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글고 10대 대부분이 몇군데 없는 대여점 어쩌고 하셨는데
전국에 2만개가 넘던 대여점이 왜 싹 사라지고 지금 수천개정도밖에 안남았겠음?
그 800원 아깝다고 다 불법으로 다운받으니 장사가 될리가 있나
대여점에 소설책 한권 7,8천원짜리 보니깐 한 5,6천에 들이던데 800원이면 최소 8번은 대여가 되야 책값이 나오고 그래도 9번씩은 빌려가야 세금내고 먹고살고 하지..
근데 예전엔 이게 됬는데 불법다운으로 다 보고 안빌려가니까 2,3번 빌리고 그니깐 당연히 먹고 살 수가 있나
암튼 그리고 예전에 대여점 2만개 됬을 땐 그나마 책 쓰면 잘나가면 2만부수는 그래도 나간다고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이뭐병..
암튼 넘 현실을 모르시는듯.
흑랑제님은 원인은 무시하고 결과만 보시는데요.
대작을 써내면 그만큼 작품이 팔려야 대작을 쓰려고 도전하는 사람이 많겠죠. 그러나 이미 대여점 시스템이 나오면서 대작을 써도 최대부수량은 한계가 오도록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창의적 작품, 신선한 작품 이런것도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읽히는 작품을 쓰는게 더 중요하게 다뤄지게 됬죠. 근데 대여점시스템에서 스캔본,텍본이 돌기 시작하니 이젠 대여점마저 고사하고 책은 더욱 팔릴 곳이 없어졌죠. 그럼 그나마 있는 대여점에 책이 들어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최대한 초반에 흥미끌고 반품 안되게 하고 글의 질보다는 양으로 승부를 해야하게 되었죠.
애시당초 그런 질적 하락이 일어난 이유는 생각도 안하고 질이 낮아서 스캔본이 돌아다니는게 아니냐 라고 하시니 참 ..
또한 잡아들이는 단속자에 비해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하는 사람의 수가 월등히 많아 어떻게 잡아낼 수가 없었다는 것 또한 한 몫을 합니다.
그리고 지금이야 젊은 작가층이 많지만 예전에는 이렇게 작가층이 젊지 않았죠. 그 결과 컴텨를 그렇게 잘 다루는 사람도 없었을 것이고 불법공유의 심각성에 대한 것도 그렇게 잘 알지 못했겠지요. 하지만 한국 소프트웨어 시장의 붕괴, 만화시장의 붕괴 등으로 현실적으로 다가오자 그제야 체감하게 된 것이고 각종 대책을 구비해봤지만 현실적으로 저작권에 대한 법의 미비, 저작권에 대한 인식 또한 희박, 잡아도 잡아도 어디선가 나타나는 업로더들 덕에 어쩔 수가 없었던 것이고. 이제 그 원인으로 최초유포자(하루에 수십권씩 업로드하는 작신)를 발견하고 현상금을 건거구요.
Comment '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