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16

  • 작성자
    Lv.85 lullullu
    작성일
    04.04.16 09:20
    No. 1

    음...앞뒤의 논리가 맞다면 일본의 공이 더 크군요.
    일본시대에 사망률이 급속히 감소했고 철도를 놓았으며 관북지방에 산업시설을 만들었으니까요 -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박근혜
    작성일
    04.04.16 09:25
    No. 2

    일제시대 근대화가 이루어졌습니까? 우리 조국의 근대화는 1970년대 이루어졌습니다.. 해방후 조선이 근대화되어있었던가요?
    일제시대에 계몽이 이루어졌습니까? 민족말살정책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런 수준이하의 글을 쓰지 맙시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85 lullullu
    작성일
    04.04.16 09:31
    No. 3

    일제시대에 계몽이 이루어진것은 사실입니다.
    민족말살정책이 펼쳐졌지만 뜻있는 우리의 지사들이 계몽운동을 펼쳤지요. 그리고 근대화란 일제시대에 이루어진 것이 맞다고 봅니다. 1970년대에 이루어진건 산업화였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혈랑곡주
    작성일
    04.04.16 09:34
    No. 4

    네... 맞습니다... 그런 일들이 있었죠... 저의 안목이 짧아서 구체적인 예들을 들 수 없지만... 아마 일본은 조선이 완전히 자신들의 영토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나름대로의 투자를 했죠... 근대화는 좀 오바지만 여러가지로 이전에는 볼 수 없는 많은 것들이 그 시대에 생겨났죠... 참고로 아직 일본에서는 위와 같은 논리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땅에 박정희 시대를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듯이요... 그리고, 제 생각에는 그들의 논리가 잘못되지 않았습니다... 박정희의 공을 주장하는 사람들에게는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박근혜
    작성일
    04.04.16 09:35
    No. 5

    박정희의 독재를 부인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짚고 넘어갈것이 있군요.. 박정희의 부인 육영수를 살해한 사람은 북에서 내려온 사람이었습니다.. 김신조가 창와대 근처에 까지 침투한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물론 박정희는 실미도에 킬러들을 훈련시켜서 복수를 꿈꾸었습니다.. 미국의 반대로 몰래 준비했더군요..

    '독재를 비방하는 자는 무조건 빨갱이로 몰려 경찰에 잡혀갔다'는 당시의 독재에 대해 수긍하면서도 그당시 남북한의 관계도 같이 고려하자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하나 독재와 함께 경제개발의 공과를 같이 논하자는 것이 저의 주장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9 운동좀하자
    작성일
    04.04.16 09:36
    No. 6

    누가 울나라가 1970년대에 근대화가 되었다고 하나요?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조선 말기부터 근대화는 이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일제시대에 계몽이 이루어졌습니까? 민족말살정책이 이루어졌습니다.}
    박통시대에는 자유말살정책이 이루어졌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운동좀하자
    작성일
    04.04.16 09:39
    No. 7

    남북한 관계고 뭐고 간에 대통령 임기 해먹었으면 그후 양도를 했어야지요.
    남북이 대치중이면 대통령이 평생 해먹어도 됩니까?
    전두환 다시 불러내서 죽을때까지 대통령하라고 해야겠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박근혜
    작성일
    04.04.16 09:40
    No. 8

    글쎄 일제시대에 우리나라의 근대화가 되었다고 주장하는 친일파들이 좀 있긴 합니다만, 이런 논리 비약을 통해서 박정희의 경제개발을 무시하려는 시도는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제시대 계몽은 일본놈들의 민족말살정책에 대항했던 민족주의자들의 투쟁으로 봐야지, 일제시대의 결과로 보는 것은 좀 그렇습니다..

    해방후에 우리나라에 뭐가 있긴 합니까? 그나마 있던 것도 6.25로 몽땅 없어져 버렸고, 맨주먹으로 시작한 것이 바로 박정희의 경제개발입니다. 아래 한 중국 청년이 박정희의 공로를 '물을 담는것'이라고 말한것이 참 놀랍습니다..
    아니 눈을 뭉치는 것이라고도 했나요? 그것이 쉬운것 같지만 결코 쉬운것이 아닙니다.. 2차대전 이후 동시에 시작된 근대화 경쟁에서 선진국 진입을 눈 앞에 눈 나라가 오직 우리나라 밖에 없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가림토검사
    작성일
    04.04.16 09:45
    No. 9

