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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9

  • 작성자
    Lv.55 hi******
    작성일
    20.12.28 14:00
    No. 1

    갈등상황이 생기면 거기에 딱 그거에 맞춤형인 스킬/스탯을 줌 or
    일단 스킬/스탯을 퍼줘놓고 지능에 문제가 없다면 해결 못할수가 없는 상황을 줌

    어찌되었건간에 재미있게 잘 버무려 풀어나가면 사소한 점들은 걍 넘어가겠는데 너무 어거지로 끼워맞추거나 똑같은 패턴만 주구장창 반복하는 작품들을 몇편 보고나니 상태창나오는 작품이다 그러면 일단 거르네요

    찬성: 5 | 반대: 3

  • 작성자
    Lv.66 지나가는1
    작성일
    20.12.28 14:19
    No. 2

    상태창 아니여도 여기저기 다 들이댈법한 설정같은데 그냥 소설 그만보시고 에세이나 비문학 보시면 되겠네요

    찬성: 13 | 반대: 8

  • 작성자
    Lv.60 식인다람쥐
    작성일
    20.12.28 17:47
    No. 3

    잘만쓰면 괜찮은데 더 퍼거토리 말고는 시스템설정 때문에 소설퀄이 더 좋아졌다고 느낀 소설이 거의 없긴합니다.
    걍 작가 편의를 위해서 쓰는느낌이지

    찬성: 5 | 반대: 1

  • 답글
    작성자
    Lv.54 심심히다
    작성일
    20.12.30 00:09
    No. 4

    도입부 넘기가 너무힘들어서 그런데 퍼거토리 재미있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왕콩알
    작성일
    20.12.28 18:48
    No. 5

    데우스엑스마키나..신적존재의 개입이 불편하니까요. 논리와 개연을 무시한 초월적인 존재가 싫습니다.

    찬성: 4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양사(樣師)
    작성일
    20.12.28 19:47
    No. 6

    시스템이 문제가 아니라 시스템을 제대로 못 쓰는 게 문제죠.
    이미 시스템은 장르 소설에서 완전히 자리잡음.
    미국 판타지 소설 중 대부분이 소아온 영향을 받은 게임기반 LitRPG임.

    찬성: 8 | 반대: 1

  • 작성자
    Lv.68 [탈퇴계정]
    작성일
    20.12.29 00:44
    No. 7

    시스템은 사실 하나의 장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만연하죠. 중요한건 잘 쓰냐 못 쓰냐 아닐까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99 솔리온
    작성일
    20.12.29 14:01
    No. 8

    시스템이 문제가 아니라 작가의 문제...

    찬성: 3 | 반대: 0

  • 작성자
    Lv.80 크라카차차
    작성일
    20.12.29 18:47
    No. 9

    게임소설이거나 게임소설이 현실로 된 소설이면 이해하고 보겠는데 무협에서 스텟창나오는건 정말 못보겠음...무협이랑 스포츠...스포츠소설에서 스텟이나오고 뽑기가 나오고...처음볼때만 재밌고 그후 나오는건 다 복붙수준이라 별로...

    찬성: 1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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