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생좌는 기존의 레이드물하고 조금 거리가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레이드물들은 초능력을 사용하거나 게임 캐릭터를 캐우는 헌터들이 던전이나 필드라 불리는 곳에서 활약하는 작품인데 환생좌는 거리가 좀 있습니다. 다만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이고 다른 분들 생각은 다를지도 모릅니다.
이분 말이 맞는듯 하네요. 개별적인 소재는 나름 익숙한 소재들의 나열이지만 분절적이면서 연계적인 세계관 자체는 독창적이죠.
다만 첫단계부터 너무 달리셔서 두번째 단계가 오니까 벌써 지루히죠... 보통 게임으로 보자면 1단계에 풀스킬 주고 끝판까지 가는 느낌이랄까요. 쥔공이야 스킬이 개방이지만 세계관은 다른이들에게는 큰 차이가 없는듯해서 아쉬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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