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39

  • 작성자
    Lv.14 수(銖)
    작성일
    15.12.01 04:13
    No. 1

    비독점일 땐 이것저것 다 떼고 작가가 가져가는 건 54% 정도 됩니다.
    즉 100원 팔아서 54원을 가져갑니다.
    유료 연재 했다가 조회수가 평균 10이면
    그날 수익이 천원이면 작가 수중에 540원이 떨어집니다.
    그냥 그렇다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5.12.01 04:15
    No. 2

    비독점이면 54원이군요
    독점은 얼마가져가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2 Barebug
    작성일
    15.12.01 04:18
    No. 3

    63원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바리사
    작성일
    15.12.01 04:45
    No. 4

    이건 또 뭔 x소리인가요. 편집자가 없으니 연중이 당연하다? 어디서 연중하고 오셨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8 바리사
    작성일
    15.12.01 04:48
    No. 5

    진짜 어처구니가 없네. 글쟁이가 자기 글 감당 못하고 손놔버린 걸 유료결제하면서 따라간 독자가 불만을 토로하는 것을 질질짜지마세요? ㅋㅋㅋㅋㅋㅋ 연중이 당연한거면 연중없이 완결짓는 작가들은 호구에요?ㅋㅋㅋㅋㅋㅋㅋ 말같은 소리를 해야지 내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바리사
    작성일
    15.12.01 04:53
    No. 6

    그리고 안, 않 구분좀. 오타도 너무 많지만 보아하니 않 안은 아예 구분을 할 줄 모르시는 것 같은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4 깽승사자
    작성일
    15.12.01 05:29
    No. 7

    그래서 연중하고 돌아오지도않는걸 편집자가 없어서 생기는 어려움으로 가리기에는 부족한것 같네요. 돈이 많던적던 남의돈을 받는 유료연재란 책임을 가져야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0 innovati..
    작성일
    15.12.01 06:30
    No. 8

    연중의 가장 큰 문제는 당신같이 말도안되는 논리로 옹호히기 때문입니다. 유료연재는 프로입니다. 돈을받는다는건 책임을 져야합니다. 조기종영을 하든 펜을 들었으면 끝을봐야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0 innovati..
    작성일
    15.12.01 06:36
    No. 9

    완전 논리가 이상한게 최소한 시청률이 안나와도 조기종영하면 될일을 그리고 안하고 않좀 제발 구별좀 하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7 신기淚
    작성일
    15.12.01 08:41
    No. 10

    아니 대여점 시스템 마냥 질에 상관없이 공장장이 돈 버는 케이스라던가 불법 스캔으로 그것마저 안되는 케이스도 아니고 꼬박꼬박 결제하고 보는데 어떤 이유에서건 조회수가 안나오는 것까지 책임져야 합니까? 작가님 열심히 쓰시라고 서브 계정이라도 파서 이중결제라도 해드려야 하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3 패스트
    작성일
    15.12.01 08:44
    No. 11

    어떻게 보면 글 팔아서 장사하는 사람인데, 그런식으로 신뢰도 잃어버리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4 wnsdlwns..
    작성일
    15.12.01 08:47
    No. 12

    잘 팔리는 작가도 연중하고 개판칩니다.
    그리고 애초에 그럴거면 유료연재 시작말아야죠. 또 연재주기를 바꾸더라도 천천히 하면 독자는 뭐라 할수는 있지만 이렇게까지는 안가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4 wnsdlwns..
    작성일
    15.12.01 08:51
    No. 13

    일단 유료연재를 너무 쉽게 보고 덤비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 문피아도 너무 쉽게 내주고요.
    사업도 마찬가지예요. 장미빛 미래만 보고 덤비다가 망하죠. 연재도 마찬가지... 시작은 좋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stk01123
    작성일
    15.12.01 09:56
    No. 14

    이게말이여 빵구여??무슨 말도안되는소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2 흑색숫소
    작성일
    15.12.01 10:08
    No. 15

