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68

  • 작성자
    Lv.98 경천
    작성일
    11.10.22 16:13
    No. 1

    전 반대 이런 우스운 법이 정말 통과되다니 놀라울 뿐. 아마 얼마 안지나 유명무실화 될꺼라고 예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8 경천
    작성일
    11.10.22 16:14
    No. 2

    셧다운 제도는 아무리봐도 개떡밥이고 레알 초점은 게임업계에서 1%징수 그거 인거 같은데요. 요것만 어떻게 해결보면 셧다운제도는 소리없이 사라질꺼라 예상함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8 경천
    작성일
    11.10.22 16:14
    No. 3

    스타든 뭐든 그런거야 프리서버 해도되는거고 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8 IlIIIIIl..
    작성일
    11.10.22 16:16
    No. 4

    근데 오류가있는게 남녀공학은 기피하게되요 생각있는 남학생이면 남녀공학은 잘 안가거든요. 오히려 성적은 남고가 제일높은편이죠.
    그래서 마법사가 많아지는거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6:17
    No. 5

    지난 몇년간 거이 10년 전부터 학교에서 게임중독 인터넷 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해왔지만 결국 실효성이 없었죠

    저는 이 셧다운제로 인해서 미래 새대들이 게임,인터넷에 중독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해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수달맨
    작성일
    11.10.22 16:17
    No. 6

    저는 반대합니다.
    세계 어느 나라를 봐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구시대적 발상이죠.
    성인의 입장에서 봐도 이건 좀 아닙니다.
    게임중독 때문에 밤에 게임을 딱! 막으면 청소년이
    '음, 게임을 못하니 공부의욕이 샘솟는군.'하겠습니까?
    더 이상한 길로 빠졌으면 빠질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메트로눔
    작성일
    11.10.22 16:19
    No. 7

    태클을 걸 부분은 아닌 것 같지만 부모님 주민번호와 휴대폰 명의가 달라도 가입할 수 있는 곳도 꽤 있습니다(…)
    물론 게임을 지나치게 하는 것은 썩 좋지않은 일이지만 그건 개인의 재량에 맡기는 편이 더 낫다고 봅니다. 게임중독을 막기 위한 방법이라고는 하지만 그런 소수의 사람들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볼 수는 없는 일이고, 미성년자들만 게임중독이 되는 것도 아니니까요.
    법의 헛점들이 눈에 보이는데 고치지도 않고 통과시키는 건 별 효과도 없고 사람들의 반감만 살 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검푸른광풍
    작성일
    11.10.22 16:21
    No. 8

    이 무슨 조선시대적인 발상입니까??? 게임을 못하게 하면 공부를 할까요?? 70~80년대에는 게임이 없었으니 애들이 공부를 더 했나요?? 어차피 할 놈 하고 안할 놈 안합니다.
    여성가족부 이 xx들은, 명분만 청소년 보호로 그럴듯하게 걸어놓았지 실제로는 게임업계에서 돈 뜯어내서 뭔가 해볼려고 작정을 했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샤브샤브
    작성일
    11.10.22 16:22
    No. 9

    장난하십니까..
    이런식으로 강제적으로 제제하는 나라가 어딛답니까
    솔직히 게임중독이든 머든 그런 가정일수록
    대화나 그런거 없고 대부분 일상수리바퀴식으로 가는 게
    많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놀이문화가 형편없이 없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데
    지금 솔직히 사회자체가 굉장히 불균형 하다고 생각되는게
    저뿐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배덕의방주
    작성일
    11.10.22 16:22
    No. 10

    야자를 시키지 않고 애들이 알아서 놀고 게임하게 냅두면 12시 넘어서 애들이 게임 안합니다. 하는 애들 아주 극소수겠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1.10.22 16:26
    No. 11

    허... 이걸 찬성하시는 분이 계실줄이야.
    법이 억제기반이라해도 자율에 위임해야할 것을 이런 식으로 억압하기 시작하면 물고를 터주는 격입니다.
    게임중독 심하죠.
    예. 심합니다.
    그런데 이런 식으로 규제하는건 어불성설이죠.
    게임중독으로 인한 피해보다는 음주, 흡연, 도박으로 인한 피해가 더 큰데 이건들은 왜 규제를 안합니까?
    성인이라서라는 잣대를 들이대면 더욱 셧다운제도의 어폐를 알 수 있을겁니다.
    논리성립 자체가 안됩니다.
    정부의 횡포고 놀아나면 안되는 사안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6:28
    No. 12

    메트로눔님//
    성인은 자기인생에 책임을 져야죠

    소수의 사람때문에 다른사람이 피해를 본다..

