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경공 뻔하죠 뭐 경공쓰면 이동속도 빨라지는거겠죠--);;;아니면 쩜프를 뛴다거나 둘중하나;;;;;운기조식은 너무나도 단순하게 맹글어놓은듯;;;
다른껨에서의 '앉기' 랑 다를바가 없는 초라한 운기조식이라니ㅠ0ㅠ);;
그리고 솔직히..무협에서 의복의 역활이 방어수단인가요? 무협에서의 의복은 그냥 개인의 신분을 나타내주는 도구에 불과한거 같은데..(물론 무협지마다 한두가지쯤의 보의는 나오지만요ㅋㅋ)게임에서는 고급의복일수록 방어력이 높다보니..자기맘에 드는 의복을 입는게 아니라 방어력이강한 의복만을 골라입게되는 문제점이--);;;;;
으음.......
네츄럴님이 원하시는 게임이 절대 10년안에 나올수 없는 이유....
창조 라는 것 자체가 이미 거의 불가능 한 시스템입니다.
초식을 어떻게 만들것인지.. 이미 거의 말이 안되는듯.....
초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것에 맞는 검의 휘두름이 있어야 됩니다. 즉 모션이 있어야 되지요.
최소한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수준의 초식을 랜덤하게 무한히 생산해 내려면.. 수천가지의 모션이 필요하게 되는데....
게임상에서 그걸 모두 구현한다는 것 자체가 엄청 힘들죠.
그리고 일단 그런게 실현 됬으면, 이제부터 짜맞추기를 해야 됩니다. 1번 모션 2번 모션 3번 모션.. 을 합쳐서 하나의 초식이 완성되는 거죠. 그 것이 아직 안되고 있다는 겁니다.
두번째로.............
케릭터 마다 무공이 갈릴수밖에 없는 이유..
물론 리니지가 요새 마구 파괴를 하고 있지만, 다른 저용량 게음으로는 거의 구현하기 힘들죠.
같은 모습의 같은 케릭터가 같은 계열의 무고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많은 시간의 소요가 아닌가 싶습니다.
1가지 케릭터가 가질수 있는 가능성이 10개가 된다면, 4가지 케릭터면 40개가 됩니다. 그걸 다 구현하려면 일단 제작자가 무쟈게 힘듭니다. 리니지 같은 초 거대 기업이 아니고서는 힘들죠. 거기에 용량 마저 상당히 늘어나고, 제작 기간동안 길어니지까 꺼려하는 부분이 도리수밖에 없습니다.
무공에 대해서는 매우 불만스럽습니다.
현재 기존의 무협게임에서도 보란듯이 여러가지 무공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너무 적게 그리고 초보자들은 거의 꿈도 못꾸게 설정해놓았다는데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테크트리로 무공을 밟아 나가면 좋은데.... 전혀 그렇게 잡혀있지 않고, 달랑 기본 무공 과 그외~(실재로는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
무협게임이라고 해서 별거 없습니다. ㅡㅡ; 별게 있게 만들려면 정말 게임 소설에 등장하는 최소 30년 후에나 볼까 말까한 그런정도의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님의 마음에 들기 위해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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