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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 댓글입니다.
문명플레이어라는 글에대한 평
가독성이 너무 안좋습니다. 문명을 할건지 삼국지를 쓸껀지 한 가지만. 설정을 설명하면 읽기 싫습니다. 세번째 초반 임팩트 없고 너무 뜬금없습니다. 중간부터라고 해도 믿을 정도
친절하게 독자에게 1화내 주인공이 처한 상황을 설명하세요
두번째로 세계관을 설명하지 말고 글 속에 녹이세요
세번째로 독자의 흥미를 끌만한 주인공만의 특성이 필요합니다
문명발달을 쓰려면 겁스, 문명. 크루세이더 킹즈 등 설정툴과 게임을 참고해 전개합니다
넷째, 매력적인 도우미와 서브캐릭터를 추가해야 합니다
또 대화는 되도록 목적성을 띄도록 합니다
다섯째 전개가 너무 느려서 주인공이 뭘 했는지 모르겠으니 전개속도에 변화를 주세요.
여섯째 읽기 편하게 띄어쓰기 문단 나누기 할것.
일곱째 양판소처럼 안 쓰려고 하지말고 양판소처럼이라도 써봐라.
다듬지 않은 글이라는 게 느껴집니다
목적의식이 불분명해서 주인공의 매력이 없습니다
경쟁자라도 추가해주세요
문명을 키우면 신이 된다던지, 목숨이 걸렸다던지, 대회상금이 인생을 바꿀 정도라던지 뭐 그런거요
문장을 다듬으셔야 될 것 같아요.
특히 첫 문장이요.
<문명플레이어>
PC게임, CD게임, 패키지게임. 많은 게임의 분류 중 저렇게 불리는 게임에는 매우 유명한 것들이 있다.
이 문장에는 제가 볼 때 무척이나 이상합니다.
또한 그렇게 매력적이지도 않고요.
당장 크롬에 <첫 문장>이라는 글을 쓰면 다양한 글들이 나옵니다.
이만큼 첫 문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겠지요.
첫 문장에 좀 더 힘을 보태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만과 편견>
재산 꽤나 있는 독신 남자에게 아내가 꼭 필요하다는 건 누구나 인정하는 진리이다.
<모비 딕>
나를 이스마일이라 부르라.
<위대한 개츠비>
지금보다 나이도 더 적고 마음도 더 여렸던 시절 아버지가 해주셨던 충고를 나는 지금까지 마음속으로 곱씹고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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