    16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소수라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꽤 많죠.

    다른사람이 피해보는 것은 기껏해야 스타,워크,디아 배틀넷 아닌가요

    그것은 블리자드社가 한국의 제도에 맞추지 않겠다고 한 것이니 그쪽 문제죠.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에서 심의해서 가결한 법률안인데 그것에 맞춰서 대응한 블리자드사의 정책이 all 셧다운 이라면 그것은 블리자드사의 정책문제죠. 피해보는 사람들은 블리자드사에 항의해야할듯.

    소수때문에 다른사람이 피해 볼수없다는 명제에 대해서 는 롤즈가 이야기 했듯 소수자인 16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권익을 최대한 보호하는게 정의라고 생각합니다.

    (소수는 아닌데 소수자다. 앞에꺼는 인원이 소수가 아닌거구요 뒤에꺼는 권리면에서 소수자라는 말이에요.)

    16세미만의 청소년에게 맞긴다는 것은 좀 무책임한거 같아서 저는 이 법안에 대해 찬성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레벨V
    작성일
    11.10.22 16:28
    No. 13

    푸하하하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6:29
    No. 14

    배덕의 방주님// 16세 미만의 청소년들은 야자를 안해요. 기껏해야 고1 미만인데요 ;; 밤 9시에 pc방에 가보면 초,중딩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수달맨
    작성일
    11.10.22 16:30
    No. 15

    저는 이런 일로 토론을 해야한다는 것 자체가 개그로 느껴집니다.
    이게 현실인지 ㅋㅋㅋ...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7 산예
    작성일
    11.10.22 16:30
    No. 16

    이것으로 인해 파생 될 여러가지 문제점을 보셔야지
    당장의 일시적 효과만 보고 찬성하신다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6:30
    No. 17

    게임을 못하게 하면 공부를 더 한다는 게 아니고

    11시 이후에 게임을 못하게 하면

    밤새 게임을 해서 학교에 와서 수업을 못따라가는 일은 적어지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레벨V
    작성일
    11.10.22 16:31
    No. 18

    제대로된 게임중독 예방교육을 한 적은 있습니까? 우리나라 실태에 맞춰서 해야지 그냥 직장인 연수하듯 쭈루룩 보여주기만 하면 애들이 경각심을 가지기는 하겠습니까? 우리나라 학생들은 학원 끝난후 과도한 학업 스트레스를 게임으로 풉니다. 제대로 된 스트레스 해소거리는 있나요? 학생들에게 게임 대신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그런것이 있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호림마
    작성일
    11.10.22 16:31
    No. 19


    진짜 대단한 나라다
    게임사 돈 쳐 먹기 위해
    국민 자유까지 팔아먹네
    ..
    돈에 양심을 팔아 먹은 나라답다 ㅋㅋ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Personacon GO집쟁이
    작성일
    11.10.22 16:33
    No. 20

    푸하하하하하하 ㅋㅋㅋ
    맙소사.... 역시 이 구시대적인 발상에 찬성하시는 분이 있긴하군요. 여기가 한국인가 북한인가. 아.. 아님 중국인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레벨V
    작성일
    11.10.22 16:34
    No. 21

    야 씐난다 나라에 희망이 없어. 나라 발전해야됨 ㅋㅋ 쩡소년 여러분은 공부만 하세요 ㅋㅋ 개인자유? 그런거 개나 주던가 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호림마
    작성일
    11.10.22 16:35
    No. 22