    계몽이요?
    아 한숨만 나오네여.
    계몽이라니요.
    일제가 우리나라를 계몽시켰다니요. 어떻게 이런 어처구니없는 말을 할수가있습니까.
    그들은 우리민족의 의식을 없앴습니다.
    가장큰게 패배주의 아니였습니까......
    그리고 위에 박근혜씨.
    경제개발 5개년개획은 장면내각이 만든거랍니다 그걸 박정희가 가져다 쓴거구요.
    좀 알구서 쓰세요.
    그리고 노동자 국민들이 피ㄸ땀으로 이룬 발전이지 그게 박정희의 공인줄아십니까.
    노동자들을 탄압하고 억압하고 무조건적인 노동을 강요하고 정경유착으로 소수의 기업을 키워주고 이게 다 IMF를 만들었던것 아니엿습니까.
    박정희가 정권 안잡았다면 아마 경제가 더 발전 못했을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지금처럼 지역주의 정경유착 노동자 차별.
    꼴통언론이 설치는 이런 사회는 되지 않았을겁니다.
    역사는 말해주겠지요.
    박정희에 대해서.
    지도자라고 부를 가치조차 없는 친일파 장교일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9 운동좀하자
    작성일
    04.04.16 09:45
    No. 10

    2차대전 이후에 선진국 진입 앞둔 나라가 오직 우리나라 하나? 똑같이 독재했는데 우리보다 잘사는 대만이랑 싱가폴은 어쩌고요?

    절더러 18년간 독재하라고 해보십쇼! 울나라 선진국으로 만들어 놓을 자신있슴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가림토검사
    작성일
    04.04.16 09:47
    No. 11

    나도 녹목님의 의견에 동참...
    나보고 20년동안 언론을 바보로 만들고 국민들에게 오로지 노동만을 강요시킨다면 경제발전 못하는게 바보지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박근혜
    작성일
    04.04.16 09:52
    No. 12

    노동자 탄압이라...
    후후
    뭐 공장도 없던 시절에는 노동자 탄압도 없었죠.. 있다면 지주의 수탈이 있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9 혈랑곡주
    작성일
    04.04.16 09:55
    No. 13

    계몽이란 표현이 걸리는 듯 하군요... 제가 계몽이라고 말씀드린 것은 실제 그 시대에 그들의 손에 의해서 계몽되었다는 말이 아닙니다... 일본에서는 아직도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거죠... 그리고 그들의 입장에서 단발령같은 것이 계몽의 한 모습으로 생각되어질 수 있겠지요... 제가 말씀드리려고 하는 것은... 모든 일에는 양면이 있다... 그래서 한쪽편으로만 왜곡되어지는 것은 잘못이다... 이렇게 주장하시는 분들에게... 물론 모든 일은 양면이 있지만... 그럼에도 총체적인 평가는 내릴 수 있다는 것과, 그런 의미에서 박정희는 어떤 평가를 받아야 마땅한가에 대한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낭인초우
    작성일
    04.04.16 09:56
    No. 14

    박정희 말만은 분이조 경재적으로 확실이 일조 하긴했조. 하지만 잘못이 더많조 독재란 어떤 말로도 희화 될순없는겁니다.박정희부터 전두환 노태우 보수 기득권층 모두 잘못된 연결드이조.그리구 자기 생각에 안맞다구 무조근 빨갱이니 머니하는건 정말 안좋습니다 상대 비평도 좀 생각해본디 말하기바랍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김비룡
    작성일
    04.04.16 09:58
    No. 15

    먹고사는 문제 물론 중요하지요.
    예전에 동남아에 진출한 기업에서 못된 일들을 많이하는 것을
    TV에서 봤습니다.
    제가 봐도 치가 떨리고 죽일#더군요.
    그런데 그것에대해 말을하는 현지인들은 참 순해보였습니다.
    먹고사는 것이 중요해서 그들도 그런 수모를 당하고도 일을하겠지요.
    우리보다 못살지만 제가 느끼기에 행복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삶의 만족도에서도 우리나라보다 동남아 국가가 높게나왔지요.
    저도 많이는 아니지만 돈을 벌 수록 시간이 지날 수록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이 있습니다.
    그게 돈으로 해결이 될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5 lullullu
    작성일
    04.04.16 09:58
    No. 16

    일제시대의 계몽을 뜻한다면 저는 그 시대 지식계층의 농촌계몽운동을 말하겠습니다.
    일본에 의한 계몽이 아닌, 일본의 탄압에 반발하여 이룬 우리나라 사람에 의한 계몽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대 일본인이 행한일은 식민지화였구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