄송합니다
    제가 법에 대해 좀 충실히 살고자 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리고 삼두표님에게도 죄송하네요
    세계의 왕 재밌게 잘 보고 있는데 결국 논쟁에 끼어들어서 한 몫했으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궁수마법사
    작성일
    12.08.20 12:24
    No. 76

    삼두표님께는 죄송할 따름입니다.... 쾌유 바랍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3 화린양
    작성일
    12.08.20 12:29
    No. 77

    어머 삼두표 작가님이다 하고 글을 눌렀는데 댓글들이 논쟁이네요...


    작가님 빠른 쾌유 바래요~ 찜찔두 하시고 뀽뀽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윈드데빌改
    작성일
    12.08.20 12:44
    No. 78

    논쟁이 격화되게 만든거 삼두표님꼐 죄송합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무한반사
    작성일
    12.08.20 13:03
    No. 79

    저는 폐업한지 십년째니 저는 빠지고 윈드데빌님하고 운보님하고 왕진좀 가세요 ㅎㅎ 세계의왕을 봐야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2.08.20 13:35
    No. 80

    너무 심하시면 병원 가시구요..한의원도 병행하세요. 저도 어깨가 자주 결리는 편이라 잘 가는 한의원이 있었는데 가서 침 맞고 피 빼니 좋아지더라구요. 또 평소 관리 팁이라면 철봉에 매달리기 자주 하시면 스트레칭이 되서 어깨 결린데 엄청난 효용을 발휘합니다.그래서 집에 철봉 매다는거 하나 설치습니다. 방문 앞에 설치하고 오갈때 한번씩 매달리기 시작하니 어꺠결림이 사라지더라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콤니노스
    작성일
    12.08.20 14:25
    No. 81

    불법 무면허 시술을 추천하다니 정말 생각이 없군요ㅡㅡ 어디 잘못되기라도하면 추천해준 사람이 책임질건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페르딕스
    작성일
    12.08.20 15:14
    No. 82

    아니 삼두표님이 오셨는데 왠 논쟁이 그리 심합니까? 저 팬으로서 세계의왕에 대해... 퍽퍽퍽(몰매맞는 소리)
    그래도, 꼭 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월등히 강한 흑마법을 등장시킬때, 개연성을 중시해 이론을 쓰셔서 권력자라면 누구나 흑마법으로 무적에 가깝게 강할수 있는 방법을 소설에 쓰시는데, 차라리 그냥 기연으로 치부하는게 더 바란스가 맞지 않을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1 사바나캣
    작성일
    12.08.20 17:37
    No. 83

    헐...뭐지 이 콜로세움은...;;;
    암튼 삼두표님 퀘차하시길 바랍니다~ 병원은 꼭 가세요.

    세계의 왕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3 은검객
    작성일
    12.08.20 18:02
    No. 84

    정말 전형적인 오십견 증상이네요. 옆으로 누우면 아픈것과 팔을 옆으로 못드는 것 모두.. 근처의 가까운 정형외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운동요법으로 나아질 수는 있지만.. 병원가서 확실한 진단을 받으시는게 우선일 듯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여유롭다
    작성일
    12.08.20 19:04
    No. 85

    이것보세요 콤니노스님 생각없다구요?
    먼저 예의부터 탑재하고 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삼두표님이 오십견을 치료한 경험이 있는지 물어서
    그 사례를 얘기를 해주었고, 구당 김남수라는 사람에 대해서는
    인터넷만 찾아도 자세히 나옵니다
    저와 제가족이 직접 시술도 받았구요, 나름 안전하다고
    생각해서 추천한겁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판단은
    삼두표님께서 하실일이지, 댁이 함부로 나서서
    생각이 없다고 말하는건 아니지 않나요?
    자기가 생각없다고 함부로 다른사람까지 무뇌충취급은
    곤란해주십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