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음... 위 댓글들을 보니 세계관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군요.
예를 하나 들어 보겠습니다.
어떤 특정한 중심소재가 세계관에 영향을 끼친다고 가정해 보죠. 그럼 그 것 때문에 발생한 판타지세계의 독특한 문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외에 것은 대부분 우리가 생각하는 전형적 판타지와 다르지 않아요. 귀족이 있고 영주가 있고 검과 방패를 들고 싸우는 세상.
아예 눈마새와 같이 매우 독창성이 강한 세계관도 있을 수 있겠지만, 굳이 이렇게까지 확대해서 볼 필욘 없습니다.
제가 예를 하나 만들어서 전해드리자면,
그냥 전형적 판타지 세상에 마장기가 출현해서 몇백년간 해먹었으나 마장기의 움직임을 제압하는 역장트랩이 발명된 이후 마장기가 유용성이 크게 줄어들었다....이렇게 설정한다면....마장기로 인해 나라의 전쟁관련 개발 및 보급 비용, 병종구성이 조금 달라질 수 있겠죠. 그리고 코어와 관련된 설정이나 그외 국가간 전쟁양상도 그렇고..대개...마장기 또는 기간트물에 깔려 있는 기존의 설정들이 바로 연상되실 겁니다. 아예 없는 것들이 아니라 기존에 것들을 베이스로 깔고 역장트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전투관련한 상상만 더 붙이면 되겠네요.
이스나 슬레이어즈처럼 아예 창조부터 시작해서 무슨 신이 있고 ..이런거 완벽하게 갖추어야만 한다는 그런 말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세계관을 구성하는 몇가지가 조합하여 그 세계관의 특징이 만들어 지는데요. 이 몇가지를 모두 새롭게 하려면 힘들겠지만 하나 혹은 두가지만 바꿔도 .. 적으나 많은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마법을 막아내는 신소재가 개발된 시대. 나머진 전형적 판타지.
오렇게만 해도 재밌는 상상을 많이 만들어 낼 수 있죠.
애니 슬레이어즈 맞습니다. 세계관이 확장되고 조정이 될 수 있는 문제를 말씀하셨는데요. 그건 어마무시하게 방대한 워크래프트의 세계도 그래요. 시리즈로 이어질 경우 딱 정해져 있고 변함없는 작품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슬레이어즈 애니메이션의 경우 그 전에 단계는 제가 잘 모르지만, 적어도 최초의 시리즈에서 나온 것들이 비교적 작게 보일 순 있겠습니다만 중심인 로드오브나이트메어가 만든 세상, 그리고 용신과 마왕이 대립하는 구도 그 밑의 신하와 장수들...이런 것들은 첫번째 애니에서도 이미 드러나고 있어서 .. 이 정도면 이미 설정이 기본적인 완결성은 갖췄다고 보는게 맞지 않나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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