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68

  •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7:56
    No. 1

    제제의 특성이 섹시하다는 것이지, 5살 아이의 몸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잖아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7:59
    No. 2

    1. 섹시한(성적 매력이 있는)
    제제라는 아이에게 성적 매력이 있다고 섹시하단 표현 한 시점에서 이미 아동성애자.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8:04
    No. 3

    제제라는 아이가 아니라, 제제의 모순적인 특성이 섹시한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유가 소아성애자라니, 황당하네요. 말실수 한번하면 그런 의도가 아니라도 소아성애자 되는 것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09
    No. 4

    제제의 모순적인 특성이 섹시한 거라서 제제 당사자랑은 관계가 없다? 그럼 이완용도 매국적인 특성이 나쁜 거고 이완용은 매국노가 아니라는 논리네요? 특성과 인물을 따로 떼어놓는 사고방식을 왜 갖고 있는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그리고 사회 생활 안 해보셨어요? 한 번의 실수라도 치명적이라면 충분히 이미지 말아먹는 거 한 순간입니다. 요즘은 직장 내에서도 상사가 부하직원에게 다리 예쁘다고 하면 벌금 맞는 세상이에요. 학생이신가, 아무 것도 모르시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8:15
    No. 5

    제제는 아이라는 특성과 모순적이라는 특성이 있죠. 그중 모순적이라는 특성이 섹시하다는 것입니다. 아이라는 특성이 섹시하다는 것이 아니라요. 이완용은 매국적인 특성이 나쁜거고, 고로 그런 특성을 가진 이완용이 나쁜 것입니다. 왜곡하지 말아주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21
    No. 6

    말하면서도 본인이 뭔 말 하는지 잘 모르죠?
    매국적인 특성을 가진 이완용은 나쁘다, 하지만 섹시한 특성을 가진 제제는 섹시한 게 아니다? 어린 아이의 특성을 성적으로 섹시하다 말한 시점에서 충분히 개막장인데 아니라고 우기시느라 애 많이 쓰십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23
    No. 7

    지금 님이 하는 말은 바나나는 노랗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그건 특성이 그런 것일 뿐 사실 바나나는 노랗지 않다고 우기는 거랑 똑같은 겁니다. 특성이 곧 그 개체의 특이한 점을 뜻하는 건데, 거기다 대고 섹시하다 했으면 특성을 지닌 본체도 섹시하다는 게 되는 건데 왜 억지로 우겨가면서 분할하려고 듭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8:31
    No. 8

    제제라는 인물의 특성에는 여러가지가 있죠. 모순적, 아이, 남자, 사춘기, 오렌지나무. 그런 특성이 제제의 중심으로 모여있고, 그런 특성들이 합쳐져서 제제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 중에 모순적이라는 특성이 섹시해서 제제를 섹시 하다고 표현한 것이죠. 제제의 모순적인 특성이 섹시하다고 해서, 제제의 아이라는 특성이 섹시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허수아비가 가만히 있는 특성이 느긋하게 생각되는데요. 그런 식으로 따지면 허수아비의 새를 쫒는다는 특성도 느긋한 것이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8:33
    No. 9

    가디록님은 여전히 남에게 함부로 말하시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43
    No. 10

    맞는 말 했네요 ㅋㅋ 허수아비의 특성이 새를 느긋한 자세로 쫓아내기 위함인데, 맞는 말 하셨습니다. 모순적인 특성이 섹시하므로 제제가 섹시한 게 아니라고 자꾸 주장하시는데...몇 번을 말씀드리지만 이완용이 매국한 특성이 나쁜 거지 이완용 본인은 나쁘지 않다고 주장하는 거랑 같은 거고요. 박정희가 독재한 특성이 나쁜거지 박정희 본인은 독재하지 않았다고 우기는 거랑 같은 겁니다. 특성이랑 대상은 결코 뗄 수가 없다고 대체 몇 번을 말씀드려야 됩니까 ㅋㅋㅋ

