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64

  • 작성자
    Lv.1 쿠루루
    작성일
    05.11.27 22:48
    No. 1

    맞아요 맞아! 무조건 맞아요![<--그 프로 그램 안본..] 해포하고 무협하고 비교하다니-_-;;; 해포도 사람 죽이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전차남
    작성일
    05.11.27 22:49
    No. 2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환경자체가 마이너라서 그런듯... 일종의 환경차이지요. 영국은 창조분야를 키웠다잖아요. 그러나.. 울나라는 ㅜㅜ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56 삼화취정
    작성일
    05.11.27 22:49
    No. 3

    해리포터도 그냥 판타지일 뿐인대 피디는 무개념..
    그인간 소설은 읽어보고 프로그램 만드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5 극성무진
    작성일
    05.11.27 22:49
    No. 4

    이런것은 토론란이나 강호정담에 더 어울리지 않을까요??
    그리고 뭐 결론적으로 헤리포터나 무협이나 결국은 보는 사람에
    따라서 다른것이겠지요^^a....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05.11.27 22:49
    No. 5

    해리포터는 상상력이 뛰어나잖아요? 그리고 상대적으로 반지의 제왕이나 나니아연대기같은것보다 대중적이고요. 그니까 인기가 있겠지요

    그런데 작명센스하고는 참.. 마법 VS 무협 -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쿠루루
    작성일
    05.11.27 22:50
    No. 6

    5//푸히히힛;;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가정(假政)
    작성일
    05.11.27 22:51
    No. 7

    결과적으로 해리포터가 인기있는 건 사실이지만, 명작이라고는 말 못하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0 Ruiner
    작성일
    05.11.27 22:51
    No. 8

    아니 그런 극악한 소리를!!!!

    무협의 그 엄청난 작품성 뛰어난 작품들을 못 보셨나보군!!!

    아무리 해리뽀다구가 상상력이 뛰어나다고 해도 무협에 그런 소릴 하면 안되죠 무협도 엄청나게 잘 짜여진 소설 마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한가득
    작성일
    05.11.27 22:52
    No. 9

    상상력의 스케일을 따지자면 국내소설이 최고 아닐까요? ㅋㅋ
    무협은 아니지만 투드... -ㅇ-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이나홍
    작성일
    05.11.27 22:53
    No. 10

    해리포터는 상상력 하나만 봐줄만한 작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05.11.27 22:54
    No. 11

    8// 무협도 잘 짜여진 걸작들이 많이있죠. 전 단지 다른 소설을 비하하는것 같아서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샤르카즈
    작성일
    05.11.27 22:54
    No. 12

    문학의 개념을 모르는군요 PD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묘엽
    작성일
    05.11.27 22:58
    No. 13

    요는 소설 자체가 주는 이미지와
    대중에게 먹혀들었냐 안먹혀들었냐
    그리고 외국에서 인정받은것 이라면 사족을 못쓰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식정도랄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4 신자
    작성일
    05.11.27 22:58
    No. 14

    해리포터
    물론재밌지요 하하
    하지만
    무협도 제대로 된거 찾으면 해리포터보다 더욱 심한 몰입감
    하루만에 독파하죠

    사람관점마다 다르겠지만 전 무협이 더 좋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삼생
    작성일
    05.11.27 23:01
    No. 15

    해리포터는 영어소설이라 파괴력이 있는 것 같은데...
    단지, 그 차이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때굴때굴
    작성일
    05.11.27 23:04
    No. 16

    ㅎㅎ 영화로 만든다면??차이는 드러남!!

    해리포터 우세 승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3 流柳
    작성일
    05.11.27 23:06
    No. 17

    전 무협은 잘 안봐서 모르겠지만.. 판타지 분야에서는 눈/피마새가 해리포터보다'는' 낳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냥이공주
    작성일
    05.11.27 23:07
    No. 18

    해리포터는 참 좋아하는 영.화...지만.....
    저는 무협이 선호순위 0순위라는....^^;;
    고무판 만쉐이!!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5 魔君
    작성일
    05.11.27 23:11
    No. 19