    겜임사가 돈을 안 뱉어 놓으니
    쇼미더머니을 쳐 먹기 위해
    제재하고
    ..
    그리고 이걸 알면서도
    모르척하면 똥꼬물 먹기위해
    잘했다는 인간들 보면
    인간이란 얼마나 추잡한지 잘 보여준다 ㅋㅋ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39 레벨V
    작성일
    11.10.22 16:35
    No. 23

    이야아 ㅋㅋㅋㅋ 거의 일제 뺨치는 이 법안을 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배덕의방주
    작성일
    11.10.22 16:35
    No. 24

    야자를 왜 당연히 해야 하는가에서부터 시작되는 논의여야 하는데, 어찌하여 야자를 기본 베이스로 깔고 당연히 아이들의 취미를 규제해야 한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는지 이해가 안갑니다만?

    7 to 11이 당연하고, 거기에 학원까지 가면서 살면 아이들은 무엇으로 자신의 심신을 달래고 해야 할까요? 모두가 쉬는시간마다 운동해야 하나요? 아니면 모두가 수다를 떨어야 하나요? 그게 정답이 아닙니다. 다양한 만큼 취미가 어느정도 인정이 되어야 하는데, 이건 무슨 국가가 병신도 아니고 야자 계속 시키기만 하고, 또 부모들은 아이들 집에 오면 통제 안되니 학교에 있는 걸 얼씨구나 좋다고 할 뿐이겠죠.

    그럼 아이들은 죽어납니다.. 그걸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6:37
    No. 25

    사과자르기님// 흐음. 다른 선진국들도 자국 학생들의 온라인 게임중독에 난처해 하던데요. 제대로된 게임중독 예방교육이 어떤것인지 좀 어렵네요..

    게임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나요.? 많은 연구들은 음악감상,산책,독서 등이 게임보다 스트레스 해소에 더 도움이 된다던데요

    淸露님// 으음.. 그런가요? 이것으로 인해 앞으로 파생될 효과라.. 게임산업 위축.. 일지? 더 나아가서 어떤 악영향이 있어요? 그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6:38
    No. 26

    호림마님//
    겜임사가 돈을 안 뱉어 놓으니
    쇼미더머니을 쳐 먹기 위해
    제재하고
    ..
    그리고 이걸 알면서도
    모르척하면 똥꼬물 먹기위해
    잘했다는 인간들 보면
    인간이란 얼마나 추잡한지 잘 보여준다 ㅋㅋ

    -_-

    제가 똥꼬물 먹기위해 잘했다고 하는 추잡한 인간이라는 말이시네요
    좀 모욕적이군요.

    님과 생각이 다르면 이런 식으로 말하셔되 되는 건가요.

    굉장히 사고가 편협하시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오유성
    작성일
    11.10.22 16:39
    No. 27

    한 번 생각을 해봅시다.
    셧다운을 시행한다고 해서 청소년들이 그 시간에 공부를 할 것 같나요?
    얌전하게 그 시간에 공부를 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무도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청소년들이 선택할 행동은 두 가지입니다. 부모나 혹은 다른 성인의 주민번호를 도용해서 게임을 하거나 다른 놀이를 찾거나.

    집에 앉아서 컴퓨터 잡고 있어도 할 게 없으니까 결국은 다른 놀이를 찾을 수 밖에 없는데요, 할 게 없으니 밤 늦게 거리로 나와서 놀 거리를 찾는 애들이 늘어날 것이고, 그에 비례해서 밤거리의 사고가 증가하겠죠. 그 때는 어떻게 할 겁니까? 옛날처럼 통금시간 적용시켜요?

    그리고, 어떻게든 게임을 하기 위해 다른 성인의 주민번호를 도용하려고 하는 경우는 더 심각합니다. 부모 주민번호로 끝나는 경우는 오히려 다행이지만, 부모가 그걸 알고 주민번호 도용 못하도록 막으면, 생판 모르는 다른 사람 주민번호를 알아내서 도용하려고 하겠지요. 멋 모르고 셧다운 닫았다가 '해커'를 양산할 수 있다는 겁니다.