    제제의 아이라는 특성이 섹시하다고 누가 그럽니까?
    아이한테 섹시하단 표현을 함부로 쓴 게 잘못됐다고 사람들이 몇 번을 말해요. 벽이랑 얘기해도 이 정도로 답답하진 않겠네. 아이를 상대할 땐 아이에게 적합한 말을 고르던가. 모순적인 면이 매력있다, 앙큼하다 해도 될 것을 sexy하다고 한 게 문제라고요, 어휘선별이 문제라고요ㅋㅋㅋㅋㅋㅋ 으미 답답해라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8:44
    No. 11

    제제의 아이라는 특성이 섹시한 것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46
    No. 12

    아이한테 섹시하단 말을 쓴 게 잘못됐다고 말하잖아요 지금. 아이라는 특성에 대고 섹시하단 말 했다고 누가 뭐라 그럽디까? 남의 말을 왜곡한 채로 기억하시는갑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8:47
    No. 13

    가디록님은 아이유가 소아성애자라면서요. 그게 아니라는데, 의도가 그렇지 않다는데 자꾸 같은 주장을 하시니까 그렇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51
    No. 14

    내가 아이유더러 소아성애자다! 한 글 있으면 들고 와보십시오. 못 들고 오면 님 혼자 망상한 겁니다. 아이유가 제제를 소재로 망사스타킹 신기고 핀업걸 자세 취하게 하고 더럽고 섹시하다고 한 건 소아성애 코드를 적극 활용한거다, 하고 말한 거 밖에 없습니다. 잘 찾아보셔서 내가 아이유한테 소아성애자라고 한 말 꼭 찾아오십시오. 다시 말하지만 못 구해오면 은금님 혼자서 쉐도우복싱 한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8:53
    No. 15

    위에서 두번째 댓글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58
    No. 16

    두 번째 댓글에 제가 아이유를 대놓고 지목하면서 아동성애자라 했어요? 제제를 성적인 대상으로 보고 섹시하다고 하는 사람 있으면 아동성애자라 한 거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9:03
    No. 17

    표현한 시점에서 아동성애자라면서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9:05
    No. 18

    저는 아이유가 설마 성적인 매력을 느껴서 섹시하다고 표현했다곤 생각 안하는데요. 만약 그런 사람이 있으면 아동성애자라고 했지. 제가 아이유를 까는 건 성적인 매력을 느꼈느냐 아니냐를 떠나서 섹시라는 단어를 제제한테 쓰면 안된다는 걸로 까는 겁니다. 아이유 본인도 그런 의미로 한 거 아니라고 말했네요 마침?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카힌
    작성일
    15.11.06 18:35
    No. 19

    사과문에까지 이런글 달고 싶나요.? 때와 장소좀 구분하시길.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44
    No. 20

    사과했으면 떠들면 안됩니까? 그럼 일본도 고노 담화로 사죄했으니 우리나라도 일본 만행에 대해서 떠들면 안되겠네요? 아이유가 사과했으니 다들 조용하라고 말하시는 거 보니 아주 골수까지 아이유 팬이신가봅니다 ㅋㅋ 그렇지 않고서야 이런 실드를 어떻게 치실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카힌
    작성일
    15.11.06 18:51
    No. 21

    사과하면 떠들면 안된다는 말이 아니고, 사과하고 나서도 여전히 안한 것과 달라지지 않는 태도를 보이고 있으면서, 하나 안하나 상관 없다는 태도니 하는 말이지요.ㅎㅎ .아니라고요? 뭐 아닌갑지요.ㅎㅎ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54
    No. 22

    여보세요 풍운고월님. 연세도 어느 정도 잡수신 분이 생각이 왜 판자촌 방바닥만큼 좁아요? 되도 안한 실드 치는 사람들이랑 언쟁하고 있는데, 아이유가 사과했으니 아이유 까는 쪽은 다 다물어라고 종용하는 꼴 아닙니까? 남들이 보면 웃습니다. 아닌갑지요 하면서 웃어넘기는 게 애잔하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머리에 든 게 이상하게 섹시란 말에 반응하는거란 식으로 말씀하셨던 거. 소신있게 주장 펴실 거 아니면 그냥 갈 길 가시고 껴들지 마십시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3 패스트
    작성일
    15.11.06 18:07
    No. 23