    글쎄요 어찌보면 인식의 차이겠지요 과거 대본소시절부터 만화와 동급으로 취급되어온 무협이 결국은 만화와 같은 밑바닥 문학이라는 인식....그러나 전에 딴지에서 한번 제기된적이있었는데 해리포터의 이야기구성은 결국 무협과 그리 멀게 떨어진것도 아닙니다. 한국무협은 이미 무협이라는 틀에서 엄청나게 다양한 구성을 시도하고 또한 시도중이라 무협이 해리포터보다 못하다는건 잘못된거라고 봅니다.
    오히려 외국에서 그리고 많은 독자층을 거느리고 있다고 마치 위대한 문학인냥 떠들어대는 언론이 문제라고 보여지는군요.
    해리포터엔 어린이의 꿈이 녹아있는 성장소설이지만 무협엔 이미 인생과 삶이 녹아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6 엠쓰
    작성일
    05.11.27 23:13
    No. 20

    해리포터... 영문판 나오자마자 본 사람인데요, 정말 뭐랄까. 한국 번역판보단 몰입도가 있지만, 단지 롤링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세계가 뛰어난 것 뿐이지 그다지 재밌다곤 생각되지 않아요.. 더구나 5부부터는 롤링께서 잘 하지도 못하시는 갈등묘사를 하셔갖고선, 점점 유치해진달까. 뭔가 그 나이또래의 갈등이란걸 순전히 사랑과 우정으로만 판단해버리는거 같달까요..;; 아무튼, 뭔가 유치한 소설입니다. 처음에 나왔을땐 진짜 많이 좋아했었는데 것참=_=;; 가면 갈수록 뭔가 안티가 되어가는 느낌이랄까요; 비판을 많이 하게 하더군요; 책이라는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5 극성무진
    작성일
    05.11.27 23:13
    No. 21

    19/적절한 대답이군요^^
    그렇습니다 헤리포터나 무협이나 다 좋은 문학들인데
    이른 무조건 한쪽으로만 치우쳐서 말하는 언론이 가장 잘못되었다고
    생각 합니다 특별히 어느 한쪽이 나은것이 아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불멸의망치
    작성일
    05.11.27 23:15
    No. 22

    19// 명답이네요.
    무협엔 이미 인생과 삶이 녹아있다. 캬~
    한국어 권이 영어권만큼이나 넓었으면 진작에 작가분들 중에 재벌된 분들 계실거라고 전 믿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5 아데른캇스
    작성일
    05.11.27 23:18
    No. 23

    성공한 대중문화이냐 아니냐의 차이겠죠.
    아직까지는 무협소설은 마이너 장르이니까요. 더욱더 발전시켜서
    세계속에 떨치는 훌륭한 양식으로 키워 보도록 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1 검군
    작성일
    05.11.27 23:20
    No. 24

    베스트셀러라고 해도 이건 단지 "많이 팔린 책"일 뿐이죠.
    내가 좋아하는 책은 아니죠.

    헤리포터가 작품성이 뛰어나다기 보다는
    사람들 취향 문제가 아닐까 해요.

    결국 Yo는
    - 기호의 차이

    정도로 볼 수 있지 않을까 해요.

    하여튼 결론은

    무협 만쉐~~ ㅡㅡ)/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sa****
    작성일
    05.11.27 23:21
    No. 25

    해리포터와의 비교는 작품성이나 문학성에서의 비교가 아닌 것 같았습니다.
    굳이 두 가지로 나눈다면

    1. 현재 무협은 중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이런 점은 문제점이라고 보인다. 그에 반하여 해리포터의 경우엔 자유로운 상상이 펼쳐 져있다.

    정도와.

    2. 해리포터는 작가가 뛰어나기도 하였지만 영국 즉 나라에서 많은 도움을 주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작품이 되었다. 하지만, 그에 반해 국내의 무협은 상당수의 사람이 삼류콘텐츠로 바라보는 면이 있다.

    정도로 보았습니다.


    '해리포터의 문학성이나 작품성이 무협과 비교할 때 뛰어나다.' 식의 비교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훈.D
    작성일
    05.11.27 23:22
    No. 26

    아직 우리나라의 무협이 큰 인지도를 얻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그런 듯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작은태상s
    작성일
    05.11.27 23:25
    No. 27

    해리 4권까지보고 안보는중..5권은 집중이 안되더라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가요마르트
    작성일
    05.11.27 23:26
    No. 28

    해리포터 4부 이후로 유치해진 소설.