    우리 나라는 인터넷에서 본명과 주민번호까지 입력해야 하는 나라인데, 이 때문에 개인 정보들이 누출될 경우 수 많은 선량한 시민들이 고스란히 피해를 입어야 하는 상황이죠.

    아무리 뜯어봐도 삽질로밖에 볼 수 없는 법인데, 이게 통과됐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게임을 못 하게 하면 그 아이는 공부를 한다
    라는 명제 자체가 가장 잘못 된 명제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호림마
    작성일
    11.10.22 16:40
    No. 28

    이 법안이 처음부터 왜 나왔는지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다 알고 있지 않나요
    모르고 있었다면 사과할께요
    ...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26 쭈뱀
    작성일
    11.10.22 16:40
    No. 29

    피시방의 흥행으로 인해 청소년 비행이 엄청나게 줄어든건 모르시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배덕의방주
    작성일
    11.10.22 16:40
    No. 30

    게임을 못 하게 하면 그 아이는 공부를 한다
    라는 명제 자체가 가장 잘못 된 명제입니다.

    저 명제 모르지 않습니다. 다만 그러자니 자기들의 기득권을 포기해야 하는데 미쳤습니까? 그러니 90년대의 만화책 불싸지르기, 21C의 게임에 대한 규제가 나오는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6:44
    No. 31

    온라인 게임을 못하게 하면 그 아이는 온라인게임을 덜하게 된다
    따라서 새벽까지 온라인 게임에 빠져드는 아이가 적어진다
    따라서 16세 미만의 청소년들의 온라인 게임 중독현상이 적어진다

    이것도 틀렸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인생사랑4
    작성일
    11.10.22 16:44
    No. 32

    댓글 다신분들 중 대다수는 예의가 없으시네요.
    이런 생각 저런 생각 있는법인데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해서
    무례를 범해도 되는건 아니지 않나요?

    물론 저도 반대합니다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수달맨
    작성일
    11.10.22 16:45
    No. 33

    온라인 게임 중독 현상이 적어지는 대신, 야간 청소년 비행이 급증할 겁니다. 청소년 비행이 온라인 게임보다 유익한 현상이라면 할 말이 없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8 경천
    작성일
    11.10.22 16:47
    No. 34

    온라인 게임 중독이야 줄어들겁니다. 못하는데 중독이 될리 없죠. 다만 다른걸 하게 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레벨V
    작성일
    11.10.22 16:47
    No. 35

    당연히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방과후에 학원으로 자유시간이 없는 학생들은 자기전에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풀죠. 보통 학원은 10시까지 합니다. 법안 이후로. (과외방은 새벽 2시는 기본입니다.) 보통 다른나라 학생들이야 방과후 여유시간이 많아 친구들과 놀면서 스트레스를 푼다지만 우리나라는 그런게 안되죠. 학교에서 학업 성취도가 떨어지는건 당연히 친구들하고 놀 시간이 학교 수업시간밖에 없기때문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6:48
    No. 36

    저는 게임을 못하게 하면 공부를 잘하게 된다 라고 한적이 없습니다

    본문에서는 게임을 많이 하는 남자 학생들의 성취도가 여자 학생들의 성취도 보다 낮다 라는 말을 한것이구요 이것은 FACT죠.

    저는 이것이 법안을 뒷받힘하는 하나의 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무슨 '게임을 못하게 하면 애들이 공부할것이다' 라는 생각을 가진 80년대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한 놈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저는 좀 화가 나네요.


    야간 청소년 비행이 급증할까요..?

    초등학생 중학생들이 야간에 밖에 나와 비행을 한다라는 것은 잘 상상이 안가네요;

    그렇지만 그럴 수도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호림마
    작성일
    11.10.22 16:50
    No. 37

    가장 중요한 것은
    애들을 위해 이 법안이 만들어 진게 아니고
    ..
    게임사 돈에게 돈을 뺐기 위해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
    그러한 시점에서 시작했는데
    무슨 애들을 위한 정책이 되겠습니까?
    ..
    전혀 애들사정 고려 없이
    겜임사 니들 한 번 엿 먹어 봐라는 거지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 수달맨
    작성일
    11.10.22 16:50
    No. 38