    박명수가 잘못했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初無者
    작성일
    15.11.06 18:11
    No. 24

    글쎄요. 왜 굳이 제제란 캐릭터를 대상으로 했는지 이해가 가질 않네요. 스물세 살 아이유에게 일어나고 보이는 일들과 생각들을 기반에 둿다면 나의라임오렌지 나무속 학대받고 상처입은 가여운 아이를 모티브로 쓰기 힘들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리고 표지는 자기와 상관이 없다?? 프로듀싱은 남이 다해주고 자기가 했다고 말하는게 프로듀싱인가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1.06 18:14
    No. 25

    동감입니다. 전 아이유는 관심도없고 생각도없지만 굳이 따지자면 조금 싫어한다고 할까요. 근데 이번일을 계기로 더욱 싫어지는군요. 다만 너무 과하게 까는것도 반감을 일으킨다고 생각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4 영비람
    작성일
    15.11.06 18:23
    No. 26

    앨범 표지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1 홍시는감
    작성일
    15.11.06 18:39
    No. 27

    연장선상이라고 봅니다. 앨범표지의 제제는 아이유 노래의 제제니까요. 앨범 표지가 기름을 부은 격이지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9 No.하늘
    작성일
    15.11.06 18:24
    No. 28

    저는 사과문이 딱 적절했다고 봅니다.
    제3의 인물이라는 특성에 대해 이야기를 드려보고싶은데요,
    사과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녹색, 푸른색, 신선함, 달콤함 등등이 있습니다.
    어떤누군가가 사과를 봤는데 한입 정말 이쁘게 베어문 사진그림을 봤다고 합시다.
    그리고 그걸보며 아 사과의 달콤함이 떠오른다. 글을써야지 라고 해서 글을씁니다.

    그런데 그사과는 누군가가 자신의 처지를 비관해 자살을 위해 독을 넣고 자살에 사용하기 위하여 사용된 사과였다고 합니다.

    그 사람은 그 사진이 그런 비사를 가지고있는지 깊이 생각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분명 잘못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그 그림만을 봤을때 달콤한 사과를 떠올렸다는 그 사람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깊이 바라보는 시야를 키우지 못한것 뿐이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바라봤을때,
    '제제'라는 인물이 어떨땐 천진난만한 성격을 가졌다는 점, 어떨때는 진지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점 이것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그 객체는 원래의 고통받아 힘든 상황에서도 밝은 성격을 잃지 않은 원래의 제제와는 다른 캐릭터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9 No.하늘
    작성일
    15.11.06 18:27
    No. 29

    이 댓글은 가디록님,아시갈룸님께도 드리고 싶은 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30
    No. 30

    사과는 원래 단 거고 제제는 동화 속 주인공입니다.
    사과에 독이 있었다는 비하인드가 있는 건 어디까지나 예외의 상황이지만, 제제가 동화 속 주인공이라는 건 비하인드도 예외의 상황도 아닌 실제일 뿐이죠. 이런 심대한 차이가 있는데 제제의 경우를 '사실은 독이 든 사과였다' 하고 비교하는 것이 그다지 옳다곤 보여지지 않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카힌
    작성일
    15.11.06 18:37
    No. 31

    고집좀 그만 부리세요. 사과를 하는데도 고집....어지간 합니다. 누가 가디록님한테 잘못만 했다 하면 죽어라 끝가지 물고 늘어질 기세... 고집이 참 대단하시네요. 사과를 해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41
    No. 32

    아이유가 사과한 거랑 하늘님이 저한테 말 건거랑 무슨 상관입니까? 아이유가 사과했으니 하늘님이 저한테 말씀하신 것도 씹어야 되요? 아까 게시글에서 실컷 반박 달아놨더니 삑 소리도 못 내시고 튀시더니만. 아까 하시던 말씀이나 계속해 보세요. 제제더러 섹시하다고 생각하는 게 문제다, 라고 하니까 풍운고월 당신 뭐라 그랬습니까? 머릿속에 든 게 이상해서 그렇게 생각하는 거라고요? 그럼 아이유의 섹시 발언이 문제됐다고 지적하는 사람들 전부 머리가 어떻게 됐다고 말씀하신 거네요?