    해리포터는 고등학교이후론 재미없다.
    라고 들 하죠.

    아마 지금 고등학생 이신 분 들은 제말이 무슨 뜻 인지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몽유(夢遊)
    작성일
    05.11.27 23:27
    No. 29

    이런말 하면 욕 먹을지 몰라도...
    해리포터 쓴 작가가 뛰어나다고는... ㅡㅡ;
    그냥 운 빨이 맞은 작가라고 밖에 생각이 안되는데...
    도불어 거대 매스미디어가 키워준 작가라고 생각이 드는데...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소야[笑夜]
    작성일
    05.11.27 23:27
    No. 30

    난..해리포터 다읽긴했는데요=_=...남는게없는...그냥 재밌었다는느낌...판타지소설이랑 다를게없는거같은데=_=..이상하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7 포른
    작성일
    05.11.27 23:30
    No. 31

    개인적으로 해리포는 싫어함..;;
    영화로 한번봣는데 막대기로 쭈욱!! 빛나가는 것 밖에...;;
    대략 마법이라면 토네이도나 메테오 등등..(퍽!) 후다닥..~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 대지중해님
    작성일
    05.11.27 23:32
    No. 32

    최고의 상상력은

    투명드래곤입니다.

    정말 대단한 상상력과 먼치킨 소설들을 대놓고 비꼬는 소설 므훗~~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소야[笑夜]
    작성일
    05.11.27 23:35
    No. 33

    솔직히...그 유명...한..투명드래곤도....영화로..잘만 제작하면...안되려나=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7 우비공자
    작성일
    05.11.27 23:35
    No. 34

    헤리 그거 재미대가리 젓나게 없는거 왜보구 재미있다구 하는지 모르겠음

    티브서 간혹 헤리하면 채널 돌려버림 그게 뭐 그리재미있다구

    초딩 코뭍은 돈이나 축내는것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더문
    작성일
    05.11.27 23:44
    No. 35

    해리포터 재미 없던데.. 1권읽다가 버린 몇 안되는 소설.. --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8 천룡격파
    작성일
    05.11.27 23:45
    No. 36

    해리포터... 솔직히 요즘에 보자면 실망스러워지는 소설이죠. 롤링씨의 상상력이 조금씩 바닥 나는 것일지도? 저는 솔직히 무협 소설과 해리 포터를 비교를 하는 분들이 이해가 안갑니다. 그냥 취향대로 보면 될 것이지 왜 비교를 합니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보자면 해리포터 그냥 재미있을 뿐입니다. 명작? 명작이라 생각하면 우리 나라의 옜날 이야기들이 더 뛰어나지요..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anijoa
    작성일
    05.11.27 23:50
    No. 37

    헤리포터.....솔직히 별로던데-_-;;
    번역판으로 한번 봤습니다만....그렇게 까지 몰입되지 않는 느낌인지라 원판까지 구해서 봤습니다만.......역시 그닥;
    윗분들 말씀대로...시류와 거대자본들의 밀어주기로 성공한듯한 느낌-_-
    헤리포터를 보는 내내 든 생각은 이영도님의 눈마새, 피마새가 그 특유의 필력을 그대로 살린체 영문화 시켜 출판된다면 더욱 잘 팔리는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는....뭐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야 하겠지만요
    무협은 배경 자체가 중국대륙이라는 한계가 있어서 동양적 코드에 익숙한 사람이 아니라면 그닥 재미를 느끼기 어려운게 사실이니...작품성은 둘쨰치고 그래서 세계적으로 성공하기 힘들지만, 우리나라의 걸작이라 칭해지는 판타지 작품들은 밀릴 이유가 없어보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0 게달군
    작성일
    05.11.27 23:51
    No. 38

    뭐 해리포터는 돈이 되는 아니 돈벌이가 확실히된 소설이란데 의미를 두었겠죠..방송은 못봤습니다만..
    방송에서는 확실한것을 원하니깐.. 이슈가된 해리포터 손을 들어주는게..
    저도 해리포터는 코드가 안맞아서 안봅니다만..쩝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DarkSmel..
    작성일
    05.11.27 23:52
    No. 39

    어이없는 말일 뿐입니다.
    해리포터가 뛰어난 작품이라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읽기에는 그저그런 애들에게 인기있는 동화책!!일 뿐입니다.
    서술방식이나, 표현방식을 봐도 저는 그저 그런 애들이 읽는 동화책이라는 느낌 이상을 받을 수 가 없었습니다.

