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29

  • 작성자
    Lv.60 ruvstar2
    작성일
    15.12.27 13:34
    No. 1

    네~ 싫어하신다는거 잘알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청청루
    작성일
    15.12.27 13:48
    No. 2

    "전화로 몇 시간씩 통화하고도 자세한 얘기는 만나서 하자고 하는 게 여자에요. 그러니까 남자분들은 여자를 이해하려고 하면 안돼요." 이건 아는데 그런 말 한 적 있나요.?
    남자는 아이라는 얘긴 한 거 같은데(이건 정확하지 않음) 그런 말이라니...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5.12.27 14:56
    No. 3

    그 발언 1~2분 뒤에 나온 내용입니다. 본문의 뉘앙스와는 전혀 다르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7 조은정령
    작성일
    15.12.27 14:29
    No. 4

    진짜 그런발언했나요? 좀 그렇긴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5.12.27 14:53
    No. 5

    남성과 여성의 다름을 이야기하는 강의 내용에 포함되어 있네요.
    단지 본문의 뉘앙스는 아닙니다.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810DD06CF37C134BBF37ABF2C21A6568910A&outKey=V12598c9025a60c6fc7f10fc3b833223888e9181a619d44e25c5d0fc3b833223888e9&width=720&height=438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5.12.27 14:41
    No. 6

    출처를 알 수 있을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5.12.27 14:53
    No. 7

    해당 강의 동영상 주소입니다. 3분짜리지만 말씀하신 내용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810DD06CF37C134BBF37ABF2C21A6568910A&outKey=V12598c9025a60c6fc7f10fc3b833223888e9181a619d44e25c5d0fc3b833223888e9&width=720&height=438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7 카이셀
    작성일
    15.12.27 14:47
    No. 8

    마지막 사례는 제외하고 저는 다른 쪽에서 해석해봤어요. 김제동씨의 발언을 저는 여자들이 넓은 마음으로 남자를 이해해 달라. 라고 해석했어요. 또, 여자든 남자든 '상대방을 이해해주는' 게 뭐가 나쁜 일일까요. 오히려 좋은 일이죠. 역지사지란 말을 많은 사람들이 달고 사는 이유겠죠. 그걸 애완견이라 해석하셔서 오해가 생긴 것 같네요. 이해해준다고 자처하는 사람들이 모두 다 여자한테 져주고 술값밥값 내는 건 아니잖아요. 마지막으로 사람이 일방적으로 한쪽만 이해할까요. 양쪽다 이해해줘야지 진짜 이해아닐까요.
    뭐랄까 이렇게 얘기하면, 제가 성인군자라고 오해하실지 모르겠네요. 전 제 위주로 생각하는 이기적인 사람입니다. 이건 확실합니다. 그러니까 지금 MIROA님을 이해못하고 이렇게 제 의견을 남기는 거 일지도 모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2.27 16:18
    No. 9

    x발 이라는 단어를 좋게 봐주면서 다른 사람이 둘러말해주면 'x발'이 착한 용어가 되나요? 말그대로 'x발'입니다. 제가보기에 님은 답답한면이 있어서 다른 사람이 이해해주기를 바라기보다 님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게 빠를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4 wnsdlwns..
    작성일
    15.12.27 14:54
    No. 10

    오해하기 좋게 딱 저 발언만 가져오네요 ~.~;
    저도 이거 보고 동영상 찾아서 전체발언 다 봤네요. 남자를 개라고 표현해서 복종해야하는 낮은 존재로 본거 같은데... 제가 보기에는 결국 요지는 남녀차이를 말하고 있는데요. 서로 이해하기 힘든 존재다. 이건 여자친구랑 싸워보신 분이라면 이해할겁니다. ㅡ.ㅠ
    적안왕 님이 가져온 내용 뒷부분만 가져온다면 반대로 여자를 까는 내용이 되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5.12.27 14:56
    No. 11

    정말 오해하기 좋죠~_~;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2.27 16:19
    No. 12

    김제동은 늘 문제발언을 해와서 저것 말고도 많죠.ㅉㅉ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 MIROA
    작성일
    15.12.27 16:24
    No. 13

    여자는 개다라고 김제동이 발언했으면 그날로 매장되었을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6 가온뫼라온
    작성일
    15.12.27 15:11
    No. 14

    예전에 여성부가 했던 집지키는 개 라는 말도 그렇고 남자들은 개로 많이 표현되는군요 김제동씨가 했던 말의 뜻이 남자들을 격하시키는게 아니더라도 개로 비유한 표현자체가 정말로 기분이 나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9 스톤부르크
    작성일
    15.12.27 15:24
    No. 15

    집 지키는 개 발언은 여성부와는 상관 없습니다. 궁금해서 한 번 근원지를 추적해 보려 했던적이 있는데 다른쪽이 나오더군요.

    https://namu.wiki/w/%EC%A7%91%20%EC%A7%80%ED%82%A4%EB%8A%94%20%EA%B0%9C#s-2.1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6 흉갑기병
    작성일
    15.12.27 15:12
    No. 16

    글쎄요. 이걸 그저 남녀차이에 따른 갈등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자는 발언으로만 봐야 할까요? '남자친구를 볼때 이건 그냥 개다, 라고 생각하세요. 기대치를 낮추세요. 사람이 아니고 개다. 그러면 싸울 일이 없습니다. 오히려 대견합니다.' 물론 웃으라고 한 소리겠지만, 남성을 자신보다 하등한 존재로 규정하고 기대를 하지 않으면 괜찮다니, 이게 서로 이해하기 힘든 남녀차이를 비유할만한 적절한 예시라고 생각하시나요? '개'가 한국 문화권에서 어떤 취급을 받는지 안다면 저런 식의 비교는 하면 안되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4 영비람
    작성일
    15.12.27 15:39
    No. 17