    반박하기 힘들다고 튀지 마시고 제대로 된 답변을 하시던가, 못하겠으면 그냥 사라진 채로 있으십쇼 좀. 거슬립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카힌
    작성일
    15.11.06 18:46
    No. 33

    ㅎㅎ 뭘 튀긴 튀어요. 누가 달려들면 적당히 응해주다 마는거지. 같이 맞대고 열을 내는 것도 좀 지쳤을 뿐. ㅎㅎㅎㅎㅎ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9 No.하늘
    작성일
    15.11.06 18:39
    No. 34

    제가 댓글에 미처 못적었는데,
    한입 베어문 사과그림의 제목이 '김씨의 사과'라고 하고, '김씨'가 사과를 먹고 죽은 사람이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을 쓴 작가는 '김씨의 사과'라는 제목으로 사과의 달콤함에 대해서 표현했구요.

    제가 말하고 싶은 게 뭐냐면, 아이유는 너무 완벽해서 그 글을 완전하게 파악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사람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가디록님이 아이유를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네 맞습니다.
    아이유는 제제가 현재 처해있는 상황을 명확히 꿰뚫고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제라는 캐릭터에 대해 성적 매력을 느끼는 좀 정신이 이상한 사람일겁니다.

    하지만, 저는 그정도일거라는 생각은 못해봤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1.06 18:39
    No. 35

    "제제의 (모순적인)특성이 섹시하다고 해서 제제의 특성이 섹시한것은 아닙니다"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아닙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8:41
    No. 36

    제제의 아이라는 특성이 섹시한 것이 아닙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9 No.하늘
    작성일
    15.11.06 18:42
    No. 37

    은금님 말이 좀 이상하긴 하셨습니다 하하.. 말씀하시려는게 저랑 같은것 같은데, 뭔가 정리가 잘안되시는 것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1.06 18:43
    No. 38

    제제의 아이라는 특성을 섹시하다고 표현한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라고 해도
    제제라는 인물이 아이라는 점은 변하지 않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9 No.하늘
    작성일
    15.11.06 18:44
    No. 39

    아이를 섹시하다고 표현한것에 기분이 나쁘셨군요, 이해합니다. 아이유가 아이를 섹시하다고 표현한것은 잘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1.06 18:42
    No. 40

    그냥 솔직히 터놓고 얘기합시다
    잘못한걸 알지만 귀여우니까 넘어가자, 라고
    그런 무논리로 쉴드를 치면 없던 안티가 생기겠네요
    "제제의 모순적인 특성이 섹시하다고 해서 제제가 섹시한 것은 아닙니다."
    도대체 지금 국민 대다수가 분노하고 있는 사건에
    본인의 말이 옳다고 고집부리는 이유가
    단순히 아이유 팬이기 때문이라는 것 외에 다른 이유는 없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8:46
    No. 41

    어린 제제에게 하는 것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5살 어린이가 아닌 양면성이 섹시하다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1.06 18:45
    No. 42

    아이유 양 스스로도 어떤 의미로 썼든 어린아이한테 그런 "섹시하다"라는 표현을 쓴 것에
    대해 불찰이라고 하는데 팬들은 그 불찰 마저도 인정을 하지 않네요. 정말 소름돋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8:49
    No. 43

    그런게 아니라, 소아성애자라고 하는 분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1 홍시는감
    작성일
    15.11.06 18:45
    No. 44

