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5

  • 작성자
    Lv.22 양산형A
    작성일
    15.08.23 11:15
    No. 1

    이고깽이 아재갑질물로 바뀐 이유랑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4 palmaris
    작성일
    15.08.23 11:49
    No. 2

    비슷비슷한 설정으로 가면 남들보다 잘쓰지 않는 이상 차별화 하기가 쉽지가 않죠.
    모 작가처럼 매니아 수준의 해박한 지식으로 주인공 능력 설정을 세이버 매트릭스로 계산해서 주인공 팀의 현실 승수에 주인공 보정 들어간 승수를 더해 통계적 수치를 명확히 잡아놓고 글을 쓴다던지 아니면 묘사 수준이 엄청나서 글을 읽으면 같이 불타오르지 않을 수 없다던지 하는 차별화가 없으면 묻히기 쉽거든요.
    그러니 가장 쉬운 차별화 방법이 유행하는 소재를 살짝 비트는거죠. 장르물은 물론 게임에서도 이미 성공한 역사가 존재하는 상업적으로 검증된 방법이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4 palmaris
    작성일
    15.08.23 11:51
    No. 3

    물론 요샌 같은 방법을 시도하는 경쟁자들이 하도 많다보니 비틀기 자체도 하나의 유행화되서 후발주자가 묻히는 경우가 적지않기는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정주(丁柱)
    작성일
    15.08.23 11:57
    No. 4

    ㅜ,ㅜ
    스포츠물 쓰기 힘듬...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9 주판알
    작성일
    15.08.24 02:04
    No. 5

    스포츠물을 보다보면 어느순간 능력치가 극대화 된이후론 언터처블이 되버리고 다른 액스트라들을 개무시하게 되는 경향이 보여 흥미가 반감되요. 라이벌도 없고 내가 곧 진리요 절대선이다 이러면서 그냥 리그 씹어먹고 더큰 해외무대가고 거기서도 사기캐가 되어버리고 나중엔 우승하고 끝 결말은 이해 가는데 뭐만하면 쉽게 능력치 업-양학- 경기종료-승리 이래버리니...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