    영국에서도 인기있는것은 어른들에게가 아니라 아이들에게 인기 폭발인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런걸 우리나라에서는 언른들도 읽으면서 좋은 작품이라고... 할말이 없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sa****
    작성일
    05.11.27 23:56
    No. 40

    아이들이 읽는다 라는 전제가 있더라도 작품성을 논할수가 있습니다. 취향에 맞지 않는 다는 것은 글에 대한것 이전에 '어떤 내용, 어떤 전개'식의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읽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글은 작품성이 있고, 뛰어나며 그렇지 않은 글은 작품성이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해리포터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어린이 위주라고 할지언정 많이 팔리는 책이기도 합니다. 그런 면으로 보았을때 단순히 작품성이 없다. 어린애들이나 읽는 글이다. 라고 말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6 쉼마니
    작성일
    05.11.27 23:57
    No. 41

    해리포터 작가분.. 솔직히 저는 그 분이 앞으로 대가리가 많이 크면 심형래씨 처럼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해리포터하면 예날에 봤던 영구와 땡칠이나.. 우뢰매가 생각나더군요.. 요즘애들도 보고 좋아할 수 있으면 됐지요 뭐..
    무협은 어른을 위한 소설도 많을텐데 어째서 똑같은 상상력의 산물 중 하나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는지 의아하군요.

    어쨋든 무협을 즐겨보는 사람으로서 발끈합니다 그려-_-

    확 그냥 받아뿔라..-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피카츄
    작성일
    05.11.28 00:01
    No. 42

    마법사 판타지라면 저는 해리포터가 대부분의 우리나라 작품들에 비해 훨씬 뛰어나다고 봅니다.

    맨날 중세유럽을 배경으로 해서 왕국들의 힘 싸움 전쟁이 나면 매일 마법사는 뒤에서 마법이나 쏘는 단순한 온라인게임용 판타지[상상력 부족]가 아닌 어렸을 때 꿈꿧던 진짜 마법들 거기에 아직도 사람들 사이에 숨어서 진짜로 존재할지도 모른다는 그 생각 그것만으로도 작품성과 상상력은 충분히 뛰어나다고 봅니다.

    생각의 차이일 수도 있죠
    용이 마법을 인간에게 전해줬다. 고로 용은 만능이다 [한국형]
    용은 마법을 쓸 줄도 모르고 그냥 불이나 뿜는다. 고로 용은 밥이다[해리포터]

    다만 왜 하필이면 비교대상이 무협인지 그게 의문이죠.
    [중국에서 저거 방송했으면 욕 바가지로 먹었을 듯]
    한국형 판타지와 다른 나라의 판타지 이런 식이라면 모를겠지만요.

    결론 : 왜 이런 결론이 나왔는지는 생각 안 나지만 피디의 무계념에 한 표.

    ps. 전문가들의 생각 역시 해리포터는 4부가 최고고 그 이후는 하락세라 하더군요.

    39//해리포터는 월래 아동용 도서로써 만들어졌고 아동용 도서로 세상에 나왔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펩쉬맨
    작성일
    05.11.28 00:08
    No. 43

    해리포터.. 책으로도 영화로도 한번도 안봤다 - - 겁나 유치할듯해서
    영화를 무진장 좋아하지만.. 해리포터는 왠지 안땡기던데- -
    그 피디 참.. 웃기네. 객관적이 아닌 주관적이다 라는 생각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zoo
    작성일
    05.11.28 00:17
    No. 44

    해리포터... 그저 유치하다는 생각밖엔 안들던걸요. 처음엔 나름대로 신선한 발상과 상상력이 재밌어서 주위에 전파했지만 이제는 안읽어요. 정말 단순한 전개를 보이는데서 실망했어요. 그야말로 아이들이 읽는 동화수준이던걸요. 그나마 유명 전래 동화보다 속에 담긴 내용도, 교훈적인 내용도 없어서 못미친다고 생각해요. 왜 인기가 있는지 어리둥절하긴 하지만 베스트셀러라고 해서 읽을만한 책인건 아니니까로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6 우동공주
    작성일
    05.11.28 00:18
    No. 45