    초등학생 중학생들 요즘 비행 아주 잘합니다.
    특히 초 6학년- 중학생들은 날아다닌다고 합니다.
    물론 게임 못한다고 나가서 비행하는 아이들이 10배씩 늘어나진 않겠지만 확실히 늘긴 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대해적
    작성일
    11.10.22 16:50
    No. 39

    현재 진행되는 상황으로 보아 찬반 토론, 혹은 설득으로 가고 있습니다.
    토론란에 글을 만들고 얘기를 나누심이 어떨까 싶네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22 Meritee
    작성일
    11.10.22 16:52
    No. 40

    그냥 이 법안은 '애들 밤에 게임못하게'이게 답니다.
    사실 이건 반대하지 않습니다. 못하게하던 말던. 긍정적인 효과가 있긴 할거구요. 근데 이 법안이 어떤 정신에서 나왔는지..
    절대 이게 최선이 아니라는겁니다. 애들 생각한다면 이딴법안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정말 몰이해로 점철된.. 에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1.10.22 16:52
    No. 41

    개인의 행동자유를 억압하는 법률에 찬성한다는 의견에 대해 묻고있습니다만 이것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 댓글도 달았습니다만, 여타 의견을 표현 안하시니 다시 묻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6:52
    No. 42

    -------------
    영국 서섹스대 인지신경심리학 전공 데이비드 루이스 박사 팀은 독서, 산책, 음악 감상, 비디오 게임 등 스트레스 해소 방법들이 스트레스를 얼마나 줄여 주는지를 측정했다고 하네요~~


    그 결과 6분 정도 책을 읽으니 스트레스가 68% 감소됐고, 심장 박동수가 낮아지며 근육 긴장이 풀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다른 방법들도 효과는 있지만 독서에는 못 미쳤다는 결과가 나왔다.
    음악 감상은 61%, 커피 마시기는 54%, 산책은 42% 스트레스를 줄였다. 비디오 게임은 스트레스를 21% 줄였지만, 심장박동수는 오히려 높였다는 결과가 나왔다.

    루이스 박사는 “경제 상황이 불안정한 요즘 현실에서 탈출하고 싶은 욕구가 크다”며 “무슨 책을 읽는지는 중요하지 않으며 작가가 만든 상상의 공간에 푹 빠져, 일상의 걱정 근심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으면 된다”고 말했다.

    이 연구 결과는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 데일리메일 온라인 판 등이 29일 보도했다.
    ---------------

    단지 이런 하나의 기사로 제가 맞고 다른분이 틀렸다 라고 주장하려는게 아니구요.

    초,중학생들이 학업의 스트레스를 풀려고 밤 11시이후 새벽까지 게임을 하는 것은 좀 아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스트레스를 푸는 다른 활동들을 장려하는게 어떨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4 몽l중l몽
    작성일
    11.10.22 16:53
    No. 43

    하..하하하.. 똑같은 걸 했던 그리스는 EU에 무역제재 맞고 폐지했고 똑같은걸 했던 베트남은 실효성이 없다고 폐지를 검토하고있죠..

    온라인게임 셧다운제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딴것 없었어도 콘솔/PC로 해온것만 20년이 넘는데 ㅋㅋㅋㅋㅋㅋㅋ어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이거 국내에만 허용되는건 아시죠? 외국서버로 우회하면? 외국게임기업이 못하겠다고하면? 그외에 인터넷에 뿌려지는 게임들은? 개인이 서버열어서 하는 게임은 어떻게 막을까요? 외국업체는 안되게 할 순 없을테니까 외국업체도 본인인증하라고 시키라고 하면? 구글/유투브에서 똑같은거 시행시켰다가 아예 한국국적 업로드/댓글 차단시켰던건 기억하시죠?

