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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26

  • 작성자
    Lv.44 소설만
    작성일
    15.10.16 17:53
    No. 1

    남들이 그렇게 하니까 별생각없이 따라하는거 아닐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백석남향
    작성일
    15.10.16 17:55
    No. 2

    ㅎㅎㅎ 뭔가 어려운 이야기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5.10.16 18:06
    No. 3

    D&D니까요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2 로봇타자기
    작성일
    15.10.16 18:12
    No. 4

    과학을 몰라서 그렇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거믄밤
    작성일
    15.10.16 18:13
    No. 5

    저소비 고효율 마법이 아닐까요. 예를들어 공대에서 주로 쓰이는 만능약이라던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0 한혈
    작성일
    15.10.16 18:18
    No. 6

    마찰계수를 모르면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4 석박사
    작성일
    15.10.16 18:18
    No. 7

    마찰계수가 0이 된다고 모든 충격에서 벗어날까요? 아닐 것 같은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4 석박사
    작성일
    15.10.16 18:22
    No. 8

    충돌 방향에 수직하는 벡터 성분은 무효화 될 수 있겠지만 나머지는 그대로 있을거고..
    공기저항은 마찰과 좀 다른거라서 마찰계수가 0이어도 존재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4 석박사
    작성일
    15.10.16 18:33
    No. 9

    공기 저항과 마찰의 비율이 얼마나 될런지는 모르겠으나, 비 기계과 or 물리학과인 제 짧은 지식으로는 저항의 비율이 훨씬 높을 것 같습니다.

    저항을 순수하게 마찰에서부터 온다고 착각하셔서 생각에 오류가 크신 것 같습니다. 저항은 내가 움직이면 원래 그 자리를 차지하던 물질을 밀어내야 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물질을 이동시키는걸 쉽게 해주는 구조, 뾰족한 모양의 머리가 저항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마찰로 인해 열이나 마모가 생기거나 약간의 속도 감소가 있을 수는 있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그게 그렇게 클지는 의문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96 강림주의
    작성일
    15.10.16 21:08
    No. 10

    다만 모든 충격이 사라지지는 않더라도, 충격을 약화시키는데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중세 판갑을 일반 장검으로 타격하기 힘들었던 이유중 하나가 칼날이 박히지 못하고 그냥 미끄러지기 때문이였죠. 제대로 타격이 가해지지 않고 그냥 판갑의 부드러운 곡선에 미끄러져나가버리니, 묵직하게 판갑을 물어뜯는 무기들이 갑옷에 특히 효과적이게 됬죠. 실제로 한손 메이스와 장검은 무게가 그럭저럭 비슷한 편이고, 장검을 거꾸로 들어서 무게중심이 끝쪽에 몰리고 가드가 갑옷을 물어뜯도록 하면 같은 무기로도 더 효과적인 타격을 날릴 수 있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10.16 18:21
    No. 11

    그냥 단순히 바닥만 생각하면 저런 비슷한 류의 수많은 오류들이 범람하게 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이통천
    작성일
    15.10.16 18:55
    No. 12

    저격도 속도는 추진력이 기본이고 화약무기는 폭발과 저항에서 소리가나니 별로 판타지에서는 그닥 하지만 현실에서 부여가 가능하다면 어마어마한 효용성이 기계류에서 발생할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8 관측
    작성일
    15.10.16 18:59
    No. 13

    그런식으로 따지면 클래스 구분이 무의미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마감.
    작성일
    15.10.16 20:02
    No. 14

    효과랑은 전혀 무관한거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 마감.
    작성일
    15.10.16 20:03
    No. 15

    마법의 발현이 쉬운 원리면 1클래스인거죠 효과가 메테오급이라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0 졸린고먐미
    작성일
    15.10.16 20:20
    No. 16

    제한을 걸어야죠. 일정 범위 지정. 지정 초과마다 2의 n승 마나 소비(극비효율). 지속시간 존재.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7 말린콩
    작성일
    15.10.16 20:22
    No. 17

    마법도 에너지 아니 마나 보존 법칙이 성립하겠지요.
    즉 100의 마나로 100% 효율의 그리스 마법을 발현했을 경우..
    그리스 마법은 100마나 만큼만 효과를 보고 100마나 이상의 저항에 도달하면 깨어진다는...
    마나보존 법칙............이 있든가 말든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르와인
    작성일
    15.10.16 20:25
    No. 18

    그리스라는 마법이 마찰계수를 0으로 만드는 마법이 아닐텐데요.
    일정 범위의 바닥을 일정 시간동안 마찰계수를 0으로 만드는 걸로 압니다. 원본은요. 말씀하신 응용이 되는 순간 이미 그리스라는 마법이 아닌거죠. 중력을 다룬다고 해서 전부 같은 마법이 아니듯이 마찰계수를 다룬다고 해서 전부 그리스라는 마법으로 볼 수는 없는 것 아닐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2 괴인h
    작성일
    15.10.16 20:42
    No. 19

    디앤디의 1레벨 마법에 그리스가 있거든요.

    본래는 바닥에 기름칠한 부분이 생겨서 내성굴림 실패하면 미끄덩 하는 마법입니다만 한국에 와서 그게 마찰계수를 없애는 식으로 어레인지 되어서...

    1레벨 마법이면서도 말씀하신 데로 엄청난 포텐을 감춘 마법이 되어버렸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가글님
    작성일
    15.10.16 21:30
    No. 20

    본래 그리스 마법은 마찰계수를 0으로 만드는 수준은 아니구요. 땅에 미끄러운 기름을 부어서 저항에 실패하면 미끄러져서 이동 못하는 정도 입니다. 그걸 한국소설에서는 마찰계수 0으로 만들어 버렸는데 그로 인해서 밸런스가 무너진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7 로코코
    작성일
    15.10.16 21:47
    No. 21

    마법에 과학을 들이대면 과학이 되지 마법이 아니죠...그건 마법사에게 물어보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1 홍시는감
    작성일
    15.10.16 21:52
    No. 22

    저는 그냥 밑에 바나나껍질 놔두는 스킬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찰계수0으로 만드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NaNunDa
    작성일
    15.10.16 23:21
    No. 23

    마찰계수 조종이 된다기보다 좀 미끄러워 지는수준인거겠죠
    마찰계수를 맘대로 조종 가능하면 무한운동도 될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6 Bellcrux
    작성일
    15.10.17 15:09
    No. 24

    남들 자주 쓰는 설정 가져와서 짜깁기 하는거니까요
    애초에 디엔디 베껴와서 당당하게 쓰고 있잖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5 달의나라
    작성일
    15.10.17 15:23
    No. 25

    애초에 미끄럽게하는 마법이였는데 마찰계수0이되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5 아라짓
    작성일
    15.10.17 23:36
    No. 26

    1. 마찰계수가 0이라도 접촉면의 수직힘은 받으니 무리
    2. 총소리는 화약폭발로 나니 무리
    3. 4. 빠를수록 도움은 좀 되겠네요.
    물속에서 움직일때 내앞의 물을 밀면서 나가는것처럼 공기도 밀면서 이동하기때문에 엄청 빨라지진 않겠죠.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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