    저는 해리포터보다 하얀늑대들이 훨씬 수준있고 재미있고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판타지라서 해당안되나요?
    그리고 굳이 무협과 판타지를 비교하는 이유가 뭘까요?
    판타지에서는 비교 못하나 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조한
    작성일
    05.11.28 00:18
    No. 46

    무협이랑 해리포터는 근본적으로 다르다고 생각은 합니다.
    우선 무협은 어떤 프레임 안에서 만들어진 "재" 생산 장르가 되어 버린 느낌이 듭니다. 주인공이 얼마간 무아지경에 빠졌다면 임독양맥이 관통되었다는 등 일정한 틀위에 세워진 소설이 대부분 입니다. 뭐 딱히 서양쪽이랑 비교하자면 D&D의 환경을 쓰는 소설이나 스타워즈의 환경을 쓰는 소설쯤... 서양쪽의 그러한 소설들을 우리가 생각하기엔 팬픽정도로만 보이지 않을까요? 프레임이 있다 없다를 떠나서 무협을 읽지 않는 사람들이 그런식으로 생각하기 쉽지 않을까요?

    해리포터는 뭐 몰입감이 있다거나 할진 모르지만 "모모"는 어떻습니까?

    좋아하는 사람들이 읽는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9 풍류(風流)
    작성일
    05.11.28 00:25
    No. 47

    크..
    일단 근본적인 문제는
    우리나라사람 대부분이
    무협소설을 삼류소설로밖에 보질않는데
    다른 나라한테 좋게봐주라는 것은
    언어도단이죠
    일단 영국이나 다른 유럽의 나라처럼
    우리나라 국민의 생각부터 바꿔야 하지않을까요?

    추신
    저역시 무협을 많이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0 카카
    작성일
    05.11.28 00:28
    No. 48

    헤리포터 20페이지도 넘기기전에 접어버렸다는...
    시도는 여러번 해봤지면 역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밸리스카이
    작성일
    05.11.28 00:33
    No. 49

    스키마같은 작품하고 비교를 해보지..그 놀라운 상상력의 세계. 집배원같은 포터는 5권부터 손 놨슈. 흠. 방송은 못 봤는데, 무협을 환타지의 일종이라고 전제했나봐요? 안 그렇다면 무협과 마법을 비교할 리가 없을텐데.
    방송 의도가 뭐였을까요? 흠냐..우리 나라 장르문학을 살리자는 건지 잡자는 건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3 낑깡마스터
    작성일
    05.11.28 00:34
    No. 50

    해리포터 갈수록 망해가고 있다고 보는데요...무협은 끝까지 좋은 글
    많습니다. 피디가 맛이 간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관광곰탱이
    작성일
    05.11.28 00:42
    No. 51

    전 글이 계속 나오는 무협쪽에 한표
    해리포터 함 볼려면 1년은 기본으로 기둘려야되고 ㅜ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쿠오나
    작성일
    05.11.28 00:43
    No. 52

    솔직히 상상력은 봄을 찾는 마법사나 양말줍는 소년이 더 나은것 같아요헤리포터의 상상력은 왠지 누구나 한번쯤 꿔봤을 공상같은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도시의여우
    작성일
    05.11.28 00:51
    No. 53

    해리포터.... 왜 재미있는지 이해가... -.ㅡ; 동심이 메말라서 그런가..
    1편... 그냥 재미난 상상을 했군... 2편 왜 또 하는거양... 그냥 끝내지...
    3편... ㅡㅡ; 왜 또.... 지겹지도 않나... 비슷비슷한거 왜 또 만드는겨
    TV에서 띄어주기해서 그런 것인지... 쯧~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5 엠보돌
    작성일
    05.11.28 00:53
    No. 54

    윗 리플들중 하나를 읽어보니 문학성이나 작품성 문제로 무협은 열등하고 해리포터는 우월하다는 식의 프로그램은 아니었던듯 싶네요...

