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23

  • 작성자
    Lv.29 월영신
    작성일
    16.08.08 18:51
    No. 1

    솔직히 지역 색이 있다는 말은 음식에만 맞는 거 아닐까 합니다... 사람은 사람 따라 차이나는 거지, 지역은 글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18:59
    No. 2

    지역색을 입혀 선입견을 품고 보시는 분들이 종종 있더군요.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니 그저 안타깝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6.08.08 19:00
    No. 3

    잘못한거 많을 겁니다.
    당연히 잘한 것도 많을 거고요.
    다른 지역도 비슷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19:02
    No. 4

    네, 그러니까 싸잡아서 욕하는 건 좋은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8 斷劍殘人
    작성일
    16.08.08 19:02
    No. 5

    지역색은 아느나라나 존재합니다. 없을 수 가 없고 없으면 그게 더 이상한거지요.

    지역색이 문제가 아니라 그걸 정치에 나쁘게 이용하는 정치인과 정치광신도들이 문제인거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19:05
    No. 6

    당장에 다른 나라만 보더라도 없을 수가 없죠.
    맞는 말씀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19:05
    No. 7

    좋게 지내면 얼마나 좋으련만
    아직까지도 나이가 지긋하신, 적지않은 수의 어르신들 뿐만 아니라
    일부 무분별하게 지역감정 조장을 재미로 부추기는 키보드 워리어들 때문에
    지역 감정의 해소가 잘 되지 않는 것처럼 보여 안타깝기만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19:08
    No. 8

    그런데 꼭 사람의 감정 때문만은 아니거든요.

    경제에 관해 배우다 보면은 잘 되고 있는 것에 더 투자를 할지
    아니면 부족한 부분에 투자를 해야할지 결정해야 하는 것이 나오는데,
    이전의 우리나라 정책은 잘 되고 있는 것에 더 투자를 해야한다는 것이 정설로 받아들여져서
    아무래도 서울을 위시한 지역보다는 서울과 거리가 먼 지역엔
    투자가 덜 된 부분도 있거든요.

    그러한 부분도 감안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19:13
    No. 9

    여러 가지 문제가 있겠습니다만, 경제 부분에 대해선
    제가 뭐라고 할 말은 없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이통천
    작성일
    16.08.08 19:10
    No. 10

    다행이라면 우리나라는 다른지역사람을 납치해 돈을벌거나, 독립한다고 투표하거나, 총들고 다른지여사람들과 싸우진 않으니 행복한거죠. 에휴.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19:14
    No. 11

    다른 나라보다 낫긴 하죠 ㅠㅠ 다들 가까워지면 좋을 텐데 말이죠 ㅠ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3 내공20년
    작성일
    16.08.08 19:42
    No. 12

    전라도가 지역감정을 부추기긴합니다.
    호남이란 이름으로 단체가 얼마나 많은지. 그들만의 고리는
    타지역 사람들을 배제합니다. 단순히 정치인 투표때만 봐도
    한사람에게 99% 표가 몰리는 것을 보면 그들의 단결력을
    볼 수가 있죠. 자기들끼리 뭉치면서 차별은 하지말라는게
    말이 안되는거죠. 전라도 사람이 인사담당자면 전라도 사람
    뽑습니다. 이건 제 경험담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8 별줍는아이
    작성일
    16.08.08 19:56
    No. 13

    맞습니다 어딜가서 전라도 사람 만나면 꼭 고향 물어보는건 전라도 사람뿐입니다
    같은 지역이면 형동생 하고 다른지역 그걸로 끝입니다 그런데 이게 해외 나가면 또 한국사람끼리 뭉쳐 다녀 다른 외국인들에게 차별 당하는 이유가 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20:02
    No. 14

    음, 저도 어딜 가서 만나면 고향 어디냐고 물어보던데
    저한테 물어보는 분들은 전라도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저와 반대의 경험을 하셨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19:56
    No. 15

    저도 경험담이 있습니다만, 편 가르는 것 같아서
    굳이 거론하진 않겠습니다.
    99%는 실제 있었던 일이니 뭐라도 드릴 말씀은 없네요.
    이 글을 적은 이유는 밑에 분이 경상도 분들은 싸잡아서
    좋지 않게 적어 안타까워 적은 겁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3 내공20년
    작성일
    16.08.08 22:21
    No. 16

    경상도 분들도 문제 있습니다.
    전부는 아니겠지만 제가 본 대부분은 다혈질 기질이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22:28
    No. 17

    저녁은 드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경상도 분들 매우 좋아합니다^^
    서로 오해가 없길 바라서 글을 남겼는데, 대답을 주시니 감사하네요^^
    좋은 밤 되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8 별줍는아이
    작성일
    16.08.08 19:42
    No. 18

    지역감정이 없을수 없지요 이 좁은땅에서 몇천년을 서로 죽이고 죽이며 살아왔는데 유전자 적으로도 아마 박혀있을걸요 그건 어쩔수 없는 감정입니다 그 감정들 표출되는곳이 인터넷이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19:51
    No. 19

    네, 저는 그저 안타까울 뿐이에요. ㅠ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0 카힌
    작성일
    16.08.08 20:47
    No. 20

    인종문제나 지역주의나 모두 현실이지만, 그것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사회적 노력이 꾸준히 있는가 여부를 봐야 할 것입니다.

    미국처럼 엄청나게 넓은 땅에 엄청나게 많은 인종이 몰려 사는 곳이라면 얼마나 많은 문제가 발생하겠습니까. 그런데 미국은 노력하고 있죠. 현실이 그리 아름답진 못해도 노력하고 있는게 보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20:51
    No. 21

    노력이 중요하죠. 몇몇 분들은 아예 노력조차 포기하니
    안타깝네요. 좋은 밤 되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23:38
    No. 22

    지역주의, 지역감정이 나쁜 의미로만 쓰이는 건 우리나라밖에 없다고 하네요. 다른 나라에서는 긍정과 부정의 의미가 모두 공존하는데 말이죠. 그건 우리나라에서 그런 걸 정치적으로 이용해서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등에서 열심히 그런 걸 조장하는 사람들은 열심히 이용당하거나 누군가를 이용하려 한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차이가 있다면 그냥 인정하고 넘어가면 좋겠는데 부풀려서 그러는 걸 보면 썩 기분이 좋진 않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8.08 23:46
    No. 23

    정치적으로 이용한다는 건 예전부터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솔직히 저는 진영논리보다는 도덕적 관념이나 이런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지역주의 이런 거 생각 안 합니다.
    물론 잘못이 있으면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늦은 시간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