    그냥 게임 자체를 나쁜것으로 보고 만든 법에 도대체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개인의 자유 침해만해도 심각한 문제에 지킬생각이 없는 사람은 수두룩 빡빡한데 ㅋㅋㅋㅋ

    간단하게 예를 들어봅시다. 지금 만화/소설 해적판이 판을 치죠? 불법인데도 받을사람받고 볼사람 다 봅니다. 야동은요? 야동도 불법이지만 안 보는 사람 있습니까? 국가가 대대적으로 단속한다해도 볼 사람은 다 볼겁니다. 근데 여기서 야동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 있습니까?당장 성교육시간만해도 야동보고 자위하는거 괜찮다고 하는마당에?

    똑같은 바리에이션으로 20년전쯤에 만화책 죄다 불태우고 만화책방 금지시키려고 했던건 아시죠? 10년전쯤에는 똑같은 논리로 폭력성만화/애니/영화를 신나게 깠었죠?

    통계적으로 봤을때 게임중독이 많은 층은 공부잘하는 층도 있지만 숫적으로 저소득층과 같이 여러가지로 부족한 집안 애들이 더 많아요. 결과적으로 게임중독에 가정자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는것은 이미 나와있어요. 그것에 대해 무시한채 제어가 안되니까 전부다 하지말란 논리는 이미 근거가 매우 부족하기 그지없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천사의밤
    작성일
    11.10.22 16:54
    No. 44

    여기 댓글 다시는 분 중 반대하시는 대다수가 애들이 없는 분들이신듯요.. 막상 결혼하셔서 자기애가 늦은공부마치고 들어와서 컴퓨터 새벽까지 하는 모습을 보면 셧다운제 반대만은 못하실듯하네요 차라리 그시간에 잠을 자는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4 몽l중l몽
    작성일
    11.10.22 16:55
    No. 45

    아 못적은게 또 있네요. 게임 11시부터 6시까지 못하게 한다고 쳐봅시다. 그 애들이 수면권 박탈 어쩌고 했었는데... 과연 얼마나 잘까요? 이 부분도 고민해봐야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배덕의방주
    작성일
    11.10.22 16:56
    No. 46

    생각하라님// 생각하라님 주장대로 하려면 무엇이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지 아실거라 믿습니다.

    야자가 없어야 합니다. 우선 여가를 풀로 충분히 즐길 여건을 만들어주고, 그 후에 자신이 계획을 세워서 공부할 여건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생각하라님의 말씀은 그러니까 양두구육이에요.

    궁궐 안에서는 남장시켜놓고 그 궁녀들과 왕이 시시덕거리며 놀면서 궐 밖에서는 남장을 금지한다고 해서 금지가 되겠습니까?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건 본질적으로 문제가 되는 요인인 야자를 제거해야 하는데, 그거에 대한 논의는 없이 다만 스트레스를 적게 받도록 해야만 한다라고 주장만 하시니 오류라고 지적하는 거랍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9 천사의밤
    작성일
    11.10.22 16:56
    No. 47

    인용님// 개인의 행동자유.. 물론 중요하죠... 단지 미성숙된 어린 친구들의 자율성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4 몽l중l몽
    작성일
    11.10.22 16:57
    No. 48

    게임이 중독이라는 논리면 아예 네트워크서버 자체를 중단시키고 통금정책을 펴야지 그냥 명분만 좋은 억지에 불과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오유성
    작성일
    11.10.22 16:57
    No. 49

    어이쿠 생각하라님, 죄송합니다;; 댓글을 쓰다보니 여성부에게 직접 쓰는 것처럼 되었네요. 생각하라님께서 그런 생각을 가지셨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제가 글을 그렇게 써놨네요;; 불쾌하셨다니 사과드리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이 법을 옹호하기 위한 근거 중에서 남녀의 성적차이를 드는 것은, 게임 때문에 남자애들이 성적이 낮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셧다운 하면 좀 나아질 것이다, 라는 생각 하에 나온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게임 셧다운 해도 나아지지 않을 것이고, 반대로 개인정보유출, 청소년 비행사고가 늘어나는 등의 부작용이 더욱 커질 것이다, 라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다소 거친 문장 죄송합니다, 생각하라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메트로눔
    작성일
    11.10.22 16:58
    No. 50