    A의 특성 한 가지를 보고 쓴 가사에 A 전체를 결부시키는 건 정말 문학의 자유가 없는 거죠...... 다른 의도로 보일 수 있다는 걸 알았어야지 하고 비판하면 몰라도 그래도 어쨌든 5살이잖아!!는 심청이는 무조건 효녀야!! 다른 건 다 틀려!! 하는 거랑 다른 게 뭔가 싶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8:47
    No. 45

    문학적으로 해석을 달리 하는 거랑 실존인물을 모델로 한 캐릭터에게 섹시하다고 하는 거랑은 넘사벽으로 차이가 있는데요. 문학의 자유가 아니라 실존인물을 기반으로 한 소설 주인공(5세)에게 섹시하다고 말하는 거 윤리적으로 가당키나 하냐는 겁니다. 문학적 문제가 아니라 어린 아리에게 섹시하다고 되냐, 안 되냐의 도덕적 문젠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카힌
    작성일
    15.11.06 18:57
    No. 46

    휴...답이 없네요. 사과를 하나 안하나 상관 없이 밉다고 그냥 하세요. 님이 인기 가수 입장이 되어서 의도적으로 그러고 싶겠나부터 생각해 보세요.. 참 대책 없는 생각을 가지고 있군요.
    오해의 소지도 있고 일부는 책임도 있지만, 님이 말하는 것과 같은 망측한 생각으로 만들어진것이 아닌데, 굳이 그렇게 믿고 싶다면 상관은 없지만 좀 생각좀 어둡게 하지 마시고, 밝게좀 해보세요. 참 어두운 이미집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9:02
    No. 47

    두리뭉실 딴 소리 할 거면 가던 길 가라고요. 말 돌리려고 애쓰는 모습이 보기는 좋다만 그 방향성이 영 꼴보기는 싫네요. 의도적으로 그러고 싶겠나 생각해 봐도 왜 다섯살 아이에게 귀엽다 매력있다는 등의 좋은 말 냅두고 성적인 매력이 있단 뜻의 섹시를 쓴 건지 이해가 더 안갈 뿐인데요.

    망측한 생각으로 만들어진 게 아니면 뭐하냐고요, 대중들 보기에 충분히 문제가 있고 심지어 아이유 본인도 그 잘못을 인정한 마당에 ㅋㅋㅋ 그런 마당에 아이유의 진짜 뜻은 그게 아니었을거다~ 하고 돌려말하는 게 참 애잔합니다.

    나도 생각을 좀 밝게 해서 그나마 이 수위로 까는겁니다. 풍운고월님도 좀 이상한 주장 함부로 하다가 반박 당해서 꼬리 자르고 튀지 마시고 처음부터 제대로 된 소리 좀 하고 사세요. 뭡니까, 그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카힌
    작성일
    15.11.06 19:09
    No. 48

    하도 같은 말 듣고 해서 별 할말이 없어요. 그냥 가디록님 댓글이 재밌어서 계속 보는 중입니다. 저녁먹고 나서도 이게 뭔짓인가 싶지만....그냥 구경 좀 계속 할랍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9:13
    No. 49

    즉 반박은 못하겠지만 여유로운 척 귀 닫고 한발 빠져서 지켜보는 자세를 함양해보려 한다, 하고 말씀하신 거네요. 구경 하려면 내 눈에 안 띄게 저 구석에 짱박혀서 하십시오. 튀어나왔다간 또 반박 당해서 찍소리도 못하실텐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1 홍시는감
    작성일
    15.11.06 19:11
    No. 50

    아니 왜 사람들이 막 가디록님 댓글에 댓글다나면요. 제제한테 섹시하다고 표현을 한 건 충분히 잘못 생각을 할 여지가 있고 그래서 잘못한 거 맞다고 사과 했는데도 그래도 소아성애자!라고 댓글달았잖아요. 그래서 본 의도는 그게 아니다. 잘못된 접근이라는 거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9:18
    No. 51

