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일단 블앤소 에 대해 현재 까는 사람들이 크게 2종류인데
하나는 아무것도 모르고 까는분들.
랩4까지 키워봤는데 솔직하게 잼없다.거나
와우. 디아. 던파. 테라. 마영전. 클베. 기타 등등 겜만 무조건 못하다.
뭔지 몰라도 못하다. 뭐가 맘에 안든다. 귀속템이 맘에 안든다.
왜 경공이 광고처럼 제대로 못하냐.
그냥 아는것없이 무조건 까는 사람들..
이 분류는 뭐 그냥 뭐그리 관심을 가지는거지. 잼없으면 걍 넘기고
좋아하는 겜하지 하루종일 게시판이나 블소방송와서 분란질 침.
이해가 안가는 부류고..
다른 분류는 클베만 못하다. 왜 너프해놧냐.
심리학적으로 사람은 손실에 대해서 이익에 비해 3배나 민감합니다.
너프되면 굉장히 열받는게 사람이고 그런면에서 아무래도 너프돼다 보니
좀 열받는건 이해가는게
일단 베타테스트란걸 생각해야 하고 오픈베타 끝나면 만랩나오고
그럼 여러면에서 캐릭이 전혀 달라질텐데 그걸 지금 와서
예전보다 너프됐다 타령은 아직은 오버라고 보구요.
조금더 기다려서 만랩컨탠츠 보고 판단해야 하지 않나합니다.
서버내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겜방사람들에게 물어봐도 엄청 재밌다까지는 아니여도 할만하다 난 재밌다는 반응이 대다수이고
저도 잼있더군요. 폭발적인 재미는 아닐지 몰라도
충분히 즐길만 하고 전투시스템 좋습니다.
물론 저도 너프 안됐으면 너 파팍팍 질르는게 파괴감이나 재미 타격감은
분명 좋을꺼라는데 동감하지만
그건 분명 만랩컨탠츠로로 커버 될거라고 보거든요.
클베하셔서 너프된오베에 짜증이 나는건 이해합니다. 이미 다 해본거 너프된걸로 다시 할라면 짜증나고 루즈하고 아무래도 재미도 떨어지죠
이미 다 해본거니까요.
하지만 목적이 전혀다른 클베랑 오베를 비교하는건 오버죠.
오베는 오베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게임이지 클베유저를 대상으로 하는게임이 아니잖아요./
클베의 목적은 짧은기간동안 버그라던가 서버운영이라던가 밸런스등 여러가지를 빠르게 테스트 하는 목적이고 그래서
아무래도 랩오르는것도 더 빠르고 버프도 더 되있는 상황일수 있습니다.
클베와 오베는 엄연히 목적이 다르고 겜회사에서는 최종적으로 돈내는 사람을 타켓으로 겜을 세팅하는데
클베유저들이 여태까지 돈내왔던것처럼 왜 우리를 대상으로 세팅하지 않느냐 하는건 오버죠.
어디까지나 게임은 향우 상용화이후 만랩캐릭을 대상으로 밸런스 조절을 하는것이지 짧은 기간내에 테스트용으로 만든 클베 가지고
조절하는게 아니거든요.
2차오베때만 해도 기술 화려하고 몰아치고 좋았쬬. 평가도 좋았구요
하지만 고작 거거붕까지였잖아요.
그때랑 지금 만랩나올 컨텐츠랑 같을까요?
워낙 클베를 대규모로 하다보니 이런 불만이 꽤나 많이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클베라는 의의를 모르는것 같습니다.
만랩되서도 박진감과 타격감 스피드감이 다 사라지고 컨탠츠가 부족할때
말해야 할 상황이 아닌가 합니다.
똑같은거 너프된상태에서 해서 잼없다 하는건 클베유저로서
여러가지 가지는 장점에 반대되는 단점이죠.
그런거 싫어서 클베안하는 유저도 있잖아요.
본인이 선택하고서 그걸 이제와서 짜증내봐야...
만랩되고 컨탠츠가 다 공개되기전에 그런 타박은 자승자박일수 밖에
없습니다.
말씀 드렸듯이 잡몹 잡는 분량에 책 한 권을 할애한다는 것이 문제고.
검사의 문제점은 3차 CBT때도 그랬지만, OBT가 되면서 더더욱 막찌가 아니면 효율적이 사냥 방법이 없어졌다시피 했다는 점. 그러면서도 찌르기의 데미지가 더 줄어들어서 사냥 속도가 두세배가 되었다는 점.
주캐로 키웠던 암살자의 경우 여러 가지 그로기라든지 넘어뜨린다든지 하는 연계기가 대다수 삭제되었고 데미지로 팍 줄어들고 스킬도 삭제된 탓에 현존하는 직업 중 데미지도 약하면서 생존률도 타 직업에 비해 좋지 않으며 그 속도감과 타격감도 예전만 못하죠...
또한 만렙되고 컨텐츠 공개되기 전의 이런 타박은 자승자박이라고 하셨는데 자고로 게임이란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를 추구해야 되는 것입니다. 초반부에서 많은 사람들이 재미를 못 느꼈다면 그건 문제가 있는 것이고, 그런 점은 고쳐져야 합니다. 초반부가 지겹기로 소문난 와우에서도 만렙 캐릭을 몇 개 찍어내고 60개 이상 캐릭들도 슬롯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반복적인 일을 제법 견뎌내는 저이니 단순히 여러 번 해봤다고 해서 게임이 루즈하다고 느낄 것이 못 되니 뭔가 달라진 점에서 문제가 발견 됐다는 쪽이 맞을 거 같네요... 요즘 나오는 대다수의 게임이 만렙 위주의 게임이라고 해서 MMORPG가 모두 만렙 위주의 게임이 되어야 정상이고, 만렙이 풀릴 때까지 기다리고 만렙이나 되고 나서야 비판해야 한다는 것은 조금 옳지 않는 의견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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