    문피아가 출판사 역할도 같이 하나요? 단순 매니지먼트로 알고 있는데... 그리고 편집자가 없으면 연중은 당연한거라구요? 과거 출판사 통해서 나온 책들 연중된 건 어떻게 설명 하시려구요? 편집자가 있으나 없으나 연중할 놈은 하는거고, 책임감 가지고 끝까지 완결 내는 사람은 완결 냅니다. 유료조회수가 단 1이라도 그 1명을 위해서라도 완결을 내야 되는게 유료연재작가의 의무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2 암혼
    작성일
    15.12.01 10:26
    No. 16

    저분 생각이 가출했나 보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소시지에그
    작성일
    15.12.01 10:29
    No. 17

    쉴드도 적당히 치셔야...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4 서완
    작성일
    15.12.01 10:38
    No. 18

    하...할말을 잃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0 스크류빠
    작성일
    15.12.01 10:45
    No. 19

    개소리도 이런 개소리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2.01 10:58
    No. 20

    어이가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마녀의솥
    작성일
    15.12.01 11:24
    No. 21

    작가의 사정도 이해를 해 줘야지 무조건 비난만 하는건 좋지 않다고 봅니다. 작가도 연재를 계속하면 많든 적든 편마다 돈이 들어오는데 그 돈을 포기하고 연재를 중단할 때는 이런 저런 사정들이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연재가 중단되었다면 그런가 보다 하고 다른 작품 찾아서 보면 되죠.
    마음을 좀 넓게들 쓰십시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3 dsersdf
    작성일
    15.12.01 11:29
    No. 22

    옆동네나 다른데가서 이딴 x소리 씨부리시죠. 여기는 이미 당할대로 당한 독자들이 쌔고쌨는데 어디서 이딴 x소리를 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3 dsersdf
    작성일
    15.12.01 11:30
    No. 23

    자꾸 연중작 실드 치는거보니 작간가본데 당신같은 작가를 문피아가 받아들여주면 안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니푸르
    작성일
    15.12.01 11:54
    No. 24

    쉴드 칠 목적만 가득하니까 이런 헛소리가 가능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고전소설
    작성일
    15.12.01 11:55
    No. 25

    댓글이요 댓글 예? 왜 자꾸 맞춤법하고 띄어쓰기 무시하면서 글 쓰는겁니까? 사람이 무식해보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3 산중기인
    작성일
    15.12.01 11:59
    No. 26

    연중글에 대한 아쉬움과 연중작가에 대한 배심감과 분노 충분히 이해가 되고 공감 또한 하지만 자신만 돌아봐도 세상만사가 어디 제 마음대로 되던가요? 연중할 수밖에 없는 피치 못할 저간의 사정에 대한 최소한의 따뜻한 시선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9 니푸르
    작성일
    15.12.01 12:34
    No. 27

    유료작 연재는 일종의 장사이고 작가와 독자는 판매자와 구매자 관계입니다.그리고 유료작의 완결보장은 당연히 보장되야 하는 것이고요. 그 당연한것에 대한 책임의식이 부족한 분들은 유료작 연재할 자격이 없는, 자기 글 팔아서 장사할 자격이 없는 인간들입니다. 그런 인간들이 유료연재하니까 이사단이 나는거죠.저간의 사정,따뜻한 시선이 필요하다는건 금전관계를 너무 널널히 보시는거죠. 산중기인님이 그렇게 생각하시는건 본인 자유인데 유료작 연중당한 다른 독자들에게 권할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 MIROA
    작성일
    15.12.01 13:24
    No. 28

    식당가서 코스 요리 시켰는데 앞에 1, 2개만 나오고 주방장이 피곤하거나 재료가 없어서 안되겠다고 앞에 나온 에피타이저들 값만 받겠다고 하면 그냥 그려려니 하실건가요? 그럴거면 아예 그 코스 요리를 안시켰겠죠? 일신의 병이나 가족문제로 연중은 이해하는데 글이 안풀리니 걍 연중 ~ 아몰랑 해버리는 작가가 절대 다수란게 문제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SyRin
    작성일
    15.12.01 12:34
    No. 29
  • 작성자
    Lv.9 MIROA
    작성일
    15.12.01 12:46
    No. 30

