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18

  • 작성자
    Personacon 二月
    작성일
    16.06.30 23:00
    No. 1

    무엇보다 사람을 수치로 파악한다는 것이 싫다는건... 너무 저렙만 봐서 그런거 아닌가요?
    어차피 마요네즈풍이라면 저렙에서 시작해서 저렙에서 끝날테니까요.
    그럼 드래곤으로 시작하는건 어떨까요? 드래곤 레벨하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르웨느
    작성일
    16.06.30 23:11
    No. 2

    저렙이요? 먼치킨급으로 쓴다면 제 주인공은 소위 말하는 멍청한 놈이 될 겁니다. 통치자나 독재자 스타일의 주인공은 이입이 안 되서 안 쓰는 편이니까요. 중도나 평화, 화합 같은 걸 좋아하는데, 중간에서 해결해보겠다고 발발 뛰어다니다가 만신창이가 될 확률 99.9999%!
    강해봤자가 여기저기 이용당하는 멍청이 녀석이 주인공으로 발탁될 확률이 높고.......
    레이드물의 묘미는 성장이라고 봅니닼ㅋ. 무한성장이 소재인 것 같은데 그걸 얼마나 새롭고 자극적이고 개연성 있게 내보이냐가 글의 재미를 결정 짓는 듯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8 빨간Bull
    작성일
    16.07.01 00:10
    No. 3

    10을 일반 성인의 표준으로 잡으면 어떨까요? 지적 능력은 단순비교가 무의미하거나 극히 어려우므로 표기하지 않고 근력 반사신경 지구력 등등!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르웨느
    작성일
    16.07.01 00:22
    No. 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 수치는 왠지 물리학에 통달해야 할 거 같으니 문과생은 바로 백기를 들겠습니다.
    다만 방어도와 방어 관통력 같은 시스템은 넣고 싶네옄ㅋㅋㅋㅋ... 문과생으로서 욕심을 내자면 스킬계수와 데미지 산출, 그리고 체력 정도의 스테이터츠입니다......

    HP, MP, SP, 그리고 공격력 방어력 정도........ 푸흐흐흐 레이드물은 이런 설정이 잼나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8 빨간Bull
    작성일
    16.07.01 00:39
    No. 5

    저는 좀 재밌는 액션RPG 하는 기분으로 자원관리 개념을 넣는덴 관심이 생기네요 ㅋㅋㅋ 광전사는 연속공격으로 \"유혈충동\"을 수급하고, 이 자원이 쌓일 때마다 공격력이 올라가지만 방어력이 떨어지고 ㅋㅋㅋ 유혈충동이 일정 이상 쌓이면 회전베기로 주위의 모든 적을 공격! 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르웨느
    작성일
    16.07.01 00:42
    No. 6

    올... 역시 사람 생각은 거기서 거기인가 봅니다.
    농장이나 가게 시뮬레이션 보면 에너지가 필요하죠. 요즘 모바일 게임도 컨텐츠를 하려면 소비 에너지가 있고요. 레이드물에다가 그것까지 차용해서 주인공들한테 패널티를 주어보면 어떨까 생각했는뎈ㅋㅋ...
    자원 개념을 생각하신 분이 저 외에도 또 있다닠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앜ㅋㅋ! 이런 소재는 먼저 쓰는 놈이 임자죸ㅋㅋㅋㅋㅋ!
    레드님 연재하시는 거 있습니까? 궁금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8 빨간Bull
    작성일
    16.07.01 01:02
    No. 7

    없습니다 ㅋㅋㅋ 선빵치는 사람이 이기는 거로 할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르웨느
    작성일
    16.07.01 01:05
    No. 8

    근데 누가 먼저 소재를 쓰던, 분명 내가 쓰는 이야기는 다른 이야기다! 라는 자신이 있기 때문에 소재 부분에서는 그닼ㅋㅋ......... 욕심이 나지 않습니다. 좋은 얘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필되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묘엽
    작성일
    16.07.01 00:45
    No. 9

    이게 회귀같은 사기성이 없으면 왠지 주인공은 등장 3화만에 죽어야될것같은 기분이듭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르웨느
    작성일
    16.07.01 00:52
    No. 10

    말씀 듣고 나니 또 그러네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운과 기질을 타고 난 극악확률의 영웅이 전세에 태어나는 게 아닐까요...
    옛날 판타지에 나오던 용사들이 그랬듯이요. (아련아련) 다만 그렇게 진행될 경우 피폐물 및 엄청난 구름이 예정될 수밖에 없는데, 요즘 독자분들은 그런 글 못 봄.......
    헿 그래서 제가 한 번 써보려고 합니닼ㅋ! 독자 없어도 자급자족하는 즐거움!........ 근데 레이드물이 너무 어려워 보여서 시작도 못하고 있는 게 함정이죸!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묘엽
    작성일
    16.07.01 00:59
    No. 11

    제가 주인공 빼고 다죽어나가는 레이드를 써보려고했는데 밸런스 맞추기가 너무 어려워요. 그 현대병기가 너무 쎕....... 능력자가 그거보다 강하면 지구가 폭발해야되고...... 현대병기에 어떻게든 제제를 가하려고해도 그 병기에만 제재를 가하면 현대인들을 죄다 바보로 만들어야되요. 답이없습....... 지금까지 레이드물중 그거에 설득력있는걸 딱히 못봤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르웨느
    작성일
    16.07.01 01:04
    No. 12

    어느 정도 과장은 해야죸ㅋ...... 무협에서 황실이 무림에 관여 안 하듯이 일정한 불문률? 속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는 거라 봅니다. 레이드물은..... 헤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5 나다움
    작성일
    16.07.01 00:49
    No. 13

    처음부터 막강한 능력을 가지면 사기캐가 되는데 회귀해서 막강한 능력을 가져야 당연한건...
    똑같은거 아닌가요?ㅡㅡ;;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르웨느
    작성일
    16.07.01 00:54
    No. 14

    경험의 차이가 있습니다. 갓난아기한테 어마어마한 힘을 준다고 그 아이가 효율적으로 그 힘을 사용할까옄ㅋ. 아니죠. 회귀했다는 것은 남들보다 실패한 경험이 하나 더 많다는 뜻이니까 위기의 순간에 다른 방법을 택할 수도.... 똑같은 방법을 택할 수도.... 있겠죠.
    ㅇㅇ.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5 나다움
    작성일
    16.07.01 01:04
    No. 15

    그러네요.. 경험을 해봤다는건 그만큼 시간을 번것이고 미래를 안다는 것이니까..
    그 두가지가 회귀자들의 가장 큰 능력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르웨느
    작성일
    16.07.01 01:07
    No. 16

    그렇죠. 주인공이 달라짐으로써 그가 봤던 미래와 현재의 인과관계는 오차가 심하겠지만
    등장할 적의 공략법이라던지 노다지 지역이라든지 배신자와 신뢰할 수 있는 인선이라든지 하는 건, 이미 경험한 것으로 손실을 줄일 수 있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acser
    작성일
    16.07.01 12:55
    No. 17

    스테이터스 시스템을 적용안하면 문제가 되는게 사람들이 버틸 수가 없어요....
    인간이 훈련으로 강해질수 있는건 한계가 있는데 그 한계보다 당장 동물이 더 쎄잔아요. 게임처럼 인식되는 단점은 있겠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인거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르웨느
    작성일
    16.07.01 14:07
    No. 18

    아니오. 수치화 안 하고 그냥 초인의 힘을 얻었다. 괴력을 얻었다. 한마디 적으면 됩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