    말 그대로 중국이라는 한정된 공간내에서 이루어지는 무협과 공상의 세계에서 자유로운 상상이 펼쳐져 있는 해리포터정도... 그리고 국가의 도움으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해리포터와 우리나라에서 삼류콘텐츠로 인식된 무협의 차이점 등을 집은듯 싶네요...

    그다지 무협을 비하한듯 싶지는 않군요..

    저도 안봐서 모르겠지만 아마도 확대해석하신듯...

    해리포터 욕도 가끔씩 보이고 그 프로그램을 보지도 않은 분들이 피디가 무개념이라는둥... 참... 우리나라에서는 한사람 바보만들기 금방인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소야[笑夜]
    작성일
    05.11.28 01:04
    No. 55

    웅...난영화만들자했지..=_=.....바보만들기참여는=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DarkSmel..
    작성일
    05.11.28 01:08
    No. 56

    sarudi님 님께서 제 리플에 대한 반박으로 아이들이 읽는 책이라도 작품성을 논할수 있다라고 하셨는데... 제가 글을 많이 짤라먹고 이야기 하는 안좋은 버릇이 있어서 제대로 설명이 안된것 같습니다.
    sarudi님의 말처름 아이들을 대상으로 쓴 책이라도 당연히 작품성을 논할 수 있습니다. 다만, 헤리포터 같은 경우 캐릭터의 단순성-착한놈은 착하구 나쁜넘은 계속 나쁜-, 줄거리의 별다른 반전없는 단순한 일직선성의 글 구조로 보아도 그렇게 뛰어난 작품이라고 평하기에 힘들지않나(솔직히 평할 가치는 없다고 봅니다만...)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은 어린이들이 사서 읽는 것과 작품성은 아무 상관이 없는것 같은데요. 많이 사서 읽는 글은 좋은 글은 될 수 있을 지언정, 작품성있다고 말할 수 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DarkSmel..
    작성일
    05.11.28 01:13
    No. 57

    아! 그리고, 헤리포터의 현대와의 절묘한 매치를-평범한 사람들과 마법사들이 섞여사는듯한- 높이 평가하는듯 하지만, 제 생각은 조금 다른게, 그렇게 섞여 산다는 설정만 빼고 그렇게 평범한 사람들과 부대끼면서 사는 모습은 보이지를 않습니다. 헤리포터가 모험을 즐기는 곳은 일반 사람들은 갈수 없는 마법학교와 그 주변의 신비한 세계에서 만이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평범한 퓨전소설들 일반 고등학생이 우연한 계기로 판타지 세계로 넘어가서 모험을 즐기는 것과 뭐가 틀린지요.. 묻고 싶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박도령
    작성일
    05.11.28 04:32
    No. 58

    사람마다 다들 관점이 틀린대 그렇케 일방적으로 피디라는 작가가
    말을 하는거보면 참 어이가 업죠...

    그 프로그램 작가라는인간이 그렇케 말을햇다면 그건 시청율을 의식한
    행동이라고 뿐이 생각이 안대는거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5 네시
    작성일
    05.11.28 04:58
    No. 59

    설화님 지금도 계시나보네..- -;;
    설화님도 벌레님이셨구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사슬이
    작성일
    05.11.28 06:52
    No. 60

    위에 한분이 말씀하신 투드의 영화화는..

    영상으로는 표현할수 없는 너무나 적나라한 요소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기때문에.

    허무함의 극치를 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천재적인 영화감독이 나타난다면.. 어처구니 없으면서도 놀라운 그 세계를

    잘 표현할수도.. 세기의 작품이 탄생하는건가?! 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sa****
    작성일
    05.11.28 08:21
    No. 61

    어디로 옮겨졌는지 몰랐었는데...

    일단 '어린아이들이나 좋아하는 해리포터에 무슨 작품성이냐? 무협이 차라리 낳다.'라는 반응으로 보였기에 달았을 뿐입니다.

    해리포터의 작품성이 매우 뛰어나다 가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팔리는 만큼 대단한 작가기는 하다는 의미로 단 리플이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냥이공주
    작성일
    05.11.28 11:07
    No. 62

    강제 이주*^^*
    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5 네시
    작성일
    05.11.28 11:14
    No. 63

    그렇게 조으신가요? -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노란병아리
    작성일
    05.11.29 08:24
    No. 64

    으하하하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