    이 사람은 진짜 쿨시크 병이신거 같기도 함. 모든 현상과 병폐의 근원적인 문제를 본인이 꿰뚫어 보고 있다고 자신하는듯한데 ... 뜯어보면 논리들도 엄청 조악하고 ... 지식 수준이 높아보이지도 않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0 innovati..
    작성일
    15.12.01 13:11
    No. 31

    완전 공감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4 palmaris
    작성일
    15.12.01 12:55
    No. 32

    설령 극단적인 일이 생겨 더이상 연재를 못할 상황이라면 공지로 납득할만한 설명이라도 해야되는데 열의 아홉은 무슨일인지 밝히지도 않고 잠수를 타는데 뭘 이해를 해줘야 한다는건지
    그리고 질병이라 한들 완치가 힘든 일부를 제외하면 늦어도 몇 년 사이에 완치가 되는경우가 대부분인데 늦게라도 복귀해서 마무리 지은 사람이 몇이나 됨? 무슨 작가군이 전체 직업군중에서 유독 아픈 중병 환자들과 집안에 문제가 많은 집안출신만 끌어모은것도 아닐텐데 솔직히 연중 작가들 변명대로라면 아마 대한민국 어떤 보험사도 장르물 작가들이랑 보험 계약체결할 보험사는 단 한 곳도 없을 듯. 제철소나 조선소보다도 위험한 직업군일테니. 그리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또다른 문제는 진짜 몸이 아파 당분간 글쓰기 힘든 일부 소수 작가들까지 구라까는걸로 오해를 받는다는 것.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5.12.01 14:37
    No. 33

    아니 이사람들이 문제는 문피아라니까 먼헛소리를 하는것인가요
    준비도 안괸 작가를 다받아주니까 연중ㄷ힌다고 하니까
    먼 쉴드라는등 말도안되는 소리하는것인가요?

    그라고MIROA님 계속 이상한소리할라요?
    당신이나 이상한소리하지마소 당신하는소라가 딱 중2병인대 당신이 직접 한소리가 정치는종교고
    시위대는 폭력으로 다스려야한다고 헛소리하는 당신에게 이상한소리듯고 싶지않아요

    제글은 쉴드가 아니라 검증도않된 작가에게 유료라는 시스탬을 부여한 문피아가 문제라고 말하는것인대 머가 작가쉴드임? 연중은 이미 예정된것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 MIROA
    작성일
    15.12.01 15:32
    No. 34

    대부분의 사람들이 작가 쉴드라고 받아들이는데요? 님이 글을 이상하게 썼거나 다른 사람들이 죄다 난독증이거나 둘 중 하나인데 아무리봐도 전자같네요 그럼? 시위대 애기는 지금 주제랑 뭔 상관? 아 반응 안한다고 하시더니 본인이 한 말도 못지키시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5.12.01 14:41
    No. 35

    그리고 하나만 물어봅시다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대 님들은 일일연재 사이트에서 아에 연중을 안할거라고 생각 하고보는것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9 세마포
    작성일
    15.12.01 14:53
    No. 36

    무료면 연중해도 그려려니 하는데 편당결재인데 연중하는데 상관없다구요? 그건 님기준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3 가출마녀
    작성일
    15.12.01 15:02
    No. 37

    연중해도 상관없다고 안했음 연중할걸 어느정도 생각하고 본다는것임
    그리고 글을읽다보면 아이글은 연중 하겠구나 하는글이 있음 분명 작가의 바라는 길은 이게아닌데
    독자들의따르다보면 글이산으로가거나 아님 질질끄는글들은 거진다 연중하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 MIROA
    작성일
    15.12.01 15:30
    No. 38

    아니, 그 일부 독자가 스토리 전개 불만 터뜨리는거 끌려다니는건 작가 역량이지 그거 가지고 왜 연중 책임을 모든 독자에게 전개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0 innovati..
    작성일
    15.12.01 22:50
    No. 39

    흔히 말해서 글에 오류가 있습니다. 모순된 논리로 주장하시니 다들 반감을 가지는 겁니다. 작가를 옹호할 수는 있지만, 그에 대한 근거가 매우 잘못되었고 그런 근거를 가져오기도 힘드실듯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