    생각하라님//
    책 읽기나 음악 감상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있을 것이고, 그렇다면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있겠죠. 이건 취향의 차이지 문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다른 취미를 가지라고 장려할 수는 있겠지만 그걸 법적으로 강요할 수도 없는 일이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5 天劉
    작성일
    11.10.22 16:59
    No. 51

    아.......-_-;;;;;;;;; 전 자유를 침해받고 싶지 않은데, 애들도 그렇지 않을까요......대체 게임이 얼마나 해를 끼치길래 법으로 강제해서 그걸 금지하는지 도통 이해를 할 수가 없네요. 무비판적으로 이런 정책을 수용하다보면 밥먹을 때도 법에 저촉되지 않게 먹어야 되는 시대가 오는 거 아닐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6:59
    No. 52

    호림마님// 저는 이 법안에 아무런 이익관계가 없습니다. 저는 똥꼬물 빠는 추잡한 인간이 아니라는 것을, 그냥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을 뿐이라는 것을 말해드리고 싶네요.

    인용님.//저는 ; [개인의 행동자유를 억압하는 법률에 찬성/반대 한다는 의견]
    ....... 흐음. 저는 [] 안의 명제에 대해서 반대라던지 찬성이라던지..아직. 제 주관이 그렇게 뚜렷하지가 않네요.
    그냥 이 문제에 있어서는 셧다운제가 청소년의 온라인게임 중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수있을꺼 같아서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
    그리고 많은 분들이 셧다운제는 태생이 잘못되었다.

    여성부가 게임회사에서 매출의 1%를 긁어 오려고 만든 법률이다

    청소년을 진정으로 생각한 법이 아니다

    라는 덧글들은 잘 모르는 부분이네요. 이부분들은 좀더 생각해 보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대해적
    작성일
    11.10.22 16:59
    No. 53

    참고로, 남여 공학 내의 성적순을 가지고,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게임을 많이 해서 성적이 낮다는 주장을 하셨는가 본데,
    2010년 기준으로 여고/남고가 남여공학보다 수능 성적이 더 높았습니다.
    남학생이 게임을 하느라 공부를 안해서 성적이 낮게 나온거라면, 여고의 평균 성적이 남고보다 높아야 하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으므로, 주장의 근거가 될 수 없습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65 天劉
    작성일
    11.10.22 17:01
    No. 54

    이런 법안 만들 시간에 교육 쪽을 개편에서 밤늦게 눈에 불을 켜가면서 게임에 목숨 걸지 않게 만들면 되는거 아닙니까. 학업시간은 세계에서 탑을 다투는주제 대학까지 가면 성취도가 개판이 되는 이유를 생각해봐야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7:02
    No. 55

    오유성님//네 알겠습니다. 그런 부분이 충분히 있을 수있겠네요. 좀더 생각해 볼께요. 그리고 그렇게 사과하실 꺼까진 없으세요 ; 딱히 님을 지칭한 것은 아니에요 ^^ 오늘 좋은하루 되시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수달맨
    작성일
    11.10.22 17:02
    No. 56

    미국에서는 지금 '게임'을 교육에 접목시켜 어떻게 발전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있는데 우리나라는 하나를 그냥 죽여버리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7:06
    No. 57

    대해적님// 네.. 남고 여고 사이의 관계는 그런가요..? 저는 그 부분은 잘 몰랐네요.

    고등학생정도면 머리도 컷고 대학입시도 중요하니까...게임보다는 학업에 열중하는것 아닐까요.

    남학생들이 체력면에서도 고등학교 공부는 유리하다고 생각하구요..

    남고/여고 사이의 관계는 님께서 말씀하신것 처럼 그럴꺼 같네요.

    그런데 이 법률은 보니까 16세 미만에 대해서 셧다운이더라구요

    pc방에서 밤까지 노는 초등학생들... 보면 대부분 남학생들이고..

    요즘 남자 초등학생들(여자애들도 일정부분은 그렇겠지만요 특히 남자..)
    에게 온라인 게임 중독이 심하더라구요.