    원래 의도가 그게 아니라고 실드치면 뭐합니까, 나 뿐만 아니라 이미 상당수 많은 네티즌들이 소아성애 코드가 불편하다고 난리치는데요? 저도 아이유더러 대놓고 소아성애자다! 한 적 없고 제제를 성적인 대상으로서 매력을 느껴서 섹시하다고 한 거면 소아성애자라고 말한것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유는 그럴 의도가 아니었다 했으니 저도 소아성애자라고 말한 적 없는 거고요. 이해 되셨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1 홍시는감
    작성일
    15.11.06 19:22
    No. 52

    대놓고 소아성애자라고 하셨는데요 맨 위에......?? 아이유가 잘했다는 게 아니고요 너무 멀리까지 나가서 긴다는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가디록™
    작성일
    15.11.06 19:40
    No. 53

    저는 아이유가 설마 성적인 매력을 느껴서 섹시하다고 표현했다곤 생각 안하는데요. 만약 그런 사람이 있으면 아이유는 아동성애자라고 분명히 주어 서술어 붙여서 말했겠죠. 제가 아이유를 까는 건 성적인 매력을 느꼈느냐 아니냐를 떠나서 섹시라는 단어를 제제한테 쓰면 안된다는 걸로 까는 겁니다. 아이유 본인도 그런 의미로 한 거 아니라고 말했네요 마침?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9:43
    No. 54

    아이유를 옹호하고 있는 글에 주어없이 그런 소리를 하시니 오해하는 것이죠. 가디록님이 아니라고 하시니 상황 끝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가이스턴
    작성일
    15.11.06 18:50
    No. 55

    그냥 아이유가 자신이 이 작품에 대해 잘못 해석을 했다 죄송하다
    다음부턴 이런일 없도록 더 자세히 검토하고 준비하겠다
    이번 사건으로 기분 나쁘셨던 분들께 죄송하다.
    이렇게만 써도 지금처럼 크게 논란이 안일어날거 같은데 대처 방식이 너무 아쉽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1.06 18:56
    No. 56

    아아 이제 알겠습니다
    예를 들어 "네 엄마가 아까 마트에서 계산실수 하신 특성이 멍청한것 같다"
    라고 하는게 네 엄마가 멍청하다는 뜻은 아니군요 아하!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카힌
    작성일
    15.11.06 18:59
    No. 57

    비유를 할 줄 모르면서 하시는군요. 엄마의 계산실수를 보면서 이번 경우에 대입하려면 계산실수를 자주 하는 어떤 아줌마 캐릭터를 만들어 묘사할 수 있는 것이고, 그런 식이로 적혀 있는데도 이해를 못하시는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1 홍시는감
    작성일
    15.11.06 19:00
    No. 58

    실존 인물이 아니잖아요... 수필입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9:02
    No. 59

    멍청한 행동이네요. 특성이라고 부를 만큼이면, 엄청 많이 그런 행동을 했다는 뜻일텐데, 멍청하다고 할만합니다. 제 어머니와 할머니도 그정도면 멍청하다고 소리들어도 할말 없다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1.06 19:04
    No. 60

    네 맞습니다. 그게 바로 아이유가 욕쳐먹는 이유지요 욕쳐먹어도 할말없는 이유구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9:06
    No. 61

    비판을 받을 수 있는데, 아동성애자라고 모는 것은 아니죠. 말실수 했다고 아동성애자 되는 것 아니잖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1.06 19:03
    No. 62

    참 답답하네요
    실존인물이 아니잖습니까, 라고 까기엔 작가의 어린시절이 대입되어 있다는 걸
    그 소설은 본 사람이면 누구나 압니다.
    그리고 비유는 아주 잘 한 것 같네요
    은금이라는 분 말씀을 들어보면
    "허수아비의 느린 특성을 느리다고 해서 허수아비의 다른 특성 역시 느리다는 뜻은 아니다"
    라고 하는데
    허수아비의 느린 특성과 허소아비의 다른 특성 모두 허수아비의 특성입니다.