    '개'는 무슨 죄라고 그런 취급을 하시는지.
    꼭 돼지나 소를 신성시하는 나라에서의 위상정도는 아니여도 개 정도면 충분히 괜찮은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6 흉갑기병
    작성일
    15.12.27 16:17
    No. 18

    몰라서 그런가요? 우리나라 욕 중에 '개'가 들어가는 욕이 어느정도일까요? 멀쩡한 말에 '개'를 수식하면 얼마나 부정적인 의미를 띄는줄 몰라서 물으시는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7 카이셀
    작성일
    15.12.27 17:51
    No. 19

    그렇네요. 사람을 개라고 표현한 건 적절하지 않았네요. 어떤 의도를 가져도 표현을 조심해야 한다는 거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4 영비람
    작성일
    15.12.27 15:39
    No. 20

    본인의 가치관에서 개를 가지고 남들에게도 이렇다 라고 주장하시니 심히 부담스럽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 MIROA
    작성일
    15.12.27 16:38
    No. 21

    영비람님이 개에 비유해도 괜찮아하는 아주 극소수의 가치관을 지닌 분이에요 ㅋㅋㅋ 본인이 소수인데 다수라고 착각하시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1 백곰엉아
    작성일
    15.12.27 15:46
    No. 22

    아니 그러면 남자는 늑대다는 발언은 머가 됩니까...
    개나 늑대나 ㅡㅡ;
    솔직해 집시다..
    남자분들 여자를 사랑한다 해도 정말 육체 관계 없이 지낼수 있습니가까 몇년 이상?
    여자는 가능해도 남자는 글쎄요.. 물론 가능한 남자나 불가능한 여자도 있겟지만 소수겟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5 신승욱
    작성일
    15.12.27 15:59
    No. 23

    남자는 늑대, 여자는 여우라는 말이 절대 진리가 아닙니다. 그리고 개와 늑대가 사람들에게 같은 의미로 받아들여지지도 않습니다. 같은 설치류지만 쥐와 햄스터의 뉘앙스가 다르듯이.

    진정 남자나 여자를 사랑한다면 몇 년이건, 몇 십년이건 상황과 필요에 따라서는 육체 관계 없이도 지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극단적 예이지만 자기 부인이 몸이 다쳐서 성행위를 할 수 없다고 다른 여자와 바람을 피워서야 되겠습니까? 기러기 아빠라고 외롭다고 국내에서 다른 여성과 성관계를 가지는 것이 옳습니까?

    육체 관계-성욕-를 제어하지 못하면 동물과 뭐가 다를까요? 사랑과 남녀 연애의 귀결이 꼭 성행위로 가야 한다는 것도 편견이며, 대다수 남성이 그럴 것이라는 것 역시 일반화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성적 욕구를 제어하는 것이 현실인데, 남성들이 남자의 본능하면서 조절 못한다는 것은 핑계입니다. 그건 남성이라서가 아니라 개인의 문제이며, 그것을 남성 전체의 특성으로 몰면서 합리화시키는 행위입니다. 남자가 여자보다 성욕이 더 강할 수는 있어도 인간은 남녀 모두 절제하는 이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카힌
    작성일
    15.12.27 20:12
    No. 24

    진정 사랑한다면 몇십년이건 상황과 필요에 따라 육체관계 없이 지내야 한다는 주장은 무리가 있습니다. 그것은 개인의 선택이지 답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부부간의 의무와 개인의 성 결정권은 별개입니다. 그래서 불륜이란 죄는 사라져도 부부간의 의무를 다하지 않는 경우 이혼사유는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다른 부분에는 공감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문제이지 그것을 특성화해서 기정사실로 말하며 뒤로 숨는것은 바람직하지 못하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2.27 16:19
    No. 25

    ? 육체관계의 늑대랑 집 앞에 묶어두는 개랑 어떻게 비교할 수 있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 MIROA
    작성일
    15.12.27 16:23
    No. 26

    개나 늑대나라뇨 ㅋㅋ 개랑 늑대가 같나요? 개는 가축이고 늑대는 야생에서 자기 힘으로 사냥해서 먹고사는 애들입니다. 늑대같은 놈이랑 개같은 놈이랑 들었을때 차이점을 생각해보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8 kerin
    작성일
    15.12.27 17:06
    No. 27

    결국 쉴드 치려고 하는 사람들 주장할게 없으니 하는 말은 하나뿐이네요.
    개라고 하는건 욕이 아니다.
    ..
    ..

    본인들도 어처구니 없는 주장인건 아는지, 그럼 여자 = 개 라고 하면 어떻게 될지 단 한명도 쉴드 못치시긴 합니다만.

    이건 쉴드칠 일은 아닙니다. 명백한 단어선택 실수인 것이지.

    일례로 여기 닉네임들 앞에 개만 붙여서 써도 그거 신고 먹고 조치 당하냐 안당하냐만 생각해 보시길. 그때가서 운영진들에게 개라는건 욕이 아니라고 억지 주장 하실려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남성객체
    작성일
    15.12.27 17:30
    No. 28

    댓글을 보니

    문피아는 아직 망하지 않았습니다.ㅎㅎㅋㅋ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인생사랑4
    작성일
    15.12.29 00:32
    No. 29

    기분나쁜 사람이 나올 수도 있는 이야기긴 하지만,
    김제동의 그런 의미로 기분나쁘라고 한 이야기가 아닌데
    인터넷이 사람 여럿 망쳐놓았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