    선생님들 이야기를 들어봐도 그렇구요. 제 주변 조카들, 엄마들 이야기도 그렇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6 쭈뱀
    작성일
    11.10.22 17:07
    No. 58

    결국은 돈내놓으면 규제 풀어주겠다는 이야기입니다.
    근데 너무 스케일 크게 놀아서 시tothe망 ㅋ
    시사에 좀 더 관심을 가지시고 큰 그림을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지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7:08
    No. 59

    健雨님/// 게임의 긍정적인 부분에 대한 연구가 지속되고 있다는 소식은 저도 많이 들었어요.일부 주들에선 게임을 학습에 접목해서 어린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였다더군요..대단한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0 멈뭄뭄미
    작성일
    11.10.22 17:08
    No. 60

    남자가 여자보다 성취도 낮다라는 말이 있어서 올려보는데 PISA에 따르면 대한민국 남자 학생은 읽기를 제외한 전 비교과 영역에서 여성보다 성취도가 월등히 우수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7:10
    No. 61

    천애지각님// 그런 이야기인가요?? 저는 해당 new들만 봐서 그런지 업계쪽의 자세한 부분은 잘 몰랐어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 ^^

    문피즌 여러분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시구요. 힘내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6 쭈뱀
    작성일
    11.10.22 17:11
    No. 62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ㅎ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1.10.22 17:18
    No. 63

    妙慧 님//
    대상 학생

    - 만 15세: 15년 3개월-16년 2개월(우리나라는 98%가 고교 1학년)

    - 최소 6년의 형식교육 받음.

    - 인문, 실업, 공사립 구분 없음

    [출처] PISA 학업성취도 측정에 대한 이해와 PISA 2006 결과
    <a href=http://blog.naver.com/jikwang77?Redirect=Log&logNo=140048063646
    target=_blank>http://blog.naver.com/jikwang77?Redirect=Log&logNo=140048063646
    </a>

    그렇군요..

    평균적인 고1 학생의 성취도...

    사실 저는 개인적인 입장으로 봤을때.. 학업성적이 높은 학생이였는데요.
    그래서 평균이상의 학생들이 제 세계관이였네요
    그래서 이런 편견이 있었군요!

    전교 상위권에 여자가 남자보다 많다
    =
    여학생의 학업성취도가 남학생의학업성취도 보다 높다

    가 아닌데 말이죠

    그부분은 제가 확실히 잘못 생각했어요.



    그렇지만 초등학생,중학생들의 게임중독은 남학생들이 더 심하다 라고 생각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8 IlIIIIIl..
    작성일
    11.10.22 18:36
    No. 64

    원래 선천적으로 단기간에 몰아서공부하는데에 여자들이 훨더 잘하죠. 근데 수능치면 반전되는거아시죠? 중학생까지는 전교권에는 여자들이많지만 고교생이상이되면 남여격차는 역전되며 고3이되는순간 압도하게됩니다.

    피씨방은 10시이후에 학생들 안받죠. 고딩들도 다나가는데 초딩이버틸까요? 10시 넘어가면 게임잘안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임창규
    작성일
    11.10.22 21:16
    No. 65

    이게 효율이 있기나 할지 모르겠습니다.
    앞서서 게임 업계에 돈을 요구라도 안 했으면 모를까...
    거부 당하니까 돈 안준다고 저런 짓을 벌이는 걸로 밖에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회색
    작성일
    11.10.22 21:45
    No. 66

    온라인 게임만 막아버리는 우스운 제도로 뭘 할 수 있는지 원..
    더군다나 게임 막아버리면 더 나쁜 길로 아이가 샐 수 있다는 생각은 안 해보시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Pnash
    작성일
    11.10.22 21:51
    No. 67

    알콜중독 생기니까 금주령 내리는거랑 뭐가 다른지..
    그래봤자 마실사람 다마시고 노는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念願客
    작성일
    11.10.22 22:03
    No. 68

    게임 막아봤자 다른 도피처는 많습니다. 셧다운제는 별 쓸모가 없어요.....또 하고싶은 말은 많지만 해봤자 뭐가 달라지겠어요...허허
    찬성하는 분이 계시다니 그저 놀라울 뿐.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