    쉴드 좀 똑바로 치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1.06 19:08
    No. 63

    예를 들어 은금님이 지금 제 말귀를 못알아 먹는 특성을 보고 제가 "답답하다"고 말했다 칩시다
    하지만 알고보니 은금님은 서울대 법대 출신의 유능한 변호사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가 은금님보고 답답하다고 한 특성이 은금님을 향한게 아니게 되진 않습니다
    공부를 잘한 면도 은금님이고 제게 비난받을만큼 답답한 특성 역시 은금님 특성이죠
    답답하다가 아닌 멍청하다는 특성이 있으시다. 라고 말했으면
    은금님께선 불쾌하지 않으실까요?

    물론 또다시 가상인물과는 쉴드를 친다면 두번 답답해하겠네요 제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6 은금
    작성일
    15.11.06 19:15
    No. 64

    아이유가 제제 섹시하다고 한 것 맞는데요? 전 제제를 사탕봉지. 특성은 사탕이라고 생각했는데요? 달콤한 사탕, 매운 사탕이 있으면 그 사탕봉지는 달콤하고 매운 것이 있는 사탕봉지 맞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매운 사탕이 달콤하고 매운사탕이 되고 달콤한 사탕이 맵고 달콤한 사탕이 되는 것이 아니지 않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1 홍시는감
    작성일
    15.11.06 19:16
    No. 65

    작가의 어린시절이 대입되어있다고해서 없던 제제가 생기는 건 아니죠. 그 소설 속에서 했던 말과 있던 일은 제제한테만 있던 일이고요. 그리고 섹시하단 표현은 아이한테 한 게 아니었고 잘못생각할수있다 불찰이다 사과했는데도 어쨌든 아이유는 소아성애자야!!!! 이러니까 5살 애가 아니다 하고 쉴드치는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8 스노우맨
    작성일
    15.11.06 19:23
    No. 66

    전 장르 문학 사이트 독자들이 소설 인물 해석과 롤리타 컨셉 비난하는게 좀 어이 없네요. 라노벨 영향으로 여동생 타령하는 비율이 가장 높은게 판소입니다. 내 여동생이 이렇게 제외하고도 기억에 남는바 여동생이 히로인 후보 경쟁자인 소설들 바로 떠오르는데요. 결국 미성년에 무려 근친. 더군다나 작가의 말에 농담으로 잡혀간다는 얘기 쓰면 독자 댓글에 철컹 철컹하면서 호응하고 더 달리라고 응원하는 걸 항상 봐왔습니다. 더욱이 판무 1세대 작가들의 글부터가 김용과 던전 앤 드래곤과 톨킨 및 일본 소설의 자기 해석에서 시작했잖아요. 거의 모든 세계관과 설정을 따와 자기화한 글이 이렇게 발전해온건데 해석을 하나로 고정하고 롤리타라고 비난하는게 당췌 무슨 아이러니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김용 선생이 문피아에서 한국 신 무협의 악당 주인공 보고 충격먹으셔서 전담 출판사가 무협의 정의 내려주고 수정 및 사과 요구하는 장면이 상상이 안되네요. 내 마음의 무협 영웅은 정의로운 진정한 중원인인데 오랑캐가 무협을 논하고 중원을 통일하고 주색 잡기만 한단 말이야? = 내 마음의 제제는 순수하고 착한 학대받는 소년인데 스타킹을 신고 나무랑 썸을 탄다고? 가만두지 않겠어! 이글이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4 wnsdlwns..
    작성일
    15.11.06 19:39
    No. 67

    일단 그 열광하는 독자=지금 비난하는 독자가 성립 안하죠.
    주장하는 몇분있는데 뭐 그렇다는데 개인의 생각을 존중해 주죠 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0 일잠일잠
    작성일
    15.11.10 03:58
    No. 68

    어린아이한테 다른 특성이 있다고 그 아이가 어린아이아니게 되는 건가..
    그러면 위에서 말한 특성이 있는 어린아이는 다 섹시하다고 해도 되는 거네요.
    그 아이엄마한테 고소나 안당하면 다행이지...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