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그냥 언론 분위기 띄우기....
근데 솔직히 너무 워크삘이 많이 나요.. 차별화가 되야하는데;
그리구 건물도 너무 빨리 부서지고. 물론 이걸로 속도감을 줬다고는 하는데.. 이렇게 되면 초보유저를 끌어들이기가 무척이나 힘들텐데.
아시다싶이 초보들 화면전환 늦는데.. 공격메시지 보고 그쪽으로 가보면 벌써 다 터져있고 이러면 때려칠듯;
젊은 얘들이야 금방금방 익히니 가능할 지도 모르지만 그런 분들은 RPG 더 좋아하고.. 원래 스타1 팬이엇던 사람들은 나이들어서 이제 새로운거 배우기 귀찮음. 살기 바쁜데 뭔 스타2를 배워서 또 하려나..
그닥..
스타2는 별로 선구자적인 시스템은 없더라구요. 스타1과 차별화라고 해봤자 3d그래픽과 좀 변경된 유닛들 건물들. 그만큼 스타1의 느낌을 살리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워크3은 스타와 달리 RTS에 RPG적 요소를 가미하다가 우리나라에서 망했고(망했다고는 하나 80만장 팔린 대박타이틀입니다), 전세계적으로는 크게 성공을 거둔 타이틀이죠.
현재 밸런스구도가 상당히 좆망이고, 패치도 극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긴한데, 그건 스타1도 초창기에 밸런스 무지막지하게 안좋았던건 대부분 아실듯. 밸런스야 꾸준한 패치와 유저들의 연구를 통해 맞추면 되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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